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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어 12 장 원문 및 주석

논어 12 장 원문 및 주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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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어 12 장 원문과 주석은 < /p>

1, 원문: < /p>

아들이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사람은 모르면서도 안달하지 않고, 군자도 아니까? " 《배우고 배우다》. < /p>

증자가 말했다. "우리 날 3 성 () 내 몸: 사람됨이 도모하고 불충실한가? 친구와 사귀어도 믿지 않느냐? 전해 줄까? " 《배우고 배우다》. < /p>

아들이 말했다: "나는 십중팔구 공부에 열중하고, 서른은 서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예순, 귀순, 칠순, 마음이 원하는 대로, 순간을 넘지 않는다." 《정치를 위한》. < /p>

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정치를 위한》. < /p>

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정치를 위한》. < /p>

아들이 말했다: "현야, 돌아와라! 음식 한 광주리, 술 한 바가지, 뒷골목에서 사람들은 근심을 참을 수 없고, 돌아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자이여, 돌아오시오! " \ "용인 도. \". < /p>

자는 "아는 자는 좋은 자보다 못하지만, 좋은 자는 즐거운 자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 "용인 도. \". < /p>

는 "밥이 소홀하고, 물을 마시고, 구불한 베개를 베고, 즐거움도 그 속에 수행한다" 고 말했다. 불의하고 부유하며 비싸니, 나에게는 뜬구름과 같다. " 《서술》. < /p>

아들이 말했다: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왔고,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그것을 바꾸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서술》. < /p>

아들이 천에서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자한》. < /p>

자는 "삼군이 멋있을 수도 있고, 필부가 뜻을 빼앗을 수도 없다" 고 말했다. 《자한》. < /p>

자하가 말했다: "박학하고 독실하며, 묻고 가까이서 생각하고, 인심이 그 안에 있다." 《자장》. < /p>

2, 주석: < /p>

자: 고대의 남자에 대한 존칭, 여기서 공자를 가리킨다. < /p>

시습: 제때에 복습한다. 때, 제 시간에. < /p>

역시: 즐겁지 않나요? 아니 ... 거의, 완곡한 반문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위조자,' 즐거움', < /p>

가 즐겁다고 합니다. < /p>

와: 화가 나고 화를 낸다. < /p>

군자: 도덕적으로 수양이 있고 재능이 있는 사람을 뜻합니다. < /p>

나: 인칭 대명사, 나. < /p>

일: 매일. < /p>

3 개 성: 여러 번 자체 검사를 합니다. 셋째, 여러 번 가리킨다. 말하자면, 실제로 세 가지 측면을 가리킨다. 지방, 자기 검사, 반성. < /p>

사람 모략: 남의 일을 모의하다. < /p>

충성: 최선을 다하십시오. < /p>

편지: 성실. < /p>

전전: 전수, 여기서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을 가리킨다. < /p>

10 은 5: 15 세입니다. 예, "또" 와 마찬가지로 정수와 0 수 사이에 사용됩니다. < /p>

스탠드: 스탠드, 성취를 의미합니다. 서서 설 수 있다. < /p>

혼란: 혼란, 의혹. < /p>

천명: 하늘의 뜻. 옛사람들은 하늘이 세상 만물의 주재자라고 여겼다. 생명, 명령. < /p>

귀순: 이에 대한 여러 가지 설명이 있는데, 보통 다른 의견을 들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p>

원하는 대로: 뜻에 복종하다. < /p>

초과 모멘트: 법도를 넘습니다. 넘다. 순간, 법도. < /p>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배운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이해와 경험을 얻을 수 있다. < /p>

무차별 (w \ ng): 미혹이란 혼란스럽고 어쩔 수 없다는 뜻이다. < /p>

위태롭다 (d 嗳 I): 의혹. < /p>

회: 즉 안회 (전 521-490), 자쯔연, 춘추 말기 노국인, 공자의 제자. < /p>

트렁크: 고대 성찬용 원형 대나무. < /p>

가치: 참을 수 있다. < /p>

: 대명사, 이것은 학문과 사업을 가리킨다. 말하자면 인덕을 가리킨다. < /p>

자: 대명사, "... 사람". < /p>

좋아: 좋아, 취미. < /p>

음악: 예 ... 행복입니다. < /p>

밥 숙식, 식수: 잡곡을 먹고 냉수를 마신다. 밥, 먹어라. 숙식, 잡곡. 물, 문어문에서는 찬물을' 물' 이라고 하고, 뜨거운 < /p>

물은' 수프' 라고 부른다. < /p>

상완 (G): 어깨에서 팔꿈치까지 팔 부분, 여기서 팔을 가리킨다. < /p>

위치: 전치사, 예, 예. < /p>

구름처럼: 구름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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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여기서, 그 안에 있다는 뜻입니다. < /p>

선한 사람: 좋은 측면, 장점. 좋아, 좋아. 사람 ...... 사람. < /p>

천상: 강변. 천, 강. < /p>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쉬워하지 않는다. 시간은 강물처럼 흘러가고, 밤낮으로 멈추지 않는다. 사라져, 가; 떠나다. 스, 대명사, 자, < /p>

는 강물을 가리킨다. 남편, 말투는 문장의 끝에 사용되어 감탄을 표시했다. < /p>

3 군: 군대를 가리킨다. < /p>

승리: 변경. < /p>

피프: 서민 중의 남자를 가리키는데, 여기서는 서민을 가리킨다. < /p>

자하 (처음 507-? ): 즉 부상, 자하, 춘추말기 진국인, 공자의 제자입니다. < /p>

독지: 포부가 확고하다. 베네딕토, 굳게 지켜라. < /p>

간절하게 질문하고 가르침을 구하고, 현재의 일을 많이 생각하다. 잘라, 간절하다. < /p>

인: 인덕. < /p>

논어 12 장은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 /p>

"논어" 12 장은 인민교육출판사가 출판한 "국어" (신판) 를 가리키며 교육부 조직을 위해 편찬한 교재 "부판" 교재를 6 ~ 3 장으로 나누었다 < /p>

유교의 중요한 고전 중 하나. 논어번역주' (양백준역주, 중화서국 1980 년판)' 논어' 유교 고전에서 뽑은 것은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20 편. 대학',' 중용',' 맹자' 와 함께' 사서' 라고 부른다. < /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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