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식의 체험에 관한 시
소식의 체험에 관한 시 1. 소식의 삶과 체험, 그리고 시
소식(1037~1101), 송나라 태생, 이름은 화중(河中), 사후 이름은 원종(文中)으로 66세로 세상을 떠났다.
남송 고종 6년에 대사에게 봉헌되어 시호인 '문종'을 받았다. 한족 메이산(현 쓰촨성 메이산) 출신으로 아버지 소쉰의 다섯 번째 아들로 유명한 작가, 서예가, 화가, 수필가, 시인, 시인이자 대담하고 자유로운 시인의 대표자이다. 북송 시대에.
가유 2년(1057년)에 동생 저와 함께 진사가 되었다. 그는 달리 판사의 칭호를 받았으며 Fengxiang Mansion 판사에게 편지에 서명했습니다.
서녕 2년(1069년) 아버지의 애도 기간이 끝나자 다시 법정에 돌아와 부사를 대신해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그는 왕안석과 정치적 의견 차이가 있어 새 법 시행에 반대했고, 외국 임명을 요구해 항저우 총판사가 됐다.
미저우(현 산둥성 주성)로 이주해 쉬저우로 이주했다. 원봉 2년(1079년)에 '오대시 사건'을 당하여 황주(현재의 호북성 황강)에서 단련의 부사로 임명되어 조서를 받지 못하였다. 공식 문서.
절종리, 고태후가 조정에 와서 풍랑지등주(현재 산동성 봉래)의 궁정에 복직하고 의례부 의사가 되었다. 재임 후 10일 만에 그는 Zhongshu She에서 태어나 한림 서원으로 이사하여 예부의 조공 심사를 배웠습니다. 원유 4년(1089)에 항주를 알게 되었고, 후에 영주, 양주, 정주로 지식을 바꾸었다.
원유 8년(1093), 절종이 직접 집권하여 후이저우(지금의 광둥성 휘양)로 강등되었다가 단저우(지금의 하이난성 단현현)로 강등되었다. 희종은 즉위하여 사면을 받고 북으로 돌아갔다. 건중 원년(1101)에 66세로 사망하여 여주 가성현(현재의 강소성)에 묻혔다. 허난성 가현현).
그와 그의 아버지 소쉰(1009~1066), 동생 소철(1039~1112)은 모두 문학으로 유명하며, 세계적으로 '삼서'로 불린다. 한나라 말기의 "조세 부자"(조조, 조비, 조지)도 마찬가지로 유명합니다. 당송팔대사(唐宋八大師)는 당송시대의 대표적인 산문가 8인, 즉 한유(han yu)와 유종원(劉宗源)의 총칭이다. 당나라와 송나라의 구양수, 수쉰, 수시와 수체(수쉰은 수시이다. 수체의 아버지, 수시(수체의 동생), 왕안시, 증공.
그 중 3개(당 2파, 송 6파로 나누어져 있음) 작품으로는 '동포칠집', '동포월부' 등이 있다. 정치적으로는 사마광(Sima Guang)이 이끄는 구당에 속한다.
2. 소식의 인생 이야기와 명언
소식(1037~1101)은 송나라의 작가, 서예가, 화가였습니다.
예명은 Zizhan, 별명은 Hezhong, 별명은 Dongpo Jushi입니다. 메이저우(현재 쓰촨 성) 메이산 출신.
생활과 사상 가우(嘉丁) 원년(1056년) 소식은 처음으로 사천을 떠나 북경의 과거에 응시했다. 동일한 황실 시험에 응시했으며 시험관 Ouyang Xiu로부터 깊은 감사를 받았습니다. 가유왕 6년에 중학교 3급에 입학하여 대리판사, 봉상저판판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이후 아버지 소쉰이 변경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집으로 돌아와 장례를 치렀다. 희녕(西寧) 2년(1069) 초에 돌아와 조정에 복무하였다.
왕안석의 개혁사상과 의견 차이가 많았기 때문에 서녕 4년부터 원봉시대 초기까지 항주, 미주, 서주, 후주 등으로 파견되었다. 지역 공무원. 혁신은 법을 통해 불이익을 없애고 국민의 편의를 도모하는데, 이는 상당한 정치적 성과를 가져온다.
