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Sun Xingzhe는 구름 머리를 누르고 보살이 보물을 수집하기 위해 소년과 노인을 빌렸다고 스승에게 말했습니다. Sanzang은 끊임없이 감사하고 경건한 마음으로 목숨을 걸고 서쪽으로 향했습니다. 그는 안장에 올라 말을 탔고, Lie Bajie는 짐을 들고, Sha Monk는 말의 머리를 잡고, Sun Xingzhe는 쇠막대를 잡았습니다. , 길을 끊고 산 아래로 향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음식과 물, 서리와 노출된 이슬로 뒤덮인 숙소에 대해서는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스승과 제자들이 오랜 시간을 걸어온 뒤에 또 다른 산이 길을 막았습니다. 스승님
산장이 말을 타고 소리쳤습니다. "수습생이여, 저기 가파른 산을 보십시오. 악마의 장애물이 다시 당신을 침범하지 않도록 조심하고 조심해야 합니다." 여행자가 말했다: "스승님, 그러지 마십시오." 침착하고 침착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Sanzang이 말했습니다. "제자여, 서쪽으로 여행하는 것이 왜 그렇게 어려운가요? 봄이 끝나갈 때 장안성을 떠난 것을 기억합니다. 여름이 오고 가을이 지나고 겨울이 왔는데 어떻게 4, 5년 동안 여기에 있을 수 있겠습니까?” 여행자는 이 말을 듣고 웃으며 말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직 문이 없어요!" 바지에가 말했습니다. "형님, 세상에 그런 문이 있나요?" 본당으로 오세요!" 샤셍이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형제님, 저를 겁주지 마세요. 이렇게 큰 홀은 있는데 이렇게 큰 상인방을 살 곳이 없어요.” 스님이 말했습니다. “약의 형제여. 달은 창틀 같고, 네 산과 다섯 산은 들보와 기둥 같고, 하늘과 땅은 열린 홀 같구나!” 팔계가 듣고 말하기를, “그게 다야, 돌아가자! 나중에 여행자는 "쓸데없는 소리는 하지 말고 노손만 따라오세요"라고 말했다.
대성인은 쇠막대를 몸에 짊어지고 당승을 이끌고 산길을 통과했다. 앞으로 나아갑니다. 스승님은 말을 타고 멀리서 그것을 바라보시며 정말 산의 경치를 보셨습니다. 자이
산 꼭대기는 가파르고 나무 꼭대기는 하늘까지 닿을 것 같았습니다. 푸른 연기 속에서는 계곡 어귀에서 유인원의 울음소리가 들리고, 어지러운 녹색 그늘에서는 소나무 사이에서 지저귀는 학의 울음소리가 언제나 들려온다. 샤오펑산의 매력은 시냇물에 서서 나무꾼을 놀리고, 기성 여우는 절벽에 앉아 사냥꾼들을 놀라게 한다. 정말 산이군요! 우뚝 솟은 8개의 절벽과 험준한 주변 환경을 감상해 보세요. 기이한 소나무는 녹색 덮개로 덮여 있고, 오래된 나무는 시들고 덩굴로 뒤덮여 있습니다. 샘물은 날고 찬 공기는 사람의 머리칼에 스며들며, 봉우리는 우뚝 솟아 있고 바람은 눈을 때리며 영혼을 두렵게 한다. 가끔씩 큰 벌레들의 울부짖는 소리가 들리고, 그때마다 산새들의 울음소리가 들립니다. 문작사슴 떼는 가시덤불 사이로 뛰어다니고, 노루는 야생 먹이를 찾아 모여서 왔다 갔다 했습니다. 잔디가 깔린 경사면에 서서 언뜻 보면 관광객이 보이지 않고 깊은 계곡을 향해 걷다 보면 사방에 자칼이 있습니다. 그곳은 부처가 의술을 행하는 곳이 아니라 새와 짐승들의 놀이터일 뿐이었습니다. 지
스승은 마음이 비참하여 떨면서 이 깊은 산에 들어섰고, 말을 멈추고 “오공! 나——구
의지 등산 연맹 이후 왕불류흥이 그를 도시 밖으로 내보냈다. 길에서 Sanlingzi를 만났고 도중에 Aristolochia를 타도록 권유했습니다. 자이
네페타를 위해 산비탈과 개울로 가고, 산에 올라 포리아를 위해 기도합니다. 자신을 보호하고 대나무 잎을 보호하는 데 회향은 언제 황실에 경의를 표합니까? "스승님
이 말을 듣고 손다승은 비웃으며 말했다: "스승님, 제 걱정하지 마시고 걱정하지 마시고 확신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십시오. 제가 당신의 공덕을 당신께 갚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당연히. “스승과 제자들이 산의 경치를 가지고 놀고 있었는데, 걸을 때 빨간 바퀴가 서쪽으로 떨어지는 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바로 고대였습니다.
