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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성 서문 원문과 번역본을 동양에 보내세요

동양 마생에게 보낸 서문 원문:

저는 어렸을 때부터 학문을 좋아했습니다. 집이 가난하고 책을 읽을 방법이 없어 책 수집가에게 책을 빌릴 때마다 손으로 적어서 돌려줄 날을 세곤 했다. 날씨가 몹시 ​​춥고 벼루가 단단하여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펼칠 수 없으니 게으름을 피우지 마십시오. 녹화가 끝난 후 나는 감히 약속 시간을 넘기지 못하고 그를 배웅하러 갔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여가 시간을 책을 읽으며 보내고, 나는 온갖 종류의 책을 읽어야 한다. 그는 성현들의 가르침에 대한 존경심으로 관을 썼을 뿐만 아니라, 스승이나 유명인, 여행자가 없다는 것을 걱정하여 경전을 연구하고 개척자들에게 질문하기 위해 수백 리를 여행하려고 했습니다. 그의 고향에서.

제자들이 방을 가득 채운 초대 대덕룡 왕준은 말조차 잃지 않았다. Yu Li는 왼쪽과 오른쪽에서 기다렸다가 몸을 기울여 질문하고, 누군가에게 소리를 지르면 더 공손하고 예의 바르게 변하고 기분이 좋으면 한 마디도하지 않고 다시 묻습니다. . 그러므로 나는 비록 어리석었지만 배운 것이 있습니다.

신도 시절, 추운 겨울에 강한 바람이 불고, 몇 피트 깊이의 폭설이 내리고, 깊은 산과 넓은 계곡을 걸으며 짐을 메고 옷을 질질 끌며 다녔습니다. 피부가 갈라졌는데 그걸 몰랐어요.

집 끝에는 사지가 굳어 움직이지 못한다. 수녀는 국을 들고 비료를 주고, 시간이 지나면서 이불을 덮어준다. 반대 방향에 사는 주인은 매일 먹고 또 먹고, 신선한 지방의 맛을 즐기지 못한다. 같은 방에 있는 학생들은 모두 비단으로 수를 놓고, 붉은 술로 장식한 모자를 쓰고, 허리에는 백옥 고리를 차고, 왼쪽에는 칼을, 오른쪽에는 칼을 차고 있었습니다. , 그리고 감탄의 힌트가 없었습니다. 그것에 만족하는 사람들은 말과 육체에 대한 숭배가 남들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모릅니다.

노력한 만큼 힘든 일이다. 비록 늙어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지만 신사들 가운데 있을 만큼 운이 좋았으며, 황제의 총애를 받고 대신으로 일하며 매일매일 조언자로 일하며 온 세계에서 그의 이름으로 잘못 불립니다. . 그는 어떻게 다른 사람들보다 더 재능이 있을 수 있습니까?

요즘 모든 학생들은 Taixue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현 행정관은 매일 공물을 바쳤고, 그의 부모는 Qiu Ge의 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차갑고 낙담할 위험이 없습니다. "시"와 "책"을 낭송하십시오. 교사이자 의사인 교사가 있지만 그들은 묻지 않고 구하는 모든 책을 얻지 못합니다. 여기에 모아두기에 적합하며, 다른 사람인 척 내 손에 기록할 필요도 없습니다.

동양 출신의 마셩준택(Masheng Junze)은 태학에서 2년 동안 공부했으며, 동료들로부터 덕이 있는 사람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우나라의 도읍에서 토박이로 태어나 우씨를 찾아갔더니 『지』라는 장문의 책을 썼는데, 그 말이 아주 웅변적이었습니다. 어려서부터 학문에 전념하고 열심히 공부했기 때문에 좋은 학자라고 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는 친척들을 만나러 돌아올 것이고 옛 방식을 배우기가 어렵습니다. Yu Mian Township 사람들은 Yu Mian의 야심 인 학자라고합니다. 나의 번영을 자랑하고 동료 마을 사람들에게 오만하다고 나를 비방하는 사람들은 내가 학자라는 것을 모릅니다!

한국어 통역:

어렸을 때 공부하는 걸 좋아했어요. 그의 가족은 가난했고 읽을 책을 구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종종 책을 수집하는 사람들에게 책을 빌려 손으로 복사하고 반납 날짜를 합의했습니다. 날씨가 너무 추웠을 때, 벼루 속의 물이 얼어붙어서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펼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책을 읽을 수가 없었습니다. 복사 후에는 합의된 기한을 초과하지 않고 최대한 빨리 다른 사람에게 돌려주십시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에게 책을 빌려주려고 해주기 때문에 나는 모든 종류의 책을 읽을 수 있다. 그는 성인이 된 후에는 성자들의 가르침을 더욱 존경하게 되었고, 지식이 풍부한 스승이나 유명 인사들과 교류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었으며, 한 번은 경전을 손에 들고 마을 동료들에게 조언을 구하기 위해 수백 리를 걸어 다녔습니다. . 선배는 매우 존경받았고, 그의 방은 학생들로 붐비고, 그의 말과 태도는 결코 재치가 없었습니다.

