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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 강 (Ji kang) 의 도교 신 신앙

지 강 (Ji kang) 의 도교 신 신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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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노강의 도교 신선신앙 < /p>

< P > 위진 시대부터 도교는 당시 통치계급의 타격과 이용으로 한말의 초기 도교에서 상층신선도교와 하층민도교로 분화되기 시작했다. 천사도의 북천과? 상층화? 운동은 신선신앙이 상층 귀족과 문인 명사들 사이에서 널리 퍼지기 시작하게 했다. 신선도교는 본래 사족 문화의 산물이었기 때문에 당시의 명사문인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지강은 전형적인 예이다. 그는 노장 () 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더 언어류 도선 () 을 좋아하며, 양생 () 에 전념하고, 약을 채취하여 신선 () 이 되는 것이 평생의 관심사이자 그 도교의 신선 신앙이 매우 뚜렷한 특징이다.

[키워드] 도교; 신선 신선 신앙 양생 < /p>

위진 시기는 한말의 초기 도교에서 남북조 시대의 성숙한 교회도교로 발전하는 과도기 단계이다. 동한 말년의 태평도 봉기와 5 두미도의 할거로 인해 통치 계급은 도교의 사회상의 유포에 대해 심히 고통을 느끼고 도교에 대해 진압, 제한, 이용의 양면 정책을 채택하기 시작했다. 이로 인해 도교 내부는 분화와 변혁을 일으켰다. -응? 이 단계에서? 스승도는 상층족 사회에 전파되어 사족 사회의 필요에 적응하는 신선도교가 형성되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도교는 사족 신선도교와 민간부 물도교의 두 가지 큰 수준으로 분화되었습니까? [1] 입니다. 일부 밸브 귀족들도 신선 방사를 대거 초래하기 시작했고, 그 방사들이 문벌 귀족에게 가까이 가서 그들 사이에 신선 신앙을 전파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몇몇 유명한 문인들이 노장한 책과 양생술도 좋고, 그에 대한 책설도 있는데, 강강이 바로 그 중의 대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글은 강강의 신선 신앙과 신선도교 이론 (예: 도교양생학) 에 대한 그의 공헌을 심도 있게 고찰할 것이다. < /p>

하나 < /p>

전통적인 사회적 가치로 볼 때 지 강 같은 지식인들이 신선 신앙을 이렇게 선호하는 것은 새로운 문화현상으로, 그 뒤에는 당시의 시대와 문화적 배경이 있다. < /p>

< P > 위진은 정치가 매우 어두운 시대였다. 전통 유가의 강령명교는 당시 사람들의 유례없는 의심에 직면해 신앙붕괴의 위기에 처해 있었다. 위진 () 의 통치자들은 모두 정권을 찬탈하여 무대에 올랐는데, 그들은 자신의 통치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전통을 수호하고 있는가? 명교? 자신의 무대에 오르기 위해 합법성의 근거를 찾으려고 시도하다. 실제 정치 활동에서 그들이 하는 일은 명교를 어기거나 심지어 해치는 행위이며, 정치적으로 편협하고 편협하며, 사상적으로 사람들의 표현의 자유를 통제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응? 통치집단 간의 권세 쟁탈로 서로를 죽이고, 고문 귀족 중의 득실이 급박하고, 생사가 무상하고, 실세자 중 일부는 앞날이 암담하고, 비관적이고, 인생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역사논문) 행적을 숭상하고, 전문적으로 청담하고, 양생방술을 즐긴다는 경향이 있는가? [2] 입니다. 즉, 위선적인 현실에 대한 실망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그런 것들은 원하지 않습니까? 동류합오? 실의에 빠진 명사 문인은 소극피세의 인생 태도를 취하거나 약석, 음악, 또는 유도양생술로 현실에 대한 관심을 대신하고, 양생연년의 인생 추구를 통해 현실 정치의 위선과 어둠을 반항하거나 피한다. 보이는,? 위진 사람들은 모두 세상을 싫어하는 관념을 가지고 있지만, 결코 낯설지 않은 관념은 없다. 인생의 의미는 부정이지만, 삶의 의미는 부정이 아니다? [3] 입니다. 그래서? 중국 문인의 생명의 위험과 마음의 고민은 웨이와 진 () 에 지나치지 않지만, 그들은 여러 방면에서 위안이나 주색, 약석, 음악, 산수, 종교 등을 찾을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그들의 영혼의 기탁소인가? [4] 입니다. 험악한 정치로 인해 문인들은 사회 현실에서 벗어나거나 약을 캐거나 음식을 먹거나, 기분 좋게 양생하고, 현실 정치 밖에서 산수 사이를 헤매고, 반신반인의 편안한 생활을 해야 하는데, 지강은 바로 이 문인들의 대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지강은 삼국조위 시대의 중요한 사상가, 문학가, 음악가이자 독실한 도교 신자이다. 강 () 의 도교 신선 신앙 () 은 당시 천사도가 사회 상층부에 전파되어 직접 도교도와 교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기 때문에, 그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현실 정치의 영향을 받아, 현실 정치를 피하고 소요자의적인 길을 걷도록 강요할 수밖에 없었다. Ji kang 의 인생 경험과 만남도 이것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강은 사마정권의 억압에 굴복하기를 원하지 않고, 오히려 자유롭고 자유방임하는 생활을 하고 있는가? 사실, 선비들이 정치센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마지못해 정치에 의해 소외될 때, 장자의 그런 닝켄은? 도포에 꼬리를 끌까? 원하지 않습니까? 뼈가 남아서 비싸요? 자태는 그들의 정신적인 * * * * 소리를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까? [5] 입니다. 지강은' 산거원과의 절교서' 라는 글에서 자칭했다. 노자, 장자, 내 스승도! -응? [6] 사상적으로 강한가? 장학? 배경도 지강이 보성 전진, 약 채취 양생의 신선도교의 길을 걷는 것이 필연성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 /p>

