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오둔의 "자정"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소설은 오손푸와 조보타오를 필두로 많은 인물을 창조하며, 중국 민족 부르주아 계급과 매판가의 관계를 반영합니다. 부르주아지 중국의 투쟁과 역사적 운명은 중국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의 폭넓은 삶의 모습을 드러내며, 국가 산업자본의 사회적 비극을 보여준다. 이 작품에는 많은 캐릭터와 풍부한 줄거리가 있습니다.
제작 배경
'미드나잇'을 집필한 의도는 당시 중국 사회의 본질에 대한 논쟁과 관련이 있다. 당시에는 대략 세 가지 주장이 있었습니다. 하나는 중국 사회가 여전히 반봉건, 반식민지 성격을 갖고 있고, 노동자와 농민이 혁명의 주체이며, 혁명의 지도력은 공산당의 손에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다른 하나는 중국이 이미 자본주의 길에 들어섰기 때문에 반제, 반봉건 임무는 중국 부르주아 계급이 짊어져야 한다는 것이었다.
세 번째는 공산당이 이끄는 민족적, 민주적 혁명 운동과 관료적 매판 부르주아지 사이의 균열 속에서 중국의 민족 부르주아지가 생존하고 발전하여 유럽과 미국의 부르주아 정권을 수립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력사적 조건하에서 여전히 인민들에게 계몽적인 문학분야에서 중국의 현 정세에 대한 획기적이고 정확한 분석과 탈출구의 등장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작가 자신에 관한 한, 마오둔은 항상 '문학은 삶을 표현한다'는 창의적인 이념을 고수해 왔으며, 이 주제의 창작도 이에 부합한다. 『한밤』의 주제는 사회적 현실, 정치적 요구, 작가의 입장 등의 요소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오순복으로 대표되는 민족 부르주아 '기업왕국'의 최후의 실패는 중국이 자본주의의 길에 들어서지 않았음을 말해준다.
중국 민족 부르주아지는 중국 혁명의 길을 이끌 수 없습니다. 중국의 궁극적인 탈출구는 프롤레타리아트가 이끄는 노동자 농민의 혁명을 통해 달성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