원풍 2년(1079), 시로 궁중을 비방했다는 죄목으로 투옥됐다. 운 좋게 풀려난 후 그는 황저우로 강등되었습니다.
원유 원년(1086년)에 구당이 정권을 잡았다. Su Shi는 다시 교토로 옮겨져 Zhongshusheren, Hanlin 학사 및 Zhizhigao와 같은 직책을 맡았습니다.
다만, 해임법 폐지 문제에 대해서는 기존 당과 이견이 있었다. 원유 4년에 항주(杭州)에 왔다.
6년의 소환 끝에 자의 등은 허위 고발을 할 기회를 찾았고, 소시는 외국 임명을 요청해 영주, 양주, 정주로 차례로 파견됐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자신의 능력 내에서 특정 개혁을 계속 수행했습니다.
소성 원년에 절종(浙宗)이 집권하자 소식(蘇斯)은 원유의 옛 장관들을 비난하고 영주(현 영덕)에서 후이저우(혜주)로 강등되었다. 단저우(현재의 하이난) 단현).
송희종이 왕위에 오른 것은 원부 3년(1100)에서야 비로소 사면을 받고 북으로 돌아갔다.
그는 형국 원년(1101) 7월 창저우에서 사망했다. 소식은 유교, 불교, 노교를 결합하여 불교와 노교에 영향을 미쳤으며 거의 모든 것이 그에게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는 초기에 황제를 도와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경영하여 백성을 이롭게 한다는 유교적 정치적 이념을 갖고 있었고, 북송의 부진한 습관을 개혁하겠다는 결심을 갖고 있었다. 한편으로 부처님과 라오라오의 사상은 그가 문제를 더 명확하게 관찰하도록 돕고, 초연하고 넓은 마음의 태도 뒤에는 여전히 삶과 아름다운 것들의 추구를 고집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허무주의를 고집합니다. 삶과 죽음, 옳고 그름, 현실 도피의 심각한 부정적 영향.
이러한 삶의 사고와 태도는 그의 창작물에도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Su Shi의 정치적 길은 울퉁불퉁했습니다.
그는 개혁을 옹호했지만 왕안석의 개혁에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개혁파와 갈등을 빚을 뿐만 아니라 현상 유지를 주장하는 보수파와도 약간의 차이를 보였다. 도덕성을 중시했기 때문에 그는 원풍의 용납을 받지 못했고 원유를 열망할 수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소성에게는 더욱 황폐해졌습니다. 그러나 이는 그가 경험을 심화하고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이를 통해 그는 문학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문학적 업적 Su Shi는 평생을 문학과 예술 창작에 바쳤습니다. 그는 문학의 사회적 기능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명품과 사치, 그러나 값싼 것”에 반대하며 작가는 만족스러운 삶의 경험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그는 글쓰기는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과 같아서 처음에는 정해진 성질이 없어야 한다"고, "문학과 과학은 자연스럽고 몸짓으로 가득 차야 한다"고 믿습니다("감사의 편지"). 시민 교사'), 그리고 우리는 담대함과 담대함을 넘어 놀라운 원칙을 전달하면서 '법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여 과감하게 혁신하고 창조해야 합니다('오도자 그림책'). Su Shi는 문학적, 예술적 창작 기술의 탐구에 큰 중요성을 부여했습니다. 그는 "사물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바람에 그림자를 잡아 마음 속에 사물을 선명하게 만드는 것과 같다"고 말하면서 "Cida"를 설명했습니다. 입과 손에 분명하게 전하라”(“국민에게 감사합니다”). “스승의 책”)은 문학과 예술 창작의 특별한 법칙을 다루었습니다.
수시의 창작 활동은 그의 문학적, 예술적 견해를 반영합니다. 그는 많은 창의적 재능을 지닌 사람으로 시, 가사, 산문 등 여러 방면에서 남다른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Su Shi는 현재 다양한 주제와 풍부한 내용을 담은 2,700개 이상의 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백성에 대한 연민과 생산에 대한 관심은 소시 시의 두드러진 내용이다.