지강은' 산거원과의 절교서' 에서? 또 도사 유언, 미끼술 황정, 사람을 오래 살게 하고, 뜻도 매우 믿는다. -응? [7] 지강은 완전히 신도교를 숭상하고 있으며, 그의 많은 시 작품에는 도교신선 사상에 대한 묘사가 담겨 있다. 지 강 은 사제 와 여행 을 했고, 사제 를 교사로 경배했다. \ "태평광기 \" 볼륨 9 인용 \ "신선전 \" 은 손든, 왕열이 모두 신선이라고 말했다. 손든은 죽어서 다시 살아날 수 있다, 왕열? 연세가 삼백삼십팔세인데, 아직 용모가 적다. 등산 모험은 날듯이 걷는다. -응? [8] 손든, 왕열들은 당시 신선식 인물이었다. 당시 유명한 도사, 지강이 그들과 매우 밀착했을 것이다. 강강은 도교에 관한 여러 편의 이론 문장,' 강집' 에서 도교와 관련된 논문을 썼다.' 양생론',' 해생론',' 난택무길흉섭생론',' 다석난택무길흉섭생론' 등이 있다. 앞의 두 글에서 그는 도교양생학의 중대한 이론 문제를 논술하고, 신형과 훈련, 생명수련의 수련방법을 제시하였다. 염강은 장생불멸을 추구하기 위해 열심히 수행했다. 그는 양생연년에 관한 저서를 저술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산에 올라가 약을 따고 직접 식사를 하기도 했다. 이러한 행위들은 영원히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것, 즉 불멸을 추구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도교의 목적이기도 하다. 이것들은 강 () 과 신선도교 () 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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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강의 도교사상은 당시 위선명교를 비판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다. 지강의 중요한 관점 중 하나는? 더 많은 이름을 가르치고 자연을 내버려 두시겠습니까? 。 지 강 (Ji kang) 은 "개인 해석 이론" 기사의 시작 부분에서 말했다:? 남편은 군자 () 라고 하는데, 마음은 옳고 그름을 어찌할 바를 모르며, 행선 () 은 도자 () 에 어긋나지 않는다. 어찌 말할 수 있겠는가? 카디프 정적 하나님 가상 사람, 마음은 여전히 ​​자랑 에 존재하지 않는다; 밝은 마음을 가진 자는 정이 원하는 것이 아니다. 긍지는 아직 마음속에 존재하지 않으므로, 더 많은 이름으로 가르치고 자연으로 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정은 원하는 바가 아니므로 귀천을 심사하고 물정을 통과할 수 있다. 사물이 순조롭게 통하기 때문에 큰길은 위반되지 않는다. 명망이 높을수록 어찌할 바를 모르다. -응? [9] 보이는, 지 강? 더 많은 이름을 가르치고 자연을 내버려 두시겠습니까? 현실에서 이미 위선으로 전락한 사람을 겨냥하여 공명과 이로를 건져낸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명교? 그리고 보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전통 유가의 강령 명명교는 당시 사람들의 유례없는 의심에 직면해 신앙이 무너지는 위기에 처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리고 그 이유는 어떤 면에서는 여전히 사람답지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중시? 