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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한 장을 어떻게 평가할지 이야기하다.

사진포럼에 가입한 친구들은 항상 다른 사람의 사진에 대해 논평하거나, 자신의 사진에 대한 다른 사람의 평론을 보고, 서로 교류하고, 서로 배우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고, 자신의 감상 수준과 사진 기술을 높여야 한다.

하지만 어떤 사진작품이 좋은 작품인지, 사진 한 장을 어떤 면에서 평가해야 하는지, 지금 내 체감에 대해 조잡한 인식을 이야기하고, 벽돌을 던지는 것으로 옥을 끌어들이자.

한 장의 사진 촬영 수준을 평가하는 높낮이는 주로 사상성과 예술성 두 방면의 우열을 보는 것이다.

첫째, 사상성이란 사상성이란 작가가 작품을 통해 독자에게 전달해야 하는 사상, 주장, 감정이다.

사진 작품의 생활에 대한 반영은 재현과 표현의 통일이다.

사진상으로는 인물, 사건, 물체의 객관적인 모습을 복제하는 것이지만, 작가의 사회생활에 대한 선택, 집중, 개괄을 보여주는 것은 작가의 심미인식의 결과이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작가의 사상감정이라는 낙인이 찍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어떤 사진작품도 사상성이 있고, 작가의 입장과 출발점, 즉 작가가 표현해야 할 중심 사상을 반영하고 있다.

작품의 사상성은 작가의 사상의 구현이다. 비록 작가의 사상이 시기마다 다를 수 있지만.

사진예술작품으로서 어떤 사상을 표현해야 좋은 생각이며, 서로 다른 역사적시기에 일반화하기는 어렵다.

물론, 같은 역사적시기에 시대의 주류 사상, 진보적 사상, 한 시대의 대중을 대표하는 사상, 사회 문명의 진보에 유리한 사상을 반영하는 것은 모두 좋은 사상이다. 이런 사상을 반영하는 사진작품이 좋은 작품이다.

둘째, 예술성 사진작품의 기본 요소에서 좋은 작품은 정확한 사상성 외에 더 높은 예술성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예술성, 예술성, 예술성, 예술성, 예술성, 예술성, 예술성, 예술성)

예술성의 표현은 주로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 1, 구도가 합리적이다.

우리가 말하는 사진 구도는 화면 배치를 말하며, 화면 내의 각 구성 요소 간의 상호 관계를 확정하고, 그것들을 하나의 화면에 유기적으로 구성하여 하나의 통일된 전체를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사진사가 사상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만든 전체 조형 구조로서 빛과 그림자, 선과 색조 등 조형 요소의 조합이다.

구도의 합리성이란 사진 구도의 형태가 작품 내용과 작가의 내면의 감정에 복종하고 구도 형식미의 법칙과 구도의 기본 원리와 법칙에 부합한다는 것이다.

구체적인 사진 활동과 창작에서 구도 규칙에 따라 엄격하게 구도를 짜지 말고 구도 규칙에 얽매이지 말고 과감하게 혁신하고 각종 비정규적인 구도 방법을 시도해 구도 이론을 풍부하게 발전시켜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1), 화면이 간결하고 주체가 뚜렷하다.

가장 간단한 배경을 사용하여 화면 산만체의 주의력을 최소화해 사진의 관심 중심이 최대한 시각적으로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함으로써 주체를 강조하고 주제를 강조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우리는 많은 사진 초보자들이 촬영할 때 배체의 선택과 배경에 대한 필요한 처리를 중시하지 않고, 촬영한 사진 화면이 간결하지 않고, 배경이 뒤죽박죽이며, 배체 요란한 손님이 주인을 빼앗고, 주체가 두드러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2), 3 차원 공간 배치가 합리적이며, 화면 표현이 계층감이 강하다.

좋은 사진 한 장은 전경, 주체, 배경이 3 차원 공간에서의 레이아웃에 매우 합리적이며, 세 사람 사이에 조화롭게 어울리고,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서로 호응하며, 서로 잘 어울린다.

주체, 전경, 배경 사이의 관계는 주종 관계이고, 주체는 주도적으로 두드러져야 하며, 전경과 배경은 보조적으로 주체의 안감과 포인트이다.

한 장의 사진에는 주체만 있을 수 있고, 전망과 배경은 없을 수 있다. 바디와 전경 또는 바디와 배경만 있고 배경이나 전경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구도를 촬영할 때 표현 주체의 필요에 따라 취사를 결정할 수 있다.

(3), 화면 균형,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사진 화면의 균형은 만족감과 아름다움으로 즐길 수 있고, 균형 구도 화면 구조는 완벽하고, 배치가 교묘하며, 대응 균형이 잘 잡혀 있다.

좋은 균형은 모양, 색상 또는 상호 보완적인 빛과 그림자의 면적 배열로 구도의 사진이 아름답게 보입니다.

