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유아 # 서문 유치원에 다니면 기억력이 비교적 강하기 때문에 유치원에서 당시와 노래 가사를 낭송하여 지식 보유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유치원에서 외우기에 적합한 고대 시 11편을 선정한 것입니다. 읽고 참조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1. 유치원 암기에 적합한 고대시
바이디시 조기 출발
왕조: 당나라
차오치 바이디의 다채로운 구름 사이로 수천 마일의 강과 산이 하루 만에 돌아옵니다.
해협 양쪽의 유인원들은 울음을 그치지 않았고, 배는 만산을 넘었다.
고대 시 소개
<백제성조출>은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이 사면을 받고 유배 생활을 마치고 돌아왔을 때 지은 7자 절구이다. . 이백(Li Bai)의 가장 유명한 글 중 하나입니다. 시인은 사면을 받고 행복한 기분을 나라의 웅장함과 아름다움, 물살을 따라가는 배의 부드러움과 상쾌함을 결합하여 표현하고 있다. 시 전체가 과장과 환상으로 가득 차 있고 매끄럽고 우아하게 쓰여져 세상을 놀라게 하면서도 인위적이지 않고 자의적이고 자연스럽다.
번역/번역
이른 아침에 나는 하늘 높이 떠 있는 바이디 시에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장링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배로 하루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배는 수천 개의 푸른 산을 지나갔지만, 자신도 모르게 해협 양쪽의 유인원 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맴돌고 있다.
메모
보내기: 출발합니다. 바이디시: 이전 유적지는 충칭시 펑제현 바이디산에 있습니다.
오전: 아침. 말: 작별 인사. Caiyunjian: Baidi City는 지형이 우뚝 솟은 Baidi Mountain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산 아래 강에서 올려다 보면 구름 속으로 솟아 오르는 것 같습니다.
바이디: 오늘은 쓰촨성 펑지에시입니다.
장링: 현재의 후베이성 징저우시.
하루 안에 반납: 하루 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반납: 반납.
유인원: 원숭이. 울음소리: 밍, 전화해. 머물다: 멈춰요.
만산: 여러 가지로 설명할 수 있는 겹겹이 쌓인 산.
2. 유치원 암기에 적합한 고대시
강 위의 어부
판중옌(송나라)
사람들이 와서 강으로 가되 그들은 농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합니다.
폭풍 속에서 배 한 척이 떠다니는 모습이 보입니다.
번역
강 위의 행인들은 오가지만 맛있는 농어를 좋아할 뿐입니다.
노란 파도 속에 사라졌다가 나타나는 저 작은 어선을 보세요.
참고
어부: 낚시를 하는 사람.
하지만: 그냥, 그냥.
사랑: 좋아요.
배스(Bass) : 큰 머리, 큰 입, 납작한 몸체, 얇은 비늘, 녹색 등, 흰색 배를 갖고 있으며 맛이 맛있는 물고기. 빨리 자라며 크고 맛있습니다.
준: 너.
주이예(Yiye Zhou): 물 위에 떠 있는 나뭇잎처럼 보이는 작은 배.
유령: 다가오는 것. 잠시 보이다가 잠시 보이지 않게 된다는 뜻이다.
폭풍: 파도.
3. 유치원 암기에 적합한 고대시
마을집
가오딩[청나라]
풀이 자라고 꾀꼬리 2월에 날아라, 제방 위의 버드나무가 봄 연기에 취한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빴다.
번역
음력 2월에는 풀이 점차 싹이 트고 자라며 꾀꼬리들이 날아다니고, 둑 위의 버드나무들이 봄안개에 취한다.
마을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집으로 돌아와 빠르게 동풍을 이용해 푸른 하늘로 연을 날렸다.
참고
마을: 시골에 살 때 볼 수 있는 풍경.
둑 위의 버드나무 : 버드나무 가지가 아주 길고, 늘어져 둑을 어루만지는 듯 살짝 흔들린다.
Zui: 취한, 취한.
봄 연기: 봄에 물, 식물 등에서 증발하는 안개.
방학: 학교가 끝났습니다.
종이 연: 일반적으로 종이로 만든 연을 말하며 독수리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연: 독수리.
4. 유치원 암기에 적합한 고대시
유경문에게 선물
소시(송나라)
연꽃에는 없다 비옷, 국화 아직 자랑스러운 서리가지가 남아있습니다.
