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어릿광대 사건은 영화에 대한 긍정이다
시효가 진동하는 영화는 사람을 미치게 하고, 술에 취하게 할 수 있고, 이야기가 미묘한 영화는 멈출 수 없고, 사상이 깊은 영화는' 세뇌' 를 할 수 있다. 노란은 영화마다 당신의 세계관을 한 번 경신한다.' 도몽공간' 은 일원공간에서 다원화 공간까지 겹쳐 있는 세계관,' 치명적인 마술' 은 두 천재 마술사의 절정대결에서 복제기의 이야기 반전에 이르기까지' 암흑기사 2' 는 정의경찰의 세뇌로 살아 있다. 추종' 에서' 성간 횡단' 에 이르기까지 8 편의 작품까지 10 년 여정은 한 세대의 신권 감독을 성취했다.
한때' 배트맨: 다크 나이트' 가 얼마나 많은 팬들을 광기에서 광기로 몰아넣었는지, 2012 년' 배트맨 3' 개봉 당시 한 박사 학생은 자신이 어릿광대라고 주장했고, 극단적인 총을 들고 관객을 쏴서 12 명이 숨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영화가 한 사람의 세계관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쳤는지, 이후 노란도 제작진을 대표해 추모서를 제출했다 유례없는 첫 번째, 노란은 슈퍼히어로를 새로운 높이로 찍었고, 더 이상 과거의 슈퍼히어로가 구세주처럼 얕지 않고, 슈퍼히어로가 혈육의 몸을 갖추게 했고, 우리 인간처럼 난처한 점도 있었다. 정의와 공평한 관계, 인간성의 본질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01
추종
6,000 달러짜리 작은 비용 영화로 노란이 감독의 첫걸음을 내딛었고, 영화의 성공은 그를 위해 투자자를 끌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비용이 제한된 상황에서 찍어야 할 가작이다. 줄거리와 이야기의 경천역전에서 공을 들일 수밖에 없다. 같은' 추종' 의 성공은 그 표현 형식의 공로가 아니라 미묘한 대본에 의해 뒷받침된다. 마찬가지로 역사 방식으로 서술을 하고, 주인공 미행광에서 그의 경과를 회상할 때 중간 이야기를 깨뜨리고 재편성해 원래 간단한 이야기를 더욱 이야기의 서스펜스와 충만하게 한다
결국 시청자들은 추적광이 세심하게 설계된 올가미에 유인되고, 결말은 현실로 돌아가고, 추적광은 경찰에게 그의 결백을 변증하고, 모든 일의 진상은 시청자들에게 드러났지만, 추적광은 사건의 경과를 솔직하게 해석할수록 거짓을 날조하는 것 같다 전체 이야기를 역설의 곤경에 빠뜨리는 것은 기억에 남는다. 이것도 미묘한 이야기가 멈출 수 없는 곳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이야기명언)
02
메모리 조각
이야기의 미묘성에 대해 말하자면,' 기억 조각' 은 영화 편집의 교과서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이 영화의 논평에 대해, 세 글자' 신편집', 이 노란은 평행 편집용 넋을 잃고, 전체 이야기를 다듬는 것은 확실히 밋밋하지만, 기억이 잠깐 새로워진 설정은 확실히 유례없는 새로운 제재, 혁신적인 세계관, 이후 인도의' 미지의 죽음' 이 이런 소재를 도용하여 일거수일투족으로 고전 대작, 비선형 서사용 등봉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노란은 전체 이야기를 두 개의 시간 노드로 나누며, 기억을 통해 아내가 죽은 후 주인공이 경험한 간간이 인생 단편을 설명하고, 자신이 저지른 잘못을 삼미의 몸에 접붙이며, 분절 거꾸로 하는 수법을 통해 10 분마다 거꾸로 걸어 주역이 아내를 위해 복수하는 경과를 설명하고, 전체 이야기를 긴장과 서스펜스로 가득 채우고, 시청자들의 사욕을 불러일으켰다. 주인공의 기억상실증을 충돌로 테디와 나탈리가 주인공의 통제권을 다투는 데 사투를 벌였는데, 애초의 복수는 실수였으므로 이 모든 것을 잘못으로 끝마쳤다.
03
"꿈의 공간을 훔치다"
편집 수법의 독창성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어쩔 수 없이' 도몽공간' 다원세계관 구조의 논리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6 층 공간이 질서 정연하게 겹쳐져 전체 이야기를 입체감으로 만들 수 있다. 우리는 집합적인 방식으로 공간의 논리적 관계를 합리화할 수 있다. 현실 세계를 상위로 삼을 수 있고, 1 층 꿈은 현실의 하위다. 한 번 유추하고, 2 층은 3 층의 상위이고, 3 층은 4 층의 하위이고, 잃어버린 도메인과 이 4 층 꿈은 합집합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팽이의 회전과 정지를 현실과 꿈의 구분으로, 시간은 지수 함수에 따라 증가하고, 현실에서 꿈, 잃어버린 영역, 현실에 이르기까지, 완전무결한 연결, 시작부터 완료까지 재벌 2 세대에게 분해 그룹 회사 사상을 이식하는 것도 현실에서 세계관에 이르는 구조다. 노란의 기이한 상상력은 영화가 피상적인 시각적 충격일 뿐만 아니라 허무와 실한 철학에 대한 탐구이기도 하다.