(4), 주 *

대부분의 경우, 금분할 구도법을 통해 주체가 화면에서 두드러지는지 여부를 판별한다.

황금분할법파가 낳은 삼분법은 고전적인 구도의 법칙이다. 삼분법 구도는 섭체 또는 중요한 경물을' 구궁격' 내선의 교차점이나 직선에 두는 것이다.

이러한 교차나 선은 바디에 가장 적합한 위치입니다.

일반적으로 오른쪽 상단의 교차점이나 오른쪽 선에 바디를 두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고, 오른쪽 하단의 교차점이나 왼쪽 선이 그 다음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하지만 고정불변한 것도 아니다. 촬영할 때는 실제 상황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이런 구도 형식은 사람들의 시각습관에 부합하며, 시선은 자연스럽게 주체에 떨어지며, 주체와 화면 균형이 돋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우리 사진 초보자 중 일부는 종종 주체를 화면 중앙에 배치하여 화면을 딱딱하게 만드는 구도는 일반적으로 바람직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사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진명언)

또한, 주체는 화면에 너무 꽉 차 있고, 지평선이 고르지 않거나, 화면 중앙에, 주체의 가장자리가 병합되고, 주체가 긴밀하게 결합되는데, 이들은 모두 사진 초보자가 범하는 구도 오류이다.

(5), 사진 가로세로비가 적당해야 한다.

사진 가로세로비율은 구도의 필요에 따라야 하며, 사진 한 장을 가로형 또는 세로형으로 설계해야 하는 경우 주체 구도를 표현하는 데 필요한 것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사진에 합리적인 오려내기 화면이 예뻐 보여서 사람들이 편하게 본다. 불합리한 오려내기 화면은 어색하고 아름다운 느낌이 없어 보일 것이다.

2, 노출이 정확하다.

노출이 정확한 판단은 주로 주체의 노출이 정확한지 아닌지를 보는 것이다.

예를 들면: 본체 강조 표시가 희끗희끗한지, 색상이 넘쳐나는지, 명암 세부 사항이 명확한지 여부.

일반적으로, 우리는 표현하고자 하는 주체의 노출이 정확하다는 것을 할 수 있으며, 이 사진의 노출이 정확하다고 생각한다.

특별한 고조 사진, 낮은 키 사진은 별론이다.

사진 포럼에서 일부 사진 애호가들이 노출 기술을 잘 파악하지 못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사진은 종종 노출이 심하고 노출이 부족하며 색이 넘쳐나는 현상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3, 초점이 정확하다.

초점이 정확하다는 것은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해야 한다. 하나는 초점이 정확해야 하고, 다른 하나는 초점이 정확해야 한다는 것이다.

촬영할 때 대부분의 경우 주체나 주체의 중점 부위에 초점을 맞춘다.

예를 들면: 풍경 촬영은 풍경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는 물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인물과 동물의 촬영은 인물이나 동물의 얼굴이나 눈에 초점을 맞춘다. 건물 촬영은 건물 중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곤충의 촬영은 곤충의 머리나 눈에 초점을 맞춘다. 화훼 촬영에 초점이 맞춰져 ... 초점이 정확한지 판단하는 것은 초점이 주체나 주체의 중점 부위, 주체나 주체의 중점 부분, 심지어 전체 화면이 선명한지 확인하는 것이다.

4, 컬러 리얼.

여기서 말하는 색채의 진실은 색채의 상대적 진실을 가리킨다.

사진 색채가 진실인지 아닌지를 판별하는 방법은 사람의 피부색이나 다른 물체의 색깔을 비교해서 결정된다.

사진의 전체 색채가 자연스러운지, 편차가 있는지, 채도가 충만한지 여부는 색채가 진실인지 아닌지를 감별하는 주요 요인이다.

우리 사진 애호가들 중 일부는 사진의 색조를 바꿔서 사진이 어떤 특수한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려고 하는데, 여기서는 우리가 토론하는 분야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진명언)

5, 고려해야 할 다른 요소.

사진 한 장의 평가에 대해 위에서 말한 것 외에 화이트 밸런스가 정확한지, 빛의 효과가 좋은지, 색상 조화가 합리적인지, 색상이 투명한지, 노이즈가 뚜렷한지, 명암이 도인지, 허실이 적절한지, 촬영 각도가 좋은지, 새로운 것이 있는지, 창의성이 있는지 등을 고려한다.

6, 적당한 사후 처리.

이는 주로 사진의 자르기가 적합한지, 상자가 사진과 일치하는지, 문자와 워터마크가 화면 효과에 영향을 주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명암, 대비, 선명도, 색상 채도가 가장 잘 조절되는지 여부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특별히 처리한 사진 중 일부는 자연스럽게 본색을 잃지 않는다.

사진작품 평가의 주관성과 객관성은 사진작품이 완전히 통일되지 않은 판단 기준을 결정한다.