그러나 새로운 법의 단점을 비판하는 곳이 더 많아졌습니다. "Ciyunzhang Preaching Happy Rain", "Luliang Zhongtuntian에 대한 응답", "탄소", "Yangma Song", "Boluo Xiangji Temple 방문"등 생산에 관심이있는 일부시는 사람들의 고통을 표현하고 비판합니다. 진지하고 가식 없는 현재의 병폐는 전임자들이 거의 다루지 않았던 많은 사회적 주제를 다양한 소재에서 끌어내며 새로운 의미를 지녔습니다.
소식의 산수시와 이성시는 예술적 가치가 가장 높고 대중성이 가장 높다. "금산사 참배", "왕해탑 저녁 풍경", "왕호탑 술에 취한 책", "첫 맑고 늦은 비에 호수에서 마시다" 등의 시가 장강의 밤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장강 남쪽의 맑은 비와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 "장산 정상의 광리각 오르기", "홍보의 백보", "등주해시" 등의 시가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Jiangbei의 지역 풍경과 명승지.
수시는 여러 곳의 풍경의 다양한 특성을 관찰하고 포착하는 데 능숙했을 뿐만 아니라 농촌 환경의 싱그럽고 소박함을 즐거운 감정으로 묘사했습니다. 영남어로 쓰여진 시골 풍경시는 작가와 후이저우 사람들, 리족과의 조화로운 관계를 반영합니다.
수시는 일상과 평범한 자연 풍경에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컨셉을 이끌어내는 데 능숙했다. 예를 들어, "서림벽문", "진시", "사주승탑"과 같은 장에서는 현장에서 직접 의미를 전달하고, 사물이 의미를 구현하기 때문에 의미가 함축되어 있습니다. 말과 뒷맛은 끝이 없습니다.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난을 경멸하는 정신을 반영하여 명랑하고 낙관적인 정서가 넘치는 시도 있습니다. 또한 소식은 "멍자오 시를 읽다", "왕정국 전 연강산도", "사창서주모당" 등 시, 그림, 서예 감상에 관한 많은 시를 썼습니다. ", 등.
수의 시는 자유분방하고 생동감 넘치며, 우아함이 넘치고, 재능과 아이디어가 가득하며, 닿는 곳마다 솟아오르고, 예술적으로 독특하며, 한 세대의 걸작이 됩니다. 소식은 예리한 감각과 예리한 문체를 가지고 있었으며, 풍경, 사물, 인간의 감정을 어떻게 묘사하든 생생하고 감동이 넘치는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
수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호기심이 가득하며 참신하고 적절한 비유가 매력적이다.
수의 시는 때로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화려한 논평을 하기도 하며, 추진력과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수시 시의 논증적 성격은 확실히 표현의 자유와 문체의 부드러움에 기여하지만, 더욱이 끊임없는 사회적 상호작용으로 인해 시의 이미지와 리듬미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일부 조화로운 시 그는 자신의 재능과 학식을 과시하고 일부 작품에는 너무 많은 참고 자료가 포함되어 있거나 투박하고 길어서 모두 그의 창작 업적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소식은 고대와 현대의 모든 스타일을 쉽게 익힐 수 있었지만 고대 스타일과 칠자 스타일을 더 잘했습니다.
그의 일곱 고대인은 웅장하고 예측할 수 없으며, 그의 억제되지 않은 재능, 놀라운 글쓰기, 경이로움으로 가득 차 있음을 가장 잘 반영합니다. Wugu의 글은 단순하고 소박하며, 그의 말은 명확하고 풍미가 넘치며, 자연스럽고 훌륭하여 승리합니다.
소시의 기록도 돋보이며 자연스러운 매력과 유려한 문체로 백거이와 유우시의 시풍과 살짝 비슷하면서도 더욱 묘하다. 소식은 오자체와 오자체에 노력을 덜 쏟았지만, 치곡은 아름답고 밝게 쓰여졌으며, 널리 읽히는 유명한 시가 많이 있다.
북송 자시 세계에서 소식의 획기적인시는 향기롭고 부드럽습니다.
