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성은 두보, 두보는 당대의 위대한 시인 중 하나로, 시선 이백과 함께' 이두' 라고 부른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깊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 소년 시절은 연이어 오월 () 와 제조 () 를 여행했는데, 그동안 낙양 () 에 갔었는데 반드시 제 1 위를 들지 못했다. 서른다섯 살 이후 장안에서 먼저 시험에 응시하고 낙제하였다. 나중에 황제에게 부를 바치고 귀인에게 증여하다. 관직은 뜻을 이루지 못하고 당나라 상류사회의 사치와 사회 위기를 직접 목격했다.
천보 14 년 (755 년), 안사의 난리가 터져 관문을 잃고 두보는 연이어 여러 곳을 전전했다. 건원 2 년 (759 년)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으로 들어왔고, 전란을 피해 생활이 비교적 안정되었지만, 여전히 마음이 창생하여 국사를 품고 있다.
두보는' 승고',' 춘망',' 북정',' 삼리',' 삼별' 등의 명작을 창작했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그도 방탕한 면이 있어 명작' 음료 중 팔선가' 에서 두보의 호쾌한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의 사상의 핵심은 인지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상, 다시 풍속순순' 이라는 웅장한 포부를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결코 두드러지지 않았지만, 나중에 명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모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 * * * 약 1,500 곡의 시가 보존되어 대부분' 두공부집' 에 모였다.
확장 데이터:
율시는 두시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두보 율시의 성과는 우선 율시의 표현 범위를 확대하는 데 있다. 그는 율시로 접대, 영회, 구금, 잔치, 산수뿐만 아니라 율시로 시사를 쓴다. 율시로 시사를 쓰면, 글자 수와 격법이 모두 제한되고, 난이도가 더 크지만, 두보는 오히려 자유로워질 수 있다.
두보는 율시를 종횡무진하게 썼고, 극도로 변화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녔고, 합법이지만 소리 내지 않는 법칙의 속박을 보지 못했고, 대결은 깔끔했지만, 대전의 흔적은 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양륜이' 두집 칠언율 1 위' 라고 부르는' 승고' 는 바로 이런 시이다.' 바람이 급하고 하늘이 높고 원숭이가 울부짖으며, 청사백새가 날아간다. 끝없이 나무가 쓸쓸히 떨어지고, 장강이 굴러온다. 만리의 슬픈 가을은 늘 손님으로, 백년여의 병으로 홀로 무대에 올랐다. 험난한 고생은 번잡한 귀밑머리를 미워하고, 난잡하게 새로 탁한 술잔을 멈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응?
시 전체가 성율식에 있어서 매우 정밀하고 정미하다. 여덟 마디 모두 옳고, 첫 번째 연문에서도 옳다. 엄정한 대결은 이미지의 흐름감에 가려져 엄밀하고 원활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