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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가 발전 과정

중국 고전시는 중국 문화의 가장 두드러진 대표이며, 그 출현은 글이 없는 먼 옛날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을 정도로 오래되었다. 예기' 에는 신농시대의 제사가요가 기재되어 있다.' 흙, 반그 집! 물, 그 골짜기로 돌아가라! 곤충, 하지 마! 초목, 그 택지로 돌아가라! " 오월 춘추' 도 원시인의 사냥을 반영하는 가요인' 탄가' 를 기록했다.' 단죽, 속주, 비토, 추미'. " 이 노래들은 시, 음악, 춤의 결합의 전형적인 예이며, 시, 음악, 춤의 결합은 바로 중국시가 탄생할 때의 중요한 특징이다.

기원전 6 세기에' 시경' 은 지방토악의 15 국풍 160 편, 조정정악의 다야 31 편, 소야 74 편, 제사 음악의 송송 40 편, ***305 편, 악보 실전 6 곡 등 책으로 편성되었다. 생산 지역은 현재 산시 (), 산시 (), 허난 (), 허베이 (), 산둥 (), 호남 북부 () 를 포함한다. "시경" 에는 연회의 즐거움을 반영하는 시가 있다. 예를 들면, "소야 사슴명" 과 같다. "샤오야 6 월" 과 같은 전쟁을 반영하는 시가 있습니다. 사랑시의 명작은' 정풍 자위' 와 같다. 풍자적 인 현실을 가진 "웨이 펭 빠단"; 주조의 개국 역사를 반영하는 대형 주왕족 서사시' 생민',' 공유민',' 면',' 황인',' 대명' 도 있다.

사언 위주, 중장접문의' 시경' 은 우리나라 서정 위주의 민족문학 특색을 드러내고 있으며, 그 때부터 우리 시는 서정적인 언지의 길로 들어섰고 서정시도 우리 시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정시, 서정시, 서정시, 서정시, 서정시, 서정시) 시경' 에서 현실에 주목하는 열정, 강렬한 정치도덕의식, 진지하고 적극적인 인생태도는' 풍아' 정신으로 요약돼 우리 시의 가장 기본적이고 깊은 전통이 되었다.

기원전 339 년 정월 14 일 중국시 사상 최초의 위인 굴원이 태어났다. 서한 말기의 유향은 굴원 송옥 등의 작품을' 초사' 로 편성했는데, 이 책에는 굴원이 만든' 이소',' 구가' (11 편),' 천문',' 구장' (9 편),' 영혼' 이 수록돼 있다 그 중' 이소' 는 충군 애국을 주제로 바닐라 미인을 상징하며 애절한 감정, 반복되는 분노로 굳건하고 고결한 주인공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굴원의 시는 새로운 시 양식을 만들어 한부의 출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 추 지방어 () 를 대량으로 운용하는데, 예를 들면,' 일부, 만,,,,,,,,,,,,,,,,,,, 초사는 낭만적인 기질을 두드러지게 표현하여 후세의 이백, 이하, 한유 등 시인에게 영향을 미쳤다. 바닐라 미인의 상징전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영향은 청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까지 이어졌다.

시경',' 초사' 에 이어 한대의 악부시가 시단에 올랐는데, 이 시들은 서한의 악부기관과 동한 황문고설서가 민간에서 수집한 것이다. 악부시는 서사보다 길다.' 하네랑' 은 미녀가 강간에 반항하고,' 낯선 상' 서라찜은 현 추구를 거부하고,' 염가행' 은 아내가 나그네를 위해 옷을 꿰매기 위해 남편의 의심을 불러일으켰고, 유명한' 공작새 동남비' 는 처량한 사랑의 비극을 서술했다. 시인의 획은 각자 각자의 계층에 깊이 파고들어, 합치면 사회 전체의 진실한 면모를 충분히 반영하고, 부귀와 고통을 권고하고 동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대의 악부시는 사언시에서 잡언, 오언으로의 전환을 실현하였다.

동한 때 문인 집단이 창작한 시가 나타났고, 전통 사언을 대신하여 새로운 시 스타일이 되고, 심지어 완전한 7 언시가 생겨났다. 현존하는 최초의 동한 문인시는 반고' 영사' 이고, 그의' 죽선부시' 는 비교적 이른 7 언시이다. 가장 유명한 문인시는 작가의 이름을 남기지 않은' 고시 19 곡' 으로 나그네와 사부규의 근심을 쓴 것으로, 향수와 연애가 한데 어우러졌다. 동시에 많은 인생철리를 다루고 영원과 짧음, 인간의 마음가짐과 수명 주기, 슬픔과 기쁨 등을 논의한다. 문인시는 서정적이고, 언어난로는 순수하고, 한 글자는 천금이며, 조식과 도연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동한 말년 건안 시대부터 조위 전기, 삼조, 칠자가 나란히 나왔다.

