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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따기 축제의 유래

티베트인들 사이에서 '소녀의 날'이라고도 알려진 꽃따기 축제는 ​​난핑 현 보이 지역의 전통 티베트 축제입니다. 매년 음력 5월 5일에 열립니다. 년

꽃따기 축제

개최되며, 축제는 이틀간 지속됩니다. 꽃따기축제는 민족적 특성이 풍부한 축제이다. 그것은 크게 "물 모으기", "꽃 모으기", "축복"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으며, 그 중 "꽃 모으기"와 "축복"은 모두 민족 노래와 춤과 결합됩니다. 축제는 '물 잡기' 활동으로 시작됐다. 축제 첫날에는 사람들이 샘물을 얻기 위해 인근 산으로 달려간다. 물을 떠서 마신 사람도 있고 머리를 감고 몸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집으로 가져가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각 가족의 부모는 형제들과 함께 아이들에게 옷을 입히고 다른 소녀들을 만나고 마을 사람들의 인사를 받으며 수십 마일 떨어진 "화얼"로 걸어갔습니다. 꽃 따기 장소인 치에르칸(Cierkan)에 도착한 후, 새로운 나무칼, 나무 화살, 나무 도끼 등을 집어넣고 밥솥을 만든다. 이는 존경받는 꽃신을 보호하고 꽃신이 항상 고향에 축복을 내리도록 하기 위함이다. 사람과 동물에게 좋은 날씨와 좋은 날씨. 꽃 따기가 시작된 후 소녀와 소년은 소녀들의 머리가 꽃으로 덮일 때까지 온갖 종류의 화려한 꽃을 따면서 민요를 부르며 아름다운 산의 경치를 바라보며 함께 걸었습니다. 저녁에는 모두가 모닥불 주위에 모여 밤새도록 마음껏 노래하고 춤췄습니다.

다음 날 새벽, 꽃 따는 소녀와 소년들은 화환을 머리에 얹고 '이별 노래'를 부르며 차이화핑을 떠나 마을로 돌아갔다. 마을에서 멀지 않은 보유교에 도착하자 그곳에서 기다리던 마을 사람들은 그들을 환영하기 위해 대나무 노래를 불렀다. 마을 사람들이 선출한 중년 여성 가수 세 명이 좋은 술이 담긴 작은 용 그릇을 들고 노래를 부르며 꽃 따는 사람들에게 선물했습니다. 꽃 따는 소녀는 술을 들고 술자리를 불렀습니다. 관습에 따르면 건배하는 세 명의 여성은 소녀들에게 꽃을 따기 위해 산에 올라가는 것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 하기 위해 노래를 부를 것입니다. 꽃 따는 사람들은 하나씩 대답한 후 다리를 건너 돌아올 수 있습니다. 마을로. 꽃 따는 소녀들을 밀밭으로 몰아넣고 모두가 손을 잡고 큰 원을 이루며, 선두 여성이 말의 종을 흔들면서 민족풍의 풍성한 원춤을 추며 축복 활동이 시작됩니다. 사람들은 행운을 바라며 춤추고 노래합니다. 이 축제에서 꽃 따기 소녀들은 행운과 행복의 메신저로 간주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날마다 그들을 그들의 집으로 초대하기를 좋아하며, 소녀들은 그들의 집주인의 행운과 행복을 기원하며 이 사람들의 집에서 춤추고 노래합니다.

전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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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핑 현 보류 지역에서 열리는 티베트 전통 축제. 매년 음력 5월 5일에 이틀간 진행됩니다. 보유는 옛날부터 외딴 계곡에 모여서 사냥을 하며 살았으며, 나뭇잎과 동물의 가죽을 이용하여 옷을 만들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어느 날 Lianzhi라는 소녀가 아름답고 친절하며 영리하여 지역 사람들에게 황무지 개척 방법, 옷 짜는 방법, 바느질 방법을 가르쳤고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백합을 수집하기도 했습니다. 어느 해 5월 5일, 연지가 꽃을 따러 산에 올라갔다가 니켈 바람에 낭떠러지에 휩쓸려 떨어져 죽고 말았다. 사람들은 너무 슬퍼서 이날 그녀를 기리기 위해 산에 꽃을 따러 갔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꽃따기 축제가 형성되었습니다.

꽃따기 축제

옛날 보류마을에는 어느 가난한 집의 소녀 여섯 명이 있었는데, 단오절이 되면 그 어린 소녀는 약을 구하러 산에 올라가다 다친 그녀는 다마의 한 소녀에 의해 구출되어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소녀 다마는 노래와 춤을 잘하고 영리하며 자질이 뛰어났습니다.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하는 약을 수집하기 위해 보유강에 갑니다. 다마가 세상을 떠난 후 여섯 자매는 그녀의 모범을 따라 계속해서 지역 주민들의 고통을 덜어 주었고, 죽은 후에도 여섯 자매는 꽃이 만발한 인근 산에 다마와 함께 묻혔습니다. 다마와 여섯 자매를 기념하기 위해 현지인들은 보유에 있는 일곱 산을 '칠자매 산'이라고 부릅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젊은이들은 상서로운 용선 축제 기간 동안 함께 산에 가서 일곱 자매의 무덤에 경의를 표하고 상서로운 꽃을 따서 집으로 가져가는 것이 점차 독특한 방식이 되었습니다. Boyu 사람들이 용선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그리고 옛날, 보유계곡의 한 마을에 노부부가 살았는데, 집안이 가난하고 생활이 어려웠다고 합니다. 초여름 어느 날, 규율에 따라 막내 여섯 소녀는 가족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산꽃과 약초를 따기 위해 산으로 올라갔습니다. 산을 내려오던 중 우연히 넘어진 탓에 유메이는 참을 수 없는 고통을 겪으며 슬피 울었습니다.

