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운과 압운은 운문의 창작에서 어떤 문장의 마지막 글자에서 운모가 같거나 비슷한 글자를 사용하여 낭송하거나 노래할 때 낭송하거나 노래할 때 쩌렁한 조화감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음운, 음운, 음운, 음운, 음운, 음운) 이런 같은 운모 글자를 사용하는 곳을 운발이라고 한다.
소개
어의어: 시사가부에서 일부 문장의 마지막 글자는 운모가 같거나 비슷한 글자로 음조를 조화롭고 아름답게 한다. 압운 (압운, 엽운이라고도 함) 이란 같은 운부의 글자를 규정된 위치에 두는 것이다. 운부란 같은 운모의 글자를 한 종류로 요약하는 것이다. 이런 범주는 운부다. 같은 운부 안의 글자는 모두 같은 운자이다. 어떤 시가든 압운을 요구하며,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다른 사람은 압운에 대한 제한이 많든 적든, 엄하고 넓다는 것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도 시와 다른 문학 장르의 가장 큰 차이다. 비교적 많이 쓰이는 것은 108 편의 평수운이다. 압운은 시의 음악성을 강화하는 중요한 수단이며, 근체시는 성조가 조화롭고 기억하기 쉽도록 운율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쓴다. 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당운',' 광운',' 예부 운략',' 페문시운',' 시운통합',' 시운합벽' 등 공식적으로 반포한 전문 지도의 운율 책을 사용한다 그러나 운율을 수용하기 위해 시구의 자연을 파괴할 가치가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과거에 참가하지 않는 한, 가끔씩 한두 마디 운치가 나와도 고대인들도 허락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규칙
근체시의 압운은 비교적 엄격한 규정이 있는데, 총결은 다음과 같다. 첫 문장은 압수할 수 있고, 다음 문장은 반드시 평성운 ③
을 압송해야 한다간혹 운율
율시는 2,468 개의 압운이고, 절문은 2,4 개의 압운이며, 율시와 절구 모두 첫 문장은 압운이나 압운을 맞추지 않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양주 한주판관 (두목) 청산은 은은한 물이 아득히 흐르고 가을에는 강남초목이 시들어 버린다. 이십사교 명월밤, 옥인은 어디에서 퉁소를 불도록 가르치는가. 제 1, 2, 4 문장의 운율. 또 다른 예: 등락유원 (이상은은) 이 늦게 불편하여 차를 몰고 고원에 오르다. 석양은 무한히 좋지만 황혼에 가깝다. 첫 문장은 운에 들어가지 않고, 두세 마디 운율을 맞추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오언시의 첫 문장은 운에 들어가지 않는 것이 흔하고, 7 언시의 첫 문장은 운에 들어가는 것이 흔하다. 첫 번째 문장의 압운 여부에 관한 평정 법칙은 평정 약표 ④
를 참고하세요평성운만
근체시는 평성운만 걸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는데, 이것은 거의 죽은 규칙이다. 사실 근체시의 체례로 압측성자가 매우 어색하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자각적으로 이 규칙을 지킬 수 있다. 기억에도 참고할 수 있는 반례가 없기 때문에 여기서는 다른 예가 없다.
한 운 끝
중간에 운율을 바꿀 수 없다. 고시 (고풍) 는 중도에 운율을 바꿀 수 있지만 근체시는 이를 허용하지 않는다.
첫 번째 압운은 인접 운율
을 빌릴 수 있다고체시의 압운은 동과 이동, 사지, 오미와 같은 인근 운부의 운율을 한데 섞어서 통운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근체시의 압운은 반드시 엄격하게 같은 운부의 글자만 사용해야 한다. 이 운부의 글자 수가 적더라도 (좁은 운이라고 함) 다른 운부의 글자를 섞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운이라고 부르는 것은 근체시의 금기이다. 하지만 첫 구절의 압운이라면 인접운을 빌릴 수 있다. 첫 번째 문장은 원래 압수할 수 있었기 때문에 융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군취음료 심팔유서': 술은 강청을 좋아하고, 여간소결은 만정을 좋아한다. 부드러운 모래는 가만히 앉아 있고, 차가운 돌은 술에 취해 잠을 깬다. 야생 식사 동반 계정, 링 에서 화음 머리. 몇 잔의 군이 보이지 않아, 모두 이미 심명을 보냈다. 이 압송된' 정, 깨우기, 링, 명암' 부하는 평성구청이지만, 첫 문장은 팔경의' 청' 을 차용했다. 이것은 이웃운발단이라고 불리며 만당에서 유행하기 시작했고, 송대에 이르러 일종의 풍조를 형성하기도 했다. 고운, 108 편의 평수운
을 참고하세요회피
1. 무거운 운율, 즉 같은 운자가 한 편의 시의 운율에 반복되는 것을 꺼리는 것은 금기이다. 2. 동의어가 한 편의 시에서 동시에' 꽃',' 복잡한',' 방',' 향' 등을 사용하는 것을 피한다.