고지식하고 서늘한 조조, 변연이의 완곡한 조비, 겸 부형의 장인 조식, 그리고 날개인 건안 칠자 () 는 악부 민요에서 문인시로 가는 마지막 전환을 완성하여 오언시의 광활한 길을 열었다. 유명한 조조' 단가행', 조파량체' 연가행', 조식' 백마왕표 증정',' 백마편' 이 있다. 건안 시인 중 조식이 가장 추앙받는 것은 그의 문채가 화려하고 오언시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며, 그의 불행한 신세는 후세 문인들의 * * * * * * * *.

"건안풍골" 은 건안문학, 특히 오언시의 선명하고 강건한 문풍으로, 작가의 관대함과 포만한 사상 감정을 바탕으로 지심필장, 줄거리 다기, 슬프고 관대한 특징을 형성한다. 선명한 개성적 색채와 시대적 특색이 건안시풍만의 매력의 상징이 되었다.

조위 후기 정시년, 사마씨가 권력을 잡았고, 문인들이 사마씨의 통치에 불만을 품고 은둔산림으로, 응우엔, 계강을 비롯한 7 명이' 대림 칠현' 이라고 불렀다. 회적의 대표작은' 영회시' 82 곡으로 중국 문학사 정치 서정시를 개척한 선강이다. 시는 외로움과 고민으로 가득 차 있지만, 정치적 고압에서는 감히 직언하지 못하고 비흥, 상징으로 품에 안겼다. 강 () 의 시는 4 언으로 성취가 가장 높고, 자연을 추구하며, 높은 독립을 추구한다. 전반적으로, 정시풍이 단어의 취지로 바뀌고, 기탁이 깊어 독특한 예술적 면모를 드러낸다.

사마염이 위제를 대신하여 서진을 건립하다. 서진시단이 드러낸 예술적 특색은' 태강시풍' 이라고 불리며, 형식을 중시하고, 묘사가 복잡하며, 사채가 화려하고, 시풍이 번잡하다. 육기의 《의고시》는 화려한 조류 장식의 대표작이다. 태강시풍 대표 인물은 세 장 (장협, 장재, 장항형제), 이루 (육운형제), 양판 (반악, 반니 숙조카) 이다. 그들 시의 산수 묘사 성분이 크게 증가하여 사령운, 사추 등의 산수 시인의 선도를 위한 것이다. 동시대의 좌사는' 영사' 8 곡으로 영사를 빌려 영회하는 길을 열어 후세 시인이 본받는 패러다임이 되었다.

동진 설립 후 100 년 동안 시단은 현언시에 의해 점령되었고, 시예술의 발전 맥락이 중단되었다. 중국시 역사상 두 번째 위인 도연명이 나타날 때까지 이 맥락을 다시 연결시켰다. 그의 시는' 고시 19 곡' 에서 유래한 것으로, 응우안의 유음을 얻어 좌사의 풍골과 위진시, 심지어 중국 고대 시의 고풍스러운 작풍까지 그의 손에서 유례없는 높이로 상승하여, 그로 하여금 한 세대의 시풍을 끝내는 집대성자로서 이정표가 되었다. 그는 전원시 (예:' 귀원지',' 음주' 등) 를 열어 몸소 경작하는 느낌을 쓰고, 밋밋하고 소박한 언어에 인생에 대한 철학적 사고를 흔적도 없이 표현했다. 도연명은 인생 예술화를 추구하는 위진 풍류를 대표하는 인물이자 중국 사대부의 정신적 귀착점 중 하나로 후세 문인들을 위해 정신적인 집을 지었다.

동진은 송으로 대체되었고, 이후 송, 치, 리앙, 첸 교대, 사방이 강남을 편안했다. 남방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여유로운 경제조건으로 남조의 민가가 청려하고 시주곡 () 을 대표작으로 하고, 네 마디 운율을 바꾸고, 연주격 (), 성운회환 () 을 완곡하게 한다. 북조 민요는 북방의 각 민족 * * * 이 함께 창조한 문화의 결실이며,' 칙륵 노래' 는 웅장하고 웅장하며, 천고의 절창이다. 대표작' 목란시' 는 신선하고 강건하여 한 여영웅의 영풍호기를 썼다.

남조 송대의 사령운부터 문인 시풍이 바뀌었다. 그는 산수시를 개척했는데, 특징은 신선하고 상큼하며, 조각물상 묘사에 치중하지만, 정성스럽게 궁리하여,' 승지 위층' 과 같이 매우 평범하다. 그는 한 세대의 새로운 시풍을 여는 개척자로 남조 전체 세대의 시풍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제량진삼대는 신체시가 형성되고 발전하는 시기이며, 성률과 대구를 중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심요 등은 음운이 엄격한' 영명체' 를 창설하여 4 성 팔병을 규정하고 시의 음운미를 중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영명체' 는 시인 사홀을 대표해 산수시를 계속 쓰며 고마움의 난해함, 정경 융합, 깊고 함축적, 영명성율, 음조의 유창함을 피한다.