손님이 없었습니다. 10마일 길이의 정자에 별이 나타났고, 팔강의 모든 배가 항구에 이르렀고, 7천 개의 현과 군이 모두 문을 닫았고, 종소리가 다시 울려 퍼졌다. 두 탑의 북소리가 울리고, 밝은 달에는 천지가 가득하다.
< p> 장로는 말을 타고 멀리서 바라보니 계곡에 탑과 궁궐이 많더라. 삼장이 말했다: "제자여, 시간이 이미 늦었습니다. 다행히도 멀지 않은 곳에 정자가 있습니다. 틀림없이 수녀원인 것 같습니다. 절, 모두 거기서 하룻밤 묵고 내일 돌아가겠습니다." 여행자는 "스승님 말씀이 맞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바쁘게 지내지 말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기다려 보세요. "대현자는 공중으로 뛰어올라 유심히 살펴보았다. 물론 산문이었는데, 붉은 진흙으로 칠한 8자 벽돌담과 양쪽 문에 금못이 박혀 있는 것을 보았다. 티베트 능선에 탑이 겹겹이 숨겨져 있으며, 만불정은 여래전을 향하고 있으며, 조양탑은 세부의 정문에 있습니다. 가란집 맞은편 미륵당은 대자당 옆에 있고, 산탑 밖에서는 초록빛이 춤추는 모습을 볼 수 있고, 북서각에서 자색 구름이 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승려명상실에는 선승들이 있고, 음악실에는 많은 악기가 연주되고 있습니다. 묘고단에는 유백색 꽃이 떨어지고, 제단 앞에는 나뭇잎이 자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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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범천궁으로 둘러싸인 삼보로 뒤덮인 땅이다. 벽등의 절반이 연기로 빛나고 향기로운 안개줄기가 흐릿하다.
고대
Sun Dasheng은 구름 머리를 누르고 Sanzang에게 보고했습니다. "스승님, 정말 사원이지만 하룻밤 묵기 쉽습니다. 오고 갑시다." > 장로는 말을 놓고 계속해서 산문 밖으로 왔다 갔다 했습니다. 여행자가 묻습니다. "스승님, 이것은 어떤 사원입니까?" Sanzang이 말했습니다. "내 말발굽이 막 멈췄는데, 내 발가락이 등자에서 나오기 전에 그는 나에게 그것이 어떤 사원인지 물었지만 나는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알아요!" 여행자가 말했습니다: "늙은이여, 당신은 젊은 승려였을 때 경전과 법을 수행하기 전에 유교를 배웠고 문학과 과학에 능숙했고 나중에 왕의 총애를 받았습니다. 어찌하여 문에 붙은 큰 글자를 알아보지 못하겠느냐?” 노인이 꾸짖었다. “무슨 소리야? 내가 말을 타고 서쪽을 바라보고 있었는데, 태양을 맞았다. 문에 글자가 있었지만 흙에 가려져 보이지 않았습니다." 여행자는 이 말을 듣고 허리를 숙이고 키가 2피트가 넘는 손을 뻗었습니다. Qu Chenchen이 말했습니다. "스승님, 한번 보십시오." 거기에는 보림사를 건립하라는 칙령을 나타내는 5개의 큰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나그네가 법신을 빼앗고 "스승님, 이 절에는 누가 머물겠습니까?"라고 하니, 삼장께서 "들어가겠습니다. 얼굴이 못생겼고, 말투가 거칠고, 성격이 강하고 오만하십니다. 여기 승려들을 화나게 하면 머물 수 없습니다. "아름답지 않습니다." 여행자는 "그럼 아무 말도 하지 말고 들어오세요."라고 말했지만 장로는 양철 지팡이를 잃어버리고 망토를 벗었습니다. 옷을 입고 산문으로 들어섰는데, 붉은색으로 칠해진 난간 안에는 금강저 한 쌍이 높이 앉아 위풍당당하고 흉측한 모습을 하고 있다. 자이
