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조극의 기본 구조는 곡패체에 속하며, 자금객어로 부르는 한족 민간 연극종이다. 화조극 창곡패는 100 여 가지가 있는데, 주로 신조강과 민간 단조로 구성되어 있다. 가사는 칠언사구 하나궐이 많은데, 모두 배우가 본 목청으로 노래한다. 노래 특징은 한 사람이 선창하고, 많은 사람들이 도우며, 노래와 독서의 결합이며, 유연하고 자유롭다는 것이다. 도백구어화는 늘 속판을 그 속에 끼워 넣는다. 화조극의 배역은 분생, 단, 못생긴 세 가지 업종으로, 연기 동작은 부채꽃, 손수건 꽃, 발 깎기, 심신을 특징으로 한다. 전통적인 반주 악기는 수나, 호적, 이현, 코코넛후, 목어, 높은 꽹과리, 단식 등이다. 화조극의 전통극은 80 여 개, 대표극은 추려채화, 잡화 판매, 삼관입방, 과도 등이다. 대부분 젊은 남녀가 결혼의 자유를 쟁취하고, 억압에 반항하고,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려는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한다.
화조극 페이스북도 특색이 있다. 객가의 옷차림과 풍습에 따르면 화장에 격식이 따로 있다. 일단 페이스 북이 일반적으로 선미봉안 () 으로, 피부색이 매우 짙고 윤기가 나고, 머리에 화파 () 나 냉모 () 를 착용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행 페이스북은 다양하지만 대부분 흰 콧등에' 반' 자를 붙이고 머리에 넓은 플러스 베네딕트 모자를 쓴다. 허리에 긴 목도리를 두르다.
화조극의 풀뿌리성은 공연 형식과 내용에 충분히 반영되어 있다. 고증에 따르면 화조극 공연 형식은 노동생산에서 유래한 것으로, 생활에서 산, 내리막, 섭수, 다리, 정미, 맷돌, 면, 짠 마, 꽃 따기, 열매 따기, 짐 따기, 세탁 등 아름답고 경쾌한, 생활적인 공연 형태를 추출해 냈다. 공연 내용 방면에서 그 제재는 민간에서 비롯되며, 노동인민의 생활, 감정, 질고, 추구를 표현하며, 사회 현실 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객가 집단에서 숭상하는 근검본, 경운지상, 처현자 효, 계음계도박 등 윤리적 취향이 충분히 드러난다. 흔히 볼 수 있는 인물로는 촌부, 농민부, 장공, 부자, 포피 등이 있는데, 모두 사회 하층 인물들로, 연극반에서는 늘 관고가 7 품에 지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