04
스타 트래킹
다원세계관의 구조에 대해 말하자면,' 성간 교차' 가 제기한 다차원 공간 세계관을 말할 수 밖에 없다. 이것은 현재 영화사 이래 뛰어넘을 수 없는 강경 공상과학일지도 모른다.' 소스 코드' 에 이어 공상 과학 영화의 경도를 다시 한 번 경신했다. 호킨의 이름을 가진 물리학자와 읍에 앉아 통제해 놀란의 일의 엄격함을 알 수 있다. 그의 영화는 대부분 이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공상 과학 영화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처음부터 고화 세계관을 설정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역세계' 는 전형이고, 다른 하나는 시작부터 끝까지 관객에게 새로운 세계관을 점진적으로 주입하는 것이다.' 성간 교차' 는 전형이다. 4 차원 시공에서 점차 설명하고, 웜홀, 상대성 이론, 시간의 탄력성, 조수력, 조력 추상적인 5 차원 시공간을 관중 앞에 구체적으로 드러냈는데, 이런 영화는 일반 문과 출신 감독이 통제하기 어렵고, 영화도 이과생이 여동생을 사로잡는 신기가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05
치명적인 마술
스타트렉' 과 같은 딱딱한 공상과학에 대해 말하자면,' 치명적인 마술' 이라는 잡합 공상과학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세계에서 가장 큰 거짓말은 내가 분명히 범죄 영화를 보고 있는데, 결말은 오히려 신이 공상 과학 영화로 전환되고, 두 천재 마술사의 절정 대결을 통해 버든은 마술을 위해 그의 인생을 희생했고, 앙젤은 마술을 위해 그의 생명을 희생했다. 전자는 생활을 위해 마술을 하고 후자는 마술을 위해 마술을 바꾸었다.
테슬라는 강박관념이 젊은이들의 게임이라고 말했고, 앙젤은 관객들의 충격적인 얼굴을 얻기 위해 복제기를 찾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했다. 그는 마술이 아니라 초전위 과학의 시연이 되었다. 두 사람 모두 마술에 열광하고 있다. 감독은 두 사람의 노트를 통해 거꾸로 서술을 전개해 중간 공간을 산산조각 내고 재편성해 이야기를 더욱 미스터리하게 하고, 다시 현실로 돌아가 공상과학의 형식으로 이야기를 뒤집는다. 너는 진지하게 보지 않았다. 너는 단지 속고 싶을 뿐, 관중에 대한 풍자가 아닌가?
06-08
배트맨 3 부작
치명적인 마술' 이야기의 희극성을 언급하면서' 배트맨: 다크 나이트' 이야기의 웅장한 패턴과 신이 역전되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좋은 작품은 정말 한 사람의 세계관을 전복시킬 수 있다. 이는 슈퍼히어로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슈퍼범죄자 (어릿광대), 어릿광대의 후광이 주인공을 압도하는 이유다. 어릿광대가 사회학적 엔트로피의 본질을 인식하고 우주와 사회 모두 엔트로피가 증가하는 과정, 즉 규칙에서 혼란에 이르는 과정, 혼란이 사회의 본질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법적 제약이 있을 때, 높은 가중치를 가진 사람이 규칙 위에 군림하고, 교활한 사람은 규칙 제재가 불가능한 어두운 구석에 숨어, 법을 준수하는 시민들에게 공평한가? 그 중 하비단트는 이런 시민 중 한 명이다. 누구든지 반박할 수 없는 논리에 의해 세뇌될 것이다. 하비가 묻는 잠대사 같다. 우리가 법을 지키지 않는 세상에서 법을 준수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 같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 세계 사람들이 은행을 강탈하고 살인을 방화하기 시작했을 때, 이것은 성실하고 법을 준수하는 사람들에게 공평한가?
그래서 그는' 운' 이 가장 공평하고 편견이 없고 모든 것이 무작위라고 제안했다. 노란은 이 철학 사상을 전체 이야기 체계에 직접 이식하여 좋은 이야기뿐만 아니라 깊은 사상을 전달했다. 아마도 우리 세상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영웅은 필요하지 않지만, 오히려 자기 인간성을 희생하고 사회의 평온을 교환하는 위인이 필요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09
돈케르크
위의 노라 작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시각적인 충격과 이야기가 미묘하고 사상이 깊어 8 편의 작품이 노란을 감독계의 제단에 올려놓기에 충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an,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노란은 이미 가작의 질을 보증해 아무도 그의 다음 작품의 질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무패 기록을 세운 감독은 매번 신작할 때마다 영예의 압력을 견디는 것은 우리 관객들이 느낄 수 없는 것이다. 사람들은 항상 성공자의 열매를 놀라게 하지만, 그들 뒤에서 주는 피와 땀을 본 적이 없다. 이 감독과 그의 8 편의 작품은 동시에 영화사에 기재될 것이며, 노란은 후발자의 전설적인 감독이 될 것이다.
2017 년 그의 신작' 돈케르크' 가 제 2 차 세계대전 히틀러의 오심, 돈케르크의 대철수를 역사적 배경으로 한 전쟁영화, 아마도 모든 작품이 깜짝
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