다만 사람들은 그것을 이용해 공명을 도모하고 명교를 이용해야 하는가? 명예를 낚는다고? 실제로는 아무도 진심으로 믿지 않습니다. 겉으로는 유교를 위해 찬송가를 부르려고 애쓰는 사람들은 은밀히 명교를 망치는 짓을 하는데, 전통 유가의 강령 윤리와 도덕 설교는 단지 취급에 불과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식 문장? 할 수 있습니다. 지강은 바로 여기서 볼 수 있고, 요요요를 제기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월명교? 。 특히 유가를 극구 치켜세우는 발언에 대해 당시' 자연학습론' 을 한 장우가 유가를 치켜세우는 것:? 육경이 태양이고, 긴 밤을 배우지 않는다고 한다. -응? [10] 그리고 지강은 유교를 공공연히 꾸짖는가? 육경? 을 위해? 불우? ,? 육경? 제창한 인의는? 썩은 냄새? ,? 육경을 순무로 하고 인의를 악취로 삼는가? [11] 입니다. 강강이 이 비판을 한 것은 분명히 현존하는 사회 정치 문화 체제를 겨냥한 것이다. 사실, 강 () 의 관점에서 볼 때, 형식화되고 교조화된 명교와의 철저한 결렬과 거부를 통해서만 명교의 본모습에 회답할 수 있다. 당시 대부분의 유명 인사들? 사실 근본적으로 명교와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명교로 명예를 낚는 언행에 불만을 품고 있는가? [12] 입니다. 그냥? 명교의 비표준, 도덕이념이 점차 형식화되고 교조화되어, 그것이 장려하는 인의도덕규범은 나날이 어떤 수단, 형식, 외적인 도덕생활이 되고, 그것이 사람의 정신생활에 대한 추진작용을 잃게 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도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도덕명언) [13] 이때에야 명교가 공격을 비판하는 대상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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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 강 장군? 자연? 로? 월명교? 피할 수없는 탈출구, 소위? 자연? 사람의 자연진성으로 돌아가는 것이고, 마음대로 하고, 어찌할 바를 모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지 강 생각? 명교? 서비스? 위선? , 매혹적인 억제, 그래서 그는 소위? 자연? 실제는 일종의? 사회관계에 들어가지 않고 사회례법규에 얽매이지 않은 개인의 자연스러움으로 자유의 존재 상태인가? [14], 그리고 지강의 주장은 사람들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까? 어찌할 바를 모르느냐? ,? 물정이 순조로운가? ,? 가치 있는 말? ,? 감정을 건드리면 돼? 그 과정에서, 달성? 도와 하나가 되는가? 경지. 이런? 도와 하나가 되는가? 경지는 분명히 일반인이 도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의 마음속의 이상인격, 즉 사람, 실물, 신선만이 이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우리는 그의 작품에서 이런 종류의 이상적인 인격과 경지에 대한 그의 묘사를 대량으로 발견할 수 있다. < /p>

