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5 년 학업을 마치고 홍콩으로 돌아온 보드희는 왕성한 창조력으로 절정시대의 홍콩 영화업에 뛰어들어' 절름발이',' 첩혈쌍웅',' 도박성',' 백발 마녀전',' 밤반 노래' 와 같은 인기 있는 고전 홍콩 영화를 많이 촬영했다. 서른이 되어서야 영화업계에 본격적으로 입사했지만 보드희의 예술적 자질과 근면함은 빠르게 업계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1986 년 홍콩 사진상 후보에 올랐다.
1990 년' 양말을 벗지 않는 사람' 으로 인생 최초의 홍콩 영화금상을 수상했다. 이후 수많은 상을 받았다.
2001 년' 와호장룡' 으로 오스카 최우수 촬영상을 수상한 것은 이 상을 수상한 최초의 미국계 중국인 사진작가였다.
2002 년 그는 유명한 영화배우 양자경, 벤 채플린 주연의 중항 합작 액션 블록버스터' 천맥전설' 을 연출해 국제 제작, 발행 경험과 개념을 중국에 가져왔다. 이 영화는 티베트 돈황 천산 등 아름다운 곳으로 깊숙이 들어가 현장 촬영이 시작되기도 전에 북미 발행권을 팔았고, 첫 아시아가 다른 지역과 동시에 개봉한 영화로 당시에도 좋은 흥행 성적을 거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진지도로서 보드희는 지난 2000 년 이후' 무극',' 만약 사랑',' 쿵푸의 왕',' 공자' 등 최고의 제작 합작 영화를 속속 촬영했다. 그 중' 무극' 은 중국 영화의 돌파구이자 당시 특효 함량이 가장 높은 상업 블록버스터였다.
보드희는 동양의 환상적인 시각적 상상력과 당시 중국인들이 거의 알지 못했던 영화 효과를 결합해 중국 영화 비전의 참신한 구도를 만들었다. 이 때문에 동양마술 유형은 점차 중국 관객들에게 친숙해지고 있으며 중국 시장에서 가장 흥행하는 영화 유형 중 하나가 되고 있다. 보드희는 사진작가의' 만약 사랑' 이 중화어 가무영화의 선례를 맡았고, 그해 홍콩 금상장과 대만 금마상 최우수사진상을 단번에 수상했고,' 쿵푸의 왕' 은 할리우드의 A 급 제작블록버스터로 동방쿵푸스타 재키 찬, 이연걸 연합으로 극도의 중국 쿵푸를 연출했다. 1940 년 흑백영화' 공자' 가 나온 지 69 년 만에 고대 성인의 전설이 다시 스크린으로 옮겨졌다. 와호장룡' 에서 보드희는 동양의 아름답고 간결하며 자의적인 사진미학을 다시 한 번 극치로 발휘했다.
2010 년 보드희는' 이헌책모험기' 의 예술감독을 맡았는데, 이는 작은 비용과 예술과 상업실험성이 있는 영화작품이다. 영화 예술과 비즈니스 유형에 대한 예리한 후각과 판단력 때문에, 그가 선택한 작품은 종종 독창적이고 독창적인 작품이 되고, 여전히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이헌책모험기' 는 포스트모던 스타일의 동명 단편 영화로 장르의 콜라주 잡화, 만화, 게임의 믹스매치, 리얼리티, 애니메이션의 결합, 천마의 허황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특히 보드희가 처음으로 내지 80 대 창작자와 합작한 것은 신생대 영화 유형의 탐구와 개발에 대한 업계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2014 년 보드희가 감독, 사진지도, 특수효과 감독을 맡은 판타지 액션 블록버스터' 종기복마: 눈요마령' 이 촬영 중이다. 이 영화는 세계에서 가장 선진적인 3AlityTS5 카메라를 사용하여 3D 실전, 국내 최초로 세계 최고의 특수효과회사인 뉴질랜드 WETA 스튜디오와 심도 있는 협력을 통해 아바타 기술을 활용해 리얼리티 공연과 동적 가상 캡처를 결합했다. 할리우드에서 가장 성숙한 슈퍼히어로 영화 유형을 중국 고전 전설과 결합해 요괴를 제거한 인간 수호자 종규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영화가 발표되자마자 주목을 받았고, 보드희가 감독을 맡은 새 영화 계획도 긴밀하게 계획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