3. 소식시가 지은 이야기
한때 소동파는 왕안석을 찾기 위해 왕안석의 서재인 오채에 갔다. 우자이에서 탁자 위에 시를 보았는데, 미완의 시는 단 두 줄뿐이었다. “밝은 달은 나뭇가지에 짖고, 노란 개는 꽃 속에 누워 있다.” 그는 밝은 달이 어떻게 나뭇가지에 짖을 수 있는지 의문을 품고 있었습니다. 노란 개가 어떻게 꽃의 마음 위에 누울 수 있습니까? 부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필을 바꾸어 시를 "하늘에는 밝은 달이 빛나고, 꽃 그늘에는 노란 개가 누워 있다"로 바꾸었고, 왕안석이 돌아온 후 소식의 시가 변한 것에 매우 불만을 품었다. 그래서 그는 허푸로 강등되었습니다.
소동포가 허푸에 도착한 후 어느 날 산책을 나갔다가 꽃밭 앞에 모여 있는 한 무리의 아이들을 보고 “노란 개 뤄뤄, 검은 개 뤄뤄 나와라”라고 외쳤다. 빨리? 뤄뤄뤄” “라라뤄” 호기심에 소동파가 다가와 아이에게 무슨 소리를 하는지 물었다. 아이는 “벌레가 빨리 나오라고 해서 잡도록 하자”고 말했다. 소동포는 꽃 가까이로 다가가서 참깨만큼 크고 노란색과 검은색의 작은 곤충 몇 마리가 수술 속에서 꿈틀거리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아이에게 이것이 무슨 곤충이냐고 다시 물었다. 아이는 말했다: 노란 개 벌레, 검은 개 벌레. 소동파는 꽃을 버리고 반얀나무 밑에 이르렀다. 나무에서 새소리가 들리자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이것이 무슨 새소리냐며 물었다. 다른 사람이 대답했습니다. 이것은 달새라고 합니다. 이때 소동파는 문득 자신이 왕안석의 시를 잘못 고쳤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또 한 번은 소동파가 왕안석을 만나러 갔다. 소동파가 재상저택에 왔을 때 왕안석은 자고 있었고 가정부 서륜의 인도를 받아 왕안석의 동쪽 서재로 가서 차를 마셨다.
서륜이 떠난 후, 소동포는 네 벽에 있는 책장이 닫혀 잠겨 있고, 책상 위에는 펜과 벼루만 있을 뿐 아무것도 남지 않은 것을 보았다. 그는 벼루 상자를 열었고 매우 활력이 넘치게 보이는 녹색 벼루를 보았습니다. 벼루에 남은 잉크가 아직 마르지 않아서 덮어두고 싶었는데 문득 벼루 상자 밑에 종이 한 장이 노출되어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꺼내서 보니 두 줄의 미완성 시였다. 왕 총리가 지은 시 <용국>이라는 것을 알았다. 수동파는 "우리는 헤어진 지 3일 됐는데, 서로 다른 눈빛으로 대하는 것 같다"고 은밀하게 웃었다. 예전에 내가 북경에서 관리로 있을 때 노사(老師)는 아무 생각 없이 수천 자의 글을 썼다. 3년 뒤에는 달라질 것이다. 이 시에는 단 두 줄밖에 없고 마지막 운율도 없습니다. 그의 재능이 다 소진된 것 같습니다. 수동파는 그것을 집어 다시 읽었다.
어젯밤 정원에 서풍이 불어와 노란 꽃을 날려 땅을 금빛으로 덮었다.
소동파는 이 두 시가 말도 안 된다고 웃었다. 그는 사계절의 바람에 고유한 이름이 있다고 믿었다. 봄은 미풍이고, 여름은 순풍이고, 가을은 바람이다. 황금빛 바람, 겨울은 새로운 바람입니다. 이 시의 첫 줄은 서풍은 서풍에 속하고, 서풍은 금에 속하며, 금풍은 가을의 질서를 운반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황금빛 바람이 불고, 봉황잎이 노랗게 물들고, 향기가 흩날린다. 두 번째 문장에 언급된 노란 꽃은 국화입니다. 이 꽃은 늦가을에 핀다. 그 성질은 불이다. 가을의 서리에도 잘 견디며 가장 강하다. 늙으면 마르고 썩지만 꽃잎은 떨어지지 않는다. "노란 꽃이 피고 땅이 금빛으로 뒤덮인다"고 말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닌가? 소동포는 신이 나서 참지 못하고 펜을 들고 잉크를 핥으며 운율에 맞춰 두 줄의 시를 이어갔다.