1년 중 가장 좋은 때는 오렌지색과 오렌지색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작업은 바로)
번역
연꽃은 시들고, 비를 머금은 연잎도 시들었던 국화꽃가지만. 실패한 사람들은 여전히 추위와 서리를 자랑스러워합니다.
연중 오렌지가 황금색과 녹색을 띠는 늦가을과 초겨울의 시기를 기억해야 합니다.
참고
유경원(Liu Jingwen): 유지순(Liu Jisun), 호칭 정문(Jingwen), 공시(Gong Shi)는 당시 절강(浙江)과 절강(浙江)의 군마사령부 감독관으로 항저우(杭州)에 주둔하고 있었다. 소식은 그를 민족 학자로 여기고 그를 대중에게 추천했으며 그의 접촉에 보답하기 위해 시를 불렀습니다.
연꽃이 지쳤습니다. 연꽃이 시들고 시들고 또 시들었습니다.
청: 들어올려, 들어올려.
빗물 덮개: 이전에는 우산으로 알려졌던 이 시는 연꽃 잎이 늘어나는 방식을 비유한 것입니다.
국화잔류물 : 국화가 시들어버렸다.
유: 그래도요.
아오솽(Aoshuang): 서리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강하고 불굴의 성격을 지닌다.
준 : 원래는 고대의 왕을 지칭하다가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남성을 가리키는 존칭인 당신을 지칭한다.
기억: 기억해야 합니다.
가장: '정확하게'의 작품.
주황-주황-녹색 시간: 주황색이 노란색으로 변하고 노란색에서 녹색으로 변하는 시간을 말하며, 음력으로 가을이 끝나고 겨울이 시작되는 시기를 말합니다.
5. 유치원 암기에 적합한 고대시
꽃을 찾아 강가를 혼자 산책하기·5부
두보(당나라)
황시 탑 앞의 강은 동쪽이고 봄빛은 나른하고 바람에 기대어 있습니다.
주인 없이 피어나는 복숭아꽃송이, 사랑스러운 짙은 붉은색이 사랑은 연한 붉은색일까요?
번역
황시탑 앞의 강은 동쪽으로 흐른다. 따뜻한 봄이 사람들을 졸리게 만들고, 봄바람을 맞으며 쉬고 싶어한다.
주인 없는 복숭아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진한 빨간색을 선호하시나요, 아니면 연한 빨간색을 선호하시나요?
참고
강변: 청두의 진장강 기슭을 가리킨다.
두부: 혼자 걷는다.
타워: 묘지.
클러스터: 클러스터, 소유자 없음 - 소유자 없음.
6. 유치원 암기에 적합한 고대시
경정산에 홀로 앉아
이백(당나라)
모든 새 플라이 하이, 구윤은 혼자 여가를 떠난다.
징팅산만 봐도 질리지 않아요. (단 한 작품만: 단)
번역
산속의 새들도 하나둘씩 날아가고, 하늘의 마지막 흰구름도 유유히 흘러갔다.
Jingting Mountain과 나는 서로를 바라 보았습니다. 누구도 충분히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Jingting Mountain만이 나를 이해하는 것 같았습니다.
참고
경정산: 안후이성 쉬안청시 북쪽에 위치.
끝: 더 이상은 없습니다.
구윤: 도연명의 『가난한 자를 위한 시』에는 “구윤은 외롭고 지지가 없다”는 문장이 있다.
혼자 가세요: 혼자 가세요, 혼자 가세요.
여가(Leisure): 여기저기 떠다니는 구름을 여유롭게 그리고 여유롭게 묘사합니다. 외로운 구름이 여기저기 떠돌았습니다.
지치지 않는 두 사람: 시인과 징팅산을 언급합니다.
역겹다: 만족스럽다.
7. 유치원 암기에 적합한 고대시
산책
두무(당나라)
저 멀리 한산에, 돌길이 경사지고 흰 구름이 도처에 피어납니다. (본의 첫 번째 작품: Deep)
밤에 차를 주차하고 단풍나무 숲에 앉아보니 서리로 인해 나뭇잎이 2월의 꽃처럼 붉게 물들었습니다.
번역
산을 오르는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흰 구름이 자라는 곳에 실제로 여러 가족이 있습니다.
