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상황: TV 다큐멘터리 더빙의 미적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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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실상생: TV 다큐멘터리 더빙의 심미적 특징 < /p>
"허실상생" 은 중국 전통미학의 심미적 정취 중 하나로' 유무' 부터' 음양' 까지,' 빈영' 부터 < /p>
' 허실상생' 의 문예창작 수법은 유성어예술인 TV 다큐멘터리 더빙에서도 어느 정도 두드러졌다. 문학 언어를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의미있고, 사색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성우는 해설사의 내용을 허실, 유무, 은현 등으로 바꿔 상황미, 교류미, 조화미 < /p>
문자를 재현하는 상황미 < /p>
TV 다큐멘터리 더빙은 기존 문학 작품을 유성어로 바꾸는 표현이다. 더빙자에 대한 요구는 단순한 발음 규범, 글자 정강원에 국한되지 않고 해설을 통해 텍스트의 의경미, 감정미를 재현해야 한다. < /p>
문학 작품의 한 형태로서 해설어는 표현수법에서 문학 작품 중 허실상생의 작문 수법을 활용하거나 허실을 실화, 허실화, 또는 실속, 또는 허실이 어우러질 수 있다. 원고를 준비할 때 더빙자는 반드시 영상의 접합 단계에 따라 해설어의 내용과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 /p>
다큐멘터리' 당의 운' 과 같은 해설은 당대의 시가 발전한 역사와 시인들의 풍부한 생활경험과 그 풍격이 판이한 대표작을 산문시 같은 언어로 기술하고 있으며, 감정이 소탈하고, 분위기가 파운드화되고, 문학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성우가 듣지도 않고, 보지도 않고, 경험하지도 못한 감정과 광경을 기존 축적과 체험으로 바꾸고,' 코끼리' 이외의 뜻을 느끼고, 실감 허무와 허무실을 통해 마음에 드는 경지, 날아다니는 정취를 지닌 예술공간을 형성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중에는 < /p>
< P > 그래서 진자앙이 와서 거인처럼 유주대 위에 서서 무한한 시간과 무한한 공간을 마주하고 있다 얼마나 비장한 노랫소리인가, 역사의 깊은 곳에서 비워지는 것처럼, 영원히 휘황찬란한 성당시를 한 번의 소리로 깨웠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까지도 중화대지에서 심미의 충격파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이 말을 해설할 때 최고봉은 마음과 역사를 융합해 감정과 시인 * * * < /p>
다시 한 번 대형 TV 다큐멘터리' 고궁' 은 묘사와 의론이 결합된 수법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대 건축물의 휘황찬란함을 보여준다. 주지강은 더빙할 때 평실속에서 정경미를 드러내는 것에 매우 신경을 쓴다. < /p>
중국 고대에는 축복의 한 종류가 있었다. 제사 행사는 추상이라고 불리다가 뒤이어 늦봄 소풍 풍속으로 진화했다. 문인 묵객도 이때 함께 모임을 초청해야 하는데, 가장 유명한 한 번은 왕희지의' 난정서' 에 기록되어 있다. 구곡 구불구불한 수로에 맑은 물이 흐르고, 물결치는 술잔이 누구의 좌석 앞에 세워져 있으면 시를 읊고, 그렇지 않으면 벌주가 패배를 인정하는 것이 바로' 곡수 유류, 수리 상악' 이다. 건륭황제는 이를 근거로 이 정자에' 상정'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 /p>
이 말은 역사 이야기로' 상정' 이라는 이름의 유래를 해석한 것으로, 그동안 음주시 장면과 디테일에 대한 과도한 렌더링은 하지 않았지만 고대 문인들의 소탈하고 호탕하며 어렴풋이 행간에 어렴풋이 드러나고 있다. 주지강의 해설은 매우 섬세하다. 소리 속의 작은 변화를 통해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수양버들, 술잔이 흘러내려 문인의 시를 읊는 장면이 시청자들의 눈앞에 펼쳐져 고대 문인들의 낭만적인 감정을 느끼게 했다. < /p>
원행비 씨는 "감상은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창조성을 부여하는 예술 활동이다" 고 말했다.
