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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년을 업신여기지 마라, 가난하다, 늙어서 못생겼다는 게 무슨 뜻이냐?

남의 부족함 때문에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라는 뜻이다.

에서: 청나라 저우 xitao 의 "이전 xianwen"

원문:

소년을 업신여기지 말고, 늙어서 못생겼다고 싫어하지 마라.

번역:

젊은이의 빈곤을 업신여기지 말고, 노후의 추함을 업신여기지 마라.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일정한 문화는 일정한 사회정치경제의 관념 형태상의 반영이며,' 증광현문' 도 예외는 아니다. 시대와 역사의 한계로, 반드시 그 시대의 흔적을 찍어야 한다. 많은 내용은 봉건 윤리와 도덕 관념, 심지어 명백한 봉건 미신, 숙명론의 색채를 반영한다.

어떤 내용은 개인을 중심으로 당시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존재했던 이기심, 손해를 입히는 사상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당시는 물론 오늘날의 사회제도 하에서도 소시민층이 과도하고, 위축되고, 불안을 피하는 부정적인 인생철학을 반영한 것도 있다. 당시 사회는 사회현상에 대한 정확한 반영이었는데, 오늘은 이미 참고의 의미를 잃었다.

또 내용의 의미가 모호하거나 일방적인 진실성만 있을 뿐, 정확한 이해를 하지 않으면 잘못된 것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들은 모두 시대정신에 부합하지 않는 것이다. 우리는 읽을 때 비판적인 태도를 취하고, 명백히 포기하고, 계승을 비판하고, 영양가 있는 성분을 섭취하고, 옛날부터 사용해야 한다.

편집: zengguang xianwen 은 실제로 일반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감상할 때, 그것의 모든 말의 입장을 분명히 보아야 한다. 하나는 사회 본위 입장이고, 하나는 자연의 법칙 입장이다. 입장마다 생기는 관념은 자연히 다르다. 하물며 우리 사회의 입장과 자연의 입장은 완전히 반대다.

그래서 안에 모순되는 점이 많다고 느꼈다. 고현성인과 우리 대다수 사회인의 입장이 반대인 것처럼. 성인은 자연에 적응하고, 우리는 사회에 따라 흐른다. 우리는 원하다가 결국 얻을 수 없고, 성인은 버리고 싶어하고, 결국은 얻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우리는 과일을 수리하고, 그들은 뿌리를 수리한다. 우리는 명리를 쌓고, 그들은 근본을 수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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