늦가을 단풍나무 숲의 저녁 풍경이 좋아서 마차를 멈췄다. 가을 서리에 물든 단풍잎이 2월의 봄꽃보다 더 아름다웠다.
참고
산행: 산을 걷는다.
Yuanshang: 먼 곳으로 올라갑니다.
한산 : 늦가을의 산.
돌길 : 돌로 포장된 길.
경사: 기울어진 것을 의미합니다.
쉔: '生'이라는 버전도 있어요.
('生'은 흰 구름이 생긴 곳에 있는 뜻으로, '깊은'은 구름이 낀 깊은 곳에 있는 뜻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앉다: 왜냐하면.
서리잎 : 늦가을 서리가 내린 뒤 단풍나무의 잎이 붉게 물든다.
단풍나무 숲 저녁: 저녁의 단풍나무 숲.
Red in: 더 붉은색..., 이 글은 2월 꽃에 서리잎이 붉게 나온다는 뜻입니다.
8. 유치원 암기에 적합한 고대시
고요한 밤의 생각
이백(당나라)
달빛이 밝다 침대 앞, 바닥에 서리가 내린 것으로 의심됩니다.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 보세요.
번역
밝은 달빛이 창호지를 비춰 마치 땅에 서리가 내린 듯하다.
그날 고개를 들어 창밖 하늘의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먼 고향을 떠올렸다.
댓글
조용한 밤 생각: 조용한 밤에 떠오르는 생각.
침대: 오늘날에는 다섯 가지 이론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 손가락이 우물 플랫폼을 가리킵니다. 학자들이 논문을 작성하고 이를 검증했습니다. 중국교육자협회 이사인 성시(Cheng Shi)는 연구 결과를 논문으로 작성해 저널에 발표했고, 친구들과 함께 『시(Poetry)』도 창작했다.
두 번째 손가락은 우물울타리를 뜻한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중국 최초의 우물은 나무우물이었다. 고대의 우물 난간은 높이가 수 미터에 달하며 우물 머리를 둘러싸는 사각형 프레임을 형성하여 사람들이 우물 속으로 떨어지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이 사각형 모양은 네 개의 벽과 고대 침대를 닮았습니다. 따라서 고대의 우물난간을 은단(銀床)이라고도 하여 우물과 받침이 연관되어 있음을 나타내며 둘의 모양과 기능이 유사하여 관계가 발생하였다. 옛날에는 우물울타리를 지칭하는 특별한 단어가 있었는데, 바로 '한'이라는 단어였습니다. "Shuowen"은 "Han"을 우물 벽을 의미하는 "Jingyuanye"로 해석합니다.
세 번째 단어 '침대'는 '창'의 가명이다. 이 시에서 '침대'라는 단어는 논쟁과 반대의 초점이다. 우리는 몇 가지 기본적인 추론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시를 쓴 배경은 달이 밝은 밤, 아마도 보름달 즈음이었을 것이다.
작가가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봤기 때문에, 작가가 실내에서 무심코 올려다본다면 달을 볼 수 없을 것이다. 따라서 '침대'는 실외 물체로 판단되며, 구체적으로 무엇인지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침대'가 '창문'과 연결되어 있을 수도 있고, 창문 앞에서 달을 볼 수도 있다. 그러나 송대본 『산 위의 달을 올려다본다』를 참고하면 저자가 바깥의 달이라고 말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시간적으로 볼 때, 작가의 원래 의도에 대한 충성도 측면에서 송나라 버전이 명나라 버전보다 더 신뢰성이 높습니다.
사기의 원래 뜻은 앉고 눕는 도구라는 뜻이다. 『시경·소야·사천』에는 '잠잘 때 쓰는 침대'가 있고, '의·벗기는 침대·왕두주'에도 있다. "그 아래서 평안하라" "그게 바로 그 뜻이니라."
Wuma Weidu 등은 침대가 Hu 침대로 해석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Hu 침대는 "손 침대", "손 의자" 및 "로프 침대"라고도 합니다. 고대에는 접을 수 있고 가벼운 의자를 사용했는데, 말의 기능은 작은 벤치와 비슷했지만, 사람이 앉는 표면은 나무판이 아니라 접을 수 있는 천이나 이와 유사한 물건이었고, 다리도 있었다. 양쪽이 닫힐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고대문서나 시에서 흔히 '후침대'나 '침대'로 오해받는다. 당나라 시대까지만 해도 "침대"는 여전히 "호 침대"(즉, 일종의 좌석인 마자르)였습니다.
