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일곱 살의 자전거' 를 읽고 1
를 느끼다나는 열일곱 살 때 내가 무엇을 할 것인지 깊이 생각해 볼 수 없었다. 창명 몇 개의 깨끗한 교실에서 책을 읽습니까? 운동장에서 자신의 즐거운 웃음소리를 쏟아내나요? 친구들 사이에서 방자하게 천남해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까? 거리에서 사당과 마구 먹고 마시나요? 아니면 당연히 부모의 보살핌을 즐기고 있는 것일까?
열일곱 살, 정직하고 찬란한 나이,' 열일곱 살 자전거' 의 두 주인공은 비극적인 열일곱 살이다. 영화 속 곽연귀는 시골에서 도시로 아르바이트를 하러 온 총각으로 한 택배회사에서 택배를 배달하는 일을 찾았다. 그는 회사에서 보낸 은색 산악자전거를 타고 베이징시를 가득 메웠다. 그는 이 차를 좋아했는데, 이 차가 곧 그에게 속할 때 자전거를 잃어버렸다는 것을 알게 되자 곽연귀는 자전거를 찾는 길에 올랐다.
한 도시 소년, 가정이 가난하지만, 줄곧 자신의 자전거를 갖고 싶어 한다. 그래서 아버지가 여러 차례 약속을 이행하지 않은 상황에서, 집안의 돈을 훔쳐 중고차 한 대를 샀는데, 이 차는 바로 곽연귀에서 잃어버린 차이다.
운명이 이렇게 놀려서 자전거 한 대가 열일곱 살 된 두 소년을 연결시켰다. 결국, 도시 소년은 자신의 갈망을 포기하고 차를 곽연귀에게 돌려주고 어쩔 수 없이 벽에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골 소년은 이미 망가진 자전거를 메고 혼자 북경의 거리를 걸었고, 결국 망망한 차해 속에 파묻혔고, 고독한 그림자와 부서진 자전거는 외래이주 노동자를 상징하며, 영원히 도시에 녹아들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도착했을 때 그는' 희망' 인 자전거를 가지고 있었는데, 지금은 희망이 깨졌다. 이것은 하층인의 슬픔으로, 억압당하고 불구가 될 운명이다!
열일곱 살의 자전거' 는 역시 청춘이지만, (.) 이렇게 씁쓸한 청춘이다. 영화를 보는 과정에서, 나는 줄곧 쓴 열매를 머금은 것 같다. 영화가 나의 방화세월을 상상하면서.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열일곱 살, 어쩌면 모든 사람이 자전거를 가지고, 그것을 타고, 필사적으로 페달을 밟고 있을지도 모른다. 당신은 무엇을 쫓고 있는가? 왜 쫓는 거야? 17 세의 자전거' 를 읽다가 2
가 느껴졌다17 세의 자전거' 는 그렇게 평범한 한 소년을 다룬다. 교육의 부족과 가치관의' 불건전함' 으로 북애리가 말했듯이, 그는 구타를 두려워하지 않고, 굶주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의 세계는 38 평방미터의 집밖에 없다. 이 소년은 500 달러짜리 자전거밖에 없습니다.
중고차 판매상들이 두 가지를 한데 모으고, 똑같이 자동차를 목숨처럼 사랑하는 사람들이다. 하나는 일을 위한 것이고, 베이징의 무감각한 곳에서 계속 살아남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나는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 자신을 표현하기 위한 학생이다. 때로는 그렇게 보는 것이 사람을 얽히게 한다. 때로는 사람들이 매우 철저히 반성하게 할 수도 있다. 극 중 나는 자주 스스로에게 물어본다. 자신이 살고 싶은 생활 속에서, 원하는 것은 그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인생명언) 극 중 한 마디가 매우 기발하다. 여주인이 남주에게 이르되 그렇지 아니하면 나를 데려다 주옵소서 남자 주인은 주저하지 않고 말했다: 너 없이는 집에 갈 수 없어? 하. 네. 사실, 국에서 태어났는데, 어떻게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것을 똑똑히 볼 수 있을까. 그는 그녀를 매우 사랑했고, 그녀가 자신의 형편없는 면을 보고 싶지 않았고, 그녀는요. 그를 전혀 모르는데, 한 사람을 좋아하는 이상, 왜 그보다 한 단계 높은 모습을 보여야 합니까? 말의 어조는 그렇게 연민이 있다는 것이다. 여자여, 당신이 누군가를 사랑하기 때문에, 그 앞에서 자신의 도도한 면을 드러내지 마세요. "도도할수록 더 비천합니다." 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언젠가는 자신의 도도함을 위해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이야기는 매우 치밀해서 자전거 한 대가 전후로 연결되어 있다. 그중에서 간접적으로 각종 세상 물정을 묘사하고, 보이는 것은 가짜일 수도 있고, 듣는 것은 거짓말일 수도 있다. 마치 이야기 속의 그 잡화점 주인이 그 마음속의 여신이 단지 가정부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된 것 같다. 그녀가 농촌에서 온 줄 알았다면 나는 그랬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좋아, 이야기의 끝에서, 베이징 골목의 냉랭한 비천한 인정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다른 사람들이 에워싸는 것을 보고 무의식적인 얼굴을 클로즈업했다. 동시에 현재의 사회 상황을 측면으로 반영했다. 결말에 거시적으로 아침 거리를 오가는 사람들을 촬영했다. 이야기는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 같다.
이것들은 바꿀 수 없고 적응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