제량 2 대는 소자량 (), 소연 (), 소통 () 의 세 문학그룹을 형성하는데, 시 창작은 모두 궁체 염정시 () 를 위주로 하지만, 남방 시인 유신 () 은 북방에 머물러 남방 문풍을 북방으로 데려오는 동시에, 자신의 시풍도 남북의 길이, 가난한 남북의 승리를 모았다. 남방의 청리와 북방의 강건한 결합으로 당대의 신시풍 형성에 필요한 준비를 하였다.

당시는 중국시의 상징이다. 초당 사걸, 천자앙 초당 시인은 영명체를 바탕으로 신체시-율시, 오율은 송의 질문, 심요기 손에 최종 정형을 만들었다. 성당국세가 강대하여 중국시사 제 3 위인 이백이 시단에 올랐다. 그는 절세의 재능과 호방한 기질로 시를' 촉도난',' 장진주' 등의 시, 기개가 솟아오르고, 흔적도 없고, 깊이 스며들기도 한다. 변두리 시인 고시, 센삼의' 연가행',' 마천행봉송 출사서정' 은 변두리 생활을 장엄하고 호매한 관대함으로 썼다. 전원시인 왕위, 맹호연은 산수전원의 조용하고 수려함을 청려하게 표현했다.

서기 775 년에 안사의 난리가 터졌다. 중국시 역사상 네 번째 위인 두보는 전쟁 중의 인간재해를 감동적으로 읊으며,' 삼리',' 삼별' 은 깊은 서정을 서사에 녹여 시가 표현 방법의 큰 변화이며, 시가가 성당시풍에서 중당시풍으로 바뀌는 것을 상징한다. 두보는 전후를 계승한 인물로, 그 인연은 당원직 (), 백거이 () 를 발전시켰다. 텍스트 제나라 카이 한 유, 멩 교외, 리호, 쓴 음운시 학교 를 엽니 다; 그 칠율법은 만당 이상은을 열어 후대의 모범이 되었다.

중당백거이는 슬프고 황량한' 장한가',' 비파행',' 한유',' 석고가',' 육혼산불' 이 있어 중당시의 고조를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만당에 이르러 시풍이 다시 변하자 두목님의 서사시는 깊은 역사적 감개감을 불어넣었다. 이상은은' 필역' (칠율) 이 침울하고, 절대류 두보,' 금서',' 무제' 등 몽롱한 시가 심령세계로 깊숙이 파고들어 처량하고 은은한 풍격을 형성하여 당대의 마지막 시단이 되었다.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하여 진나라를 건립하는데, 존재하는 시간이 매우 짧아서 시가 거의 남지 않았다. 진나라에 이어 양한 (서한, 동한) 은 약 400 년 동안 존재해 가치가 높은 시가 유산을 남겼다. 우선 악부 민요였다. 악부' 는 원래 한무제 때 건립된 음악기관으로 궁정을 위해 악장과 훈련배우들을 만들면서 궁정과 귀족 오락을 위해 민요를 채집했다. "한서 예문지" 에서 말했다. "효무립악부에서 가요를 채집했기 때문에 대대, 조, 진, 초풍이 있었다. 모두 애락을 느끼고, 인연을 맺고, 풍속을 보고, 두터운 구름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사실 당시 시를 채집한 지역은 세대, 조, 진, 추 4 개 지역뿐만 아니라 범위도 훨씬 컸다. "애락을 느끼며 인연을 맺다" 는 말은 이 가요들이 백성들의 고락의 진정한 표현이며, 모두 표적이 되어 있으며, 통치자들은 민정을 관찰하고 정교의 득실을 이해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 민요들은 악부기관 수집 정리로 보존되어 통칭하여' 악부시' 라고 부른다. 앞으로 각 세대가 입락이 부를 수 있는 시를' 악부' 라고 부르는 것은 더 이상 한대 음악기관의 의미가 아니다.

한대 악부 민가는' 시경' 의 전통을 이어받아 사회 생활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감정이 진지하고, 문장의 길이가 다르고, 표현 수법이 유연하며, 예술적 감화력이 풍부하며, 고대시에서 진귀한 부분이다. 우리나라 고대의 가장 긴 서사시' 공작새 동남비' (일명' 고시는 초중경의 아내로 일명') 는 유란지와 초중경의 젊은 사랑하는 부부가 이혼과 쌍쌍이 순정을 강요당하는 이야기를 서술하며 예교 살인의 죄악을 고소했다. 시 전체가 비극적 분위기로 가득 찬 악부시에서 얻기 어려운 걸작이다.

2 남북조 악부 민가

조위 () 와 서진 () 시대의 민요는 유포되는 것이 적고, 가장 특색이 있는 것은 동진 () 이후의 남북조 민가 () 이다.

남조 민요는 대부분 발라드이다. 강남 지역은 산이 맑고 경치가 아름답고 정치 국면이 안정될 때 생활 조건이 우수하기 때문에 사랑시가 많다. 이 시들은 대부분 오언사구, 언어가 부드럽고, 구상이 새롭고, 동음 이의어를 많이 사용하는 수사법이 특징이다.

