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은 1982년 앨범 'Thriller' 준비에 시작해 'Thriller' 발매 25주년을 맞아 폴 매카트니와 함께 'The girl is Mine'을 불렀다. '스릴러' '스타라이트'는 마이클이 어머니에게 바치고 싶은 작품이다. 완벽주의자인 MJ는 후반 작업 과정에서 곡의 믹싱 효과가 만족스럽지 않아 소속사로부터 계약 위반 소송을 당할 위험을 무릅쓰고 앨범 전체를 다시 녹음했다. 가족의 위기와 삶의 어려움이 닥쳤을 때, 잭슨은 자신의 작품을 통해 사회에 슬프고 어두운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분노를 표출했습니다. 'Don't Stop 'Til You Get Enough''의 보이시한 가성으로, 한층 성숙하고 애절한 목소리로 곡을 전달한다. 따라서 그의 새로운 태도는 그의 작품에 처음으로 더 깊고 감정적인 의미를 부여했으며 의심할 여지 없이 이 뛰어난 예술가의 창작 과정에서 중요한 분수령이 되었습니다. "Thriller" 앨범에는 유명한 곡인 "Beat it"과 "Billie Jean"이 제작되었습니다. 'Beat it'은 반사회적이고 폭력적인 곡으로, 기타 황제로 알려진 MJ와 기타리스트 Eddie Van Halen이 처음으로 R&B와 하드록을 결합한 놀랍고 절묘한 연주를 선보였다. , 이 탁월한 국경 간 음악 퓨전 모델은 1982년 잭슨 자신이 창안한 새로운 트렌드 모델로, 팝 음악의 면모를 바꾸었으며 이제 팝 음악 사전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MTV는 이전에 흑인 공연자의 영상을 방송한 적이 없었지만, "Billie Jean"은 MTV의 인종적 경계를 무너뜨렸습니다. MJ는 역사상 여러 세대의 아파르트헤이트 상업 라디오 방송국을 파괴한 최초의 흑인 가수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포스트 소울 시대 팝 음악, 그리고 후속 싱글 MV는 현대 MV를 개척했습니다. 이 앨범은 이후 37주 연속 미국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1위 앨범이 되었으며, 7개의 TOP10 싱글을 보유하고, 12개의 그래미상 후보와 8개의 상을 수상했으며, 2009년에는 전 세계 판매량을 넘어섰습니다. 110만 명이며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1985년에는 역대 가장 많이 팔린 앨범으로 기네스북을 깨뜨렸습니다. "Thriller" 앨범은 팝 음악 산업의 백인 독점을 깨는 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Times"가 말했듯이 이 앨범은 진정한 흑인 음악을 주류 세계로 끌어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