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운운주산(薛雲雲居山) 노승님은 3월 14일(1955년 5월 5일)에 편리하게 설법하셨다. 즉, 여래와 같다. "모든 성인은 모든 것을 돌릴 수 있고 모든 것에 돌이킬 수 없다는 뜻입니다. 그들은 스스로 편안하고 어디에서나 진실할 수 있습니다. 미혹에 막힌 우리 보통 사람들은 만물에 휘둘려 마치 담에 쌓인 풀과 같이 동풍이 불면 서쪽으로 떨어지고 서풍이 불면 동쪽으로 무너지느니라. 결정.
어떤 사람들은 하루 종일 회피하고 근심하며 마음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지 않고 열심히 일하지만 간헐적으로 기쁨, 분노, 슬픔의 순환을 헤매는 경우가 많습니다. , 옳고 그름, 고민. 눈은 색을 보고, 귀는 소리를 듣고, 코는 향기를 맡고, 혀는 맛을 맛보고, 몸은 감촉을 느끼고, 마음은 법을 알고, 여섯 감각 기관이 여섯 대상에 상응합니다. 의식하지 않으면 그는 녹색, 노란색, 빨간색과 흰색, 남자와 여자, 젊은이와 노인이 생각을 가지고 방황할 것입니다. 당신의 뜻에 동의하는 사람에게는 행복하고 탐욕스럽고 사랑스러울 것이고, 당신의 뜻에 반대되는 사람에게는 괴로움, 미움, 혐오감을 갖게 될 것이며 마음속에 종종 망상을 품게 될 것입니다. 미혹이 작으면 선한 일을 할 수 있고, 미혹이 심하면 온갖 악한 생각이 일어나게 되는데, 이는 말할 수 없이 더럽고 혼란스럽습니다.
백운단 선사는 "만약 역전할 수 있다면 여래가 될 것이다. 봄은 따뜻할 것이고, 산꽃은 곳곳에서 피어날 것이다. 가난한 손이 있다면, 금강경에도 이렇게 하라. 맛도 모르고 먹어요."
유교인들은 사물에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분노한다. 어떻게 우리 불교도들이 마치 생명을 구하려는 것처럼 고통스럽게 삶과 죽음을 생각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당신은 마음과 몸을 내려놓고 부지런히 도를 추구하며, 연습하고 행동으로 자신을 시험해야 합니다. 점차적으로 당신의 마음은 더 이상 사물을 따르지 않게 될 것이며 당신의 기술에 자신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쿵푸를 하는 것은 꼭 침묵 속에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 쿵푸는 움직이고 고요하게 있을 때만 할 수 있습니다.
명나라 초기, 후난성 단주에 대장장이가 있었는데, 모두가 그를 황대철이라고 불렀다. 당시 Zhu Hongwu는 싸우기 위해 군대를 모집하고 있었고 많은 무기가 필요했습니다. Huang Datie는 밤낮으로 쉬지 않고 서둘러 무기를 만들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어느 날 어떤 스님이 집 앞을 지나가다가 밥을 달라고 간청했는데, 스님이 밥을 다 먹은 뒤 “이제 시주를 받아들인다. 갚을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 선물로 드릴 말씀이 있어요." 황씨는 그에게 이렇게 말해달라고 부탁했다. . 스님은 "연습을 왜 하지 않느냐"고 말했다. 황은 "연습하는 게 좋은데 하루 종일 바쁜데 어떻게 연습을 하겠는가?"라고 말했다. 법문은 내가 바빠도 중간에 같은 방법으로 수행하고, 쇠를 두드릴 수 있으면 '부처님'을 부르고, 풀무를 불고, '부처님'을 부르면 된다. 오랫동안 이것을 하고 나무 아미타불에 집중하면 서방 극락세계에 왕생할 것이다."
그리고 황다티에는 스님의 가르침을 따르며 대장간을 하고,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며, 하루 종일 대장간을 했다. , 그는 하루 종일 부처님의 명호를 부르며 피곤함을 느끼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의 기술이 깊어지고 자신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점차 깨달음을 얻고 나중에 죽었습니다. 때가 오면 그는 서양에서 다시 태어날 것이라고 말하며 친척과 친구들에게 작별 인사를 합니다. 그때 나는 집안일을 넘겨주고 샤워를 하고 옷을 갈아입은 뒤 난로 옆에 다리미를 몇 번 두드린 뒤 '딩딩댕댕, 만드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구절을 읊었다. 강철, 평화가 다가오면 나는 서쪽으로 가겠다." 그러자 그것은 사라졌다. 그 때 방은 이상한 향기로 가득 차 있었고 하늘에는 천상의 음악이 울려 퍼지고 있었고, 그것을 듣는 모든 사람은 멀리서 감동을 받았습니다.
저희도 하루종일 쉬지 않고 바쁘게 지내고 있는데, 노인에게 쇠 두드리는 법을 배워서 열심히 일하면 생사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예전에 윈난성 자산에서 스님을 지냈는데, 제가 스님으로 출가한 것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Ju Xing 선사는 승려가 아니었을 때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며 많은 취미를 가졌습니다. 그의 가족 8명은 모두 Zhusheng Temple에서 노동자로 일했습니다. 나중에 온 가족이 승려가 되었을 때 그는 모든 취미를 포기했습니다. 그는 한 마디도 모르지만 열심히 일했고 몇 년 안에 "조석암송"과 "교장강좌"를 암송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 종일 쉬지 않고 야채를 심고, 밤에는 부처님과 경전에 기도하며 잠에 욕심을 내지 않습니다. 공개 모임에서 그는 다른 사람들이 그를 좋아하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남을 위해 옷을 자주 꿰매는데, 한 땀 한 땀 꿰매면 나무관음보살 한 문장을 외우면 그 땀이 헛되지 않습니다.
8년 동안 4대 명산을 방문한 뒤 운남성으로 돌아왔다. 그 당시 나는 운기사를 짓고 있었지만 그는 여전히 수행을 수행하고 크고 작은 모든 일을 기꺼이 견디고 모든 사람들이 그를 기뻐했습니다.
임종이 임박했을 때 옷과 소지품을 팔아 대중들에게 식사를 준비한 뒤 대중들과 작별 인사를 하는 등 모든 일을 잘 처리했다. 그는 4월에 유채를 수확한 뒤 윈난성 윈치 하뜰 성인사 뒷마당에서 짚 몇 줌을 태웠다.
누군가 그를 발견하기도 전에 그는 세상을 떠났습니다. 옷의 갈고리와 갈고리는 모두 재로 변했지만 평소처럼 떨어지지 않았고, 그는 여전히 나무 물고기 종소리를 손에 들고 불 속에 똑바로 앉아 있었습니다.
하루하루 바쁘게 지내며, 연습도 잊지 않은 그는 삶과 죽음이 자유롭다. 조용히 연습하는 것보다 행동으로 연습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Zenlin.com의 "쉬윤 승려 전집"에서 재인쇄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