이때, 요정같은 소녀가 언덕에서 내려왔다. 그녀는 배낭에서 약초를 꺼내어 여섯 번째 소녀의 상처에 발라주었다. 곧 통증이 사라졌다. 노부부는 소녀에게 감사하기 위해 부모가 없는 소녀 '다마'를 받아들이고 일곱째 딸로 인정했다.

꽃따기 축제

소녀다마는 노래와 춤을 잘하고 영리하며 품격이 좋다. 그녀는 매일 어른들을 섬기며 실을 잣고, 밭을 갈고, 씨를 뿌리며 부지런히 엮는 '타지우' 꽃 리본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화려합니다. 담마는 여섯 자매를 이끌고 보유의 산천을 여행하며 꽃과 풀을 따고 약을 조제하며 산간 지방 사람들이 이 소녀 다마를 무한히 사랑했습니다. 어느 날 치메이가 약을 구하러 산에 올라갔을 때 갑자기 강한 바람이 불고 검은 구름이 일고 천둥번개와 폭우가 쏟아져 온 땅이 공포로 가득 찼습니다. 일곱 번째 자매는 강한 바람에 휩쓸려 심연에 크게 떨어졌는데… 여름에는 산꽃이 만발할 때마다 일곱자매의 이름을 딴 언덕에 절벽과 계곡에 오르고, 꽃과 풀을 꺾고, 나무를 심고, 약초를 채취하며, 산신의 길한 영혼을 맞이한다. 노래와 춤을 선보이는 세븐시스터즈. 시간이 지나면서 보유 사람들의 맞춤 축제가 되었습니다.

결국 전설은 전설이다. 현재의 꽃따기 축제는 ​​티베트인들의 낭만적인 감정과 비교할 수 없는 삶의 사랑을 더욱 반영한다. 꽃따기축제는 민족적 특성이 풍부한 축제이다. 크게 '물 모으기', '꽃 모으기', '축복'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으며, 그 중 '꽃 모으기'와 '축복'은 민족의 노래와 춤과 결합된다. 축제는 '물 잡기' 활동으로 시작됐다.

민족 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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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위(Boyu)는 간쑤성 간난성 저우취현에 있는 진령산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북서쪽으로. 지형은 북서쪽이 높고 남동쪽이 낮다. 백룡강 계곡은 해발 1,200m가 넘고, 북쪽과 남쪽의 봉우리는 4,000m가 넘는다. 그 중 양부국은 해발 4,213m, 청산량은 4,504m이다. 첫인상은 산과 높은 산, 깊은 계곡이 겹겹이 쌓인 느낌이다. 이곳의 지형은 복잡하고 고도차가 크며 기후가 변덕스럽습니다. "산에는 사계절이 있고 10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날씨가 다릅니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1,300종 이상의 야생 식물과 50종 이상의 희귀 수종, 자이언트 판다, 황금 원숭이, 수마트라 영양 및 기타 국가 1급 보호 동물을 포함한 30종 이상의 동물이 있습니다. 5월 5일, 자신들의 민족의상을 입고 신처럼 아름다운 옷을 입은 소녀들이 하룻밤 사이에 보유마을의 거리와 골목을 눈부시게 어지럽게 채웠다.

꽃따기 축제

이 곳의 지형은 복잡하고 고도차가 크며 기후는 예측할 수 없습니다. 10마일 떨어져 있는 다른 곳". 1,300종 이상의 야생 식물과 50종 이상의 희귀 수종, 자이언트 판다, 황금 원숭이, 수마트라 영양 및 기타 국가 1급 보호 동물을 포함한 30종 이상의 동물이 있습니다. 5월 5일, 자신들의 민족의상을 입고 신처럼 아름다운 옷을 입은 소녀들이 하룻밤 사이에 보유마을의 거리와 골목을 눈부시게 어지럽게 채웠다.