그의 곁에 서서 질문도 하고, 질문도 하고, 조언도 구하기도 했고, 가끔 그에게 혼날 때도 표정이 더 정중하고 예의바르게 변해 감히 한마디도 대답하지 못했다. ; 그가 행복해지면 다시 조언을 구할 것입니다. 그래서 비록 어리석었지만 결국에는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선생님을 찾을 때 책장을 등에 메고 신발을 신고 깊은 산과 계곡을 걸었습니다. 겨울에는 바람이 얼고 눈이 내렸습니다. 몇 피트 깊이에, 내 발과 피부는 나도 모르게 얼어붙고 갈라졌습니다. 학교에 도착하자 팔다리가 굳어 움직일 수가 없었습니다. 하인들은 저에게 뜨거운 물을 부어 주고 이불을 덮어 주었습니다. 호텔에 살면서 하루 두 끼를 먹었는데, 신선하고 부드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 없었습니다.

같은 기숙사의 학생들은 모두 비단 옷을 입고, 빨간 모자 띠와 보물이 달린 모자, 허리에 백옥 반지를 걸고, 왼쪽에는 칼, 오른쪽에는 향 주머니가 밝고 밝습니다. , 신과 인간처럼, 그러나 나는 그들 사이에서 아무런 부러움도 없이 낡은 면옷과 누더기를 입고 있었습니다. 내 마음에는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음식과 옷을 즐기는 것이 남들만큼 좋지 않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나의 수고와 고난은 아마 이렇습니다.

지금은 늙어 많은 성과를 거두지 못했지만, 여전히 신사 대열에 속해 황제의 은총과 영광을 받으며 신하들을 따르고 매일 황제와 동행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문의를 들어보세요. 나를 능가하는 사람은 말할 것도 없고, 내 이름을 제대로 칭찬할 수 있는 사람은 세상에 없습니다.

오늘날 Taixue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매일 식사를 제공하고, 그들의 부모는 매년 그들에게 겨울 가죽 옷과 여름 옷을 제공합니다. 건물을 짓고 경전을 읽으면 더 이상 선생님으로서 뛰어다니는 수고가 없고, 말하지 않고 구하는 일도 없고, 아무것도 얻지 못한 채 조언을 구하는 일도 없습니다.

그들 중에 공부에 능숙하지 않거나, 도덕적 인격을 갖추지 못했거나, 재능이 없거나 자격이 낮거나, 그들의 의도가 나만큼 헌신적이지 않다면 그것은 말할 수 있습니까? 그게 다른 사람의 잘못이라고? 동양 출신의 Ma Shengjunze는 Taixue에서 2년 동안 공부했으며 그의 동료들은 그의 미덕을 높이 평가합니다. 내가 황제를 만나러 수도에 갔을 때, 마생이 동포로서 나를 찾아와 선물로 장문의 편지를 써 주었고, 그 말은 매우 부드럽고 명쾌했으며, 온화하고 겸손한 말로 그와 논쟁을 벌였다. 태도.

그는 자신이 10대 시절 학습에 매우 헌신적이고 열심히 노력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좋은 학습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부모님을 만나러 집에 가려고 했고, 나는 그에게 공부의 어려움에 대해 특별히 이야기했습니다. 내가 마을 사람들에게 공부를 열심히 하라고 독려한다고 하면 내 뜻이고, 마을 사람들 앞에서 내가 행운을 자랑하고 자랑스럽다고 폄하한다면 내 말을 알겠느냐? 확장 정보

저작 배경:

명나라 홍무 11년, 송련이 은퇴하고 고향으로 돌아온 지 2년 뒤, 영조는 고향인 포장(절강성 푸장현)에서 잉텐(지금의 장쑤성 난징)까지 고향 후배인 마준택을 만나러 갔다. 주원장(朱源章) 당시 태학(Taixue)에서 공부하던 도덕성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송련은 젊은 세대를 부끄러워하지 않고, 그의 가족은 어린 시절 가난했고, 학업에 있어서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기사에서 그는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어린 시절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의 힘든 학업 여정을 솔직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미래 세대가 부지런히 공부하도록 격려했습니다. 그 중에는 온갖 고난이 한숨을 쉬고 있으며, 근면함과 겸손한 배움의 태도는 경외감을 불러일으킵니다.

기사 소개:

'동양 마생 서문'의 권고문은 논문 뒷면을 통해 읽을 수 있다. 본문 전체에서 배움의 의미에 대해서는 한 마디도 언급하지 않고 단지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고 떠들고 있을 뿐입니다. 배움의 중요성은 여성과 어린이들에게도 잘 알려진 사실이고, “성공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배움'은 모두가 추구하는 목표이기도 하다. . 저자는 '학업의 성공'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의 요점을 파악하고 그것을 자신의 경험에서 설명하며, 성실하고 성실하게 말하며, 동포 마준택에 대한 칭찬을 활용하여 태학의 학생들을 교육한다.

