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모와 성룡의 인연
홍삼모와 성룡의 인연을 말하자면 둘 다 선생님이자 친구라고 할 수 있다. 찬은 홍삼모에게 많은 쿵푸를 배웠고, 영화계에 입문한 이후 늘 이 형의 보살핌을 받아왔다. 따라서 두 사람은 가장 많은 협력과 영감을 얻으며 홍콩 장르영화 발전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 홍삼모만 말하자면 '작은 손을 조심하라', '다이브 럭키 스타즈' 시리즈로 블랙쿵푸 코미디와 패션 액션 영화의 트렌드를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영화 '좀비' 시리즈까지 평탄하게 만들었다. 더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액션 쿵푸에 경쟁자가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영화의 가벼운 향수와 약간 슬픈 사랑에서 실비아 장과의 로맨스 등 호평을 받은 여러 문학 및 예술 영화에도 출연했습니다. 스토리가 매우 인상적이며, 홍삼모의 뛰어난 연기력은 금상첨화입니다. 또 성룡과 공동 주연한 '용심'에서 정신지체 성인 역을 맡았는데, 연기력이 정말 뛰어났는데, 아쉽게도 정택시 주연의 '나를 왜 갖고 있느냐'라는 주제와 부딪혔다. 같은 해, 평판이 좋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흥행 수익도 몇 달러에 불과한 Millions는 Sammo Hung과 Jackie Chan의 가장 실패한 공동 작업으로 간주되어 감히 다시는 문학 영화에 출연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홍삼모는 개의치 않았다. 나중에 장매기 주연의 문학영화 '신부'가 나왔다. 이런 용기와 연기력의 돌파구는 단연 '일곱 개의 작은 행운'에서 최고다.
성룡이 성룡에게 받은 영감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성룡은 '다섯 개의 행운의 별'에서 처음으로 경찰관 역을 맡았기 때문에 성룡의 창의적인 영감이 촉발됐고, 그 후 마루롱을 떠올렸다. , '플랜 A'에서 중화민국 순찰대원으로 등장한 뒤야 '폴리스 스토리'의 찬카쿠이가 홍콩 영화상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홍삼모는 1985년 Debao의 "Royal Sisters" 시리즈를 감독했고, Jackie Chan은 1987년 Golden Harvest의 "Flower Flower" 시리즈를 감독했습니다. 이것이 영감인지 도전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Jackie Chan, Sammo Hung, Yuen Biao는 모두 1980년대에 자체 영화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Jackie Chan의 회사는 Weihe이고 Sammo Hung의 회사는 Baohe이며 Yuen Biao의 회사는 모두 Golden Harvest Film을 기반으로 한 회사임이 분명했습니다. 회사. . 각자의 활동을 시작하면서 이들의 협력은 점점 줄어들었다. '파이브 럭키 스타즈' 시리즈, '플랜 A' 외에도 세 사람은 '푸드트럭', '플라잉 드래곤' 등의 영화에 함께 출연했다. . '플라잉 드래곤'은 세 형제가 합작한 마지막 작품으로, 영화에는 홍삼모, 성룡, 원표가 오해로 인해 난투를 벌이는 액션 장면이 나온다. 그리고 당신은 내 안에 있고 그들은 공을 놓고 싸운다. 이것은 매우 고전적이다. 이것이 세 형제의 콜라보레이션의 백조 노래가 될 줄 누가 알았겠는가? 그러나 홍삼모와 원표는 '동방콘도르', '어려운 시대의 아이들' 등 잇달아 콜라보레이션을 해왔다. 결국 살해당함), "1995" "Hide Glue" 등 - 사실 최근 몇 년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곱 가지 축복" 작품은 단연 Yuan Kui 감독의 "Ma Yongzhen"입니다. Yuan Biao, Yuan Hua, Yuan Kui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 Yuan De, Takeshi Kaneshiro는 주먹, 발, 칼과 도끼, 총격전과 무술을 선보입니다. 형제애, 갱단 싸움, 감정적 음모, 희극, 비극 등 액션 장면이 화려하지만 전통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또한 가슴이 아프다. Yuan Biao의 영웅, Yuan Hua의 코미디, Yuan De의 악당은 모두 훌륭합니다. 영화가 전형적인 성공을 거두었지만 흥행에 실패했고, 왠지 흥행은 극도로 부진했습니다.
