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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모노는 일본산입니다 민족 전통 의상의 명칭. 일본에서는 '사물'이라고도 합니다. 기모노는 우리나라 수나라와 당나라 의상을 모델로 한 것입니다. 서기 8세기부터 9세기까지 일본에서는 한때 "당나라 스타일" 의류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비록 미래에 일본의 독특한 스타일이 형성되기 위해 변화가 있었지만 여전히 고대 중국 복식의 특징을 일부 담고 있습니다. 여성용 기모노의 스타일과 색상의 차이는 나이와 결혼의 표시입니다. 예를 들어, 미혼 여성은 소매가 긴 겉옷을 입고, 기혼 여성은 소매가 넓은 겉옷을 입습니다. 셔츠는 둥근 머리입니다. 롤빵과 수수한 셔츠를 입은 사람은 주부입니다. 기모노에는 단추가 없고 매듭이 있는 오비만 있습니다. 벨트의 종류도 다양하고, 매듭짓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가장 널리 사용되는 매듭 방법 중 하나는 "태고 매듭(Taiko Knot)"이라고 불리는데, 허리띠 안쪽에 사각형 상자처럼 보이는 매듭이 있는 심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기모노 뒤 장식입니다. 매듭은 매우 번거로웠기 때문에 전쟁 후에는 기성 매듭을 사용한 '개량형 벨트'와 '문화 벨트'가 등장했습니다. 오늘날 일본인의 일상복은 양복으로 대체된 지 오래지만, 기모노는 여전히 결혼식, 축하 행사, 전통 꽃꽂이, 다도 및 기타 성대한 사교 행사에서 꼭 입어야 하는 드레스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기모노는 일본의 전통 민족의상이자, 일본 사람들이 세계에 가장 뽐낼 수 있는 문화자산이기도 합니다. 기모노를 입는 기술은 그 풍습과 배경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우아하고 아름다운 문양은 일본 국민의 풍경에 대한 감상과 현지 관습에 대한 애착, 그리고 인간의 정신과 상황에 대한 섬세한 감정에서 비롯됩니다.
기모노. 우아함을 통합할 뿐만 아니라 관대함과 깊은 절제력은 그것을 입는 사람의 "마음"과 "움직임"을 반영합니다. 앉은 자세나 서 있는 자세 모두 내부적으로나 외부적으로나 완벽한 예절이 되기 위해 완전한 학습과 훈련을 거쳐야 합니다. 기모노의 패턴과 색상이 자연의 특정 이미지를 반영하기 때문에 "하나미 스크린"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기모노를 입고 돌아다니면 기모노는 역동적인 캔버스처럼 흔들리게 됩니다
기모노를 만드는 방법은 먼저 필요한 천의 너비를 결정한 다음 표준화된 단위로 각 부분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남성용 기모노와 여성용 기모노는 폭이 다릅니다. 원단을 잘라서 직선으로 잘라서 한 장 한 장씩 조립하는 과정에서 원단이 남지 않습니다. p>
아동기모노의 경우 원단을 측정할 때, 성장에 따라 시기적절하게 늘어나고 넓어질 수 있도록 솔기 여유분을 미리 남겨두어 적절한 사이즈로 교정하는 이유. 기모노는 이런 디자인과 제작 방식을 채택한 정신도 '낭비하지 않고 대대로 이어져 많은 사람이 입는다'는 일본의 전통 풍습과도 맥을 같이한다. 과거에는 허리에 넓은 벨트를 착용하면 두꺼운 벨트가 신체를 구속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이는 비과학적이고 비위생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기모노 벨트는 신체를 고르게 압축할 뿐만 아니라 신체를 낮추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압을 높이는 동시에 배를 올려주는 과학적이고 위생적인 방법입니다.
1. 기모노의 전통은 중국 당나라의 의복을 기반으로 합니다.
서기 8세기에 중국 당나라의 의복이 일본에 전해져 일본 사람들이 입는 기모노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늘날의 기모노는 기본적으로 약 600년 전에 만들어졌습니다.