북조 민요의 특색이 뚜렷하다.' 하늘이 창창하고, 들판이 망망하고, 바람이 불어 소와 양을 낮게 본다' 는 그' 칙륵 노래' 는 천여 년 동안 널리 전해져 그 매력을 증명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유명한' 목란시' 도 이 시점에서 태어났고, 목란이라는 대부군 여영웅을 열렬히 칭송했다. 목란은 반드시 그 사람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전쟁이 잦은 북방에서는 비슷한 일이 있을 수 있다. 사람들이 그녀의 품성과 행동을 사랑했기 때문에, 나중에 그녀에게' 화목란' 라는 성을 붙였으니, 정말 그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다. 목란이라는 영웅적인 형상의 출현은 완전히 이 목란시의 공로이다.

3 한 위진 남북조 문인시

선진시대의' 시경' 은 기본적으로 사언시로, 한대에 이르러서야 오언체의 민가가 나타났다. 오언은 사언음절보다 증가하고 표현력과 음악성이 풍부하여, 일부 문인들은 민가를 배워 오언시를 만들기 시작했다. 가장 성숙한 오언시는 동한 후기에 나타난' 고시 19 곡' 이다. 이 19 편의 시, 작가는 더 이상 시험할 수 없고, 한 사람의 일시적인 작품도 아니다. 모두 실의에 빠진 감정을 표현하고 제때의 즐거움을 조장하는 작품이다.

삼조' 와' 건안 칠자' 의 시는 한대 악부시의 전통을 직접 계승하고, 현실에 개입하고, 감정이 뜨겁고, 시풍이 소박하며, 후세에' 건안풍골' 이라고 불리며 후세 시인 (특히 당대의 시인) 의 학습 대상이 되었다.

건안 이후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많은 시인이 나타났고, 위위 시대의 응우엔, 지강과 같은 유명한 사람들이 나타났다. 진나라의 좌사, 육기, 도잠; 리우 송 시에 링 윤, 바오 사진; 남제의 시홀, 심약; 리앙 세대 우 평균, 호슨; 진대의 서릉, 유신 등. 그중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도잠이다.

도잠, 일명 연명, 문자가 밝다. 그는 동진 대신 도담의 증손자로, 파락 관료 가정에서 태어나 펑택현 () 의 소관 () 을 한 적이 있다고 한다. 성격이 거만하기 때문에,' 5 두미터 허리를 굽히려 하지 않는다' ('5 두미터' 는 녹록임), 사관은 고향인 보양차이 상 (오늘 강서성 구강) 에 은둔해 평생 은둔했다. 그는 오랫동안 농촌에 살면서 농민 생활에 익숙하며, 그 시는 전원생활과 은둔 정취를 많이 쓴다.

도잠후 영향력이 큰 시인은 유송시의 사령운과 보사진이다. 사령운 출신은 관료세가로, 일생의 정치가 실의에 빠지고, 산수를 동정하며 산수시파를 개척했다. 그는 자구를 조각하는 데 능하여, "새소리가 밤의 서식에 대해 알고, 나무가 떨어지면 풍발" ("석문암상숙") 이 가을경을 쓰고, "제란은 점점 오솔길, 부용시발지" ("유남정") 가 하경을 쓰는 것과 같이, 모두 좋은 문장이다. 연못에 봄풀이 생기고, 원류변명금' ('승지 위층') 이라는 말이 더 유명하다. 그는 좋은 문장이 있지만, 완전한 좋은 시가 부족하여, 성과는 보조만큼 좋지 않다.

보조 출신은 한문 출신으로, 문벌 출신을 중시하는 남조에서 그의 벼슬길은 매우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 시는 민간의 고통을 반영하고 현실을 비난했다. 시 속에는 불공평한 기운이 가득 차서 통치자와 협력하지 않는 태도를 나타냈다. 그의 시는 관대하고 분방하며, 형식은 변화가 풍부하여 성취가 비교적 높다. 특히 그는 7 언시를 자주 써서 나중에 7 언시의 성장을 위해 길을 개척했다.

남조의 제나라, 양시대에는 음운학이 생겨났고, 시는 4 성 (평, 상, 가, 입) 과 대구를 강조하여 율법이 비교적 엄격한 신체시를 형성했다. 이런 시는 남제무제영이 내년 사이에 탄생해' 영명체' 라고 불리며 작가를 대표해 심약과 사조를 대표한다. 영명체시는 당대 근체시 (율시와 절구) 의 형성을 준비했다.

남조 후기 양진 시대 통치자가 갈수록 사치스럽고 음탕해졌고, 시풍도 쇠퇴하여 이른바' 궁체시' 가 등장해 제왕귀족의 부패한 생활과 음란물을 전문적으로 써서 시가 막바지로 치닫고 있다.