가을 꽃은 봄만큼 떨어지지 않는다. 시인이 그것을 주의 깊게 낭송하게 하라.
얼마 지나지 않아 왕안석은 동쪽 서재에 들어가 시의 원고를 보고 이유를 묻자 소동포의 글씨를 알아차렸다. 그는 마음속으로 머뭇거릴 뿐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많은 좌절을 겪었지만 그의 경솔한 성격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굴원의 "이사오"에는 "저녁의 가을 국화"라는 시가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지식이 없고 재능이 없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고 조롱하게 되었습니다. 내일 아침에 나에게 임무는 국민을 위한 것이다.
그러다가 그는 생각했습니다. "잠깐만 요. 그는 황저우에서 국화가 떨어지는 것을 몰랐으니 그를 비난할 수 없습니다!" 그러자 서륜은 호광의 공석 명부를 살펴보라는 부탁을 받았는데, 황주현에만 부연사 사절이 없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다음날 아침 일찍 왕재상이 비밀리에 황제에게 보고했지만 소동파는 이를 이루지 못하고 그를 황주(黃州)로 강등시키니, 관리들이 모두 이에 따르나, 소동파는 왕안석이 시를 고쳐 갚은 것이라 생각하여 이에 감사할 수밖에 없었다.
다음날 소동포는 베이징에서 물러나 밤에 황저우로 달려갔다. /p>
소동포는 쓰촨성 여행가인 천지창과 친구가 되었다. 등산, 술, 시, 군사 및 민사에 관한 일입니다. 음력 9월 9일에는 날씨가 좋았는데, 소동파가 갑자기 생각났습니다. 뒷마당에 여러 종류의 국화를 심었어요. 오늘은 가서 좀 즐겨보는 게 어때요? "진지창이 찾아왔습니다. 동파는 너무 기뻐 그를 데리고 뒷마당으로 가서 국화를 보러 갔습니다. 국화 꽂이 아래로 가보니 땅이 금으로 덮여 있고 그 위에는 꽃이 없었습니다." 소동파는 깜짝 놀라 오랫동안 말을 하지 못했다. 진지창은 "국화 꽃잎이 떨어지는 걸 보고 왜 그렇게 놀라세요?"라고 물었다. 소동파는 "지창씨는 아무것도 모르는 것 같다. 평소에는 이 꽃이 타서 말랐을 뿐 꽃잎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작년에 나는 왕 총리의 관저에 가서 그의 시 <잉 국화>에서 다음과 같은 글을 보았습니다. 남동생은 늙은 스승이 글을 잘못 썼다고만 하여 두 문장을 덧붙였습니다. "'가을 꽃은 봄 꽃보다 나을 것이 없는데 시인은 이를 정성껏 읊었다. 그는 황저우의 국화가 실제로 떨어졌다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그 전 총리는 나에게 국화를 보라고 하여 나를 황저우로 강등시켰습니다! Chen Jichang은 웃으며 "예!"라고 말했습니다. 소동포는 "내가 강등됐을 때 왕 총리가 개인 복수를 하는 줄로만 알았다"고 한숨을 쉬었다. 그가 좋은 줄 누가 알았겠어요? 하지만 제가 틀렸어요. 앞으로는 겸손하고 신중하게 남을 함부로 비웃지 않겠습니다. 아아, 얼마나 부주의하고 지혜가 부족한지!
이후 소동파는 국화시를 변조한 것에 대해 왕안석에게 사과하기 위해 베이징으로 특별 여행을 떠났다.
4. Su Shi의 이력서와 경험 및 그의 유명한 시를 요청하십시오.
Su Shi (1036-1101), 예명 Zizhan, 자신을 Dongpo Jushi로 명명하고 Meishan에 거주함 , 메이저우(현재 쓰촨)). 그는 22세의 나이에 진시였으며, 송나라 신종 시대에 왕안석이 집권하여 새로운 법률을 시행하였다. 그는 항저우(杭州) 등의 지방 관료가 되었으며, 궁중을 거스르는 시를 지었다는 이유로 체포되어 투옥되었고, 송나라 절종(浙宗) 시대에 노당(老宗)이 집권하였다. 그리고 그는 한림 총각으로 소환되었다. 소동파는 후이저우로 강등되어 63세의 나이로 사면된 후 사망했다. p>
수시가 선정한 시:
나비는 꽃을 사랑합니다
꽃은 붉고 녹색으로 졌고 살구는 작아졌습니다.
p>가지에 날아 다니는 버드 나무가 거의 없으며 세계 어디에도 향기로운 풀이 없습니다!