한 사람은 다리미를 들고 있다. 얼굴과 강철 수염, 또 다른 한 사람은 마른 눈썹과 동그란 눈이 절묘한 듯하다. 왼쪽 주먹의 뼈는 선철처럼 튀어나왔고, 오른쪽 손바닥은 적동처럼 가늘다. 황금빛 갑옷이 찬란하게 빛나고, 빛나는 투구의 수놓은 리본이 바람을 반사한다. 서양에서는 부처님께 공양을 많이 하는데, 돌가마솥 중앙에 향이 붉은색을 띤다. 고대
산장이 이것을 보고 고개를 끄덕이며 한숨을 쉬었다. "만일 나의 동방의 어떤 사람이 이 대보살과 같은 흙몸을 빚어 향을 피워 공양한다면 나의 제자들은 서방에 가지 아니하리이다." 하늘." 그는 한숨을 쉬었고, 이층산문에 이르자 나라를 지키고, 배우고, 번성하고, 눈을 뜨게 될 사천왕의 모습을 보았다. 북동쪽, 남서쪽, 좋은 날씨를 의미합니다. 2층 문으로 들어서자 소나무 네 그루가 보였다. 한 그루는 녹색 덮개를 씌운 푹신한 우산 모양이었다. 문득 고개를 들어 마하비라 궁전이 보였다. 장로는 손바닥을 모아 피신한 뒤 몸을 풀고 절을 했다. 참배를 마치고 일어나 불단을 돌아 뒷문으로 들어가니 거꾸로 된 관세음보살이 남중국해를 휩쓸고 있는 것을 보았다. 벽에는 숙련된 장인이 장식한 새우, 물고기, 게, 거북이가 머리와 꼬리를 드러내고 바다 파도에 뛰어들어 재주를 부리며 장식되어 있습니다. 장로는 다시 세 번, 다섯 번 고개를 끄덕이고 수천 번의 한숨을 쉬며 말했습니다. "참으로 불쌍합니다! 모든 중생이 부처님을 숭배하는데 왜 수행을 원하지 않습니까!" 그가 감탄하고 있는 동안 그는 세 번째 문에서 또 다른 도사가 나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 도사는 갑자기 삼장이 이상한 모습과 기이한 모습을 보더니 급히 앞으로 나와 “보방님, 어디서 오셨습니까?”라고 경의를 표했는데, 시간이 늦어서 하룻밤 묵어가라고 했습니다. "스승님, 저를 비난하지 마십시오. 저는 결정할 수 없습니다. 저는 여기에서 바닥을 쓸고 시계를 울리는 열심히 일하는 도사입니다. 가사도우미인 스승도 있습니다. 저를 대접해 주십시오. 들어가서 말씀하십시오. 만일 그가 너를 지키면 내가 나가서 묻겠노라 그가 너를 지키지 아니하면 감히 지체하지 아니하리라.” 삼장께서 이르되 너는 이미 늦었다. 밖에 사람이 오고 있습니다." 스님은 즉시 일어나 옷을 갈아입고 비로자나 모자를 눌러쓰고 의복을 입고 서둘러 문을 열고 인사하며 "그 사람이 어디 오느냐?"고 물었습니다. 손을 가리키며 말했다: "본당 뒤에 사람이 있지 않습니까?" 삼장군은 맨머리에 스물다섯 법의 옷깃을 신고 진흙투성이 법신을 신고 뒷문에 기대어 있었습니다. 스님이 이를 보고 노하여 말했다. "도사님, 저를 때리지 마세요. 제가 스님인 줄 모르시겠지만, 성에서 올라오는 선비들이 향을 피워야 나와서 인사할 수 있겠습니까?" . 그런 스님, 어떻게 그렇게 공허한 말만 하고 진실은 거의 갚을 수 있겠습니까?" 그를 데려오세요! 겉모습으로 보아 그는 정직한 사람이 아닙니다. 아마도 떠돌이 스님일 것입니다. 오늘 밤 머물러 올 것입니다. .. 우리 주지스님이 어떻게 그를 방해할 수 있겠습니까? 그냥 현관에 쪼그려 앉는 법을 가르쳐 주십시오. 이 말을 듣고 장로는 눈물을 흘리며 말했습니다. "가난하고 한심하다! 이것이 바로 고향을 떠나는 사람의 태도이다! 나의 제자는 어려서부터 출가하여 출가하였다. 그는 결코 예언을 따르지 않고 고기를 먹지 않았다." , 그것은 악한 의도를 불러일으키고 그의 선(禪) 마음을 망쳤습니다. 나는 부처님의 절을 상하게 하려고 타일이나 벽돌을 던지지 않았습니다. 아, 제가 세상을 상하게 했기 때문인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생에는 우리를 가만히 두지 마세요. 현관에 쪼그려 앉으라는 겁니까? 여행자에게 이 말만 안 하면 원숭이가 들어와서 부서질 거에요. 쇠막대가 달린 외로운 목발!” 장로가 말했습니다. “상관없어요. 속담처럼 사람들은 의식과 음악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요. 제가 가서 그에게 물어볼게요. 그는 생각한다.