당제국이 건립된 후, 오랜 기간의 정치적 안정을 유지하고, 경제가 회복되고 발전하며, 문화가 전례 없는 번영을 이루며, 온 나라가 왕성한 발전의 좋은 형세를 보이고, 시가 집필을 위해 좋은 사회 환경을 창조하였다. 당대의 과거시험은 시부를 중시하고, 지식인은 진사가 벼슬을 하려면 시를 써야 하는데, 이것도 시 창작에 대한 촉진이다. 시 자체에 대해 말하자면 당대의 5, 7 언고시와 악부가행은 더욱 성숙하여 성조의 운율을 강조하는 5, 7 언율시와 절문이 마침내 형성되고, 시 형식도 백화만발이다.

성당 시대에는 많은 시인들이 시 창작을 최고봉, 장대한 산하, 아름다운 전원과 번화한 도시, 황량한 변두리, 참혹한 전쟁을 시가에서 충분히 표현했다. 특히 이백의 광적인 격정과 현실을 맹렬히 비난하는 낭만주의 시편과 두보가 국가의 운명, 민생의 질고를 주목하는 현실주의 시편은 성당시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당대시는 중국 문화의 진귀한 보물이다. 청대 강희년 동안 편집한' 전당시' 는 2200 여 명의 작가의 48900 여 편의 시를 수입했다. 300 년도 안 되어 이렇게 풍부한 문화유산을 남기는 것은 세계문학사에서도 유일무이하다. 그중에 상당히 많은 우수한 시편은 다채로운 예술적 매력으로 역대 독자들을 정복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오래도록 시들지 않았다.

당대의 시가 발전하여 대략 초당, 성당, 중만당의 여러 단계를 거쳤는데, 아래에 각각 약간의 소개를 하였다.

1 초당시

당시번영의 준비시기로, 중요한 시인은' 초당사걸' 로 불리는 왕보 양형 노조이웃 낙빈왕, 진자앙 심요기 송의 질문 등이 있다. 당대의 건국 초 시가는 여전히 남조시의 관성을 따라 발전하여 부드럽고 가냘프며 생기가 없다. 사걸' 의 출현이 이런 풍조를 변화시키기 시작했다. 그들은 재치가 넘치고, 현재의 상황에 불만을 품고, 자신의 시를 통해 분분한 감정과 장렬한 품들을 토로하여 시의 소재를 넓혔다.

고체시는 고시나 고풍이라고도 한다. 이 개념은 통상적으로 말하는' 고대시' 와는 달리, 전용명사로, 당대 이전에 유행했고 당대에서 계속 유행했던 일종의 시체를 가리키며 당대에 형성된 근체시와 상대적으로 존재한다. 고체시의 특징은 매 문장마다 제한이 없고, 한 문장마다 제한이 없고,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고, 운율도 바꿀 수 있고, 문장과 문장 사이에는 평정대응과 단어 대결의 요구 사항이 없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고체시격법은 비교적 자유롭다. 근체시와 마찬가지로 격법상 매우 엄격한 요구가 다르다. 고체시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오언고시와 칠언고시 (또는 오고와 칠고). 이 밖에도 문장 길이가 고르지 않은 고시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칠고로 분류된다. 어떤 고체시구 수, 글자 수, 율시는 같지만 운율, 평정, 대립은 율시의 요구 사항과 다르기 때문에 여전히 고시이다. 앞서 언급한' 고시 19 수' 와 도연명 등의 시는 모두 고시이다.

근체시는 금체시 ('근처' 와' 오늘' 은 모두 당대의 경우) 라고도 하며 엄격한 격법을 추구한다. 근체시에는 네 가지 기본 요구 사항이 있다. 하나는 문장 수와 글자 수에 규정이 있다는 것이다. 둘째, 운율 의 규정에 따라 운율; 셋째, 상문과 하문의 각 글자 사이에는 평평한 대립과 상착이 필요하다. 넷째, 특정 문장 사이에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형용사대 형용사 등을 규정하고 있다.

근체시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1) 율시는 여덟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다섯 글자는 오언율시라고 불리며, 일곱 글자는 칠언율시라고 불린다. (2) 절구는 네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고, 다섯 글자는 오언절이라고 하고, 일곱 글자는 칠언절이라고 한다.

당대의 시가의 양식은 초당 시대에 이미 완비되어 성당 시대까지 시가 창작의 최고봉이 나타났다.

2 성당시

기원 8 세기 초까지 당 왕조는' 개원성세' 라고 불리며 경제와 문화가 전성기로 발전했다. 시 창작 분야에서도 우수한 시인이 대거 등장해 내용이 매우 풍부한 시를 썼다. 그중 전원산수시와 변두리 전쟁을 묘사한 시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했고 이백과 두보도 나타났다. 다음은 각각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1) 전원 산수시

이런 시에서 가장 유명한 작가는 왕위를 먼저 떠밀었다. 왕 웨이, 단어 마유, 공식 대법관 youcheng, 습관적으로 그의 왕 youcheng 라고도 한다. 그는 불교 사상의 영향을 받아 관료생활에 싫증이 나서 오랫동안 차천별업에 은거하여 자연을 사랑하고 농촌에 익숙하며, 시는 조용하고 한가하게 쓰며 일종의 정적미를 지니고 있다.