세계의 대세를 말하자면, 뭉치면 갈라지고, 갈라지면 수십 년의 우여곡절 끝에 뭉친다”고 말했다. Seven Little Blessings'는 개발 초점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Jackie Chan, Sammo Hung, Yuen Kui는 할리우드에 있고 Yuan Kui는 할리우드에 있습니다. Biao는 홍콩에 머물고 Yuanhua는 TVB로 전환하여 TV 드라마 배우가 되었으며 Yuan Bin은 할리우드에 있습니다. 본토에서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둘, 셋씩 모여 함께 영화를 만들고 있다.
Sammo Hung은 Jackie Chan의 "Highbinders"의 액션 감독을 맡았고 Yuen Biao는 Jackie Chan의 "Tornado"의 액션 감독을 맡았으며 Sammo Hung은 Yuan Bin 감독의 TV 시리즈 "The Valley of the Dead"에 출연했으며 Yuen Biao는 그리고 다시 재회한 '더 파이터'에서 연기한 삼모... 화면 앞에서 연기하는 배우로서의 '일곱 개의 작은 행운'(특히 성룡과 삼모)은 이제 늙어가기 시작했지만 그들이 맡은 창의적인 역할은 홍콩의 액션 감독들, 그리고 심지어 세계 장르 영화들까지도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 —내 청춘에게 셀 수 없이 많은 기쁨을 안겨준 몇몇 홍콩 영화인들을 추모하며 이 간단한 글을 쓰고 싶습니다!
다른 '일곱 개의 작은 행운' 형제로는 Yuan Kui, Yuan De, Yuan Hua, Yuan Wu, Yuan Zhen 등도 이때 Sammo Hung과 Jackie Chan 주변에 모여 있었는데, 그들은 모두가 밥을 먹거나, 무술 사범으로 일하거나, 화면에 나오거나, 옛날 무술가 시절에 비하면 훨씬 낫다(어쩌면 부적절할 수도 있다). : 법정에 공직자 되기 쉬운 사람도 있는데 말은 또 남에게 의지하는 것보다 자신에게 의지하는 것이 낫습니다. 선배들이 너무 착해서 아무 말도 못하지만, 힘이 없으면. , 당신은 조만간 제거 될 것입니다. 게다가 이들 소수는 평범한 사람이 아니며 여전히 능력에 따라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위안쿠이는 성룡 감독의 '영 마스터', 홍삼모 감독의 '로열 시스터즈' 등 영화에서 무술 액션을 디자인하며 저력을 보여왔다. 감독으로서는 Liu Zhenwei가 공동 감독하고 Stephen Chow가 주연을 맡은 "The Gambler"는 1990년 홍콩에서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이연걸을 만났을 때 그는 자신이 인생에서 배운 것을 뽐내며 이연걸의 민첩성을 마음껏 발휘했고, 고전적인 무술 디자인이 속속 등장했습니다. 그와 그의 남동생 Yuan De가 "Kung Fu Emperor Fang Shiyu"를 위해 디자인한 액션 장면을 촬영해 보세요. Jet Li와 Hu Hui Zhong은 군중의 머리 위에서 높은 자세로 경쟁을 벌이고 있었고 Zhao Wenzhuo와 Jet Li는 그 장면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처형 단계 낮은 중이층에서의 싸움은 방향을 바꾸고 조종하는 것이었지만 능숙하게 승리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Li와 Zhao는 염색 작업장에서 긴 막대기로 짧은 막대기를 상대로 싸웠습니다. 독창적인 대비는 정말 눈부시고 숨이 막힐 정도입니다. Yuen Kui와 Yuan De는 이 영화로 그해 홍콩 영화상에서 최우수 무술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지금까지 Yuan Kui와 Yuan De 형제는 팀을 이루어 이연걸 주연의 "소림의 다섯 번째 조상", "중국의 경호원", "용", "The Greatest"와 같은 영화에서 일련의 멋진 액션 장면을 디자인했습니다. Powers". 이연걸의 독특한 스타일, 시크한 외모, 처녀처럼 조용하고 토끼처럼 역동적인 모습은 모두 Yuan Kui 형제의 노고를 반영하며 이는 홍콩 무술 사범들 사이에서 독특합니다.
