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소개:
Ai Qing(1910.3.27—)은 이전에 Jiang Haicheng으로 알려졌으며 저장성 금화에서 태어났습니다. 1928년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국립 항저우 서호 미술학원에 입학했습니다. 1929년 린펑미안(Lin Fengmian) 교장의 격려로 그는 미술 공부를 위해 파리로 건너가 유럽의 모더니즘 시를 접하게 되었다. 벨기에 시인 베르헤렌(Verhaeren)이 그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932년 그는 첫 시 '만남'을 지었고, 이 시는 같은 해 7월에 출판된 『북도』 2권 3호와 4호 합판에 '아자'라는 필명으로 실렸다.
1932년 5월 상하이로 돌아와 중국좌익예술가동맹에 가입하고 봄토화회를 조직했다. 7월에 그는 체포되어 투옥되었습니다. 감옥에 있는 동안 그는 Verhalen의 시를 번역하고 유명한 "Dayan River-My Nanny"를 썼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Reed Flute", "Paris"등을 만들었습니다.
1935년 10월, 그는 보석으로 감옥에서 풀려났다. 1937년 항일전쟁이 발발하자 그는 우한으로 가서 『중국 땅에 눈이 내린다』를 썼다. 그는 1938년 초 서북지방으로 가서 『북』 등의 유명한 시를 썼다. 같은 해에 그는 계림으로 가서 "광시일보"의 보충 편집자로 일했으며, 또한 다이왕슈와 함께 시잡지 "정전"을 공동 창립했습니다. 여기서 더 중요한 작품으로는 "시론"이 있습니다.
1940년 충칭으로 가서 유채학교 문학부장을 맡았다. 곧 옌안으로 가서 산시-간쑤-닝샤 국경지역 문화협회에서 활동했다. 이때 대표작으로는 <태양을 향하여> 등이 있다. 1944년에 그는 모범 노동자 증서를 획득하고 중국 공산당에 가입했습니다.
1945년 10월 화북문학예술단과 함께 장자커우에 갔으며, 이후 화북연합대학 문학예술학원 교장을 역임했다. ".
1957년 우파로 오인되어 1958년 흑룡강 간척 농장에 일하러 갔다가 1959년 신장 스허쯔 간척지로 이송됐다. 1979년 완전반란 이후 그는 『귀환의 노래』, 『빛의 찬가』 등 수많은 시를 썼다.
시적 측면에서 볼 때, 아이칭은 해방 전 깊고 열정적이며 거침없는 글로 어둠을 저주하고 빛을 찬양했으며,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도 계속해서 인민을 찬양했다. , 빛을 찬양하고 삶에 대해 생각하십시오. 그의 '귀환' 노래는 더 폭넓은 내용, 더 풍부한 생각, 더 깊은 감정, 더 다양한 테크닉, 더 성숙한 예술성을 담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간행된 시집으로는 《환호집》, 《보주홍성》, 《갑상에서》, 《봄》, 《귀환의 노래》, 《다채로운 시집》, 《외부집》, " Snow Lotus', 'Ai Qing's Poems'. '등을 선택하세요. 아이칭(Ai Qing)은 예술적 개성이 넘치는 노래로 뛰어난 경력을 쌓았으며 "단순하고 단순하며 집중적이고 밝다"라는 시적 미학적 명제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작품 참고문헌:
"Dayan River - My Nanny"(시집) 1936, Shanghai People's Magazine Company
"North"(시집) ) 1939년(자비로 인쇄); 1942년, Wen Sheng
"그는 두 번째로 죽었습니다"(시집) 1939년, Shangza
"태양을 향하여"(장문) 시) 1940년, 하이옌
p>"The Wilderness"(시집) 1940, Life
"On Poetry"(시집) 1941, Guilin Sanhu Publishing House
p>
'반파시즘'(시집) 1943년, 화북 서점, 1946년, 독서
'오만유'(장시) 1943년, 신화서점, 1946년; p>
'새벽의 예고'(시) 1943년, 문화공급협회
'오월 봄이 곧 오다'(시집) 1944년, 계림시출판사
'시추 in the Snow"(시집) t944, Xinqun
"시골에 바친 시"(시집) 1945, Beimen
"신민주주의 문학"(이론) 1947년, 홍콩 해양 서점
"승리를 향하여"(시집) 1950년, 문화 노동 협회
"신문학과 예술 컬렉션" 1950년, Qunyi