"주님
스승은 그의 발자취를 따라 주지스의 문으로 따라 들어갔습니다. 그는 스님이 옷을 벗고 화를 내며 거기 앉아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자신이 다른 사람들과 함께 경전을 외우거나 의식을 쓰고 있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탁자 위에 서류가 쌓여 있는 것을 보고 당승은 감히 깊이 들어가지 못하여 마당에 서서 절하며 소리쳤다: "노사여, 제자가 물었습니다! 스님은 조금 초조해져서 안으로 들어오더니 대답도 없이 인사를 드렸습니다. “어디서 오셨습니까? Sanzang이 말했습니다. "나의 제자는 당나라가 동쪽에서 서쪽으로 가서 살아있는 부처님을 숭배하고 경전을 구하도록 보냈습니다. 나는 Baofang Tianwan을 지나가고 하룻밤 동안 빌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면 괜찮을 것입니다. 나는 내일 하늘의 빛을 어기지 않습니다." 완왕고택은 주인이 살기 편한 곳이다. 스님이 일어나서 “당신이 당삼장입니까?”라고 말했습니다. Sanzang은 "나는 감히 말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단지 내 제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님이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불경을 얻으러 서쪽으로 갔으나 아직도 길을 걷지 못하느냐? 대장경은 "나의 제자들은 한 번도 귀족의 길을 택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정서쪽으로 4~5마일만 가면 30마일쯤 되는 가게가 있다. 그 가게에서 음식을 파는 사람들이 있다. 숙박하기 편리하고 좋다"고 말했다. 여기 멀리서 승려들을 데려가는 것은 나에게 불편합니다. 삼장이 합장하며 말했다. "뜰주여, 옛말대로 절과 사찰은 모두 우리 스승의 거처라. 산문을 보면 쌀 3리터가 있느니라." 왜 날 지켜주지 않는 거야? 요점이 뭐야? 스님은 화를 내며 소리쳤습니다. "방황하는 스님인 당신은 유쾌한 어조로 말해요!" Sanzang은 "글립 혀가 무엇입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스님은 "고대인들은 호랑이가 도시에 들어오면 모든 집이 문을 닫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물지는 않지만 최근에는 평판이 좋지 않습니다. ? 한 무리의 스님들이 산문에 앉으러 왔는데, 그들은 모두 허름한 옷을 입고 있었고, 신발도 벗은 상태였습니다. 나는 그가 얼마나 초라한지 한숨을 쉬며 서둘러 주지스를 불러 그 위에 앉으라고 했습니다. 채식 식사로 그를 즐겁게 한 후, 그는 그에게 낡은 옷 중 하나를 빌려주고 며칠 동안 보관해 두었습니다. 의복의 자유에 욕심이 많아 일어날 생각도 하지 않고 이곳에 7, 8년을 머물렀을 줄 누가 알았겠는가. 그 사람은 어떻게 살아도 불공평한 일을 많이 합니다. Sanzang은 "불의가 무엇입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스님이 말씀하셨습니다. "내 말을 들어보세요. 고대
시간이 나면 벽에 타일을 던지고, 심심할 때는 추운 날씨에 벽에 못을 뽑습니다. 불을 향해 창문 격자를 접고, 여름에는 문을 끌어 길을 막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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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수막이 다리끈으로 찢어지고, 이빨의 향기가 몰래 교환된다. 만징을 위해 그는 종종 기름에 잔을 붓고, 그릇과 냄비를 잡고 승리를 거두었다.