에류는 집주인의 소중한 딸로, 다마꽃처럼 아름다운 18살입니다. 오늘은 언니들과 함께 린린으로 꽃을 따러 갈 예정입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그날을 위한 옷을 아주 일찍 준비했고, 그녀가 일어난 후에는 그녀를 위해 옷을 캐비닛에 보관해 두었고, 그녀의 어머니와 친척, 친구들이 그 옷을 입혀주곤 했습니다. 나는 전체 과정을 목격하고 기록할 수 있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먼저 소녀 Eryu는 리본으로 묶고 여러 겹으로 접은 "친시"라고 불리는 정사각형의 검은 천 스카프를 받았습니다. 그것은 길이 3미터, 너비 70센티미터로 약 80cm 크기로 접혀 있습니다. 35× 36센티미터 크기의 9겹 정사각형 천으로 머리부터 흰색 꽃무늬 비단 리본으로 감싸져 있어 마치 타일처럼 보이는 독특함을 지닌다. 머리장식은 긴 머리를 수십 개의 가는 땋은 머리로 빗어낸 뒤, 최대 4미터 길이의 순흑색 소털로 만든 300개 이상의 땋은 머리를 꼬아서 모양을 만드는 '땋은 머리'이다. "야크 꼬리"처럼 뾰족한 끝을 뒤쪽 허리띠에 삽입하면 허리가 높게 부풀어 오르지만 매우 아름답습니다. 옷은 독특하고 아름답습니다. 그녀는 가슴에 60cm 길이의 사각형 가방을 착용하고 목 위쪽에 22cm 폭의 빨간색 구슬이 달린 검은 천 드레스를 입었습니다. . 더블브레스트와 넓은 소매가 있는 칼라가 없는 파란색 가운을 입고 있으며, 소맷단은 약 30센티미터로 더 넓고, 가장자리에는 풀루 상감이 있고 모란, 모란 및 기타 꽃무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옷은 주홍색 또는 파란색 레이스 새틴 양복 조끼로 덮여 있으며, 허리 둘레에는 빨간색 벨트와 뒷면이 흰색 천으로 된 격자 무늬 끈이 묶여 있습니다. 옥구슬이 달린 빨간색 술 다발이 양쪽 엉덩이에 매달려 있습니다. 가슴에는 팔보 길상문양이 새겨진 '오두자'라는 직경 26cm의 은판을 달고 있습니다. 밝은 빨간색 또는 보라색 바지와 빨간색 천 신발을 신습니다. 마지막으로 축제복을 모두 입더라도 무릎 아래까지 흰색 레깅스를 입는다.

가장 취하는 것은 300개의 땋은 머리로 이루어진 길이 4m의 검은 폭포처럼 굵고 특히 매력적이라는 것이다. 확실히 이 검은 폭포 헤어스타일은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매우 드물어요.

축제 풍습

편집

축제는 5월 넷째 날 이른 아침에 시작됩니다. 이날 읍내 15개 마을의 청년 남녀 쌍은 풍성한 음식과 고원 보리술을 가득 담은 바구니를 들고 울창한 숲 속으로 들어가 피어난 비파꽃(진달래)을 꺾었다. 남자와 여자 모두 키스와 포옹은 아낌없는 사랑의 순간입니다. 저녁에는 머리에, 손에, 등에 바구니에 다양한 색의 꽃을 가득 안고 집으로 돌아온 꽃 따는 사람들이 구불구불한 숲길을 따라 노래를 부르며 즐겁게 돌아왔습니다. 이때 마을 입구는 꽃 따는 사람들을 집으로 데려가 이중창을 부르려는 사람들로 붐볐다. 오늘 꺾은 꽃을 받는 가족은 행복과 행운을 얻게 된다고 합니다.

꽃따기 축제

진짜 축제는 5월 5일에 열린다. 이날 인근 8개 마을의 티베트 소녀들은 화려하고 화려한 손으로 짠 수놓은 치마를 입고 가슴에 반짝이는 은판을 달고 머리에는 꽃을 꽂고 나왔습니다. 소년들도 축제 옷을 입고 소그룹으로 보유 강 광장으로 달려갔습니다. 노인들은 카타와 좋은 술로 서로 건배했고, 젊은 남녀들은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었고, 아이들은 즐겁게 서로 쫓아다니며 놀았습니다. 보유강 전체는 해가 질 때까지 꽃향기와 기쁨으로 가득하며, 때로는 모닥불을 피워 다음날 아침까지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도 합니다.

이 축제에서 꽃 따기 소녀들은 행운과 행복의 메신저로 간주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날마다 그들을 그들의 집으로 초대하기를 좋아하며, 소녀들은 그들의 집주인의 행운과 행복을 기원하며 이 사람들의 집에서 춤추고 노래합니다.

꽃따기 축제 매년 음력 5월 5일, 백룡강 유역 간쑤성 남단 보류티베트 지역 주민들은 성대하고 활기 넘치는 꽃따기 축제를 개최합니다. . 꽃 따기 축제의 관습은 보유 티베트 지역에서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에 헌신하고 산신을 숭배하는 전통 민속축제이기도 하다.

꽃따기 축제의 활동은 '물 잡기'로 시작된다. 축제 첫날 해가 뜨기 전, 사람들은 물을 얻기 위해 인근 산의 샘으로 달려가는데, 어떤 사람은 물을 손에 쥐고 마시고, 어떤 사람은 그 물을 집으로 가져와 머리와 몸을 씻는다. 전설에 따르면 이날 해가 뜨기 전에 산천에서 물을 마시면 재앙과 질병을 물리칠 수 있고, 이곳에서 목욕을 하면 사람들에게 행운이 찾아온다고 한다.

꽃따기 축제

'물잡기'가 끝난 후, 각 가정의 부모들은 딸들에게 옷을 완벽하게 차려준다. 보유 티베트 지역은 간쑤성의 "시솽반나"로 알려져 있으며 산이 아름답고 물이 맑아 대부분의 티베트 딸들이 아름답고 단정하여 신처럼 아름답습니다. 축제 당일 그들은 여러 겹으로 접어서 화려한 리본으로 묶은 새 파란색 머리띠를 착용하고, 넓은 소매의 꽃무늬 치마를 겹쳐서 각 겹을 노출시키며 일부는 7겹까지 겹칩니다. 그녀는 가슴에 붉은 터번을 두르고, 수프 상자만한 마노 은판을 착용하고, 머리를 수십 가닥으로 빗어 넘겼으며, 붉은 비단 바지를 입었습니다. 종아리를 감싸는 흰색 "엉킴"과 수 놓은 신발.

