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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이란 어떤 관용어인가요?

색은 공(向), 말은 관용어가 아니다

<대반야바라밀심경>의 원문인 "색은 공, 공은 색이다"에서 따온 것이다. 네 문장: 형태는 비어 있음이 다르지 않고, 비어 있음은 색이 다르지 않습니다. 색은 비어 있음이며, 비어 있음은 색입니다. 그것은 불교의 주장도 아니고 도교의 사상도 아닙니다. 그것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자성을 지닌 모든 동물과 비동물이다. 조용히 있을 때 보고 아는 것.

단어 설명

대승불교 이론의 고전인 구마라습이 번역한 '심경'의 전체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과 다르지 않고 공이 색이 다른 것이 아니다.” “감정, 생각, 행위, 의식도 이와 같다.”

이중수단이 없고 사람은 어리석다. 모든 법은 동일하며 모든 사람은 자신이 우월하거나 열등하다고 생각합니다. 윗사람은 법을 보지 못하고, 중간 사람은 중간 것을 보고, 낮은 사람은 낮은 법을 본다. 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있기 때문에 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군자란 공과 색이 같고 색이 공이라는 뜻이다. 무(無)가 있습니다. 무(無)가 있습니다. 고요함에 들어가면 고요함이 없습니다. 진정한 고요함을 얻으면 하늘과 색이 같습니다.

군자는 어떤 것에도 집착하지 않고 분별심도 없고 분별심도 없으며 말과 가르침이 조용하고 밝다.

매체의 의미: 색은 모든 색, 소리, 냄새, 맛, 촉각, 법칙을 가리킨다. 공은 색, 소리, 향기, 맛, 감촉, 법의 본질을 가리킨다.

중간인들은 차별에 대한 집착이 강하고, 색깔에 산만해지면 공허해지는 경향이 있다. 모든 조건지어진 것들을 버리고 사물의 본성을 추구하라.

열등한 사람의 뜻은 '형은 존재함, 공은 없음'이다. 색과 공은 그 반대이다. 공이 있기 때문에 색이 있고, 색이 있기 때문에 공이 생긴다. 서로를 보완하십시오.

결론은 상대적입니다. 마음속의 모든 것이 반대됩니다. 불과 물은 섞일 수 없습니다.

색에 대한 간략한 설명은 공이다

'제단경'에는 "때때로 바람이 불고 깃발이 움직인다. 어떤 승려가 바람이 분다"고 했는데, 또 다른 스님은 깃발이 움직인다고 말했습니다. 희능진은 "바람이 움직이는 것이 아니고, 깃발이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자비로운 마음이 움직이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을 보면 군자는 의향이 없고 평안하게 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열등한 사람은 옳고 그름이 있음과 없음에 집착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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