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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에는 왜 복자를 붙이는가? 설날에 복자를 붙이는데 무슨 신경을 쓰나요? 복자와 복봉차의 내력을 붙이시겠습니까?

설 스티커 복자의 유래

복은 가장 오래된 글자 중 하나로 약 3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갑골문의 복자는 술 기구를 신 앞에 담은 모양이다. 고대인들이 술로 생활부를 상징했기 때문이다.

오늘날의 복자는 시, 하나, 입과 논으로 이루어져 있다. 시, 신을 가리킨다. 밭은 경작지와 사냥을 가리킨다. 한 글자는' 설문' 에 따라 "첫째, 초태초만, 도가 일립하고, 천지를 만들고, 만물로 변한다" 고 설명했다. 입자,' 설문' 이 말했다. "입이여, 사람은 그래서 말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 복자에는 백성들이 식량과 의복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밭을 구하는 소망을 기탁했다.

복자를 문 앞에 붙이면 송대 오자목들의' 몽양록' 이 기재되어 있다. "사서가는 대소가를 막론하고 문루, 먼지 제거, 청정가구, 문신 변경, 종규, 복숭아를 달고 춘패를 붙이고 조상을 제사한다." "춘표 붙이기" 는 복자를 붉은 종이에 쓰고 대문 앞에 붙이는 것이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복자를 붙이는 풍속은 적어도 남송부터 시작되었으며, 역사는 유구하다고 할 수 있다.

재작년 늦가을에 공왕부 정원에서 강희가 쓴 복자를 본 적이 있다. 기원 1673 년 강희는 할머니 효장태후' 복속수' 를 위해 유명한' 장수의 복' 을 적었다. 이 복자가 자세히 음미하면 안에' 다자, 다재, 혈재, 눈, 다전, 다수, 다복' 이라는 한자가 함축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자형은 좁고 좁고 좁고 한족 민간은' 날씬하다' 라고 부르는데, 이는 예나 지금이나 보기 드문' 오복' 의 결합이다 강희는 평생 서예를 매우 좋아했는데, 서예는 매우 훌륭했지만, 그의 손자 건륭처럼 여기저기서 글을 쓰지 않았다. 그래서 강희어필제는 유포가 가장 적다. 강희가 평생 전해온 글자는 세 글자밖에 남지 않았다고 한다. 하나는' 무위', 하나는' 복' 이라고 한다.

복자가 거꾸로 붙인 이유

전설의 유래

1, 공왕부는

라고 말했다

한족 민간에는' 복' 자를 정교하게 그려서 각종 도안을 만드는 것도 있는데, 도안은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다. 과거 한족 민간에는' 섣달 24, 집집마다 큰 글자를 쓴다' 는 말이 있었다.' 복' 자는 이전에는 대부분 손으로 썼었는데, 현재 시장과 상점 복은 중균에서 판매되고 있다.

"복" 자 거꾸로 붙이는 풍습은 청대 공친왕부에서 나온 것이라고 한다. 1 년 설날 전날, 큰 집사는 주인의 환심을 사기 위해, 관례대로 많은' 복' 자를 써서 창고와 왕부 대문에 붙였고, 한 가족은 글을 모르기 때문에 대문의' 복' 자를 잘못 붙였다.

이를 위해 공친왕은 매우 화가 났다. 청지기가 언변을 잘하는 덕분에 땅에 무릎을 꿇고 노비에게 무릎을 꿇고 말했다. "노재들은 항상 공친왕 수고복대조화가 크다고 들었는데, 지금은 대복이 정말 왔다. 길경의 징조다." "

공손친왕은 듣고 생각했다. 어쩐지 행인들이 공친왕부 복이 (거꾸로) 되었다고 말하던 것도 당연하다. 길어는 천번, 금은증만, 반가워했고, 청지기와 그 부복한 가정에게 상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 후,'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풍속은 달관청에서 백성들에게 처음 전해졌으며, 모두 행인이나 성게가 몇 마디 중얼거리기를 원했다. "복이 왔다, 복이 왔다!" "

2, 마황후가 말했다

"복" 이라는 글자가 한족 민간에 거꾸로 붙어 또 하나의 전설이 있다. 명태조 주원장은 그해' 복' 이라는 글자를 암기로 살인을 준비했다. 선의의 마황후는 이 재앙을 없애기 위해 도시 전체의 크기 사람들이 날이 밝기 전에 자기 집 문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한다.

마황후의 뜻은 당연히 아무도 거역하지 않았기 때문에, 집 문에는 모두' 복' 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었다. 그중 어떤 집은 글을 몰라서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였다. 다음 날 황제는 사람을 거리로 보내서 보니 집집마다' 복' 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고, 또 한 집은'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였다. 황제는 성난 보고를 듣고 즉시 어림군에게 그 집 전체를 베끼라고 명령했다.

마황후는 일이 좋지 않은 것을 보고 주원장에게 바쁘게 말했다. "그 가족은 당신이 오늘 방문했다는 것을 알고, 일부러 복자를 넘어뜨렸는데, 이것은' 복도착' 의 뜻이 아닙니까?" 황제가 이치에 맞는 말을 듣자마자, 석방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큰 화는 마침내 사라졌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여 길리를 구하고, 두 번째는 마황후를 기념한다.

3, 가난한 신의 전설

또 한 가지 전설이 있다. 발명권을 주나라의 강자니, 즉 강태공에게 떠넘겼다. 강태공은 대량의 신선을 봉할 때, 자신의 아내 예씨를 가난한 신으로 봉하고, "복있는 곳, 너는 갈 수 없다" 고 말했다. 되다 그때부터 집집마다 설에 복자를 붙이는 것은 가난한 신에게 내가 여기 복이 있는 곳이라고 말하는 것이니, 너는 절대 들어오면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복자는 가난에서 벗어나 행복을 추구하는 상징이다.