< P > 는 부득이하게 천하에 임하고, 만물을 중심으로, 군생에서, 몸으로, 천하와 함께 [15]. < /p>

멀리 거울로 자연으로 돌아가다. 만물은 하나고, 사해는 같은 집 [16] 이다. < /p>

완연한 명산, 실물은 원하는 것이다. 제나라 건강, 그리고 타오 소요 [17]. < /p>

암혈은 은둔하고, 우리 스승에게 가볍게 부탁한다. 새벽에 산꼭대기에 오르니, 해질녘에 배고픔을 모른다. 현거 영양백, 천년이 수서 [18] 에서 길다. < /p>

지강은 신선의 존재를 완전히 믿는다. 그의 유명한' 양생론' 에서 지강은 확고하게 말했다. 신선은 보지 못하지만, 국적에 기재된 것을 기억하고, 전사에 전해지고, 이에 비하면, 그것은 반드시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특히 다른 가스, 고유의 자연, 비적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것 같다. 도리를 지도해 생명을 다하기 위해 천여 년을 얻었는데, 아래는 수백 년 동안 있을 수 있지만, 귀를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응? [19] 지 강 (Ji kang) 은 기록부에 따르면, 전사에 의해 전해진 신선은 반드시 존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신선의 특이함 때문에 성품의 초연함 때문에 일반인은 또 배울 수 없다. 소위? 비적학이 할 수 있는 것도? 。 그러나 신선에 대한 자신감을 확고히 하기 위해, 강강은 신선이 배울 수는 없지만 심신에 대한 믿음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했다. 도리를 잘 보살피는가? 수백 년의 생명도 가능해야 하고, 자연스러워야 한다. 한 사람이 외물에 의해 복무하지 않으면, 물건을 놀리지 않고 의욕을 잃지 않는다,? 신순일제, 현리일전? , 그래서 달성 할 수 있습니까? 순천, 자연, 도덕을 스승으로 삼고, 음양의 변화를 즐기며, 장생의 영속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자연 토생, 그리고 하늘과 땅 불멸? 신선의 경지 [20]. 자유방임하는 인생관은 지강의 사상에서 유난히 뚜렷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런 거요? 자연? ,? 물정을 통하는가? 소요가 많은 신선만이 할 수 있다. 탕용통 씨는 "? 세상의 속박을 받는 것은 마음속에 있고, 마음이 방임할 수 있다면, 스스로 세상의 피로가 없다. 그러므로 노완은 사람이 유형신의 양면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신은 초연할 수 있었기 때문에 소요는 즉 신유였다. -응? [21] 강 () 의 대량의 시가 바로 이런 소요가 자유롭고, 왔다갔다하며, 자유로워지고, 스스로 즐거워하는 것을 묘사하는 것인가? 신유? 경지, 예를 들면' 사언시 11 수' 의 10: 완연 명산, 실물은 원하는 것이다. 제나라 건강, 그리고 타오 소요 [22]. < /p>

' 서술시 2 편' 2 편: < /p>

암혈은 은둔하고 우리 스승을 가볍게 구한다. 새벽에 산꼭대기에 오르니, 해질녘에 배고픔을 모른다. 현거영양의 기백은 천년이 넘는 세월을 스스로 수려하고 있다. (공자, 논어, 자신감명언) [23] < /p>

6 언시 10 곡 리메이크' 그룹 시에서 지강은

사상과 왕조가 운우를 타고 팔극을 유람한다고 썼다. 오악 () 을 능히 부리며, 갑자기 조 () 를 행하다. 나에게 신약, 자생 날개를 수여하다. 태화를 호흡하고, 형형색을 연습하다. 말 에 노래, 생각 여행 팔극 [24]. < /p>

종산을 배회하며, 층도시를 경유한다. 그늘을 드리우고, 밑을 영처럼 채취하다. 도왕모 에 의해, 다음 보라색 법원 을 올렸다. 천리를 헤치고 천년 장생하다. 노래는 말로 층성을 배회한다 [25]. < /p>

또' 사언시 11 곡' 중 8: < /p>

는 훤히 비상루안, 서익이 너무 맑다. 자진을 내려다보고 소정을 바라보다. 살금살금 허황되고, 심무형이 떠오른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유원지 밖에서 울부짖는 커플이 길게 울린다. 신 □ 존재하지 않는다, 누가 혼자 징집하는가 [26]? < /p>

10: < /p>

화악 페더링, 하늘 높이 떠다닌다. 구름이 습습습을 하고, 육룡이 흩날리다. 왼쪽 페고추 계피, 오른쪽 페퍼로니. 링 양 짱 도로, 왕자 봉. 완곡한 명산, 실물은 원하는 것이다. 제나라 건강, 그리고 타오 소요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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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표류? ,? 현명한가? 원더 랜드에서 신들은 할 수 있습니까? 구름을 타고 헤엄쳐? ,? 갑자기 수조 원?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선약을 먹고 스스로 날개를 낳을 수 있고, 더욱 일제히 양생할 수 있고, 도가 소요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선경은 이렇게 아름답지? 그늘을 드리우고, 밑을 영처럼 채취하다. 도왕모 에 의해, 다음 보라색 법원 을 상승? 이는 정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지이다. 사실 시인이 현실의 진상을 간파한 후 자기 정신 고향에 대한 내적 호소와 외적 초월이다. 노강은 한 편의' 유선시' 에서 속세를 벗어난 소요와 신선 유영 장면을 상상하며 < /p>