이 기사에는 제가 공부할 때 나와 같은 반 친구들을 비교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삶의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인내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영적인 풍요를 추구해야 한다는 점을 또 다른 측면에서 강조합니다. 또한 오늘날의 타이 학생들이 공부하는 예를 사용합니다. 의복, 음식, 주거, ​​교육 측면에서 과거의 공부의 어려움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우수한 조건은 학업 성공의 열쇠가 무엇인지에 달려 있음을 강조합니다. 헌신적입니다.

저자 소개:

송련은 어린 시절부터 병을 앓고 있었고 그의 가족은 가난했지만 그는 똑똑하고 학구적이어서 '신동'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한때 Wenren Mengji, Wu Lai, Liu Guan, Huang Shu 등에게서 공부했습니다. 원나라 말에 그는 조정에서 물러나 도교를 실천하고 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명나라 초기에 그는 주원장에게 고용되어 주표왕에게 강의를 하는 등 '오경' 스승으로 존경을 받았다. 홍무 2년(1369)에 『원사』를 전공하게 되었다.

한림 학자가 된 후 그는 황실 칙령을 받아들이고 황실 칙령을 내렸고, 당시의 궁중 예절 중 많은 것이 그를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홍무 10년(1377) 노령으로 인해 사직하고 고향으로 돌아갔으나, 큰손 송신이 호위용 사건에 연루되어 모주로 유배되었다. 일흔두 살의 길. 명나라 오종(五宗)때 시호를 '문헌'이라 하여 '송문헌'이라 불렀다.

송련과 류기는 둘 다 산문 창작으로 유명하며 '자기 세대의 조상'으로 불린다. 그의 산문은 단순하고 간결할 수도 있고, 우아하고 우아할 수도 있으며, 각각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Taige 문학을 존경했으며 그의 문체는 정직하고 우아하여 이후의 "Taige 스타일"작가들의 문학 창작에 모델을 제공했습니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송나라 학자 전집』 75권으로 집약됐다.

송련은 명나라 초기 전성기의 탁월한 지위에 있었기 때문에 그의 문체는 정직하고 우아했으며, 그의 기사는 대부분 봉건 통치를 찬양하고 봉건 도덕을 선양했습니다. "Yuejiang Tower"와 같은 일부 기사는 장면이 부드럽지만 화이트 워싱으로 인해 상당한 부담을 느낍니다. Song Lian의 기사는 이후의 "Taige 스타일" 작가들의 문학 창작을 위한 모델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불교와 도교의 영향으로 인해 송련의 작품 중에는 우울하고 감상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작품도 있다.

홍무 시대에 그의 문학적 명성은 널리 퍼졌습니다. 한국, 일본, 안난 및 기타 국가의 사신들은 송련의 수집품에 대해 두 배의 가격을 지불했습니다. 송련은 유능한 역사가로 한때 『원나라사』 210권의 편찬을 주재했는데, 왕이는 그를 사마천과 비교하였고, 세계 각국의 학자들은 그를 태사공이라 불렀다. 그의 문학적 업적은 그의 역사적 업적을 무색하게 만들었다. 청년 시절에는 『춘추삼전』을 공부할 때, 어른이 되어서는 역사를 잘 암기했고, 전기 창작도 좋아했다고 한다. 그의 행동에 대한 비문.

'홍우성정기'에서는 기존의 '과거를 교훈으로 삼는다'는 방식을 바꾸어 군주를 훈계하는 '현재를 교훈으로 삼는' 방식을 창안했다. "Weijian"의 "Hongwu Shengzheng Ji"및 그의 다른 작품 "Puyang Figures"는 명나라의 역사 서술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송련은 산문은 명확하고 실용적이어야 하며 고대 고전을 따라야 한다고 주장했으며 '표현적 어법'을 강조하고 '변형'에 주목했으며 '감정에 기초한 글쓰기'를 요구했기 때문에 내용은 다음과 같다. 그의 산문은 상대적으로 풍부했고 특정한 예술적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 최초로 개인 서적 수집을 시작한 사람은 송련이었습니다. 그는 유교 봉건 정통을 계승하는 것을 자신의 의무로 삼고 그의 기사에서 "종징"과 "고대로부터의 학습"을 옹호하고 당송의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전기적 스케치와 서사적인 산문으로 표현되며, 산문은 단순하고 간결할 수도 있고 우아하고 우아할 수도 있으며 각각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 건국 이후 대부분의 궁중 의례와 음악 체계는 송련에 의해 제정되었으며, 유기는 그를 "오늘의 기사 중 최고"라고 칭찬했고, 세계 각국의 학자들은 그를 "태사공"이라고 불렀습니다.

송련은 재산에 관해 매우 정직했다. 그는 한때 자신의 집 문에 큰 글씨로 "이익을 탐내며 살기보다는 차라리 굶어죽겠다"라고 썼다. 속담. 만약 유력한 사람이 송련이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그가 금이 가득 담긴 가방을 가져오더라도 논의에 약간의 모순이 있는 한 송련에게 돈을 줘도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

일본 사절은 송련에게 물건을 달라고 요청하고 금 100냥을 주었지만 송련은 거절하며 받아들이지 않았다. 주원장이 이에 대해 묻자 송련은 "천조의 신하들이 작은 오랑캐 나라에서 돈을 받는 것은 나라를 유지하는 길이 아니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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