위안화의 스크린 인상은 언제나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린 악역이었다. 1980년대 성룡, 삼모흥, 원표는 '비룡', '겨울왕국' 등 다수의 영화에 출연했다. , "The Orient" "The Condor"에서 Yuan Hua는 항상 가장 강력한 쿵푸 악당을 연기합니다. 때로는 Jackie Chan과 그의 형제가 동시에 그를 공격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사실 Yuan Hua의 마른 몸매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진짜 쿵푸도 없이 세 사람이 저항했습니다. 형제들의 공격은 교대로 이루어졌습니다. 만약 그가 자신의 힘을 보여주기 위해 오직 주먹과 발차기에만 의존하는 악당의 역할을 계속 반복한다면, 원화는 필연적으로 순전한 표정의 루휘광, 저우빌리처럼 스파링 스타가 될 것이다. 그래서 린쯔샹(위안뱌오의 '겨울왕국' 출연 평가)과 똑같은 콧수염을 가진 이 남자는 연기에 열중하기 시작했고, '용의 후예', '연인', '코믹스'에서 주성치와 호흡을 맞췄다. 이연걸과 함께 출연한 '용', '용' 등의 영화는 위안화의 코미디 연기 재능을 충분히 보여줬는데, 이는 성룡과 위안뱌오의 영화에서 1인자 깡패를 연기하는 것보다 자연스럽게 훨씬 더 생생하고 생생하다. 게다가 그가 <겨울왕국>과 <드래곤 워킹 월드>를 위해 디자인한 무술 동작 역시 깔끔하고 파격적이며 꽤 혁신적이었다. 불행하게도 그는 이후 무술 코칭 분야에서 크게 발전하지 못했다. 스크린 앞의 퍼포먼스는 말할 것도 없이 독특하고 성과도 있다.
'일곱 개의 작은 행운' 초반에도 위안빈은 가장 눈에 띄지 않았던 인물이었다. 1980년대에 다른 형제들이 주도하기 시작했을 때 원빈은 더욱 무명이었고 아무런 성과도 내지 못했습니다.
그는 삼모홍(Sammo Hung), 성룡(Jackie Chan)과 같은 형제들과 거의 협력하지 않았으나, 대신에 또 다른 유명한 무술 강사인 성소동(Cheng Xiaodong)의 지도를 받게 되었고, 마유청(Ma Yucheng)과 함께 그는 성소동(Cheng Xiaodong)의 대리인이 되어 "신룡여관(New Dragon Inn)" 촬영을 도왔습니다. , "무적", "사슴과 가마솥의 전설"과 같은 무술 영화에서 많은 고전 액션 장면이 디자인되었으며, 이는 Tsui Hark의 감사를 얻었으며 나중에 그는 무술 감독의 전임자로 승진했습니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세 라이온스>에서 <원스 어폰 어 타임>의 전무이사를 맡아 유명세를 탔다. 그러나 Yuan Bin과 Ma Yucheng이 디자인한 무술 동작은 Cheng Xiaodong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그들만의 강조점도 있습니다. Ma Yucheng은 우아하고 제한되지 않은 스타일로 공중을 나는 일상의 본질을 잘 포착하고 있지만 때로는 너무 과장되어 있고 가상과 현실의 결합이 좋지 않다. 원빈은 무술 동작을 해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에 때로는 성소동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모방하고 싶어하기도 했다. 이것은 "Five Dragon City Annihilators"에서 매우 두드러집니다. Yuan Bin이 나중에 "Galaxy Image"의 많은 고전 총격전 영화에서 감독한 액션 장면은 쿵푸를 만드는 것과 비교하면 훌륭하고 현실적입니다. 영화라면 뭐든지 할 수 있지만, 타인을 조종하려는 감독의 의도는 다소 소심해 보인다.