가 산소나무를 바라보며, 융곡이 울창한 광경을 상상했다. 어떤 높은 경우 이후, 독립 Jiong 비교할 수없는. 그 밑으로 헤엄쳐 가고 싶지만, 길은 절대 통하지 않는다. 왕조는 나를 버리고 구름을 타고 육룡을 몰았다. 소락소극 현포, 황로로가 상봉하다. 나에게 자연도를 가르쳐 주었는데, 무단결탁하면 동몽을 낳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약을 따고 중산을 따니, 먹고 자태를 바꾸어라. (서양속담, 음식속담) 매미 허물을 벗고 피로를 털어 친구 집 판동나무를 맺다. 프로 잔치 연주 아홉 샤오, 솔로몬의 노래 호 용인? 길과 평신도, 누가 그 흔적을 볼 수 있습니까 [28]? < /p>

< P > 강강은 신선이 존재한다고 믿었을 뿐만 아니라, 상상 속에서 신선의 소요를 회상할 뿐만 아니라 선경의 아름다움을 회상할 뿐만 아니라, 양생연년을 신선으로 삼는 신념에 대해 몸을 굽히지 않았다. 지강은 신선이라고 생각하지만? 배울 수 없습니까? 하지만? 보안 기간, pengzu 의 LUN 경우, 좋은 추구 할 수 있습니까? 즉, 건강 보호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이미 말했듯이, 위진 사람들은 비록 세상을 싫어하지만, 태생을 싫어하지 않는다,? 그들의 삶에 대한 관념은 여전히 매우 강하다. 그래서 그 난세에서, 그런 도광은 모호하고, 보전성이 모두 정말 유행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9] 입니다. 강강의' 양생론' 은 이 방면의 사상을 집중적으로 논술하는 중요한 양생이론 저작이다.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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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강이 도교양생장생이론과 처방술에 기여한 것은' 양생론' 으로 대표된다. 그의' 양생론' 은 어떤 의미에서 양생연년을 가르치는 저작이다. < /p>

' 양생론' 에서 지강은 단순히 옳다고 표현한 것이 아닌가? 신선이 존재합니까?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양생연년 방법을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양생 문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연히 육체의 장생을 유지하는 것이다. 양생론' 에서 강강은 어떻게 몸을 보양하고 영원히 살 수 있는지를 상세히 설명했다. 그가 말하길? 군자가 형형을 알고 신을 믿고 서 있고, 신은 반드시 형형체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생리를 깨닫는 것은 쉽게 잃어버리고, 한 번 지나가면 해를 입는다는 것을 안다. 그러므로 보수성은 신을 보호하고, 안심은 온몸으로 한다. -응? [30] 즉, 형신은 상호 보완적이며, 사람의 생명도 쉽게 잃어버리고, 심지어 죄도 생명에 해롭다. 그러므로 이 점을 깨달을 때, 사람은 정신을 잃지 않고 몸을 보존하기 위해 몸을 수양하고 마음을 조용하게 할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감정에 애증의 구분이 없고, 근심과 기쁨의 차이가 없다면, 그럼? 애증은 사랑에 살지 않고, 근심과 기쁨은 마음에 남지 않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포란 무감, 체기 평화, 호흡 토나, 복식, 보양; 형신을 소개팅하게 하고, 표리도 모두 구제하다. -응? [31] 지강은 장생과 몸 밖의 욕망에 애착을 갖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특별히 비판하며 말했다. 아니면 정욕을 억제하고, 영망을 버리고, 취미는 늘 눈과 귀가 되기 전에, 수십 년 후에 희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두 손실 을 두려워, 내 임신 망설임, 마음 전쟁, 외부 유혹, 신용 상 덤핑, 그래서 패자? [32], 이런 주저하는 양생심리는 실패할 운명이다. 그 당시 사람들은? 치 갑자기 세계 교육 내에서, 영욕 사이에 공교롭게 다투는가? ,? 주색을 공양으로 하여 장생을 지루하게 한다는 말인가? , 단지 일시적인 감각적 느낌을 추구할 뿐, 지강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모두? 모두 소유되지 않고, 외물을 빌려 즐기는가? 네? 육신은 물건으로, 의욕을 잃는가? 성능, 특히 건강 관리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강 () 의 관점에서 볼 때, 세상이 양생하기 어려운 데에는 다섯 가지 큰 이유가 있다: 예? 명리가 꺼지지 않는가? 을 위해? 희노가 사라지지 않는가? 을 위해? 내색하지 않느냐? 을 위해? 맛이 끊이지 않는가? 을 위해? 신경 전달? [33] 입니다. 할 수 있다면? 다섯 가슴 에 없는, 다음 xinshun 일 경제, xuanli 일 전체? , 그래서 달성 할 수 있습니까? 순천, 자연, 도덕을 스승으로 삼고, 음양의 변화를 즐기며, 장생의 영속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자연 토생, 그리고 하늘과 땅 불멸? 삶의 이상 영역, 즉 불멸의 영역. < /p>