4, 자희태후가 말했다

복자 우리나라 고대에는 예로부터' 섣달 24, 집집마다 큰 글자를 쓰는 풍습' 이 있었다. 청광서 모 년 섣달 이십사, 자희태후 전지는 한림원의 한림들에게 설날을 축하하는 대련을 쓰라고 했다. 이들 한림들은 온몸을 헤아려 화려한 미사여구를 다 써 쓰고 나서 공송태후를 훑어보았다. 태후는 그중에' 복' 이라는 글자도 없는 것을 보고 매우 기분이 나빴다. 한림들은 부처님이 화가 난 것을 보고 놀라서 바쁘게 무릎을 꿇고 말했다. "부처님께 가르침을 청하세요." " 태후가 말했다: "가서' 복' 자 몇 자를 써라." 한림들은 바쁘게 돌아가서' 복' 이라는 글자를 한 무더기 썼는데, 태후는 그중에서 몇 장을 골라 대관 이연영이 태감을 데리고 궁내 곳곳으로 가서 게시하게 했다.

또 풍파를 일으킬 줄 누가 알았겠는가. 한 내시가 글을 몰라서' 복' 자 하나를 넘어뜨렸는데, 그날 밤 아무도 발견하지 못했다. 다음 날 태후가 나와서 대련과 복자를 감상하러 나왔는데, 마침 화를 내려고 하자 머리가 빨리 돌아가는 이연영이 급히 다가와 말했다. "부처님께서 노여움을 가라앉히세요. 이것은 노재가 고의로 그것을 거꾸로 붙이려고 한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복' 자는 거꾸로 붙어 있는데, 바로' 복' 이 쓰러진 것이다. 복이 왔구나, 대길대길리 아니냐? " 자희가 듣고 나서, 노여움이 기쁨으로 바뀌어, 그 내시를 벌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에게 은화 몇 냥을 상으로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중에 이 습관은 한족 민간에 전해져 일종의 풍속이 되었다.

복자를 붙이는 시간과 순서

복자' 는 정복, 복복, 각종 작은' 복자' 로 나뉘며' 복자' 의 크기에 따라 어디에 붙여야 할지 꼭 기억해야 한다. "복복" 투방은 북남으로 현관 바로 앞에 붙여야 하는데, 이를 복입당이라고 하는데, 한 가족만 붙일 수 있는데, 많이 붙이면' 전철을 밟는다' 는 불길하다. 정복도 두방이고, 한 가족도 한 개만 붙일 수 있고, 수염자리 동쪽 서쪽,' 복은 동해와 같다' 를 상징한다. 문복은 반드시 정복이어야 한다. 역복을 대문 밖에 붙이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청도어는' 혼실' 이라고 한다. 누구의 집 복이 문에 들어와 들어오지 못하게 하고, 문밖에' 복복' 을 붙이면 일가가 유년불순의 느낌을 줄 수 있다. 그래서 문복은 반드시 정복이 있어야 한다. 또 고양복, 왕재복 등도 제각기 그 종류로 분류해야 한다.

복자를 붙이는 것은 옛 선조들이 수천 년 동안 총결해 낸 경험으로, 어느 곳에 붙여야 할지는 천간지지에 따라 배열해야 하는데, 절대 어느 사람이 함부로 말하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가난한 집에' 가난복' 을 붙이는데, 과거에 빚을 진 가난한 사람들은 왕왕 어린 해나 30 아침이 지나자 허둥지둥' 복자' 를 붙이는 것은 모든 빚쟁이를 문 밖으로 막아 두는 것이다. 문복을 붙이면 설날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빚을 갚는 사람은 더 이상 문을 열어 빚을 강요할 수 없다. 이를' 가난복' 이라고 부른다.

진정으로 복자를 붙이는 시간은 서른의 오후, 해가 떨어지기 전, 그리고 순서는 외향에서 붙여야 하고, 먼저 머리를 올리고, 문복을 붙이는 등, 마지막에야 복을 붙일 수 있다는 것은 1 년의 복은 모두 밖에서 흘러들어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복명언)

복자가 차에 붙은 이유는 중국에는 복자와 관련된 생활풍속과 이야기가 많다. 그중에는 차와 관련된 것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줄곧 유행하고 있다. 바로' 복자봉차' 였다. 이 풍습은 청대에서 기원했고, 건륭황제가 일으켜서, 그의 조신과 문인 아사에 의해 모방되어 풍조로 떠밀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하는 바에 따르면, 건륭은 강남에서 항주로 내려갔고, 용정 한 잔이 건륭황제를 감동시켰고, 그는 18 그루의 상등한 차나무를 어용으로 봉했다. 바로 지금 항주 호공묘 앞에 있는 그 18 그루의 차나무가 이미 관광지가 되었다.

귀경 후 건륭은 차를 봉하여 그의 대신에게 상을 줄 것이다. 상행하효, 신하들은 차나무를 봉하러 갈 수 없었고, 좋은 차학인 건륭황제의 관행으로, 붉은 복자를 차 항아리 위에 붙여서 복집복의 좋은 우두를 남기려고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인 아사는 차 일에 더욱 열중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복자봉차는 상류사회 차 석간에 없어서는 안 될 주인공이 되어 나날이 풍조가 되고 있다.

오늘날, 이 풍습은 당대 경성 유명 찻집에서도 성행하고 있다. 복봉차 () 는 복자봉으로 붙인' 복봉차' 를 위주로 하고, 또 다른 밑바탕은 복자인흔인' 복선다기' 를 합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복봉차, 복봉차, 복봉차, 복봉차, 복봉차) "백복구젠" 이라는 뜻을 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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