이 말을 듣고 Sanzang은 속으로 생각했다. 내 제자가 그렇게 의젓한 승려인가? 울고 싶었지만 절의 노승이 자신을 비웃을까 두려워 몰래 옷을 챙겨 눈물을 닦고 분노를 삼키고 서둘러 세 제자를 만나러 나갔다. 스님의 얼굴을 보고 스님이 앞으로 나서서 물었다. "스승님, 절에서 스님이 부르시나요? 당승은 "나는 싸운 적이 없다"고 말했다. Bajie는 "꼭 전화하겠습니다. 아니, 왜 아직도 울음 소리가 들리나요?"라고 말했습니다. 여행자는 "내가 당신을 꾸짖는다고요?"라고 말했습니다. 당승은 "나는 그를 꾸짖은 적이 없다"고 말했다. 여행자는 "나는 당신을 때리거나 꾸짖은 적이 없습니다. 왜 그렇게 괴로워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향수병을 느끼기 때문일까요? "당승이 말했다: "수련생이여, 이곳은 그에게 편리하지 않습니다. 여행자는 웃으며 “이 사람이 도사인 줄 아세요?”라고 말했다. 당승은 화를 내며 말했다. "사찰에는 도사만 있고, 사찰에는 승려만 있습니다." 여행자는 "당신은 도울 수 없습니다. 하지만 승려는 우리와 똑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불회에 속한 사람은 모두 함께 할 운명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당신은 앉아서 내가 들어가서 살펴볼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훌륭한 수련생들이여, 머리에 금고리를 걸고, 허리에 치마를 묶고, 쇠막대를 잡고 마하비라당에 가서 세 불상을 가리키며 말하되, "당신은 흙조각이고 금이다. 조각상, 안에 느낌이 없나요? 나 손바오(孫寶)는 당나라의 성승들을 서쪽으로 이끌고 부처님께 기도하고 참된 경전을 얻기 위해 오늘 밤 여기에 머물려고 왔습니다. 계속 기다리게 하지 않으면 황금빛 몸을 막대기로 부수고 진짜 진흙으로 돌아가는 법을 가르쳐 주겠다! "대성인이 눈앞에서 포크를 두드리며 헛소리를 하고 있었다. 어느 도사가 저녁향을 피우고 있는 것을 보고 향 몇 개에 불을 붙여 부처님 앞 화로에 넣었다. 그는 일어나서 그의 얼굴을 보고 너무 겁에 질려 수도원장에게 달려가서 말했습니다. "스승님, 밖에 스님이 옵니다! "스님이 말했습니다. "너희들은 나를 때리는 것을 그만둬야 한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그에게 설교하고 현관에 쪼그리고 앉으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무엇을 얻게 될까요? 20대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도사가 말했습니다: "선생님, 이 스님은 저 스님과 다릅니다. 그는 짜증이 나고 의욕이 없습니다." 스님이 “그게 어떻게 생겼나요?”라고 말했습니다. 도사는 "그는 둥근 눈, 긴 귀, 털이 많은 얼굴, 천둥 같은 입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손에 막대기를 들고 이를 악물고 자신을 때릴 사람을 찾았습니다. 스님은 "내가 나가서 살펴볼 때까지 기다려라"고 말했다. "그는 즉시 문을 열었지만 여행자가 뛰어드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정말 못생겼습니다. 그는 고독한 얼굴, 두 개의 노란 눈, 하나가 이마를 때리고 있었고 그의 송곳니는 게처럼 자라서 안에 고기가 들어 있고 뼈 밖에. 늙은 스님은 너무 당황해서 주지스님의 문을 닫았습니다.
스승님은
나그네가 따라와서 문을 부수고는 "내가 잠을 잘 수 있게 깨끗한 집 천 개의 방을 쓸어버려라!"고 스님이 말했다. 도사: "못생긴 건 그 사람 탓이야. 그런데 알고 보니 그 사람은 큰 소리만 하고 그런 척을 하고 있었던 것뿐이었어. 주지실도, 법당도, 종루도, 고구도 300개도 안 돼. , 두 개의 복도가 있는데 그는 천 명을 자고 싶어하는데 왜 오시겠습니까?" 도사가 말했습니다. "스승님, 너무 무서워요. 어떻게 그의 말에 동의할 수 있습니까?" 스님이 큰 소리로 소리쳤습니다. 이 작은 척박한 산에서 하룻밤을 묵는 것은 불편하다. 만일 머물고 싶으면 다른 곳에 가서 묵어라." 행인은 막대기를 대야만큼 두껍게 만들어 마당에 세워 놓고 말하였다. "스승님, 그렇다면. 불편하니 그냥 나가세요.” 그 아이가 살고 있는 수도원은 주인에게 물려주었고, 주인은 그것을 나의 자식들과 손자들에게 물려주었다. 