지강의 관점에서 볼 때, 양생을 잘하는 사람들은 바로 양생의 오묘함을 알고 있기 때문인가? 조용하고 태연하여, 사리사욕이 적다. 부상 독일 의 유명한 위치, 그래서 갑자기 캠프 하지 않습니다; 비욕으로 강금하다. 두꺼운 맛의 유해성을 알기 때문에 버리고 보살펴야 한다. 욕심이 아니면 나중에 억제한다.

외물은 피곤한 마음으로 존재하지 않고, 표정은 순수하고 하얗다. 결연히 우환이 없고, 쓸쓸히 근심이 없는가? [34], 내외물정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외적인 명위가 한 사람의 품성을 키우는 데 불리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탐욕은 한 사람의 진성을 더욱 모함할 수 있다. 그래서 양생을 잘하는 사람이 대외적인 명위와 내면적인 탐욕인가? 힘들고 마음이 없다? , 그리고 할 수 있습니까? 결연히 우환이 없고, 적적하고 근심이 없다. 그리고 하나 를 지키고,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 , 그래서 달성 할 수 있습니까? 화일제, 대순과 비슷한가? 지락의 경지. 할 수 있다면? 그런 다음 영지 () 로 쪄서 윤천 () 으로, 시원 () 은 해양 () 으로, 수현 () 은 오현 () 으로, 무위 () , 할 수 있습니까? 환희를 잊고 기뻐하다. 생후 몸을 남기는가? (서양속담, 인생속담) [35] 입니다. 이런 식으로, 이런 사람은 부러워하는 문과 장수하고, 왕조와 여러 해를 다투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 /p>

양생연년, 수련성선 () 을 위해 노강 () 이 직접 산에 올라가 약을 채취한 적이 있다. 그의 형 지희가 말했다, 지강? 성적으로 잘 먹고, 늘 어상약을 따요? [36], 그리고 왕 lie 와 함께 산 에 약을 채취 하고, 일 탱 3 년 을 따랐다. 왕 () 손도 모두 반신선식 인물로, 강강 () 이 신선 신앙에 열광하는 정도를 알 수 있다. 약을 따고 먹고, 소탈하게 살아가는데, 그래? 자연도? , 시크한 신선 같은 생활을 하고, 지강의 일생의 취미로, 사마씨가 그의 죄를 다스릴 준비를 하고 있을 때에도 그는 여전히 그곳에서 이신양생, 약단철을 채취하고 있다. 사실, 지 캉은 정말로 먹고, 먹고, 건강하고, 멋있게 살아가는 삶을 진심으로 동경합니다. 그는 자연에 어긋나는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성에 맞는 삶을 편안하게 살아야 한다. 강 () 이라는 이상은 신선 신앙이 당시 상류층 지식인들에게 상당히 매력적이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요컨대, 도교상층화 운동과 신선신앙의 유포는 당시 실의에 빠진 문인들의 쓸쓸한 심리적 수요를 적시에 만족시켰고, 위진 () 의 험악한 정치와 사회환경은 당시 문인 명사들의 현실을 초월하고 소요를 추구하는 신선 경지를 만들었다. 요정? 마음가짐. 도교의 신선 신앙 속에서만 그들은 현실 세계에서 찾을 수 없는 정신의 자유를 얻을 수 있다. 당시 문단 지도자이자 사상계의 중요한 대표 인물인 그의 신앙 활동은 분명히 전형적인 색채를 띠고 있었다. 현실의 위선적인 명교에 대한 불만으로, 명심할수록 어찌할 바를 모르는 것이 자연의 정신적 출로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신선의 소요가 자유롭기 때문에, 약을 캐고 먹고, 양생연년을 신선으로 연장하는 것은 필연적인 인생 추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참고 문헌]

[1] 후보주 첸. 위진 신선도교 [M]. 베이징: 인민출판사, 1989. P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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