(2) 국경 전쟁시

당대의 대외전쟁에서 많은 문인들이 참여해 국경과 군생활에 대해 직접 체험을 하고, 붓을 쓰지 않고 시를 써서 황량한 변두리 풍경을 묘사하고, 장병들의 용무정신을 찬미하거나, 전쟁으로 인한 재난을 저주하여 변세시파를 갖게 되었다.

(3) 이백의 시

이백 (기원 701-762 년), 글자는 태백, 호청련거사. 본적은 서역에 살던 선조들이 이백이 다섯 살쯤 되었을 때 쓰촨 창륭 (이강유현) 으로 이주하여 청소년기를 보냈다. 이백은 가정 형편이 넉넉하여, 젊었을 때 백가의 책을 실컷 읽으며, 비범한 문학적 재능을 보였다. 동시에 교제를 잘하며, 친구와 사회의 영향을 받아 수도성선 ()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며, 행협의를 동경하며, 관대하고 큰 뜻을 가지고 있고, 성격은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스물다섯 살 때 고향을 떠나 장강 황하 남북을 유람하며 사회명사를 사귀어 시문으로 높은 사회적 명성을 얻었다. 천보 원년 (기원 742 년), 친구가 추천했고, 당현종은 그를 한림대기조로, 황제의 시종문인으로 삼으며, 장안에 거주하는 지 거의 3 년 가까이 되어 궁정과 귀족 사회에 대해 직접 이해하게 되었다. 권신이 밀려나서 천보 3 년 (기원 745 년) 에 장안을 떠나 다시 로밍을 시작했다. 낙양에서 그는 그보다 11 살 어린 두보와 만나 평생 우정을 맺었다. 안사의 혼란이 시작되었을 때, 그는 이미 55 세이며 선성 () 에 있었다. 안사의 혼란 속에서 그는 보국의 정을 품고 영왕 이규의 초청을 받아 막부에 들어가 일을 해야 한다. 이규는 숙종 이형에게 척결되고 이백은 야랑 (오늘 구이저우) 으로 추방돼 중도에 사면을 만나 금릉 (오늘 남경) 과 선성 사이에 살았고, 보응원년 (기원 762 년) 은 62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이백은 평생 시전 포부를 꿈꾸며 경천위지의 대사업을 한다.

이백은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묘사한 시가 많아 대부분 걸작이다. 그의 이런 시는 왕위, 맹호연의 시와 격조가 다르다. 왕위, 맹호연의 풍경시가 섬세한 꼼꼼한 꼼꼼한 꼼꼼한 획이라면 이백의 풍경시는 서까래 펜을 날리는 대의였다. 그는 늘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를 그리는 것이 아니라 거시적으로 자연의 멋을 섭취한다. 장강 대하, 바위 절벽, 만리풍운, 그윽한 돌고목, 그의 글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날아올라, 그에게 쫓기고, 조화와 함께 있는 신화 같은 세계를 창조하고, 기이한 생각과 호탕한 풍격을 만들어 내는 것이 바로 이백시의 독특한 특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백은 굴원 이래 시의 낭만주의 정신을 자각적으로 계승하고, 그의 천재와 근면과 더불어 독특한 이백 스타일을 창조했다. 그의 시가 첫 번째 특징은 강한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는 마음이 순결하고, 마음이 넓고, 사랑이 분명하고, 기쁠 때 술을 맑게 하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크게 웃는다. 비분할 때는' 황학루를 두드리라',' 오히려 앵무주' ('강하가 웨남릉빙을 증여한다'), 울며 욕하고 피하는 것이 없다. 두 번째 특징은 더할 나위 없이 풍부한 상상력이다. 시는 빠른 전기처럼, 질풍처럼, 종횡으로 변하고, 기복이 심하며, 그의 서정적인 필요에 따라 고금의 인물, 천문 지리 지식, 진실한 역사, 허황된 신화, 수시로 그의 글 속에 와서 시구를 주입하여 그를 위해 봉사한다. 세 번째 특징은 일반적으로 과장된 언어로 열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백발이 삼천장',' 연산눈꽃이 석처럼 크다',' 일풍이 3 일 산을 넘어뜨린다' 와 같은 극도로 과장된 시구는 그의 시 속에 모두 있다. 과장하기 때문에, 매우 부정확한 언어는 오히려 그의 감정을 매우 정확하게 표현했다.