< p>"환호집"(시집) 1950년, 베이징 신화서점 1952년, 인문"애청선집" 1951년, 계몽
"신시론 " 1952년, 천하
"보석의 붉은 별"(시집) 1953년, 인문학
"애청선선시" 1955년, 인문
"Black Eel"(장시) 1955년, 작가
"봄"(시집) 1956년, 인문
" "On the Cape"(시집) 1957년, 작가< /p>
"소창부 이야기"(보도) 서명 나용, 1960, 신장 사람들
"귀환의 노래(시집) 198O, 쓰촨 사람들
"Ai Yu의 선정 설화시" 198O, Guangdong People, 1984, Huacheng
"Hai Lian Hua"(산문집) 1980, Sichuan People
" "Ai Qing의 선정 작품 " 1980년, 홍콩 문학 연구회
"다채로운 시"(시집) 198O, 강소성
"선정 서정시 100편" 1980년, 홍콩 타임스 북 컴퍼니
p>
"아이칭 선집시" 1982년, 외국어
"아이칭이 시를 말하다"(이론) 1982년, 화성
"The Collection of Falling Times" (시집) 1982년, 절강인
"애청선선서정시" 1983년, 문예계연합회
"눈연꽃"(시집) 1983년, 흑룡강성 사람들
'국외선집'(시집) 1983년, 화산
'애청'(종합집) 1983년, 인문학
"Ai Qing 단편 시집" 1984년, 화성
"오아시스 노트"(산문집) 1984년, People of Sichuan
"Morning Star"(시집) 1984년, 백화
"아이칭 창조론" 1985년, 상하이 문학과 예술
"아이칭 선집"(1— -3권) 1986년, 쓰촨 문학과 예술
5월 5일. 우리나라 최고의 시인 아이칭(愛淸)의 서거 10주기입니다.
도심 속 치시중학교 3층의 20㎡도 안 되는 소박한 방에서 중국어 교사 웨이궈야오는 가장 차분한 글쓰기로 하루를 보냈다.
그러나 이날 그의 마음은 뒤집어졌다. 그는 책상에서 아이칭의 책을 집어들고 펼치자 아이칭의 목소리와 미소가 그의 앞에 생생하게 나타났다.
불과 두 달도 채 되지 않아 부엌이자 침실이기도 하고 침대 하나, 테이블 두 개, 옷장 하나뿐인 이 방에서 웨이궈야오의 삶은 이 위대한 인물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왔다. 시인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으며 약 15만 단어로 22부작 TV 대본 '아이칭'을 완성했다. 그는 문득 아이칭이 살던 시대에 들어와 시인의 내면세계에 들어섰다는 느낌을 받았다.
글을 쓰다가 눈물을 흘린 적도 여러번 있는데…
"내 앞에는 아이칭이 살아있다. 그래, 아이칭이 우리를 찾아온다!" 와서 Jinhua
사실 웨이궈야오 선생님과 아이칭 선생님의 인연은 20여년 전에 일어났습니다.
웨이 선생님은 1980년대 초, 당시 많은 문학 청년들처럼 우한 사범대학교(현 후베이대학교)에서 공부하면서 문학 창작을 사랑했습니다. 1983년 졸업 논문을 쓰기 전 웨이궈야오는 아이칭의 문학 창작에 관한 주제를 준비했습니다.
"당시 제 이해는 피상적이었습니다. 아이칭이 유명한 선배인 줄만 알았습니다. 이 논문을 준비하기 위해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했을 때 아이칭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그리고 논문에는 내가 포기하고 루쉰에 대해 쓸 수밖에 없었다는 내용이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웨이궈야오는 말했다.
Ai Qing에 대한 논문은 작성되지 않았지만 포기하는 이 시간은 Wei Guoyao의 마음 속에 영원한 관심사가되었습니다. 웨이궈야오는 대학을 졸업한 후 원저우, 타이저우 등지에서 공장과 교사로 일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Ai Qing의 작품을 많이 읽고 Ai Qing에 관한 책을 읽으면서 점차 Ai Qing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얻었습니다. 때때로 그는 "왜 아이칭에 대한 관심이 루쉰에 대한 관심만큼 강한가?"라고 자문하곤 했습니다. 그 대답은 곧 "아이칭의 카리스마가 나를 감동시켰습니다. 아이칭은 정직합니다. 문화인으로서"였습니다. , 이것이 내 성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Ai Qing의 책을 읽으면 항상 강한 열정이 생깁니다.”