예술 창작이 자신의 생활체험을 언어, 소리, 색, 선 등으로 표현한다면 예술감상은 연상을 이용해 언어, 소리, 색깔, 선 등을 자신이 가지고 있던 비슷한 생활체험으로 되돌리는 것이다. 해설사 속 정경은 더빙자가 모두 경험한 것이 아니다. 해설할 때 자신의 상상력과 연상을 충분히 동원해야 사상 감정이 시종 운동 상태에 있어야 원고의 감정과 광경을 느낄 수 있고, 정경미의 효과를 만들어 예술적 표현의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 /p>
구체적인 교류미 생성 < /p>
교류 대상의 존재 여부에 따라 아나운서, 진행자의 작업 환경을' 허실' 두 가지 상황, 즉 객체 교류와 객체 교류가 없고 다큐멘터리 해설은 분명히 무객체 교류에 속한다. 전문적인 관점에서 볼 때 아나운서, 사회자가' 대상 없는 교류' 의 경우' 마음 속 사람' 을 할 것을 요구한다. 즉, 교류 대상의 인식을 구체화해야 한다. 보통 말하는 교류 대상의 나이, 성별, 직업, 문화 정도 등을 생각해야 할 뿐만 아니라 청중의 눈빛, 동작, 의상, 언어 정보 등을 상상할 수 있어야 한다 < /p>
다큐멘터리의 해설자에 대한 요구도 마찬가지다. 교류 대상에 대한 상상이 구체화될수록 청중의 인식은 생생하고 실감난다. 상상을 통해 연상과 관객과 소통하고 피드백을 받아 해설어의 기조, 리듬, 스타일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동시에 제 시간에 해설 상태를 조절할 수 있다. < /p>
와 같은' 베이징 메모리' 는 베이징 잡원, 음식, 오락, 교통 등 사소한 생활에 대한 느낌에서 베이징의 발전 변화를 반영한 것으로, 모두 백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이다. 성우가 상상하는 대상은 친족, 이웃, 동창, 친구 등이 될 수 있다 < /p>
노인은 다시 예전의 옛집으로 돌아갔다. 그녀는 이 20 평짜리 작은 방에서 결혼하여 아이를 낳았고, 부부는 서로 거품을 머금고 네 자녀를 끌어당겨 어른이 되었다. 지난 일은 대부분의 중국 일반인들의 생활 장면과 마찬가지로 기억과 함께 점점 멀어지고 있다. < /p>
이 더빙에서 곽웨이의 말투는 친절하고 자연스럽고 때로는 낮고, 청중들에게 강한 소통감을 느끼게 한다. 이때 더빙자는 자신의 목소리로 역사의 수문을 밀어내고, 청중이 시공간의 터널에서 그 멀어진 역사를 만지도록 했다. 교류 대상의 질과 양의 구상화로 인한 진실미는 성우가 활발하고 긍정적인 심리상태를 찾게 하고, 어떤 것은 화살을 쏘아 청중에게 감정을 전달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성우는 허실상생의 원칙을 이용해 허무했던 청중을 실제 교류 대상으로 바꾸고, 상상 속 대상에 끊임없이 하소연하고 호응하며 소통하는 과정에서 상호 작용과 텔레파시를 형성하며 목소리로 아름다움을 전달하고 마음으로 아름다움을 느끼는 효과를 얻는다. < /p>
소리를 전달하는 조화미 < /p>
각 중국어 음절에는 자음도 없고 모음도 없고 모음 발음이 원활하다. 그렇다고 소리 표현에 우렁찬 소리만 있는 것은 아니다. 방송 창작에서 소리의 탄력성에 대한 대비가 많은데, 그중 가장 두드러진 그룹은 허실변화의 대비로, 음향언어에서 생기는 미적 감각은 서로 대체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향, 음향, 음향, 음향, 음향, 음향) 목소리의 허실 변화는 기쁨, 분노, 슬픔, 음악, 사랑, 미움, 두려움, 악 등의 감정을 표현하며, 더빙 예술 창작을 위한 다채로운 목소리 형식과 유연한 표현 기술을 제공한다. 허성에는 화면 확장, 의경 유장한 정취가 있고, 실성에는 사건의 진실성과 확고함을 반영하는 감정이 있어, 이 둘은 결합할 수는 있지만 서로 대체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종백화 씨는 "문자는 두 가지 역할을 할 수 있다. 하나는 음악의 작용이다. 글에서 음악식의 리듬과 협화를 들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다른 하나는 그림의 작용으로, 문자에 공간의 이미지와 색깔을 표출할 수 있다. " 이런 음악과 그림의 기능은 대부분 허실상생의 방법으로 완성된다. 더빙은 문자 기반, 문자 표현 서비스이기 때문에 음악과 회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유성 언어의 운율은 흐르는 요정으로, 어렴풋이 나타나거나, 움직이거나, 조용하거나, 어둠 속에서 허실 소리는 그 특별한 감화력으로 해설어의 정취를 융합시켜 큰 뜻을 담고 있다. 예를 들면, < /p > 에서,
경찰견 입양에 필요한 조건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