벽에는 그네가 있고, 벽 밖에는 길이 있고, 벽 밖에는 보행자가 있고, 벽 안의 미인은 웃는다.
웃음소리도 점차 사라지고, 조용해진다. 감상적인 사람들은 무자비함에 짜증을 냅니다.
Shui Tiao Ge Tou
밝은 달은 언제 올까요? 하늘궁에 몇년인지 모르겠어요
바람을 타고 돌아가고 싶은데, Qionglou Yuyu가 너무 추워서 서있을 수 없어요. 높은 곳에서 춤을 추며 그림자를 걷어내는 것이 인간 세상에 있는 것과 같을 수 있겠습니까?
주각을 돌아서 치후를 내려다보니 빛이 잠들지 않습니다.
미움이 없어야 하는데 왜 영원히 함께해야 합니까?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은 고대에는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 그러나 사람들이 오래 살고 수천 마일을 살기를 바랍니다 ** *Chanjuan
Nian Nujiao
큰 강이 동쪽으로 가면 파도가 씻겨 나가고
고대 요새의 서쪽에는 인류의 길, 삼국지의 주랑이 있습니다.
바위.
그 나라는 그림 같았고 그 당시에는 영웅이 너무 많았습니다.
공진시절을 생각해보면 처음으로 결혼한 샤오챠오의 모습은 위엄있고 멋져 보였다.
깃털부채와 비단스카프를 입고 이야기를 나누던 중 노와 노는 잿더미로 사라졌다. /p>
조국은 방황하고 있고, 너무 감상적이어서 비웃을 것 같고, 일찍 태어날 것입니다.
세상은 꿈 같고 그 안에는 여전히 동상이 빛나고 있습니다. 강의 달빛
Nian Nujiao 느낌 :
마음 속에서 방황하는 상태는 개인적인 경험과 같습니다
적벽 폭풍과 꿈의 영원한 영웅
인생은 연극과 같으나 알고 보면 황토낭비였다
소식시가 선정한 시:
처음 호수에서 물 마시기 맑아졌다가 비가 내린다
물이 빛난다 맑은 하늘에 산이 이루는 아름다운 풍경과 안개 낀 비도 이상하다
서호를 더욱 빛나게 하고 싶다면 서호보다 무거우니 언제나 적당하다
회충 춘장소경
대나무 밖 세 송이 복숭아꽃 두 가지 봄 강물 따뜻한 오리 선지자
땅은 쑥으로 덮여 있고 갈대눈은 짧으며 복어가 올라올 때이다
티시린비
옆에서 보면 능선이 되고 거리가 다르니 거리가 다르네요
이 산에 있다고 해서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르겠어요
미안치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내 아들
인생의 모든 곳에서 대응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눈 속을 날아다니는 것과 같습니다.
때로는 진흙 위에 손가락과 발톱이 남아 있는 것도 홍페이의 복잡한 일입니다
노승님이 돌아가시고 벽이 부서져 옛 제목을 볼 길이 없는 새 탑이 되었습니다
험난했던 과거의 긴 길과 졸린 당나귀를 아직도 기억하시나요? >
5. Su Shi의 낙천주의에 대한 예와 시
몇 가지 시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1. "숲에서 나뭇잎이 치는 소리를 듣지 마세요. , 휘파람을 불며 천천히 걸어가는 것은 어떨까요? 뒤돌아 보면 바람도, 비도, 햇빛도 없습니다. Hou Zhou가 쓴 것은 여행 중에 우연히 비가 내렸고, 사람들은 비 때문에 매우 당황했습니다. 바람도 비도 햇빛도 아닌 인생에 대한 그의 감정. 이것은 확실히 비를 만난 감정이 아니라 인생의 수많은 좌절과 고난의 경험이 정말 삶에 대한 초월적인 낙천주의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 "양쯔강을 돌아보면 물고기의 아름다움을 알 수 있고, 좋은 대나무가 있는 산에서는 죽순 향기가 난다"(<황저우에 처음 도착하다>를 보면). 황저우는 말만 들어도 정말 살기 좋은 곳이고, 아름다운 물고기와 죽순이 향기롭습니다.