해가 뜨자 마을 사람들은 옷을 차려입고 마을 입구로 와서 산으로 올라가는 소녀들을 배웅했다. 축제 기간 동안 시집간 어린 며느리들은 친오빠가 없는 언니들과 함께 고향 마을의 소녀들과 함께 산에 가서 꽃을 따야 합니다. 사촌들이 동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산에 오른 소녀들은 마을 입구에서 '아오라오'(지도자)의 지휘 아래 자신들을 배웅하러 온 사람들에게 '송별가'를 불렀다. 꽃'이 부르고 있습니다. 우리는 친척들에게 바칠 꽃을 모으기 위해 화산에 올라갑니다. 군중도 노래를 부르고, 수오나를 연주하고, 그들을 마을 밖으로 보내기 위해 폭죽을 터뜨렸습니다... 가는 길에 작은 다리를 건너 화산을 향해 걸어갈 때, 소녀들도 노래를 부르며 산꽃에 대한 지식을 서로 물었습니다. '산의 노래'를 부른다. 꽃을 따는 장소는 일반적으로 이 지역에서 가장 높고 가장 유명한 신성한 산인 Cierkan에서 선택됩니다.

산을 걷고 꽃이 만발한 꽃산에 들어간 뒤 소녀들은 냄비를 요리하고 소년들은 산봉우리에 있는 '꽃신'을 모시는 곳으로 가서 상징하는 새 나무칼과 나무도끼, 나무화살을 꽂았다. '꽃의 신' 등을 보호하며 '꽃의 신'에게 좋은 날씨, 사람과 동물의 번영, 풍작을 기원합니다. 따뜻하고 습한 기후의 보유티베트 지역에서는 '꽃신'이 마을과 부족의 '수호신' 역할을 한다.

꽃따기 축제

제사가 완료되면 꽃 따기가 시작됩니다. 소녀와 소년이 한 팀이 되어 꽃의 신에게 노래하며 산과 들 꽃 사이를 거닐며 흰 비파꽃, 붉은 까치꽃, 분홍말랑, 붉은 모란을 모으고... 이 아름다운 꽃이 꽃으로 가득 찰 때까지. . 소녀의 머리띠. 이때 청년들은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고, 절벽에 올라가서 삼나무 가지, 산나물, 약재 등을 꺾어 배낭을 가득 채웠는데... 저녁에는 모닥불을 피우고 모닥불 주위에서 식사를 했다. 춤추고 노래 부르며 밤새도록.

다음 날 동쪽이 하얗게 변하자 밤새도록 즐겁게 놀던 젊은이들은 마지막 식사를 마치고 화환을 머리에 이고 천막과 약재, 삼나무 가지 등을 들고 나갔다. 등에 업고 산신에게 노래를 부르자 사람들은 노래를 따라 산을 내려갔습니다. 산을 내려가는 팀이 마을 다리를 지나면 이곳에서 기다리고 있던 마을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다리 위에서는 마을에서 선발한 뛰어난 가창력을 지닌 중년 여성 3명이 용그릇을 손에 들고 '건배송'으로 먼지를 씻어내며 꽃 따는 소녀들을 향해 노래를 부르고 건배를 하고 있었다.

꽃따기 축제

꽃따기 소녀는 술을 마시며 와인을 들고 '추수감사절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세 명의 여성이 노래하는 목소리.

마을 사람들이 꽃 따기 소녀를 타작마당에 모은 후 모두가 손을 잡고 원을 그리며 독특한 '나락춤'을 추었습니다. 원의 선두에서는 선두 무용수가 안내로 종을 흔들고 있고, 춤추는 군중은 종의 다양한 리듬에 따라 형태와 춤의 스텝을 바꾸는데... 꽃따기 축제는 ​​꽃과 신을 모시는 축제이다. 딸들을 위한 성대한 행사. 사람들은 꽃과 노래의 바다에서 행복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1]

꽃따기 축제

티베트 '꽃따기 축제'

매년 음력 5월 5일이면 티베트인들이 서북고원 룽난산맥에 있는 보유촌에는 500년 이상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우리만의 전통 축제인 '꽃따기 축제'가 있습니다. 노인의 말에 따르면, 옛날에 소유(保九)는 가난하여 사람들의 생활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어느 날 자하이(趙海)라는 청년이 찾아왔습니다. 그의 지혜는 샘물처럼 맑고, 그의 품성은 눈 덮인 산처럼 고상했습니다. 그는 지역 주민들에게 황무지를 개척하고 땅을 경작하는 방법을 열정적으로 가르쳤으며, 관찰된 날씨 변화를 사람들에게 자주 보고했습니다. 그의 도움으로 사람들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많아 행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 사실을 알게 된 왕은 궁으로 가서 왕을 모시자고 했지만, 왕이 그를 죽이려던 순간, 다마라는 소녀가 찾아왔다. 교묘한 계획을 세웠는데, 자하이에게 여자 옷을 입히게 하고, 여자들이 흥겨운 노래를 부르며 산에 꽃을 따러 가는 모습을 감추고 그는 심문도 받지 않고 산으로 도망갔습니다. 나중에 Dama와 Zahai는 행복한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못하고 결국 왕에 의해 살해당하고 만다. 왜냐하면 그들이 죽은 날이 음력 5월 5일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매일 소녀들과 소년들이 이곳에 와서 꽃을 따고, 춤을 추고, 후렴을 부르고, 성대한 기념 행사를 열며, 이는 대대로 이어져 왔습니다.

