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상은 광화면에 드러날 수 있는 이미지처럼, 실제 광선이 모여서 필름을 감광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실상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사물점에서 나오는 광선으로, 렌즈를 통해 반사선의 역방향 연장선을 굴절시키는 교차점을 그 물건의 가상점이라고 하며, 그 집합을 물체의 허상이라고 한다.
실상과 허상의 차이
1. 이미징 원리는 다르다. 물체에서 발사한 빛은 광학 요소를 통해 반사되거나 굴절된 후 다시 모이는 것을 실상이라고 하는데, 이는 실제 빛의 교차점이다. 볼록 렌즈 이미징에서, 만들어진 실상은 모두 물구나무서기이다. 물체에서 방출되는 빛이 광학 구성요소에 의해 반사되거나 굴절된 후 발산되는 경우, 그것들이 거꾸로 연장되어 교차된 이미지를 허상이라고 합니다.
2. 접수 방식이 다릅니다. 허상은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지만 광화면으로 받을 수는 없습니다. 실상은 광화면으로 받쳐줄 수도 있고 눈으로 직접 볼 수도 있다. 사람이 허상을 볼 때, 여전히 빛이 사람의 눈에 들어오지만, 빛은 허상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광학 구성요소에 의해 반사되거나 굴절되는 빛이지만, 사람들은' 빛이 직선을 따라 퍼진다' 는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들이 허상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허상은 반사로 형성될 수도 있고 굴절로 형성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평면 거울 등 큰 허상, 볼록 렌즈는 확대된 허상으로 형성될 수 있다.
3. 이미지 위치가 다릅니다. 실제 반사 이미지, 사물, 거울 같은 쪽에 있는 것, 굴절 이미지, 렌즈 이쪽에 있는 것 같습니다. 허상은 반사영상, 사물, 반사이측, 굴절영상, 사물은 렌즈 동면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