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분수의 가분성: a∶b=m∶n(m과 n이 상대적으로 소수)이면 a는 m의 배수이고 b는 n의 배수입니다.
2. a=m/n×b이면 a=m/(m n)×(a b), 즉 a b는 m n의 배수입니다.
3. 옵션에는 가수가 다르며 연산 규칙은 덧셈, 뺄셈, 곱셈, 거듭제곱이며, 가수는 먼저 판단에 사용됩니다.
4. 계산 데이터가 많이 필요합니다. 복잡하기 때문에 가수판정은 답을 빨리 얻는 것으로 간주되어 포함-배제 원칙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5. 합계 = (첫 번째 항과 마지막 항) × 항 수 ¼ 2 = 평균 × 항 수 = 중앙값 × 항 수
6. 연속 n 홀수 더하기, 합 = n × n
7. 단면 선형 나무 심기 공식(양쪽 끝에 나무 심기): 나무 = 전체 길이 ¼ 간격 1, 전체 길이 = (나무- 1) × 간격
8. 이동하지 않고 나무를 심는 공식: 도로 한쪽에 m개의 나무를 같은 간격으로 심은 다음, n개의 나무를 심도록 조정한 다음, 이동할 필요가 없는 나무를 심습니다. (m-1 )이고 (n-1)의 최대 공약수는 1그루입니다.
9. 일방적 고리나무 심기 공식(고리나무 심기): 나무 = 전체 길이 ¼ 간격, 전체 길이 = 나무 × 간격; < /p>
10. 한쪽 건물 사이에 나무를 심는 공식(양쪽 끝은 심지 않음): 나무 = 전체 길이 ¼ 간격 - 1, 전체 길이 = (나무 1) × 간격;
11.n 순서 정사각형 배열의 전체 사람 수 = N × N
12. 가장 바깥쪽 레이어의 전체 사람 수 = 4 × (N; -1)
13. 인접한 두 레이어의 인원 수 차이는 8명입니다(3×3 정사각형 행렬 제외).
14. 가격 - 비용, 예상 이익 = 가격 - 비용, 실제 이익 = 판매 가격 - 비용
15. 이익율 = 이익 ¼ 판매 가격 × 할인; (“20% 할인”은 판매 가격이 정가의 20%임을 의미합니다.)
17. 총 판매 가격 = 단가 총 이익 = 개당 이익 × 판매량.
18. 다리를 건너는 기차의 핵심 공식: 거리 = 다리 길이와 차량 길이(열차가 다리를 건너는 것이 아니라 다리 길이와 차량 길이)
19. 조우 문제 공식: 조우 거리 = (속도 1 속도 2) × 조우 시간
20. 추격 문제 공식: 추격 거리 = (속도 1 - 속도 ; 2) × 만남 시간;
21. 고리 둘레 s = (v1-v2) × 같은 방향으로 이동하는 시간;
22. v1+v2) × 역방향 이동 시간
23. 흐르는 물 위에서 항해하는 문제: 하류 항해 s = (v 선박 + v 물) × 하류 시간 t
24. 역류 항해 s = (v 선박 - v 물) × 역류 시간 t
25. 팀 행군 문제의 공식: 팀 선두 → 팀 꼬리: 팀 길이 = (사람 속도, 팀 속도) × 시간
팀 끝 → 팀장: 팀 길이 = (사람 속도 – 팀 속도) × 시간
26 왕복 만남 문제의 공식:
두 번의 양안 만남: S=3S1-S2, (첫 번째 만남의 거리 A는 S1이고 두 번째 만남의 거리 B는 S2입니다.)
단일 만남에서 두 번의 만남- 뱅크 유형: S=(3S1 S2)/2, (첫 번째 만남 거리 A는 S1, 두 번째 만남 거리 A는 S2)
왼쪽 및 오른쪽 지점부터 시작: 헤드를 N번째 만날 때 -on, 거리 합 = (2N-1) × 전체 거리
N번째 따라잡아 만난 경우, 거리 차이 = (2N-1)×전체 거리
< p>같은 지점에서 출발: N번째 정면으로 만났을 때 거리의 합 = 2N × 전체 거리N번째 따라잡았을 때 거리 차이 = 2N×전체 거리 거리.
27. 등거리 평균 속도 = (여기서 v1과 v2는 각각 왕복 속도입니다.)
28 삼각형의 세 변 사이의 관계에 대한 공식: 두 변은 세 번째 변보다 크고 두 변의 차이는 세 번째 변보다 작습니다.
29. 피타고라스 정리: 직각 삼각형에서 직각 두 변의 제곱의 합은 빗변의 제곱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피타고라스 수: (3, 4, 5) (5, 12, 13);
30. 둘레 공식
정사각형 C 정사각형 = 2 (a + b) 원 C 원 = 2πR
31. 공식
정사각형 S 정사각형=a2; 직사각형 S 직사각형=ab; 원 S 원형=πR2
삼각형 S 삼각형=1/2ah; 사다리꼴=1/2 +b) h;
평행사변형 S의 면적은 동일한 사변형 = ah; 섹터 S 섹터의 면적 = πR2
32입니다.
입방체의 표면적 = 6a2; 직육면체의 표면적 = 2ab + 2bc + 2ac
구의 표면적 = 4πR2 = πD2; 원통의 표면적 = 2πR2 + 2πRh
원통의 바닥 면적 = 2πR2; 원통의 측면 면적 = 2πRh
p>33. 부피 공식
입방체의 부피 = a3; 구의 부피 = πR3 = πD3
원통의 부피 = πR2h; 원뿔의 부피 물체의 부피 = πR2h
34. 기본 공식: 용액 = 용질 용매, 농도 = 용질 ¼ 용액, 용질 = 용액 × 농도
35. 혼합용액 = (용질 1 용질 2)nn(용액 1 용액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