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자들과 왕자들, 손자들이 서로를 쫓고 있고, 녹색 구슬에는 눈물이 뚝뚝 떨어지고 있습니다. Hou Men이 깊은 바다에 떨어지자마자 Xiao Lang은 그때부터 행인이었습니다. (바다처럼 한 작품: 바다처럼) - 당나라 최교, 『시녀에게 바침』 왕자, 왕자, 손자가 남을 쫓고 있는데 녹색 구슬이 눈물을 뚝뚝 흘리고 있다. 스카프에.
허우먼이 바다에 들어가자마자 샤오랑은 그때부터 행인이었다. (여해 1: 바다처럼) 사랑, 비극적 이별 번역 및 주석
번역
왕자, 왕자, 손자가 뒤를 따라 잡기 위해 경쟁했고, 아름다운 여인은 눈물을 흘리며 스카프를 흠뻑 적셨다.
심해 같은 호우먼에 들어서자 샤오랑은 그때부터 낯선 사람이 됐다. 창작 배경 : 원화시대 학자 최교의 고모에게 하녀가 있었는데, 그녀는 아름다웠고 최교와 사랑에 빠졌으나 나중에 귀족 우제에게 팔렸다. Cui Jiao는 그것을 결코 잊지 않고 끝없이 갈망합니다. 차가운 식사 중에 가정부는 우연히 최교를 만났고, 최교는 엇갈린 감정을 갖고 '하녀에게 선물'이라는 노래를 썼다. 나중에 유제가 이 시를 읽었을 때 최교에게 하녀를 데려가 달라고 부탁했는데 이는 시계의 전설이 되었습니다. 감상
이 시는 사랑하는 사람이 강도를 당하는 슬픔을 표현하고 있으나 시인의 높은 일반화 수준으로 인해 개인의 애환의 한계를 뛰어넘어 봉건 시대의 가족 신분의 격차를 반영하고 있다. 사회. 사랑의 비극이 발생했습니다. 시의 의미가 깊고, 표현기법이 암묵적이지만 노골적이지 않고, 원한이 있어도 화내지 않고, 재치 있고 굴곡이 있다.
'울고 있는 눈물과 떨어지는 스카프'의 디테일은 여자의 깊은 아픔을 보여준다. 왕자와 손자들의 행동이 여인의 불행의 근본 원인이다. 그러나 시인은 이를 '녹색 진주'라는 비유를 통해서만 표현하지 않았다. 루주는 원래 서진(西晉)나라의 부유한 사람 시종(吉精)의 첩이었다. 그녀는 "아름답고 화려하며 피리를 잘 불었다"고 한다. 조왕륜이 집권했을 때 그의 부하인 손수(孫保)가 자신의 힘을 빌려 석종에게 이름을 물어보았으나 석종이 거절했다. Shi Chong은 투옥되었고 Lu Zhu는 사망했습니다. 이 암시는 한편으로는 녹색 진주처럼 아름다운 여성의 모습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반면, 녹색 진주의 비극적 경험은 강도를 당한 여성의 불행한 운명을 암시한다. 겉보기에 평범하고 객관적인 서사 속에서 시인은 왕자와 손자에 대한 시인의 불만, 약한 여성들에 대한 사랑과 연민을 교묘하게 드러내고 있으며, 글은 암시적이고 완곡하게 표현되어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허우 가문이 바다에 들어가자마자 샤오랑은 그때부터 행인이었다." 이 두 문장은 그들의 이별을 초래한 '후 가문'을 명확하게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그 여자가 허우 가문에 들어갔다는 뜻이다. 그러면 그는 자신을 낯선 사람으로 여겼다. 그러나 첫 번째 대련의 복선을 보면 작가의 진정한 아이러니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렇게 쓴 이유는 시인의 애절함을 표현하기에 편리한 '하녀에게 바치는 선물'이라는 어조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고통스러운 분위기를 유지하고 시 전체의 스타일을 조화롭게 유지하여 암시적 특성과 암시적 특성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집"은 첫 번째 문장의 "아들, 왕자, 손자"에 해당합니다. "바다처럼 깊은"은유는 부자의 강압에 처해 있는 약자의 절망적인 감정을 표현합니다. . '한 번'과 '지금부터'라는 두 단어는 가난한 부부의 길고도 끝없는 아픔을 요약한 표현의 어조로 솔직한 서정보다 더 슬프고 감동적이다. 독자들의 공감을 더욱 불러일으킨다. '샤오랑'과 '행인'의 뚜렷한 대조는 연인과 마주하면 타인이 될 수밖에 없음을 보여주며, 부유하고 권력 있는 사람들이 개인의 자유를 제한하고 사람들의 감정을 짓밟는 냉담한 현실을 드러낸다. 최교는 당나라 원허시대의 학자이다. 그의 시 중 하나가 『당나라 전시』에 수록되어 있다. ("운희 우의" 제1권, "당나라 연대기" 제56권) 당나라 말기 범현이 쓴 메모인 "운희 우의"에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원화 시대에 최교의 고모가 선생에게 하녀가 있었는데, 아름다운 외모를 갖고 태어나 최교와 사랑에 빠졌으나 나중에 귀족 우제에게 팔렸다. Cui Jiao는 그것을 결코 잊지 않고 끝없이 갈망합니다. 차가운 식사 중에 가정부는 우연히 최교를 만났고, 최교는 엇갈린 감정을 갖고 '하녀에게 선물'이라는 노래를 썼다. 나중에 유제가 이 시를 읽었을 때 최교에게 하녀를 데려가 달라고 부탁했는데 이는 시계의 전설이 되었습니다.