우리는 같은 작품이 독자마다 다른 느낌과 반향을 일으킨다는 것을 알고 있다. 같은 독자는 주관적인 조건의 변화에 따라 같은 작품에 대한 감정과 경험에도 큰 차이가 있다.

사진 한 장에 대한 우리의 평가는 대다수 사람들의 관점만을 기준으로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진예술작품의 심미에 대한 가치취향에 있어서 대중의 심미적 관점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다면, 지금의 다양화 기준 하에서는 사진 한 장에 대한 우열을 평가할 수 없다! 여담: 제가 이 사진을 쓴 이유는 며칠 전 주판과 제가 포럼에서 발표한' 파나소닉 문장 포럼' 에 대한' 에센스' 게시물에 대한 의견' 이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의견' 이라는 글은 정화첩 설정에 대한 엄격한 조건과 요구를 제시했는데, 이 글은 정화첩 평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참고이다.

"뉴사진" 에서 좋은 사진 한 장을 세 가지로 요약한다. 하나는 좋은 주제나 주체가 있어야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화면의 모든 요소는 주제나 주체에게 서비스되어야 하며 주제나 주체의 주의를 분산시켜서는 안 됩니다. 셋째, 그림은 충분히 간결해야 한다.

이것은 또한 사진 평가의 이론적 근거이다.

사진에 대한 우리의 논평은 다른 사람에게 시간, 정력, 노력을 들여 표현해야 할 내용에 대한 논평이다.

그러므로 반드시 다른 사람의 노동을 존중해야 하며, 평론은 성실하고 객관적이어야 하며, 둘로 나누어야 한다.

평론의 말은 간결하고 간결하게 말해야 하며, 쓸데없는 말을 최소화해야 한다. 특히 할 말이 많지 않을 때는 자신의 문채를 표현하기 위해 논평을 산문으로 쓰지 마라.

간결하고 간결하며 주제에 직입하는 평론은 모호하고 애매한 중복 문보다 훨씬 강하다.

평론가는 자신의 감정을 터뜨리기 때문에 너의 의견과 건의를 희석하지 마라. 너의 의견과 건의는 네가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이용하여 다른 사람의 노동제품과 지식을 돕는 결정체이다.

우리 사진 중 일부는 포럼에 사진을 올린 후 바로 다른 사람의 (좋은) 평론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포럼의 인기가 좋지 않고, 자신이 다른 사람의 작품에 전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는 생각은 잘못된 것이다.

고운: "오는 것도 예의에 어긋난다", 우리는 다른 사람이 자신의 작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길 바라며, 다른 사람의 작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기울이면 다른 사람이 너를 지켜볼 것이다.

그래야만 포럼의 분위기가 조화를 이룰 수 있고, 포럼의 광경이 번영할 수 있고, 섭우끼리 서로 돕고, * * * 함께 개선할 수 있다.

두 장의 사진을 첨부한 평론 사례: 1, 제목' 조화' 평론: 사상성 이 사진은 화면 속 한 가족과 흰 비둘기 무리를 통해 화목하게 지내며 인간과 동물의 화목한 관계를 보여준다.

조화는 오늘날 우리 사회가 제창하는 주제이며, 사람과 동물은 조화를 이루어야 하고, 사람과 사람은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심지어 사회 전체와 전 세계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작품 내용과 주제가 적절하고 주제 사상이 좋고 선명하다.

예술성 사진 구도는 합리적이며, 주체 (인물) 를 화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황금 분할점에 배치해 주체가 눈에 띄고, 화면이 균형잡히며, 매우 눈길을 끈다.

노출은 기본적으로 정확하다.

초점이 정확하고 실속이 있어 화면이 선명하다.

색채 배합이 적절하다.

가로형 화폭이 적당하다.

부족한 화면이 약간 어두워서 노출이 약간 부족하다.

배경이 좀 허화되면 주체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

둘째, 제목' 유유유리강' 리뷰: 사상성 사진 화면 몇 명이 대나무 뗏목에 앉아 유유히 리강을 유람하며 이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기분 좋고 슈창.

이강의 아름다운 풍경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움과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

하지만 그러한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을 보호하고, 환경 보호 작업을 잘 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주제 사상이다.

예술성 본 사진은' 삼분법' (수평식) 구도를 채택하여 주체로서의 대나무 목, 산, 물이 화면의 3 분의 2 를 차지하며 잘 안배되어 있다.

3 차원 공간 배치가 합리적이며, 주체를 돋보이게 하는 단풍 전망과 원산 배경, 세 가지가 서로 호응하며, 화면 표현이 계층감이 강하다.

대나무 목을 황금 분할점에 배치하여 인위적인 지배와 유유유함을 두드러지게 하였다.

화면이 또렷하고 노출이 정확하고 색이 투명하며 빛의 효과가 좋다.

하늘이 희끗희끗하여 미감이 없다.

그래디언트를 넣어서 촬영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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