1980년대 내내 홍삼모(Sammo Hung), 성룡(Jackie Chan), 원뱌오(Yuen Biao)는 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쿵푸 영화 스타들이었습니다. 그들이 출연한 쿵푸 영화는 거의 항상 좋은 흥행 수익을 올렸습니다. 세 사람이 합작한 영화라면 더욱 흥행이 보장된다. 그래서 세 형제는 그해 여러 차례 함께 작업했는데, 첫 작품은 '다섯 개의 행운의 별'이다. 이 영화는 신예술도시를 뒤흔든 블록버스터 액션 코미디 시리즈 '최고의 파트너'와 경쟁하기 위해 골든 하베스트가 촬영한 작품이다. Sammo Hung이 감독한 이 영화는 Sammo Hung, Ng Yiu-han, Feng Suifan, Qin Xianglin 및 Shum Jianxun(나중에 Eric Tsang으로 대체됨)이 출연한 코미디 장면을 주로 선보였습니다. 줄거리는 다섯 명의 음탕한 남자가 아름다운 여성을 괴롭히는 장면에 중점을 두었고, 하이라이트는 삼모홍, 성룡, 원뱌오 형제가 서로 경쟁하는 액션 쿵푸 장면입니다. '다섯개의 행운별', 원표는 한 번만 출연했고 별다른 역할을 하지 못했다. 그는 이후의 '행운별'과 '서머 행운별'은 세 사람이 맞서 싸우는 멋진 무술 대결이다. 동시에 적). 단지 홍삼모가 영화의 전반적인 스타일을 통제하는 이 "Five Lucky Stars" 시리즈에서 Jackie Chan과 Yuen Biao의 역할은 싸움에만 국한되어 별로 쓸모가 없습니다. 그러나 성룡이 각본, 연출, 주연을 맡은 '플랜 A'는 완전히 성룡을 중심으로 전개됐다. 삼모흥과 원표가 아무리 격투 연기를 펼쳐도 성룡을 훔칠 수는 없었다. 찬의 각광.
그리고 오페라 배우들은 무용수처럼 특히 몸의 움직임의 리듬을 잘 터득하는데, 왜냐하면 움직일 때 자세가 우아하고, 우선순위가 높으며, 균형이 잘 잡혀 있기 때문이다. 음악과 북소리를 맞추면 춤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성룡이 음악과 함께 외국 복서들과 싸우는 <유리병>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쿵푸 영화에서 리듬이 특별히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는 양자경(Michelle Yeoh), 리 사이펑(Li Saifeng), 양(Yang)이 왜 음악을 연주하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무용을 타고난 리징이나 장쯔이까지 모두 단숨에 세대의 스타가 될 수 있다.
사실 '일곱 개의 작은 행운'은 어릴 때부터 무술, 쿵푸 영화와 인연을 맺은 바 있는데, 알고 보니 유잔위안의 딸 유수추는 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무술 영화배우였다. 1960년대에는 위잔위안 자신도 광동영화에서 무술 고수로 자주 활동했다. 이런 인연으로 삼모흥, 성룡 같은 형제는 일찍이 영화 출연에 참여했다. 풍바오보(Feng Baobao), "일곱 가지 행운(Seven Little Fortunes)"은 워크온(walk-on)으로만 간주될 수 있습니다. "대소 황천바(Big and Little Huang Tianba)"에서 육칠패(Six and Seven Hegemons)와 같은 보조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이미 대단한 일입니다. 하지만 카메라 앞의 경험과 대형 스크린에서의 퍼포먼스 경험이 '일곱 개의 작은 행운'의 미래 영광을 위한 밑거름이 됐다.
1971년, 오페라 관객의 막대한 손실로 인해 위잔위안의 '중국 연극 연구소'는 결국 살아남지 못하고 성룡, 위안뱌오 등 동료 견습생들은 스스로 생계를 꾸려야 했다. . 당시 그들처럼 극단 출신 배우들은 모두 영화계에 진출해 용호무술 고수가 되는 길을 택했기 때문에 그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들은 오페라를 공부할 때 열심히 연습했어요.
홍삼모가 스승 유잔위안 역을 맡았고, 견습생이 스승 역을 맡아 몸과 정신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세한 부분까지 자연스럽게 표현한 결과 홍삼모가 홍콩영화상을 수상했다. 두 번째 남우주연상 트로피—— 당시 살아 있던 유잔위안이 자신의 스크린샷을 봤을 때 어떤 마음이었을까, 어쩌면 그 자신도 자신의 제자들이 실제로 현상이 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을지 궁금하다. 장르영화의 발전은 홍콩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해 위잔위안이 설립한 '중국 드라마 연구소'는 이름이 인상적이지만 홍콩의 많은 드라마 학교 중 규모가 중간 수준에 불과하고 학교 건물도 노후화되어 있다. 다행히도 스승님은 자녀들을 오도하지 않으시고 진지하게 가르치셨습니다. 학생들은 옛날 오페라 극장의 규칙에 따라 견습생이 되고, 예술을 배우고, 생사 계약을 맺습니다. 일단 부모가 자녀를 연극 학교에 보낸다면, 그들은 그 동안 사부의 지도와 보살핌에 완전히 복종해야 합니다. 계약기간. 당시 홍콩의 연극산업은 아직 영화로 인해 망하지 않았고, 이를 지지할 관객도 여전히 많았기 때문에 유잔위안은 이를 기회로 삼아 연극학교를 열었다. 결국 자신의 생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었다.