지난해 8 월 Qiushi 중학교의 초청으로 Wei Guoyao가 Jinhua에 가르치러 왔습니다. . 선배교사로서 진화에서의 연봉은 원저우보다 수만 위안 적지만, 진화에 오면 20년 넘게 얽힌 고민이 드디어 끝나기 때문에 개의치 않는다. 웨이 선생님은 당시 소감을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금화에 왔을 때 서점에 갔는데 와, 아이칭에 관한 책이 너무 많아서 다른 곳 서점에서는 볼 수 없는 책이 많았어요. Ai Qing 기념관에서 Fucun에 있는 Ai Qing의 이전 거주지에 가서 Ai Qing 연구 협회 책임자와 대화를 나눴습니다. Ai Qing의 지위가 Jinhua 사람들의 마음 속에 그렇게 높을 줄은 몰랐습니다.”
정보가 너무 많아서 Wei Guoyao는 Ai Qing의 연구에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그는 쉬는 시간이나 학생들이 저녁에 공부할 때마다 아이칭에 관한 책을 읽었고, 학생들도 이 중국어 선생님의 집착에 의아해하며 그에게 물었습니다. : "아이칭을 왜 그렇게 좋아하나요?" 그는 항상 웃었지만 대답은 하지 않았습니다.
올해 3월 초, 치시 중학교 교감이자 아이칭 연구회 회원인 샤오지에안과의 논의 끝에 웨이궈야오는 '아이칭' 대본을 쓰기로 결심했다. 청".
45일 동안 22편의 대본을 썼다
아이칭에 관해 쓴 책은 많지만 대부분은 비평 작품이자 회고록이다. Wei Guoyao는 먼저 개요를 작성하여 Shao Jie'an 선생님과 Ai Qing Research Association의 관련 담당자에게 보여주었습니다. 모두가 좋다고 생각하고 Wei Guoyao에게 적어 두도록 권장했습니다. 당시 아이칭연구회 예진 회장은 "이 대본을 쓰려면 아마 2~3년은 걸릴 것 같다"고 말했다.
웨이궈야오는 3월 10일부터 '아이칭' 집필을 시작했다. 청". Ai Qing의 삶과 생각, 창조물에 대한 깊은 이해로 인해 Wei Guoyao는 대본을 쓴 첫날부터 생각이 홍수처럼 터져 그의 마음 속에 솟아올랐습니다. 그는 글을 쓸 때 언제나 어떤 세세한 부분이나 이야기에 아무 생각 없이 적절한 예술적 처리를 하고 그것을 렌즈 같은 언어로 묘사할 수 있다. "대본을 쓰는 과정에서 아이칭이 내 눈앞에 살아있는 것 같았다. 그의 생각을 이해할 수 있었고, 그의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 내가 쓴 장면을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고도 전개할 수 있는 방법을 알 때가 많다." 궈야오가 말했다. 그런 생각에 힘입어 그의 글쓰기 상태는 매우 좋다. 그의 생각은 어떤 것에도 방해받지 않으며 수업 사이에 몇 분 동안 한두 문단도 쓸 수 있다.
웨이궈야오가 보기에 『아이칭』을 집필하는 과정은 아이칭과의 대화 과정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 대화의 일부 측면은 다른 사람들이 거의 상상할 수 없는 방식으로 성취되었습니다. Wei Guoyao는 책을 펴고 책에 있는 Ai Qing의 컬러 사진과 흑백 사진을 여러 번 살펴보았고, 개인 사진과 단체 사진을 모두 주의 깊게 살펴보았습니다. 사진을 통해 웨이궈야오는 아이칭이 그 시대에 무엇을 입었고, 어떻게 웃었고, 어떻게 화를 냈는지 해석하고 상상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한 상상은 항상 그를 아이칭과 더 가까워지게 만듭니다. 아이칭의 고난과 다른 줄거리를 쓸 때 웨이궈야오는 캐릭터에 완전히 몰입해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다...
'아이칭'의 원래 계획은 20부작이었다. , 그런데 글을 쓰고 나서 웨이궈야오 생각을 주체할 수 없어서 두 편의 에피소드를 더 썼습니다. 4월 25일, 22부작 TV 대본 '아이칭'의 초안이 단 45일 만에 완성됐다.