꽃따기 축제

이 날 사람들은 해가 뜨기 전에 가져온 샘물을 이용해 세수를 하고, 샴푸를 하고, 옷을 입는다. 젊은 남자들과 함께 좁은 길을 걷는다. '산에 오르는 노래'를 부르며 길을 묻습니다. 다양한 색깔의 '꽃바다'에 도착한 이들은 '꽃신'을 숭배한 뒤 곳곳에서 꽃을 꺾기 시작하며 신나게 '꽃따기 노래'를 불렀다. 소녀들도 몸 전체에 흰색 비파꽃을 달고 있었습니다. 해질녘, 그들은 모닥불 주위에 둘러앉아 맛있는 소풍을 즐기고 마음껏 노래하고 춤추며 달과 함께 행복한 밤을 보냈습니다.

다음 날 새벽, 이들은 행복과 기쁨을 상징하는 꽃과 삼나무 가지를 가득 안고 귀국길을 떠났다. 존경하는 여러 장로님들께서 오랫동안 산기슭에서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노인들은 꽃따기 대원들에게 한 그릇씩 고랭지보리주를 준비하며 무사귀환을 기원했다. 행복한 군중은 꽃 따기 소녀를 마을로 맞이했습니다. 북소리와 폭죽 소리 속에서 소녀들은 경쾌한 말종 울림에 맞춰 민족적 특징을 지닌 '원춤'을 추며 축복 활동을 시작했다.

마지막으로 꽃을 따는 소녀는 신랑 신부의 가족들에게 꽃을 나눠주며, 신혼 부부의 행복한 삶을 기원하고, 자녀들이 자하이처럼 부지런하고 용감하며, 다마처럼 똑똑하고 아름다워지기를 기원합니다.

꽃따기 축제

동굴 꽃따기 축제 첫날 이른 아침, 아버지는 온 가족에게 "오늘 우리는 꽃따기 축제에 간다"고 말씀하셨다. 꽃 따기 축제를 기념하기 위한 푸안 따기 동굴!" 3시간 가까이 운전해 푸안현 칭산진에 도착했고, 아버지의 지인이 우리를 고속도로 옆 구불구불한 길로 안내해 주었습니다. 우리와 함께 여행하는 사람들은이 지역의 소수 민족이 일반적으로 Shiqiao River라는 곳에서 꽃 따기 축제를 축하한다고 말했습니다. 거기에있는 여러 동굴은 Caihuapo라고도 불립니다. 매년 음력 1월 1일부터 15일까지 지역 젊은이들이 갈대, 피리 및 기타 악기를 가지고 모여드는 묘족의 연례 축제입니다. Pu'an과 Panxian의 교차점에 모여서 정글이나 동굴 옆에 있는 "You Fang"(묘족 언어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한다는 의미)에 모입니다.

거의 30분 동안의 난기류 끝에 우리와 가장 가까운 산비탈에 큰 동굴이 있습니다. 이 동굴은 근처에서 가장 큰 꽃 따기 동굴이므로 연례 꽃 따기 중 가장 바쁜 동굴이기도 합니다. 축제에는 최대 천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투어"를 하러 옵니다.

오후 1시가 되자 수백 명의 사람들이 차이화 동굴에 모여들었고, 소녀들은 가장 좋은 옷을 입고 멀리서 자신들을 엿보고 있는 청년에 대해 동료들과 조용히 이야기를 나눴다. 다른 동료들의 격려를 받은 남성은 작은 노점상에서 간식을 사더니 얼굴이 붉어진 채 사진 속 소녀를 초대해 소녀가 간식을 받자 군중의 환호가 터져 나왔다.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누군가가 시작하면 민요든 대중가요든 그에 맞춰 노래하고 춤추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오후 4시나 5시가 되면 소녀와 소년은 마지못해 떠날 것입니다. 집회에 참여한 모든 청년들의 꿈은 다채롭고 달콤할 것입니다.

꽃 따기 축제

바이마 티베트 꽃 따기 축제는 ​​매년 음력 5월 4일부터 5일까지 간난 티베트 자치주 저우취현 보류향에서 개최됩니다. , 이곳에 거주하는 바이마 티베트인들은 용선 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꽃 따기 축제"를 개최합니다. 이 관습은 고대부터 현재까지 대대로 이어져 왔으며 여전히 원래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Boyu Township은 Gansu와 Sichuan의 교차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명한 관광 리조트 Jiuzhaigou의 산 건너편에 있습니다.