(4) 두보의 시

두보 (기원 712-770 년) 자자미는 하남 공현에서 태어나 문화교양이 풍부한 가정에서 태어났고, 할아버지 두심언은 유명한 시인이다. 그는 청년기에' 개원성세' 를 맞아 남기오 (), 베트남 (), 북지치 (), 조 () 등을 여행한 적이 있다. 35 세에 장안구관까지 10 년 동안 궁핍한 생활을 하고 나서야 겨우 8 품 소관을 얻었다. 안사의 난발, 장안 함락, 두보는 일찍이 도둑에 빠졌고, 이후 숙종 이형에게 도피하여 좌측으로 주웠다. 49 세 때, 벼슬을 버리고 집에 들어가 청두 교외에 초당을 짓고 정착했으며, 친한 친구 엄무보가 검사공부 원외랑 (따라서 두공부라고도 불림) 을 추천했다.

쓰촨 8 년, 57 세에 출천해 호북 호남 각지를 전전하며, 59 세에 악양 부근에서 작은 배 한 척에서 사망했다.

이 () 두치 () 의 이름은 그들의 성격과 시풍이 매우 다르다. 이백은 광포하고 얽매이지 않는 준마와 같고, 두보는 고생을 참고 적재하는 소처럼 각기 품격이 있고, 제각기 가치가 있다. 두보는 시풍이 늙어서 온건하고 현실주의로 기울었다. 그의 모든 시는 한편으로는 성실한 지식인의 일생의 고통을 반영하고 있으며, 당제국이 성황에서 쇠퇴한 그 역사의 진실한 묘사이기도 하다. 두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사' 라고 불리는데, 바로 여기에 있다.

안사의 혼란은 두보의 일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경험이자 그가 시에 쓴 중요한 내용이다.

두보의 율시는 성과가 가장 높아서 예로부터 율시의 모범으로 인정받았다. 전통을 배우고 계승하는 데 능하다. "말은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고 끊임없이 죽는다", 시를 쓰는 태도가 엄숙하고 진지하여, 고체시와 근체시가 모두 묘경과 화경에 이르게 된다. 이른바' 시성' 이란 시 분야의 성인으로, 중국 3000 여 년 시 역사상 이 영예를 얻은 사람은 두보 한 명뿐이다.

3 중만당시

당나라 중후기에는 왕조의 전성기가 지났지만, 시 창작은 여전히 쇠퇴하지 않고, 한유, 류종원, 장적, 이하, 백거이, 원직, 유우석, 두목, 이상인, 온정윤, 두순학 등 풍격이 다른 걸출한 시인이 잇따르고 있다. 그들의 시는 당제국이 쇠락으로 가는 과정의 위기와 민간 고난을 다른 각도에서 반영해 예술적 성취가 높고 후대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한유는 산문 모두이자 유명한 시인이다. 그는 이 () 두 () 를 가장 숭배하지만, 그들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탐구를 통해 독특한 풍격을 창조했다. 한시의 특징은 기기피풍속을 찾는 것으로, 그의 친한 친구 맹교와 함께' 한맹시파' 라고 불린다.

이하도 유명한 시인이다. 그의 시는 한유의 영향을 받았지만, 풍격은 한유와는 다르다. 그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이미지가 특이하며, 어휘가 아름답고, 늘 귀신의 매혹적인 소재를 음산하고 무섭게 써서' 귀신재' 라고 불린다.

중당 시대에 가장 성과가 높은 시인은 백거이였다. 백거이 (기원 772-846 년) 는 롯데, 반생을 벼슬로 하여 친구 원직과 함께' 원백' 이라고 불린다. 그는 "문장 합작할 때, 시가 함께 일을 위해" ("원구서와 함께") 즉 시문은 시대를 위해 봉사하고 현실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런 명확한 이론은 상당히 진보한 것이다. 그는 백성의 질고를 잘 알고 동정했고, 그의 정치적 풍자시' 신악부' 50 곡과' 진중음' 10 곡은 모두 백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좋은 작품이다.

이상은과 두목은 만당 시인 중의 백미이다. 두목의 신선하고 밝은 서정적 시가 널리 알려져 있다. 이상은은 율절시에 능하며, 늘 역사 소재를 노래로 현실을 풍자한다

당대의 시가는 그 작가의 수많은 소재와 제재의 광범위함, 또는 그 예술의 탁월함과 영향의 광범위함에 있어서 전무후무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리는 이 귀중한 유산을 계승하고 연구하고, 그 정수를 흡수하고, 언젠가는 또 하나의 중국시의 새로운 최고봉을 창조할 것을 기대해야 한다.

송대는 당대에 이어 또 다른 시가 예술이 가장 발달한 왕조로, 오늘까지 남아 있는 송시의 총량은 당시를 훨씬 능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송대 시인은 당시 () 의 가치를 잘 알고 있으며, 당대 시인으로부터 배우는 데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이백 두보 한유 유우석 이상인 등 만당 일부 시인들은 모두 송대 일부 시인들의 학습 대상이었다. 당시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그들은 또 다른 길을 개척하고, 자신의 창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독특한 특색을 형성하였다. 당시와 송시가 어느 쪽이 더 나은지, 수백 년 동안 계속 논쟁을 벌여 왔기 때문에 정확한 논단을 내리기가 어렵다. 두 세대의 시가의 전반적인 성과로 볼 때 당대 시가의 성취가 좀 더 높아야 하고, 후세와 세계에 미치는 영향이 좀 더 크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한 전문가는 "내용론에 관해서는 송시가 당시보다 더 넓다" 고 말했다. 기교론에 있어서 송시는 당시보다 더 정교하다. 그러나 이 안에는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송시는 당시보다 이길 수 없고, 당시와는 다를 뿐이다. " (미아오 왕위 "송시") 이것은 비교적 윤당한 평가입니다.