'아이칭'을 하루빨리 TV 시리즈로 만들고 싶다
'아이칭'은 아이칭의 6세부터 6세까지의 삶과 창작, 생각을 이야기한다. 그의 죽음, 그러나 주된 초점은 아이칭에 있다. 그의 젊은 시절(23~31세), 웨이궈야오의 말에 따르면, "지금은 아이칭이 아이칭이 되는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 Wei Guoyao는 Ai Qing의 캐릭터를 출발점으로 삼고 그의 창의적인 생각을 배경으로 매우 생생하고 실제적인 Ai Qing을 묘사했습니다. 동시에 웨이궈야오는 관객의 심리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사실 아이칭은 유머러스한 사람이다"라고 대본에 많은 흥미로운 줄거리를 포함시켰다.
대본이 작성된 후 웨이궈야오는 TV 시리즈 제작을 희망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그는 손으로 쓴 초안을 인쇄하고 이를 더욱 다듬어 대본의 내용을 풍성하게 하고 있다. 그는 "이제 이 대본은 렌즈를 통해 완전히 전달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대본이 금화의 현지 영화 및 TV 회사에서 TV 시리즈로 만들어지면 완벽할 것입니다. 아이칭은 사실주의 시인이고 위대한 시인입니다. 시인." 그는 올곧고 성실하며 평생을 시대를 노래해 온 사람이다. 나는 이 TV 시리즈가 강한 실천적 의미를 가질 것이라고 믿는다."
대화 중에 문득 스승님이 그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웨이궈야오의 얼굴과 체형은 많이 달랐다. 아이칭은 꽤 비슷했다. 웨이 선생님도 그런 생각을 하며 "나도 아이칭을 하고 싶다"고 농담했다. > 대본이 인쇄된 후 웨이 선생님은 먼저 준비하여 아이칭 연구회 관련 담당자와 전문가에게 보내 살펴보게 했습니다. 그는 특히 아이칭의 아내인 가오잉 씨를 만나고 싶어 했습니다. 비록 대본을 쓸 때 가오잉의 "애칭과 나 이야기"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지만, 그는 가오 씨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고 느꼈습니다. Ying을 직접 만나서 이야기하면 확실히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중국 하드펜 서예 협회 회원인 웨이궈야오는 서예를 이용해 아이칭의 유명 시 몇 편을 쓸 예정이며, 자신의 서예 작품을 통해 시인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할 예정이다. . "금화에 와서 특히 대본을 쓰고 나니 마음속 아이칭의 이미지가 점점 커졌습니다. 내 앞에 아이칭이 살아있습니다!"
'세기문학 60' 단행본 시리즈 출간 20세기 중국 창작의 정수를 포착하고, 고전적 의미를 지닌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며, 소장에 적합한 수준 높은 서지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수십 명의 전문가들의 노력이 담겨 있고, 중국 근현대 문학을 사랑하는 수만 명의 독자들의 간절한 희망이 담겨 있습니다. 우리는 그녀가 이 대의를 지지하는 친구들의 바람처럼 시간의 시험과 역사의 수렁을 견딜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세기의 문학 작가 60인"은 주요 도서관 컬렉션의 고전으로 사용될 것이며, 자유주의 대학의 예술 후보자. 문학과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꼭 읽어야 할 책입니다.
이것은 성공적인 창작 실천이자 중국 현대문학의 중요한 수확이다.
그의 빛은 불행한 운명의 모든 이들에게 따뜻함을 주고, 수많은 진리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믿음을 주며, 정신적 트라우마를 겪는 모든 이들에게 용기를 줍니다. 그는 칠레의 위대한 시인이자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파블로 네루다에 의해 '중국 시의 대가'로 불린 아이칭이다. 그는 깊고 열정적이며 거침없는 문체로 어둠을 저주하고 빛을 찬양했다. 그의 시는 독자들로 하여금 내면의 고통과 고민을 분출하게 하지만, 사람들을 우울하거나 절망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를 죽였다가 다시 살아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나는 살아서 노래한다
1부 다얀강
만남
새벽이 흰 옷을 입을 때
태양은 멀리 있다
저기
투명한 밤
다얀강 - 내 유모
소리지른다
리드 플루트
파리
마르세유
감옥의 밤
화가의 성가
< p>방문 고대 집나의 계절
거품
램프
넓은
창
p>
더 버스커
아침의 노래
꿈
봄비
더 태양
석탄의 대화
봄
삶
웃음
새벽
죽음의 땅
부활 땅
그는 일어났다
중국 땅에 눈이 내린다
태양에 대한 두 번째 시리즈
우리는 전쟁을 원한다 - 우리가 전까지 무료
배로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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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타
만든 여자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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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환곡 네 번째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