매회 이틀간 열리는 '꽃따기 축제'는 설날 넷째 날 이른 아침, 보유향 7개 마을의 청년들이 아름다운 옷을 차려입고 진행된다. 소녀들은 짙은 화장을 하고 등을 대고 화려한 옷을 입고 과육 항아리를 들고 한곳에 모여 북쪽의 '칠자매 산'에 기도를 올리고 산을 향해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길을 따라 간헐적으로 노래하고 춤추는 '휴식'이 있으며, 이는 소녀와 소년이 자신의 노래 목소리를 뽐내고 친척, 친구, 연인에게 축복의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우리는 길을 따라 걷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일곱 자매 산"에 도착했을 때 거의 저녁이었고 사람들은 산에서 모닥불을 피우고 새벽까지 마음껏 춤을 췄습니다. 다음 날 정오가 되자 소녀들은 자신들이 딴 꽃으로 정성스럽게 몸을 꾸미고 머리, 땋은 머리, 팔, 등을 모두 꽃으로 뒤덮은 뒤 산을 내려가기 시작했습니다. 산을 내려가는 길에는 평소처럼 노래하고 춤추는 '브레이크'가 있습니다. 마을 입구에 도착하자 기다리고 있던 노인들은 꽃 따기 소녀들이 서로 건배하고 노래하는 것을 막았고, 마을 전체가 마을 안의 열린 공간으로 나와 마을 전체가 함께 춤추고 노래하고 건배했습니다. , 서로를 축복하고 마을의 사람과 동물의 풍년과 번영을 기원합니다.

이전에는 "바이마 팬"으로 알려진 바이마 티베트 민족은 고대 디족의 후손으로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티베트 민족의 한 분파로 간주되었습니다. "바이마 티베트인"이라고 불립니다. 그러나 그들의 문화, 종교 및 생활 관습은 서로 다릅니다. 그들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지만 남녀 노소 모두 노래를 잘합니다. 춤을 추고, 여러 세대에 걸쳐 농사를 짓고 있으며, 남자와 여자 모두 머리에 흰색 수탉 꼬리 깃털이 달린 흰색 돔형 모자를 쓰고 일년 내내 두 개의 가슴이 있는 옷을 입으며, 그들의 옷은 다른 민족과 매우 다릅니다. 저우취현 보유향은 바이마 티베트인의 중요한 거주 지역으로, 이 향의 주민은 모두 바이마 티베트인이다.

다마가 세상을 떠난 후, 여섯 자매는 그녀를 본보기로 삼아 지역 주민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계속해서 '꽃따기 축제'가 성대하게 치러졌다. 보유(Boyu)의 바이마(Baima) 티베트 사람들을 위한 행사. 이 풍습의 기원에 관한 아름다운 전설이 있습니다. 오래 전, 보유 마을에는 어느 해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여섯 명의 가난한 집안의 소녀가 있었습니다. 약을 구하러 산에 오르다 부상을 당했는데, 다마라는 소녀가 그녀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소녀 다마는 노래와 춤을 잘 추었고, 영리하고 자질이 뛰어났습니다. 보유강을 다니며 민간병을 치료하는 약을 모으는 곳이다.

꽃따기 축제

다마가 세상을 떠난 후에도 여섯 자매는 그녀의 뒤를 이어 지역 주민들의 고통을 덜어주었고, 죽은 후에도 여섯 자매는 다마와 함께 묻혔다. 근처에 열린 건물. 꽃이 가득한 산. 다마와 여섯 자매를 기념하기 위해 현지인들은 보유에 있는 일곱 산을 '칠자매 산'이라고 부릅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젊은이들은 상서로운 용선 축제 기간 동안 함께 산에 가서 일곱 자매의 무덤에 경의를 표하고 상서로운 꽃을 따서 집으로 가져가는 것이 점차 독특한 방식이 되었습니다. Boyu 사람들이 용선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독특한 민속 풍습인 '꽃따기 축제'는 매년 단오절 기간 동안 많은 학자들과 관광객들이 관람하기 위해 점차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원래의 '꽃 따기 축제'는 각 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것으로, 3년마다 향 정부가 나서서 마을을 통합하여 대규모 '꽃 따기 축제'를 조직했습니다. 요즘 '꽃따기 축제'는 문화, 경제, 관광, 스포츠, 종교, 민속이 통합된 민속행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물 챙기기: 꽃따기 축제 첫날에는 근처 산천에 가서 양손으로 물을 마시거나 집으로 가져가서 머리와 몸을 씻는다. 축제 당일 산천의 물이 재난과 질병을 물리치고 사람들에게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꽃따기 축제

물따기 활동이 끝난 후 사람들은 다음 날 꽃을 따기 위해 산에 올라갈 준비를 하기 시작했고, 각 가족의 부모들은 딸들을 정성스럽게 차려입었고, 아름다운 티베트 소녀들은 신처럼 아름다웠습니다. 다음날 해가 뜨자 사람들은 산에 오르는 소녀들을 배웅했고, 소녀들은 '송별가'를 부르며 팀장의 지휘 아래 산을 향해 향했다. 모두가 질문에 답하거나 '산의 노래'를 노래 형식으로 부르는 등 길을 따라가는 분위기는 활기가 넘쳤습니다. 치에르칸에 도착하자 소녀들은 요리할 냄비를 설치하고, 남자들은 꽃의 신을 모시는 자리에 나무칼, 나무도끼, 나무화살을 꽂아 꽃의 신에게 풍년과 풍년을 기원했다. . 희생이 끝난 후 꽃 따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소녀들과 소년들은 함께 꽃밭으로 걸어가서 꽃을 모아서 소녀들의 땋은 머리에 꽂았습니다. 다음 날 산에 올라간 사람들이 '송별가'를 불렀다. 산을 내려오자 마을 사람들은 이미 그들을 환영하는 아줌마들이 흙을 씻어내기 위해 건배를 하고 '건배'를 불렀다. 꽃을 따러 산에 올라간 소녀들. 소녀들은 '추수감사절 노래'를 불렀습니다. 사람들은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지역의 Luoluo 춤을 함께 추었습니다.