도사가 말했다. “스승님, 정말 뻔뻔하시네요.” 펭, 나가자. 스님이 문으로 다가왔다. “늙은이와 젊은이는 어디 있느냐. 400~500명의 스님들이 이사갈 예정입니까?" 여행자는 이 말을 들었습니다. "스님, 우리는 움직일 곳이 없어서 우리 중 한 사람이 문양을 만들러 나왔습니다!" 늙은 스님이 말했습니다. "도사야, 너. 나가서 저와 함께 문양을 만들어 보세요.” 도사는 당황하며 말했습니다. “할아버지! 그러면 큰 운반자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에게 막대기 만드는 법을 가르쳐 주세요!” 늙은 승려가 말했습니다: “당신은 군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천 일 동안 사용하면 나가지 않겠습니까?" 도사가 말했습니다. "넘어지면 부서질 것입니다!" 기억하지 못하면 큰 구멍에 부딪힐 것입니다!” 도사가 말했습니다: “스승님, 그것이 너무 무거움을 알면서도 어떤 종류의 막대기로 가야 하는지 가르쳐 주십시오! 때리려고?" 그의 집에서 소란이 일어났고 여행자는 다음과 같은 말을 들었습니다. "그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막대기 하나로 사람을 죽이면 내 주인이 당신을 때릴 다른 사람을 찾을 때까지 그 범죄에 대해 나를 비난할 것입니다. .보세요." 갑자기 그는 수도원장 문밖에 돌사자를 보았다. 그는 막대기를 들고 탁구로 그것을 쳐부수었다. 스님은 창밖으로 그것을 보고 너무 겁이 나서 뼈와 근육이 마비되어 급히 침대 밑으로 몸을 밀어넣고 솥문에 숨어 계속 소리쳤습니다. “할아버지, 막대기가 무거워요. 막대기가 무거워서 어쩔 수가 없어요. 편리해요!" 여행자가 말했습니다. "스님, 저는 당신을 때리지 않겠습니다. 이 절에는 스님이 몇 명 있습니까?" 스님이 조심스럽게 말했습니다. : "앞뒤에 머리가 285개 있고, 앞에 유두두가 500개 있습니다. 스님이 말했습니다. "가서 오백 명의 스님들을 모두 순서대로 명하고 긴 옷을 입고 나가서 스승님을 모셔 오십시오. 나는 당나라를 이기지 않을 것이다." "할아버지, 싸우기 싫으면 그냥 가지고 들어가세요." 여행자는 "빨리 가세요!"라고 스님은 소리쳤다: "도사님, 돈님." 무서워 죽겠다고 말하지 말고 가서 나한테 소리쳐라. 이 사람들은 탕셍 할아버지를 데리러 왔다.” 지
도사는 위험을 감수할 수밖에 없었다. 목숨을 걸고 감히 문을 두드리지 못한 그는 뒤쪽에 있는 개구멍에서 나와 본당으로 걸어가서 동쪽에서는 북을 치고 서쪽에서는 종을 쳤다. 종소리와 북소리가 양쪽 복도의 스님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그들은 홀에 올라가서 “이른 시간이고 저녁 시간입니다. 종소리와 북을 가지고 무엇을 하십니까?”라고 묻습니다. "빨리 옷을 갈아입고 스승의 일정에 따라 산문으로 나가라. 당나라의 스승을 영접하니 스님들이 모두 질서있게 인사하러 나갔다." 어떤 사람들은 캐삭을 입고 있었고, 어떤 사람들은 긴팔 셔츠를 입고 있었고, 어떤 사람들은 곧은 치마를 입고 있었습니다. 아주 가난한 사람들은 긴 옷이 없어서 치마 두 벌을 가져다가 몸에 두르고 있었습니다. 행인이 그를 보고 "스님, 무엇을 입고 계시나요?"라고 말했습니다. 스님은 그 못생긴 것을 보고 "할아버지, 때리지 마세요. 제가 말해줄 때까지 기다리세요. 이것은 우리 도시에서 만든 옷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엔 재단사가 없습니다. 우리가 만든 것입니다." "비경." 공자
이 말을 듣고 나그네는 몰래 웃으며 승려들을 호위하고 산문을 떠나 무릎을 꿇었다. 스님은 절을 하며 소리쳤다: "탕 선생님, 주지스 방에 앉아 주십시오." 팔계가 그것을 보고 말했다: "스승님, 그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선생님께서 들어오실 때 눈물을 흘리시며 입에 기름 한 병이 걸렸습니다. .형님은 어떻게 그런 지혜를 갖고 계실까? 절하라고 하세요." 산장은 "바보야, 예의에 너무 무지하다니, 귀신은 악한 사람을 무서워한다"고 말했다. 그들이 절하는 것을 보고 화가 나서 “모두들 일어나세요.”라고 외쳤다. 스님들은 절하며 말했다. “스승님, 제자에게 그를 데려가지 말라고 하면 한 달 동안 무릎을 꿇으십시오.” 오공, 때리지 마세요." 이제 뿌리가 부러졌습니다." 스님들은 이제 막 일어나 말을 끌고 짐을 지고 당승을 업고 팔계를 업고 사승을 안고, 그리고 그들은 모두 산문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그는 뒤쪽에 있는 수도원장에게 가서 이쉬(Yi Xu)에 앉았습니다. 공자