3, 운율 고대인들이 시를 쓰는 것을 피하고 관운에 더 많은 것을 따르며, 우리가 같은 운이라고 생각하는 많은 글자는 관운에서 각각 다른 운부에 포함돼 있다. 예를 들면' 겨울' 과' 동' 등, 같은 시에서 서로 얽히면 바로 운이다. 이것은 주로 고금의 음성 변화 때문이며, 오늘은 더 이상 이 점을 강조할 필요가 없다.
노래와
노래와 노래는 다른 사람의 시에 사용된 운자에 따라 운을 맞춰 시를 짓는 것으로,' 화운' 또는' 보운' 이라고 하는데, 주로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차운
보운이라고도 하는데, 즉 원래의 시와 같은 운자를 사용하며, 앞뒤 순서는 모두 같아야 한다는 것이 가장 흔한 방법이다.
운율
즉, 원시의 운자를 사용하지만, 그 순서를 따를 필요는 없다.
운에 따라
즉, 원래의 시와 같은 운부의 글자이지만, 원래의 글자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본 단락의 18 운, 13 번, 표준어 운모 대조표 편집
18 운: 대마, 신화사전의 운모 A, ua, ia 는 같은 운부에 속한다. 이파, 운모 O, uo. 세 곡, 운모 E. 넷째, 운모 ie, UE. 다섯 가지, 모음 I (zh, ch, sh, z, c, s 성모, 칠치와는 다름). 육아, 운모 er. 칠치, 모음 I (성모 b, p, m, f, d, t, n, l, j, q, x, y, 5 가지와 다름). 팔미, 운모 ei, ui. 아홉 개, 운모 ai, uai. 열 고모, 운모 U. 열한 물고기, 운모 V. 십이후, 운모 오우, 아이유. 13 호, 운모 ao 입니다. 열네 추위, 운모 an, Ian, uan. 15 마크, 운모 en, in, un, VN. 16 당, 운모 ang, uang, iang. 십칠경, 운모 eng, ing. 열여덟 동, 운모 ONG, iong. 열세 개의 길은 13 개의 통운부인데, 각각 꽃 한 발, 열여덟 운의 한 마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이소파, 18 운의 이파 3 곡. 셋, 셋, 셋, 셋, 셋, 셋, 셋, 넷. 사복은 속이고, 열여덟 운의 다섯 개, 여섯 개, 일곱 개. 오회더미, 열여덟 운의 팔미. 육회래, 18 운의 구개. 칠고모수, 열여덟 운의 열고모. 팔의왕, 18 운의 11 물고기. 구유구, 18 운의 12 후입니다. 10 원격, 18 운의 13 호. 열한 마디 전, 열여덟 운의 열네 추위. 12 명의 신하, 18 운의 15 마크. 13 왕양, 18 운의 16 당. 14 중동, 18 운의 17 경, 18 동. 13 길의 칠고모수와 팔의기만은 18 운의 10 고모 11 어통운에 해당하기 때문에 합병은 13 도이다. 열세 가지 () 는 북방의 랩 예술에서 운모가 운복과 같거나 비슷한 기본 원칙 (운치가 있다면 운치가 같아야 함) 에 따라 요약되는 분류를 가리킨다. 이는 낭설, 노래 순구, 기억하기 쉽고 음악적 아름다움이 풍부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열세 칸의 명목은 꽃, 소보, 삐뚤어짐, 일칠, 고모수, 회래, 잿더미, 먼 바, 구구, 말 전, 인진, 강양, 중동이다. 특히, 13 번 전철 중 각 전철의 명칭은 그 정도에 부합하는 두 개의 대표자에 불과하며, 다른 의미는 없기 때문에, 이와 같은 다른 글자로도 그 길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한다. 예를 들면' 소파' 도' 시바' 라고 불릴 수 있고,' 언전' 도' 천선' 이라고 불릴 수 있다. 예: 남쪽을 치면 (라) (음), 손에 5 근 (가오리) (목) 을 들고 있다. 북쪽에 (벙어리) (바) 가 왔고 허리에 (나팔) (바바) 가 있었다. [주: 괄호가 있는 글자는 합철인 글자] [주: 구령을 빙빙 돌다] 2, 셔틀: 운모는 E, O, uo 입니다. 예: 양양부 동양현 이름은 로 (덕) 인데, 그 노예의 전남편 이름은 장흥 (형) 이다. (참고:' 진주셔츠' 에서 마삼립 선생이' 삼자경' 에서 학교의 교가로 사용한 적이 있다.) 3,,,,,,,,,,,,,,,,,,,,,,,,,,,,, 。 예: 노발대발하고 맹장으로 소소한 비 (휴식).
떨자 아부 2 결말은 왜 나타났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