명대 문학은 높은 성과를 거두었지만, 주로 소설 방면에서' 삼국연의',' 수호전' 과 같은 불후의 작품이 나왔지만, 시 분야에서는 시종 일류 시인과 일류 작품이 나타나지 않았다. 270 여 년 동안 시가 창작은 항상' 복고',' 반복고' 를 빙빙 돌며 창의력과 개척정신이 부족하여 쓴 작품의 대부분이 비교적 평범하다는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말할 수 없다.

청대는 우리나라 시가사에서 또 하나의 창작이 번영하는 조대인데, 당시나 송사보다 영향이 적지만 명가가 배출되어 성적이 적지 않다. 청대 시인은 당시 전통을 계승하는 편향도 있고, 송시 전통을 계승하는 편향도 있고, 당송판 역대 시를 가리지 않고 상속자를 배우는 것도 있는데, 이들 중 많은 시인들이 자신의 특색을 형성했다.

1 청초시

고염무, 왕부지, 황종희는 명말 청초의 유명한 대학자로, 그들의 사상과 저작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공자진이 말한 바와 같이, "여태까지 어른이었고, 면모는 한결같지 않다" 고 한 바와 같이, 이 세 학자도 유명한 시인이다.

오위업 (기원 1609-1672 년), 자준공, 호매촌, 장쑤 태창인. 그도 명청 두 세대를 가로지르는 사람이다. 그의 시는 내용이 광범위하고, 성과가 매우 높으며, 시명이 매우 크다.

2 청중엽 시

청중엽 (건륭, 가경 시대) 은 청왕조가 안정적으로 발전한 시기로 학술적으로' 건가학파' 를 형성하여 고적을 시험 정리하고 정리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소설 창작에 위대한 소설' 홍루몽' 이 나타났다. 시 창작에도 적지 않은 성적이 있어 시인이 배출되는 시대이다.

이곳은 건륭황제를 언급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도처에서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른바' 건륭유풍' 이라고 불리며 모두가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평생 결습이 시에서 가장 좋다" 고 말한 적이 있는데, 두보를 가장 추앙하는 것은 열렬한 시 애호가이다. 만년에 평생 시 4 만여수를 부한다고 자칭하는데, 수량만으로 그는 아마도 중국의' 제 1' 시인일 것이다. 그의 많은 시가 황제의 거드름을 피웠고, 별다른 특색이 없었기 때문에 문학사에서 아무도 그를 언급하지 않았다. 사실, 그는 시의 일부를 아주 잘 썼다.

3 만청시

역시 황경인의 예감처럼 거대한 우환이 중국에 내려와 아편전쟁 때부터 중국이 내우외환에 빠졌다. 바로 이때 걸출한 사상가와 시인 공자진이 나타났다.

자진 (기원 1792-1841 년), 자진 (S) 사람, 호정현 (N 안), 저장항주인. 아편전쟁이 발발하기 전에 그는 관료정치의 부패를 똑똑히 보고 위기의 도래를 예감하며 사회개혁을 호소하며 현실을 비판하는 저작을 많이 썼고, 시도 현실을 비판하는 무기였다.

19 세기 후반까지 청왕조 내 외교난으로 사회 위기가 더욱 깊어졌다. 구원운동이 전개되고 발전함에 따라 양계초 등은' 시계 혁명' 이라는 구호를 내세워' 낡은 스타일로 새로운 의경을 함축하라' (양계어) 즉 낡은 형식으로 새로운 사상을 표현하라는 요구도 일종의 진보라고 말해야 한다. 바로 이때 걸출한 시인 황준헌이 나타났다.

황준헌 (기원 1848-1905 년), 글자공도, 광동 가응주 사람. 그는 동서 각국에서 여러 해 동안 살면서 서구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줄곧 확고한 애국자이자 청말유신 운동의 일원이었다. 그가 말하길, "내가 내 입을 손으로 썼는데, 고대에 어찌 견딜수 있겠는가?" 직접 체험을 쓰고, 직접 느끼고,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하고, 고대인의 노예가 되지 말라고 주장하는 것이다. 그는 많은 경험을 했다.' 백년 반 대륙 여행 4', 4 대륙에 가 본 적이 있고, 식견이 넓고, 사상이 해방되었기 때문에, 그의 시는 내용이 넓고 수법이 유연하여, 진정으로 그의' 내가 내 입을 쓴다' 는 주장을 실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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