'일곱 개의 작은 행운'은 경극이자 극단이며, 위잔위안의 자랑스러운 제자들의 총칭이기도 하다. 많은 친구들이 '일곱 개의 작은 축복'이 성룡을 포함해 일곱 명을 지칭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일곱 명 이상입니다. 북경 오페라 공연 중 Yu Master는 Yuan Long, Yuan Lou, Yuan Biao, Yuan Kui, Yuan Hua, Yuan Wu 및 Yuan Tai를 "Seven Little Fortunes"의 주인공으로 선택했습니다. 그때는 Yuan이었습니다. 나중에 Jackie Chan보다 5살 많은 Sammo Hung이 영화계에서 경력을 시작하기로 합의했을 때 Jackie Chan은 공연이 매우 성공적이었기 때문에 Yuen Long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그는 견습생들이 더 많은 공연 경험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석이조"라는 속담처럼 돈도 벌 수 있는 "일곱 개의 작은 축복" 연극단을 결성했습니다.
'일곱 개의 축복' 극단에는 앞서 언급한 7명 외에도 위안더(Yuan De), 위안준(Yuan Jun), 위안빈(Yuan Bin), 위안젠(Yuan Zhen), 위안바오(Yuan Bao) 등이 14명 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이 형제 그룹을 되돌아보면 Yuen Jun, Yuen Tai, Yuen Wu는 1980년대 초반에 사라졌고, Yuen Zhen과 Yuan Bao는 영화계에만 머물렀고 Sammo Hung, Jackie Chan은 무명이었습니다. 위안뱌오(Yuan Biao), 위안귀(Yuan Kui), 위안화(Yuan Hua), 위안더(Yuan De), 위안빈(Yuan Bin)은 오늘날 홍콩 영화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인물이 되었다. 이로부터 대중의 눈에 비친 '일곱 가지 축복'은 자연스럽게 이 일곱 사람에게 구현되었다.
성룡 형제의 영화 업적이 액션 쿵푸 영화에 고스란히 반영된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 저자의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홍콩영화상이 창설된 이래 하루에 20개의 최우수 무술 감독상 트로피가 발행되었으며 그 중 12개가 '일곱 개의 작은 행운'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지금까지 8회 설정되었지만 "Seven Little Fortunes"는 6회 수상했습니다(참고: 여기에는 Cheng Xiaodong 및 Yuan Bin의 "New Dragon Inn", "Starting a Family" 등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여 획득한 횟수도 포함됩니다) , '용감한 셰프 스타' 등 차오 롱과 공동 제작 한 영화가 홍콩 무술, 쿵푸 영화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들이 쿵푸영화 분야를 쉽게 터득해 위대한 세대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결국 그들이 당시 오페라 배우였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다. Yu Zhanyuan은 원래 북경 오페라의 무술가였으며 그가 이끄는 견습생도 무술이나 순수한 행위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는 노래, 노래, 앉기, 싸움, 저글링에 능숙해야했습니다. "Seven Little Blessings"의 Jackie Chan Yu Zhanyuan은 좋은 목소리에 대한 요구 사항이 낮을 뿐이며 다른 측면에서도 우수성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나중에 Sammo Hung과 Yuan Biao가 출연한 "The Miscellaneous Boy"에서는 두 사람이 원숭이 복싱을 연습했습니다. 민첩한 기술과 생생한 표정. 원숭이의 모습은 "원숭이 왕"과 같은 원숭이 연극에서 공동 주연을 맡은 "Seven Little Fortunes"의 결과입니다. '플랜 A'에서는 홍삼모와 성룡이 도둑 흉내를 내며 한 장면에서 노래를 불렀고, '영웅'에서는 위안뱌오가 여주인공으로 분장하고 오페라 배우의 기본 기술인 은총을 들고 춤을 췄다. .
곤충기 읽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