스님들이 다시 절을 했고, 삼장상은 "스승님, 일어나시옵소서. 절을 해서 가난한 스님이 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과 저는 둘 다 불교의 제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님이 말했습니다. "나는 중국 왕국에서 온 황실 사절입니다. 젊은 스님은 환영받지 못합니다." 지금 나는 불모의 산에 있지만, 나의 평범한 눈은 명예로운 예절을 인식하지 못하고, 우연히 스승을 만나게 됩니다. 동은 주인에게 길을 따라 채식주의자였느냐고 물었습니다. 고기인가요? 식사를 준비할 수 있어요. Sanzang은 "채식주의자가 되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스님이 말했다: "수습생님, 이 할아버지는 고기를 잘 드십니다." 여행자는 "저희도 채식주의자이고 모두 임산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님이 말했다: “할아버지, 이렇게 사나운 분이 채식주의자이기도 하십니다! 한 용기 있는 스님이 다가와서 "채식주의자인데 밥을 얼마나 지을 수 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Bajie는 "Xiaojiazi 스님!"이라고 말했습니다. 무엇을 물어볼 것인가! 한 가족이 밥 한 공기를 요리할 수 있습니다. "스님은 모두 당황하여 냄비와 난로를 씻고 각 방에 차와 쌀을 마련하고 등불을 들고 탁자와 의자를 열어 당승을 보살펴주었습니다.
스승과 제자들이 저녁 식사를 마친 후, 스님은 집에 불을 끄고 감사 인사를 하며 “스승님, 제가 보산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스님은 "감히 하지 마세요, 감히 하지 마세요. 너무 게으르니까요."라고 말했습니다. Sanzang은 "나의 스승과 제자들은 어디에 쉬고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스님이 말했습니다: "스승님, 바쁘게 지내지 마십시오. 젊은 스님은 자신만의 자리가 있습니다. 도사라고 불렀습니다. "그 벽방에 명령에 복종하는 사람이 몇 명이나 있습니까?" 도교인은 "스승님, 그렇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님은 이렇게 명령했습니다. “너희 중 두 사람은 당 선생과 함께 마초를 준비하고 말에게 먹이를 주고, 어떤 사람은 앞쪽으로 가서 세 개의 명상실을 청소하고 침대 천막을 깔고 당 선생에게 빨리 쉬도록 하십시오. "도교인들은 명령에 순종하여 준비를 했으나 당 선생에게 편히 잠들기를 청하러 왔습니다. 그의 스승과 제자들은 말을 이끌고 주지의 짐을 지고 선당 문으로 걸어갔습니다. 그들은 그 안에는 밝은 빛이 있었고 양쪽 끝 사이에 네 개의 포장이 있었습니다. 여행자는 그것을 보고 도사를 불러 사료를 가져와 선실에 놓았고 도사들은 그 안에 앉았습니다. 등불 밑에 두 무리의 500명의 스님이 있었는데, 모두 감히 물러서지 않고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삼장은 앞으로 몸을 굽히며 말했다. "이 불쌍한 스님이 편히 잠들 수 있도록 여러분, 돌아가십시오. " "승려들은 감히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승려가 앞으로 나서 군중에게 말했습니다. "푸시 스승님은 안정될 때까지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산장은 "이제 자리 잡았으니 다시 오세요"라고 말했다. "하지만 모두가 감히 해산했습니다. 자이
당승이 몸을 풀기 위해 나섰습니다. 밝은 달에 그는 누군가가 "제자여."라고 부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형저, 팔계, 사승이 모두 대기하러 나왔습니다. 달이 맑고 밝고 옥이 깊다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정말 빛나고 땅이 맑습니다. 임신 중입니다. 달과 긴 고대시를 쓰십시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 p> 하늘에는 보물 거울이 걸려 있고, 경탑의 옥빛 하늘은 매우 맑습니다. 얼음 거울은 밝고 맑습니다.오늘 밤처럼 밝습니다. 서리 케이크는 바다를 떠나지만 푸른 하늘에 매달려 있는 얼음 바퀴와 같습니다