시대의 기모노
1: 여성의 기모노는 처음에는 "기모노(Kimono)"라고 불렸고, 남성복은 "배너(Banner)"라고 불렸습니다. 일명 '기모노'는 천으로 만든 것인데 윗부분에 구멍을 파서 머리 위로 끌어올린 뒤 끈으로 겨드랑이 아래에 묶은 뒤 스커트 모양의 하의를 입는 것이 원시적이고 실용적이다. '배너'는 스님처럼 몸에 자르지 않은 천을 감는 것입니다. 오른쪽 어깨는 승복처럼 드러납니다.
2: 조몬 시대와 야요이 시대의 의상 두 가지. 일본에서 등장한 것은 오늘날의 것과 유사한 어깨형 크루넥 셔츠입니다. 라운드 넥 니트 풀오버는 다른 하나는 더블 브레스트 유형으로, 오른쪽 밑단은 플래킷에 있고 칼라 끝은 허리까지 입니다. 통소매, 기장은 무릎 위.
상단은 스카프와 매치하며, 스카프는 일반적으로 장식으로 어깨에 걸어 두는데 형태가 제한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비는 스카프보다 크고 긴 띠 모양의 천으로, 어깨에서 허리까지 걸쳐져 있습니다. “고대 일본의 후궁들은 남자들에게 보이는 것을 금기시하여 몸을 가리는 데 사용했습니다. 하카마는 원래 하체에 입혀 윗부분을 덮는 천을 가리킵니다. 하의는 다리로만 연결되는 바지와 비슷합니다. p>
3: 일본 나라시대
중국이 당나라를 번영시켰을 때, 일본은 많은 학자와 승려를 중국에 파견하여 당나라에 유학시켰습니다. 따라서 이 시기 일본 복식은 중국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의복 색상은 여전히 비교적 단순했습니다.
4: 헤이안 시대
19세기의 영향을 받아 기모노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독특한 특징을 가지게 되었고, 여성복은 주로 '12단식'과 '당이'로 바뀌었습니다. , 남성복은 주로 '넥타이', '나오 옷', '사리 옷'입니다.
귀족 사회의 의복은 주로 비단이지만 서민의 의복은 주로 대마이며 비단은 될 수 없습니다.
5 : 가마쿠라 시대
정권은 지나치게 부패하고 방탕하며, 대신의 통치가 쇠퇴하는 시대에 야위고 소박한 무술문화가 나타났다. , 그리고 의복도 이 시대의 특징을 반영했습니다. 당시 중국은 원나라에 있었고 원나라의 군대는 일본의 첫 침략 이후 전쟁을 촉진하기 위해 몇 년 동안 계속되었습니다. 심플한 옷과 넓은 소매까지.
다시 좁은 소매로 바뀌었습니다.
6: 무로마치 시대
이 시기에는 가문이 옷에 인쇄되기 시작했고, 캐주얼한 의상 디자인이 격식을 갖추기 시작했습니다. 백조 모자는 유행하는 남성 의류였습니다.
7: 에도 시대
에도 시대는 남성 의류 역사상 가장 번영한 시기입니다. 그리고 여성복은 변화하여 <여성의 작은 소매 모양 등 현대에 가까워지고 남성복에는 하오리가 유행하고 오비 매듭이 대중화되었습니다.> 그러나 기본 패턴은 메이지 시대에 정해졌습니다. , 현대적인 의미의 기모노는 그 이후로 확정되었으며, 그 이후에도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 p>현재 볼 수 있는 기모노는 대부분 에도 시대의 의복 특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8: 메이지, 다이쇼, 쇼와일본과 서양이 공존하는 근대 일본의복이지만, 메이지 시대에는 여성도 기모노를 입었지만 남성은 서양의상을 입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다이쇼 시대에는 남성들이 양복을 입기 시작했고, 여성들도 서양식 옷을 입기 시작했습니다. /p>
다이쇼 시대 이후 전쟁으로 인해 기모노의 진화가 중단되었고, 전쟁 이후에도 계속 발전했습니다.
