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불멸의 작품 '모나리자'를 볼 때 그림 속 인물의 미소에 혼란스러워하는 경우가 많다. 처음 보면 평화로운 미소가 느껴지다가, 다시 보면 미소가 사라졌다가 다시 사라진다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 이거 마법효과? 사이언스(Science) 최근호에서 하버드 의과대학의 신경생물학자인 마가렛 리빙스턴(Margaret Livingstone)은 이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그녀는 모나리자의 신비한 미소가 화가의 그림 실력보다는 눈의 정렬 불량과 관련이 있다고 믿습니다.
리빙스턴은 모나리자의 미소가 꾸준히 나타나는 것은 실제로 우리의 눈 움직임의 결과라고 믿습니다. 리빙스턴의 분석에 따르면 인간의 눈은 두 가지 다른 영역을 통해 세상을 관찰합니다. 하나는 망막 중심와라고 불리는 중앙 영역으로, 이를 통해 사람들은 색상을 보고 인쇄된 기호를 인식하고 세부 사항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중심 중심와 주위에 분포되어 구별할 수 있는 주변 영역입니다. 흑백 및 움직임을 포착하여 그림자 영역을 구분합니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관찰할 때 종종 그들의 눈을 들여다봅니다. '모나리자'를 감상할 때 가장 먼저 주목하는 것은 인물의 눈빛이다. 관찰자의 눈의 중심이 모나리자의 눈에 있을 때, "주변" 시선은 그녀의 입에 있게 됩니다. 주변 화각은 디테일 지향적이지 않기 때문에 모나리자의 광대뼈 그림자를 빠르게 알아차리게 되고, 이는 결국 사람들에게 미소를 인식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모나리자의 입을 직접 보면 인간의 눈 중앙 부분은 그림자를 알아차리지 못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녀의 입에서 나오는 미소를 결코 볼 수 없다”고 한다. 이로부터 리빙스턴은 모나리자의 미소가 전적으로 그녀의 얼굴을 가로지르는 관찰자의 눈의 영향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진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미국의 유명 신경학자이자 하버드대학교 학자인 마가렛 리빙스턴(Margaret Livingston)이 최근 세상의 신비로 알려진 '모나리자 스마일'에 대해 자신의 의견과 이론적 근거를 내놓았다. 그녀는 모나리자의 입술을 직접 보면 미소가 착시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리빙스턴은 인간의 시각 시스템에는 두 개의 관찰 영역이 있는데, 하나는 색 식별을 담당하고 중앙 영역이라고 하는 밝은 점을 관찰하고, 다른 하나는 흑백을 담당하고 그림자와 움직임을 관찰하는 외부 영역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이론을 증명하기 위해 사진을 스캔하고 그림자를 제거하여 중앙 부분에서 보면 미소가 보이지 않도록 그림자를 추가한 후 바깥 부분에서 미소를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모나리자의 미소는 안면마비의 증상이라고 믿는 사람도 있고, 임신의 설렘 때문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어 미스터리로 남아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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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20일 뉴넷 베이징 뉴스: 영국 '인디펜던트'가 19일 보도한 내용: 지난 500년 동안,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모나리자 초상화는 수많은 미술 애호가들을 매료시켰지만 학자들도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최근 미국의 한 과학자가 모나리자의 미소 뒤에 숨겨진 비밀을 발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모나리자'의 입을 그릴 때 윤곽선을 흐리게 하는 기법을 사용했다. 이 기법은 문자 그대로 이탈리아어 원문에서 '연기처럼 증발한다'는 뜻이다.
미국 하버드 대학의 신경생물학자인 리빙스턴은 이것이 단순한 흐림 기법이 아니라고 믿고 있다. 다빈치도 그림을 그릴 때 인간의 시각을 속여 보는 사람을 옆에서 보도록 만들려고 했다. , '모나리자'의 미소가 선명하게 보이시나요?
리빙스턴은 그의 신작 '비전과 예술: 보는 생물학'에서 이 이론을 제안합니다. 그녀는 책에서 "흐릿한 기법으로 그린 미소는 주변 시야에서 더 뚜렷하기 때문에 입에 초점을 맞추면 미소가 사라진다"고 말했다. 마치 희미한 별을 볼 때 별을 똑바로 보면 사라지는 것과 같다. .
그러나 일부 학자들은 '모나리자'의 비밀을 풀었다고 주장하는 과학자들이 언론의 관심을 끌기 위한 것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정답: yanfei3331551 - 고위 관리자 레벨 6 3-1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