별장의 차가운 창문은 쓸쓸하고, 노인은 산촌에서 자고 있는데, 가을에 놀란 그는 늦은 결혼식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진 타워로 간다. /p>
Yu Liang은 Jin 왕조의 역사에 대한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Yuan Hong은 잠을 자지 못하고 강을 건너갑니다. 오늘 밤 우리는 언제 고향으로 돌아갈 것인가? >
이 말을 듣고 나그네가 나서서 말했다. "스승님은 오직 달빛만 아시고 고향을 소중히 여기시나이다. . 보름달의 의미는 말할 것도 없고 타고난 법의 법칙이니라." 그 달 30일이 되면 양혼의 금이 없어지고 음혼의 물이 물로 가득 차서 새까맣고 빛이 없는 것을 회(日)와 교차한다고 한다. 혜와 촉의 이틀에 햇빛을 느끼며 임신을 하니 음력 3일에 양이 하나 나오고, 8일에 둘째의 양이 생기고, 밧줄처럼 납작해서 상선(商泉)이라 하고, 양(陽)이 세 개면 충분하므로 16일에 음(陰)이 하나 생기고, 22일에 음(陰)이 생긴다고 한다. , 영혼은 밧줄처럼 반쯤 편평하므로 3음이 준비되어 있고 모호해야 한다는 것이 28일과 99일을 따뜻하게 할 수 있다면 쉽다는 것입니다. 그때 부처님을 뵙고 고향으로 돌아가기가 쉬울 것입니다." 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고대
앞줄 뒤 뒤줄 앞은 약의 맛이 평범하고 충만합니다. 그것을 주워 용광로에 넣어 정제하면 그 결심의 열매가 서천에 닿으리라. 자이
장로는 그 말을 듣고 갑자기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기뻐하며 오공에게 감사했습니다. 스님은 웃으며 말했습니다. “형제님, 이것이 사실이지만 그 말씀은 끈의 앞은 양에 속하고, 끈의 뒤는 음에 속하며, 음의 절반은 양 곧 금이라는 것입니다. 물과 불은 말할 것도 없고, 각각의 운명이 있으며, 그것은 모두 대지의 어머니가 그들을 어떻게 맞추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세 가문 사이에는 경쟁이 없습니다. 물은 장강에 있고 달은 하늘에 있습니다. 고대
장로는 이 말을 듣고 깨달음을 얻었다. 한 가지가 천 가지를 이해한다는 이해이며, 무생을 돌파하는 것은 불멸이다. Bajie는 앞으로 나아가 장로를 붙잡고 말했습니다. 스승님, 말도 안되는 소리를 들으며 잠을 놓치지 마십시오. 이번 달: 주님
마치 불완전하게 태어난 것처럼 실종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재회했습니다. 먹다가 배가 많이 나온 줄 알았더니 그릇을 들자 침이 끈적거린다고 하소연했다.
그들은 모두 똑똑하고 축복을 가져다주는 사람들이지만 나는 무지하고 어리석습니다.
경전을 공부하면 삼계(業業)를 완성하고 꼬리를 흔들고 머리를 흔들면 곧장 천국에 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고대
대장경이 말했다: "글쎄, 제자들이 걷기가 어렵습니다. 먼저 잠자리에 들고 내가 이 두루마리를 외울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여행자가 말했습니다: "스승님이 나를 보냈습니다. 당신은 어렸을 때부터 스님이 되셨는데, 어렸을 때 잘 알지 못했던 경전 중 당나라 왕의 지시에 따라 부처님을 만나러 가셨습니다. 이제 대승 경전을 구하라. 지금은 공사가 끝나지 않았고, 부처님도 보이지 않고, 경전도 가져오지 않았는데, 삼장께서 "내가 읽었느냐?" 장안에서 북한으로 여행을 가는데 어렸을 때 경전을 공부할 시간이 없었나 봐요.” 여행자는 “그럼 이제 자러 가자”고 말했다. 고리버들 침대에서 자러 갔다. 장로는 선실의 문을 닫고 큰 은제 통을 놓고 경전을 펼쳐 놓고 조용히 읽었습니다. 바로 그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건물이 시작될 때 군중은 조용했고, 누라에 있던 어선의 불은 진압되었습니다. 결국 장로가 어떻게 성전을 떠났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에 설명을 들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