엥겔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인간 사회의 생산은 "한편으로는 생활 수단, 즉 음식, 의복, 주택 및 필요한 도구의 생산입니다.

반면에 그것은 인간 자신의 생산이다. 생산은 씨앗의 번식이다.” 인류의 재생산은 한편으로는 개인의 생명의 발전을 강화하여 이를 보호하고 지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집단의 힘을 재생산하고 강화하는 것입니다. 고대 인류는 개인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특정한 자연의 힘을 숭배했을 뿐만 아니라, 종족의 번식을 추구하기 위해 특정한 자연의 힘을 숭배하기도 했습니다. 티베트인들은 언제나 눈 덮인 봉우리들 사이의 저산소 고원에서 살아왔고, 이는 혹독한 자연환경으로 인해 생식인구의 증가에 대한 강한 요구를 강요받았으며, 이는 이념적 분야에도 반영되어 수많은 생식문화를 생산해냈습니다. 신 숭배, 신성한 호수, 신성한 산, 신성한 화살 등은 모두 생식 문화의 예입니다. 그 중 티베트 축제문화의 꽃따기축제와 꽃감상축제는 꽃을 은유하는 재생산 문화신앙의 살아있는 역사이다.

'꽃'은 문학, 특히 민속문학에 등장하는데, 티베트인뿐만 아니라 세계 모든 민족 사이에서도 꽃과 여성이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는 사례가 있다. 일부 민간 용어에서는 여성의 성기를 지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현상은 나중에 지식인에 의해 흡수되어 대중 문학에 자주 등장했습니다.

'꽃'을 주제로 한 축제

꽃 따기 축제

꽃 따기 축제는 ​​보유 티베트 민족의 전통 축제이다. Boyu 티베트인이 사는 지역은 고대에 Deng Zhiqiang이 살았던 곳입니다.

보유(Boyu), 차강(Chagang), 티에바(Tieba), 공바(Gongba), 발렝(Baleng)은 줄곧 5개의 공바 부족으로 불려왔다. 각각은 간부를 갖고 있으며 외부인과 결혼하지 않는 전형적인 숲속 부족이다. 이들 다섯 부족은 진나라 이후 염창국에 속했으며 원나라 시대에는 당파의 가장 기본적인 구성원이었고 청나라 시대에는 민주 수비대의 서고군과 민간인 천호역에 속해 있었다. 해방 초기에는 티베트 민족으로 지정되었다.

보유의 티베트 5개 부족은 자신들의 전통 언어와 풍습을 지켜오고 있다. 가장 성대한 축제는 음력 5월 5일 '주마텡디(원숭이 따기)'를 기념하는 꽃 따기 축제이다. 월경).

꽃따기 축제는 ​​4월 14일부터 시작된다. 15세 이상 30세 이하의 모든 여성은 노래와 춤 훈련에 참여해야 한다. 5월 4일 이른 아침, 각 가족은 적어도 한 명의 남자와 한 명의 여자를 신성한 산에 숭배하기 위해 보냅니다. 각 여성은 형제, 사촌, 외삼촌 등과 같은 가까운 친척을 동반해야 합니다. 남자들은 칼과 총, 마른 음식을 등에 메고 산에 모였습니다. 산에 오를 때 농담을 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신과 함께 바위나 샘에 올 때마다 남자들은 절을 하고 편백향을 피우고 총을 쏘며 신을 숭배하며 춤을 추고 길한 노래를 부릅니다. 신을 찬양합니다.

신산 정상에는 여자들이 모여 노래하고 춤추며 음악을 연주하고, 남자들은 모여서 향과 편백나무를 태운다. 이때 그들은 자신들의 가장 큰 두 신, 즉 조상신이자 전쟁과 사냥의 신인 목신과 산신에게 제사를 드려야 한다. 제사 때 부르는 가사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부족의 조상인 주마(원숭이)가 인간이 된 과정을 찬양하는 것이다. 가사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태초에 인간도 다른 야생 동물과 마찬가지로 원래 원숭이였습니다. 하지만 원숭이는 야생동물보다 영리해서 인간이 되기 전에 나무 껍질을 뚫고 사슴을 돌로 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사슴 사냥으로 생계를 꾸렸는데, 당시에는 먹을 것이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돌로 맞고, 그다음에는 나무막대기로 맞고, 그다음에는 화살로 맞았는데... 음식은 어디서 났나요? 음식은 풀씨와 야생 과일로 밝혀졌는데, 주마(원숭이)가 수집하여 음식으로 변했습니다...

이 주요 제사 노래는 신을 숭배하고 잔치를 베풀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데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노래입니다. 이 때문에 그들은 "주마 툰디"를 기념하는 가장 엄숙한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보유의 티베트 5개 부족 중 티베트와 티베트 부족도 꽃 따기 축제 기간 동안 원숭이 복장을 하고 나무 껍질을 착용할 사람들을 선택하여 각 마을의 모든 가정을 방문하고 사람들을 축복합니다. 정중하게 인사하고 풍성한 선물을 보내십시오.

