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푸 한족은 후족의 의복을 입는다. 즉, 짧은 옷, 벨트, 벨트 고리, 가죽 부츠를 신는다.
호복한(胡富한)이라는 용어의 유래:
전국시대 조나라 무릉왕이 즉위하자 조나라는 쇠퇴기에 접어들었고, 심지어 중산과 같은 작은 이웃 나라들도 자주 침략하러 왔습니다. 일부 대국과의 전쟁에서 조나라는 자주 패배했고, 그 장수들은 포로로 잡혔으며, 그 도시들은 점령당했다.
조나라는 다른 나라에 합병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특히 지리학적으로 조나라는 북동쪽으로는 동호와 연결되고, 북쪽으로는 흉노와 인접하며, 북서쪽으로는 린호와 루번과 접한다. 이 부족들은 유목민으로 살았고 말을 잘 타며 활쏘기에 능했습니다. 그들은 종종 기병을 이끌고 조 국경을 침공했습니다.
조무릉왕은 호족이 군복에 있어서 몇 가지 특별한 이점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은 일상생활에 더 편리하고 기병, 활, 화살을 사용하는 좁은 소매와 짧은 코트를 입었습니다. 전투에서는 중원의 전차 및 전차와 조화를 이루었으며 창에 비해 유연성과 기동성이 뛰어납니다.
조나라를 강성하고 번영시키려는 원대한 야망을 갖고 있던 무령왕은 호기병의 우월성을 분명히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기병과 궁술로 군대를 전환시키는 것이 군대를 강화하는 길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장수 루희에게 말했습니다. “우리 나라는 강적들에게 둘러싸여 있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옷을 입고 싶어요."
그래서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기 위해 조왕 무령은 한단시에 '호의 옷을 입는다', '타고 쏘는 법을 배운다'는 이념을 내놓고, 후족의 장점을 취하여 중원의 단점을 보완하십시오.
호복과 한복의 활용이 중원 복식에 미치는 영향:
복식의 정체성 표시 기능을 약화시키고 실용성을 강화하여 '후복에 익숙해지고 추구하게 한다' 편의'는 우리나라 의복의 전반적인 경향의 변화이다. 의복은 추위를 막아주고, 부끄러움을 감추고,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실용적인 기능을 갖고 있으며, '후푸 타기' 이전의 중국 의상은 개인의 지위를 상징할 뿐만 아니라 정체성을 나타내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Yi와 Xia의 다양한 민족적 정체성을 상징합니다.
'후푸 타고 사격' 이전에 통치자들은 엄격한 계층적 복장을 사용하여 고귀함과 위엄을 과시했습니다. 승마와 사격을 위한 '후푸(Hufu)' '후푸(Hufu)'는 우선 '승마와 사격'의 편의를 위한 것이며, 사람들의 생산적인 노동과 기타 사회 활동을 용이하게 하여 의복의 실용적인 기능을 강화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