그러나 Su Shi의 인생에서 그가 강등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고, 강등을 느낀 것도 처음이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처음 강등된 곳에 도착했을 때 눈살을 찌푸리고 외로움과 무력감을 느꼈을 것입니다. 그러나 Su Shi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가 어디를 가든, 어떤 상황이던 간에, 그는 희망과 얼굴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낙관적으로 어떤 일이 일어나든 만족할 수 있습니다. 소시가 평화롭게 살며 스스로 '동포'를 가꾸어 중국 문학사에 전설적인 '소동파'를 더하고 '삼삼시'를 남기게 된 곳이 이 쫓겨난 곳인 황저우였다. "Chi" 유명한 시("Nian Nujiao-Chibi Nostalgia", "Previous Chibi Ode", "Later Chibi Ode")를 시대를 통해 전달합니다.
3. “남쪽 황야에서 아홉 번의 죽음을 미워하지 않고, 내 인생의 경이로움을 찾아 여행할 것이다”(“6월 20일 밤 바다를 건너다”). 거듭 강등된 소시는 늙어서야 해남에서 다시 중원으로 바다를 건너지 못하고 '밤에 바다를 건너다'를 계기로 강등된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았다. 그리고 이 두 줄의 삶의 감정을 노래했습니다. 그는 이미 본토의 종말이 된 후이저우(현재의 광둥)로 강등되었다. 신당은 그를 포기하지 않고 단주(현재의 하이난)로 강등시켰다. "방문하러 왔어요" "정말 대단하네요." 정말 마음이 넓고 낙관적인 일이네요.
4. "황주, 후이저우, 단주 인생 업적에 대해 물어보세요"("자칭 금산초상"). 이것은 그가 세상을 떠난 해의 경력에 대한 요약과 평가입니다. 그는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면서 자신이 강등된 세 곳인 황주, 후이저우, 단주에 대해 더 많이 생각했습니다. 그가 고통이 아니라 성취이며, 실제 삶이고, 국민을 위한 진정한 봉사임을 더 많이 느꼈으므로 일생의 업적을 세 곳에 두었습니다. 이것이 강등된 문화의 가장 강력한 목소리, 후회 없는 끈기, 그리고 더 큰 낙관이다!
6. 소식 시에 대한 감상
처음 소동파의 『장성자』를 읽었을 때 나는 거의 충격을 받을 뻔했다.
이렇게 단순한 구절 뒤에는 그토록 큰 능력이 있다. 그 슬픈 능력은 유유히 수백 년을 거쳐 얇은 종이 뒷면을 뚫고 시의 골수를 꿰뚫을 뻔했다. 삶과 죽음은 끝이 없고, 생각도 없고, 잊을 수 없는, 수천 마일 떨어진 쓸쓸한 무덤, 만나더라도 서로를 알 수 없고, 얼굴은 먼지로 뒤덮여 있다. 서리처럼 밤에 갑자기 꿈을 안고 고향으로 돌아오는데, 내 앞에는 옷을 차려입고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는 마음만이 천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해마다 밝은 달밤에, 짧은 소나무 언덕에." 거기에는 분명 에너지가 있을 것 같아요. 그것은 제가 이해할 수 없는 고독의 에너지일 것입니다. 대작가 소동포의 외로움은 갑자기 생겨났을지도 모릅니다. 수백 년 전 밤. 불나무와 은빛 꽃처럼 아름다웠는데, 오늘날에도 번개와 부싯돌처럼 번쩍이는 고통스러운 빛이 닿을 듯하다. 이때 소동포는 안후이성에 있었다. 그는 1075년, 겨우 39세의 나이로 모든 남자가 직업을 갖고 있던 때였습니다. 비록 법원에서 그를 높이 평가하지는 않았지만 그는 여전히 서민을 위해 일했습니다. 한밤중, 그는 알 수 없는 외로움에 둘러싸여 있었다. 