5월 4일 산에 오른 사람들은 큰 신들에게 제사를 드린 후 각 가문에서 혈족인 남녀를 분리했다. 그날 밤 모든 사람들이 산에 머물면서 고대 생활을 회상했을 뿐만 아니라 실천적인 행동으로 조상들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다음 날은 설날이다. 사람들은 아침 일찍 일어나 산을 내려가며 길을 따라 노래하고 춤을 춘다. 한동안 풍경은 노래로 가득 차고 산의 샘은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마을로 돌아오면 아이가 없는 가족이 '꽃을 받는다'. 꽃을 따는 집은 먼저 문을 닫고 마을에 머무는 사람들을 초대해 문 건너편에서 꽃을 따고 돌아온 소년 소녀들과 함께 이중창을 부른다. 먼저, 꽃 따는 사람들은 문밖에서 "당신의 집에 수천 송이의 꽃을 보냈습니다. 많은 자녀가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노래했고, 문 안에 있는 사람들은 "문 위와 문 밑에는 무엇이 있나요?" 등 다양한 질문을 했습니다. "문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노래를 부르고 문을 연 후, 꽃을 꺾은 사람들은 꽃을 꺾는 사람들에게 음식과 술을 보상으로 주어야 합니다.

이후 마을에 있는 댐에 모두가 꽃을 가져왔고, 여성 댄서들과 남성 가수들이 '꽃'을 피우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어떤 꽃이 어디에 피는지, 어떻게 생겼는지, 무슨 색인지 등을 물어보세요. 이때 남자와 여자는 환하게 웃으며, 보유의 티베트인들은 아이가 없는 가족에게 꽃을 주며 아이를 구걸하는 목적은 다산과 번영을 기원하는 것입니다. 이는 조상의 토템인 주마(Zhuma)에서 꽃을 채취할 뿐만 아니라, 꽃이 씨앗을 맺고 열매를 맺기 때문인데, 이는 다산과 번식의 상징입니다.

꽃 따기 축제의 유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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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 따기 축제의 유래에 관한 민간 전설도 있다.

옛날 옛적 소유는 외진 가난한 마을이었는데, 사람들은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산나물과 먹이를 이용했고, 나뭇잎과 동물의 가죽으로 옷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어느 날, 연지(Lianzhi)라는 똑똑하고 아름다운 소녀가 별장에 와서 사람들에게 황무지를 개척하고 농사를 짓고 옷감을 짜고 꽃을 따서 마을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하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어느 해 5월 단오절이 되자 그녀는 꽃을 따러 갔다가 안타깝게도 폭풍우를 만나 눈 내리는 산속의 꽃나무 아래서 숨을 거두었다. 그 이후로 매년 5월 4일에는 티베트 소녀들이 형제들과 함께 축제 의상을 입고 맛있는 음식을 가져오고 꽃을 따러 산으로 갑니다.

소녀들이 출발할 때 마을 전체가 남자, 여자, 어린이를 불문하고 작별 노래를 부르며 마을 입구까지 보내며, 안전한 여행과 순조로운 귀환을 기원했습니다. 꽃 따는 소녀들도 그것을 노래로 표현했습니다. 꽃을 모아 선물하기 위해 온갖 어려움과 위험을 이겨내야 했다.

꽃을 따러 가는 길, 소녀들은 후렴 형식으로 서로에게 질문을 던지며, 꽃을 따는 곳에 도착하면 내내 노래를 불렀다. 꽃으로 뒤덮인 산과 언덕의 감동적인 장면. 저녁에는 사람들이 타오르는 모닥불 주위에 모여 밤새도록 교대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다음 날 새벽, 소녀들은 딴 꽃을 머리에 가지런히 얹고 아름다운 화환을 만들었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그들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노래를 부르며 Lianzhi 씨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모여들었지만 Lianzhi 양은 뒤에 남겨졌습니다. 꽃이 피기 시작했으니 그때 우리는 다시 오겠습니다. 푸른 잔디 비탈이 당신에게 맡겨지고, 밝은 꽃이 당신과 동행합니다. 눈물로 여러분을 떠나고 내년 오늘 다시 만나요.

꽃따기팀이 마을에 들어오자 마을 이장에서 기다리고 있던 사람들이 곧바로 경례를 했다. 부모들은 신기한 머리장식과 옷을 들고, 아이들은 마른 음식을 들고 인사하러 나갔다. 노래를 부르며 걸어가는 꽃 따기 일행은 마을의 모든 남자, 여자, 아이들을 데리고 홀에 왔고, 사람들은 먼지를 씻어주기 위해 고원 보리주를 가져왔고, 소녀들은 손을 잡고 노래하고 춤을 췄습니다. 다시 한 번, Lianzhi 양에 대한 기억을 표현하기 위해 나란히.

노래와 춤이 끝난 뒤 꽃을 따러 산에 올라간 소녀는 온 마을 사람들에게 명절 선물을 주기 시작했고, 선물을 받은 사람들은 각자의 집에서 가장 좋은 음식을 꺼냈다. 소녀를 즐겁게 해주는 집. 저녁에는 마을 전체가 꽃 따기 소녀와 소년을 함께 초대하여 서로에게 와인으로 건배하고 서로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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