의심: 그런 것 같다.
머리를 들어보세요: 머리를 들어보세요.
9. 유치원 암기에 적합한 고대시
거위 송가
나빈왕(당나라)
거위, 거위 , 거위, Quxiang은 하늘에 노래합니다.
녹색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안스리움이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번역
"거위, 거위, 거위!" 푸른 하늘을 바라보며 기러기 떼가 굽은 목을 펴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청록색 물 위에 하얀 몸이 떠 있고, 붉은 발바닥이 맑은 물의 파도를 휘젓는다.
주의사항
곡선형 아이템: 목을 구부린다.
곡 : 창밍.
다이얼: 스와이프.
10. 유치원 암기에 적합한 고대시
강남
한웨푸[한나라]
연꽃은 남쪽에서 따올 수 있다 장강(長江) 강변, 연잎밭이 있다. 연꽃잎 사이에서 물고기들이 노는 모습.
연잎은 동쪽, 연잎은 서쪽, 연잎은 남쪽, 연잎은 북쪽입니다.
바람에 펄럭입니다. 빽빽한 연잎 아래서 쾌활한 물고기들이 쉬지 않고 놀고 있습니다.
여기에 한동안 있다가 갑자기 또 그곳으로 헤엄쳐 갔다가 동쪽인지 서쪽인지 남쪽인지 북쪽인지 불명확했다.
참고
한웨푸(Han Yuefu): 원래는 한 왕조 초기에 시를 수집하고 음악을 만드는 공식적인 사무실이었습니다. 나중에는 한 왕조의 월푸 시를 구체적으로 지칭합니다. 한나라 혜제때 관직 악보령이 있었고, 당시에도 악보가 있었을 것이다. 우 황제 통치 기간 동안 월푸는 규모가 커져 교외의 제사, 퍼레이드, 궁정 모임, 연회 중 음악을 담당할 뿐만 아니라 통치자들이 관습을 준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민요 모음집을 담당하는 전담 공식 사무실이 되었습니다. 국민의 정서. Yuefu의 음악에 맞춰 수집된 발라드와 기타 시는 후대에 Yuefu 시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천천: 연잎이 무성해 보이네요.
Can: 여기서는 '적절하다', '딱 좋다'라는 뜻입니다.
번역 및 참고 사항 2
번역
연꽃은 양쯔강 남쪽 물에서 따올 수 있으며 그 위에 연잎이 겹겹이 쌓여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무성하고 푸르고, 물고기들이 연잎 사이에서 놀고 있습니다.
물고기는 연잎 동쪽, 연잎 서쪽, 연잎 남쪽, 연잎 북쪽에서 놀았습니다.
댓글
그: 어떻게.
천천: 연잎이 무성하고 이어져 있는 것 같아요.
11. 유치원 암기에 적합한 고대시
석회 노래
Yu Qian [명나라]
수천 개의 망치가 조각되어 있습니다. 깊은 산을 쳐서 불로 태웠나니 네가 게으르면 (만개의 끌 한 작업: 만타)
뼈가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야 한다. (Hun Bu Ai Yi Zu: 전혀 두렵지 않음)
번역
석회암은 수천 개의 망치를 거쳐 깊은 산에서 채굴할 수 있습니다. 평범한 것.
세상에서 숭고한 성실성을 지키는 한 몸이 조각나더라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댓글
라임 성가: 라임을 찬양합니다. 음: 외쳐요. 고대 시 장르(고대 시의 한 형태)를 가리키는 명칭이다.
수천 개의 망치와 수천 개의 끌: 석회 채굴의 어려움을 설명하는 수많은 망치와 발굴.
Qian, Wan: 많은 것을 설명하는 기능어.
해머: 망치.
끌: 파다.
유휴 상태인 경우: 흔한 일인 것 같습니다.
만약: 마치, 마치.
여가: 보통, 편안한.
훈: 다요.
순진함(Innocence): 석회의 새하얀 성질을 말하며, 고상한 도덕적 고결함을 비유하기도 합니다.
인간세계: 인간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