2. 기모노의 분류
p>< p>1: 유카타유카타도 목욕 후나 여름의 더운 계절에 입는 간단한 기모노입니다. 10 9세기 후반 이후) 양복과 양복이 도입되면서 기모노를 입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줄어들었고, 최근에는 여름 사원 박람회나 불꽃놀이 등 활기 넘치는 장소에서 유카타가 새로운 인기 품목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여름에는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p>
2 : 후리소데
후리소데는 소매 길이에 따라 대후리소데, 미디엄 후리소데로 나뉘는데요. 작은 후리소데. 미혼 여성을 위한 특별한 드레스이기 때문에 결혼 후에는 소매를 짧게 잘라야 합니다.
큰 후리소데: 결혼식 신부복...etc. 성인식, 졸업식, 사은회, 다과회 등 작은 후리소데: 격식을 차리는 자리, 비공식적인 자리 등 모든 자리에 착용할 수 있습니다.
3: 토소데
토소데는 기혼 여성이 입는 예복으로 주로 결혼식 등 격식 있는 자리에 입는다. 색상은 검정색이며, 치마와 소매 부분에 무늬가 있고, 금박을 박은 허리띠와 조화를 이룬다. 토미소데는 검정 토미소데와 시로 토미소데로 나누어집니다.
4: 방문
방문은 "시로 토미소데"(소매 있음)라고도 합니다. 밑단이 더 화려한 패턴으로 되어 있어 결혼 요건이 없으며, 입는 경우가 더 넓습니다.
5: 꽃 웨딩복
꽃 웨딩복은 여성의 삶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본의 결혼식 스타일은 신 앞에서의 전통 결혼식과 서양의 교회 결혼식으로 나눌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꽃 웨딩 드레스는 필수입니다. 꽃무늬 웨딩드레스: 시로모, 우카케, 후리소데. 머리에 입는 옷과 옷의 종류는 가문의 규정과 개인 스타일에 따라 다릅니다.
6: 두안 공통복
옷의 소재, 짜임, 패턴, 색상 등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며, 소위 평상복이라 함은 홈레저용, 쇼핑용으로 착용할 수 있는 일상복을 말합니다. , 쇼핑, 다과회, 동창회 등.
7: 졸업복
단기대학 이상의 졸업식이나 학위수여식에서 입는 옷. 기모노 슬리퍼와 라이딩 부츠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3. 기모노 스타일
p>기모노에는 다양한 스타일이 있으며 결혼식, 연회용도 다릅니다. , 장례식, 예식, 봄, 여름, 가을, 겨울에도 그 패턴과 질감에 따라 고상한 기모노와 낮은 품격의 기모노가 있습니다.
오늘날 기모노는 사람들이 결혼식에 즐겨 입는 의상일 뿐만 아니라, 예를 들어, 신부의 웨딩드레스는 같은 패턴과 다른 색상으로 디자인되어 그 변화를 강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레이어는 같은 무늬 디자인이지만 다른 경우에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댁에서 접대할 때 입는 색과 어머니 집에서 접대할 때 입는 색이 다릅니다. 또한 장수를 상징하는 소나무, 학 등의 상서로운 문양을 디자인한 웨딩드레스로 바닥까지 내려오는 긴 소매(후리소데)를 강조하여 공식적인 자리에서 입는다. , 이는 그녀가 귀족 출신이고 노동자 계층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일반적으로 기혼 여성의 소매는 짧아서 결혼 상태를 나타냅니다.
봄: 벚꽃이 만발하거나 디자인됩니다. 봄의 서양 꽃무늬를 테마로 핑크색으로
여름: 시원한 색상이 고려되며, 패턴은 파도, 물에서 노는 물고기, 심지어 물가의 식물, 꽃, 새까지 테마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을: 가을 국화를 테마로 하여 황량한 가을 분위기를 더하고 어두운 색상을 더했습니다.
겨울: 겨울의 북쪽 설경을 테마로 합니다.
모든 국가. 중국 당나라의 호한 통합, 청나라의 치파오, 네덜란드의 나무 신발 등 자체의 대표적인 의류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요소는 고유한 기원과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의복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지형, 기후, 독특한 역사와 문화입니다.
이러한 전통 문화는 또한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주도합니다. (대만 중학생이 수집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