최자오
서풍과 시원함만을 걱정하는 사람, 닫힌 창문 뒤에 바스락거리는 노란색 나뭇잎이 과거와 석양을 명상합니다. 술을 두려워하지 말고 깊은 잠에 빠져라. 책에 도박을 하면 차의 향기가 사라지게 될 것이다. 그때는 그저 평범하다고만 생각했다. ——나란싱더, 청나라, "환희사·서풍을 그리워하고 혼자 멋있는 사람"
환희사·서풍을 그리워하고 혼자 멋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바스락거리는 노란 나뭇잎이 창문을 닫고 과거를 명상하며 해를 지고 있습니다.
술을 두려워하지 말고 깊은 잠에 빠지세요. 책에 도박을 하면 차의 향기가 사라질 것입니다. 그때는 그저 평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애도, 추억, 사랑, 슬픔, 이별, 미움은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사람을 취하게 만드는 술과 같습니다. 장강물이 아이들의 눈물로 가득 찰까 두렵습니다. 이유는 그런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 것도 없이 내어준다. 어느 날 우리가 다시 만날 때, 바람이 하늘과 땅을 움직일 것입니다. —— 당나라 · 관수의 "고대 이별"
고대 이별 이별에 대한 증오는 고대와 현대에 사람들을 취하게 만드는 포도주와 같습니다.
장강물이 아이들의 눈물로 가득 찰까 두렵습니다.
이유우는 그런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것도 없이 내어준다.
어느 날 우리가 다시 만날 때, 바람이 하늘과 땅을 움직일 것입니다. 사랑, 이별의 경고가 안뜰 벽에 걸려 있고 때때로 꾀꼬리의 울음 소리가 들립니다. 수놓은 이불이 남은 추위를 덮어주어 그림이 밝고 선명해집니다. 붉은 문지방은 넓고 개방되어 있으며 날아다니는 고양이가 많지 않습니다. 길은 평탄하고 수영장 물은 흐릿합니다. 낮이 길고 바람이 잔잔하며 꽃 그림자를 여유롭게 촬영합니다. 말에 먼지바람이 불어오고, 아가씨를 만나 도시 남쪽으로 걸어간다. 파우더를 바르는 것보다 더 아름답게, 더 매력적으로 미소를 짓게 합니다. 화려한 옷은 가늘고, 옥 모양의 매미는 작다. 아쉽게도 봄이 지나갔습니다. 비파는 사랑병에 맞춰 원한을 담아 연주합니다. ——장선, 송나라, "세치춘만, 옥선사에서 사미칭을 만나다"
시에치춘만, 옥선사에서 사미칭을 만난다. 담으로 둘러싸인 안뜰에서 나는. 때때로 오리올스의 도착을 듣습니다. 수놓은 이불이 남은 추위를 덮어주어 그림이 밝고 선명해집니다. 붉은 문지방은 넓고 개방되어 있으며 날아다니는 고양이가 많지 않습니다. 길은 평탄하고 수영장 물은 흐릿합니다. 낮이 길고 바람이 잔잔하며 꽃 그림자를 여유롭게 촬영합니다.
말에 향기로운 먼지가 날리고, 도시 남쪽으로 걸어가며 감사 인사를 전하는 소녀를 만난다. 파우더를 바르는 것보다 더 아름답게, 더 매력적으로 미소를 짓게 합니다. 화려한 옷은 가늘고, 옥 모양의 매미는 작다. 아쉽게도 봄이 지나갔습니다. 비파는 사랑병에 맞춰 원한을 담아 연주합니다. 봄, 풍경을 그리며 봄의 사랑을 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