이때 그는 죽은 지 10년이 된 아내, 늘 그의 뒤를 지켜주었지만 몇 년 뒤 일찍 세상을 떠난 아내 수를 떠올렸다. Shi는 Hubei의 Huang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여기에서 그는 외로움에 큰 걸음을 내디뎠고 또한 "Jiangchengzi"에서 그의 외로움이 우울증으로 가득 차 있다면 "증오가 있습니다. 누구도 구원할 수 없다" 고독, 그리고 그의 황주 시에서 우리는 그의 고독이 큰 발걸음을 내디뎠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점차 잠잠해지는 밤 속에서 그는 혼자 생각하고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의 고독은 일종의 "줍기"로 승화되었습니다. 모든 차가운 나뭇가지를 꺾고 그 위에서 살기를 거부한다.” “외로움. 나는 소시가 아니다. 송나라 때 황량한 현관 앞에 서서 한숨을 쉬며 시를 쓰던 그가 얼마나 외로웠는지 상상이 안 된다. 이 밝은 찌르기는 실제로 900년이 넘는 긴 시간을 초월한 것이었습니다. 같은 추운 밤에 나는 그 답을 찾으려고 Yu Qiuyu의 기사 "Su Dongpo Breaks Out"을 다시 한 번 읽었습니다. 그는 글에서 "소동파는 황저우에 있었다. 매우 비참하고 아름다운 시, 그것은 비참함의 투쟁과 초월이다"라고 썼다. 그녀의 글에서 프랑스 여성 작가 뒤라스는 끝없이 혼란스럽게 물었다: "외로움을 소리나게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갑자기 외로움이 된 사람들의 모토는 무엇이 외로움과 외로움을 충돌시키고, 외로운 사람들을 서로 충돌하게 만드는가? 여자 작가는 삶의 굴곡과 운명과 사랑에 대해 가볍게 미소를 지으며 물었고, 입가에는 우여곡절과 비꼬는 듯한 어조로 대답할 수는 없었지만, 나는 그것을 알고 있었다. 물처럼 고요한 긴 밤처럼, 멀리서 갑자기 문을 두드리는 충격음은 비할 데 없는 자연의 소리일 것이다. 천 년도 더 전에 중자는 이 만남을 겪었고, 나는 이것이 그들의 삶에서 가장 완벽한 만남이었다고 믿습니다.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 내려온 노래인 부러진 고대 하프가 이 만남의 증거입니다. 기사 전체에 "외로움"이라는 단어가 없지만 지금 이 순간 나는 단풍과 은빛 꽃이 가득한 나무처럼 춤추는 그림자와 함께 내 눈 전체를 읽었습니다. 진흙이 하나둘씩 사라지고, 남은 가지와 뼈들이 차갑게 솟아올랐다. 이 충격적인 색상은 안도감과도 같고, 자랑스럽고 딱딱한 그 서 있는 모습은 누가 봐도 외로움을 탈 지경이다. 칼처럼 자신을 깎고 없애는 것은 수정처럼 투명할 것이다. 같은 생각을 하는 이들에게는 고독의 끝은 등이 무너지는 과정이 아니라 당당하게 서 있는 자세이다.
7. 소식의 경험
소식의 삶
송나라의 소식 4인
그의 아버지인 소식순, '삼자경' '스물일곱'에 나오는 소시라는 이름에 '소노전'이 화를 내기 시작했다. Su Xun은 늦게까지 일했지만 매우 열심히 일했습니다. 말년에 소식은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공부했던 것을 회상하며 아버지로부터 깊은 영향을 받았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소쉰의 부지런한 공부가 없었다면 소식이 어린 나이에 좋은 스승을 받는 것도 불가능했을 것이고, 소식이 '고전과 역사를 잘 배워 글을 쓰는 것'도 불가능했을 것이다. 하루에 수천 마디 말”이라는 말을 아직 젊었을 때. 성취.
송나라 때 하이난으로 유배되는 것은 처형보다 약간 가벼운 형벌이었다고 한다. Huizong이 왕위에 오른 후 그는 Lianzhou 정착지, Shuzhou Tuanlian 부대사 및 Yongzhou 정착지를 이전했습니다. 원부 3년(1101)에 사면되어 조봉랑으로 복위되었고, 북으로 돌아가던 중 상주(長州)에서 6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