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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마르 왕조 시대의 바우하우스 학교

독일 바이마르에 있는 'Public Bauhaus School'(Staatliches Bauhaus)의 약칭은 이후 '디자인 스쿨'(Hochschule fur Gestaltung)로 명칭이 바뀌었고, 지금도 관습적으로는 '바우하우스'로 불린다. 바우하우스(Bauhaus)는 독일어 바우하우스(Bauhaus)를 음역한 것으로, 독일어 하우스 건축(Hausbau)을 반전한 것입니다.

1920년대에는 바우하우스를 중심으로 근대건축의 중요한 세력이 형성되었는데, 이는 건축적 기능과 기술을 강조하기 위해 현대의 ​​대규모 산업생산과 생활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을 주장한 모더니즘 건축이다. 경제적 이익이 특징인 학교. 바우하우스(Bauhaus)라는 용어는 이 학교를 지칭하기도 합니다.

1919년 W. 그로피우스가 바이마르 응용미술학교의 교장이었을 때 이 학교는 바이마르 미술학교와 합병하여 건축 디자인과 산업 생활 필수품 디자인 전문 학교를 설립했다. 공립 미술 학교 ". 바우 하우스 학교", 그로피우스를 관장으로합니다. 바우하우스 선생님들의 라인업은 깔끔하고 실력도 좋습니다. 1925년, 현지 유명 인사들과 학문적 의견 차이로 인해 바우하우스는 데사우로 이전하고 이름을 '디자인 학교'로 변경했습니다. 1928년부터 1930년까지는 스위스 건축가 H. 메이어(H. Meyer)가 학장을 맡았고, 1930년부터 1932년까지는 L. 미스 반 데어 로에(L. Mies van der Rohe)가 학장을 맡았습니다. 바우하우스는 1932년 베를린으로 이전했고 곧 운영을 중단했습니다. 대부분의 교사가 해외로 나가면서 바우하우스의 학문적, 교육적 견해는 널리 퍼져 한때 유럽과 미국의 많은 대학에서 채택되었습니다.

바우하우스는 현실세계를 객관적으로 다루며 창작에 있어 인지적 활동을 강조하며, 복고주의를 맹렬하게 비판한다. 학생들이 삶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갖고, 자신이 살고 있는 시대를 인식하며, 이 시대를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는 원칙에 기초한 새로운 교육 정책을 제창합니다. 현대건축은 현대의 삶과 마찬가지로 모든 것을 포괄하며 다양한 기술을 흡수하여 종합예술이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건축가, 예술가, 화가는 공예 지향적이어야 함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대학 교육은 워크샵 운영과 디자인 이론 교육을 결합해야 하며 학생들은 두 손과 눈을 사용하고 동시에 발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노동단련과 지적훈련.

바우하우스는 디자인 체계로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고, 현대 산업 디자인 분야에서 그 사상과 미적 취향은 전 세대에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포스트모더니즘의 등장은 바우하우스의 디자인 사고에 영향과 진보를 가져왔지만, 바우하우스의 생각과 개념 중 일부는 여전히 현대 산업 디자인과 기술 미학, 특히 발전에 계몽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산업 디자인의 방향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중국에서. 그 원리와 개념은 모든 산업 디자인에 영향을 미칩니다. Frank Pick(Frank Pick)은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집 디자인을 안내하는 건축의 원리와 마찬가지로 생활 필수품의 디자인을 안내하려면 최우선적인 과학적 원리와 개념이 공식화되어야 합니다."

팩하우스는 세 가지 개발 단계를 거쳤습니다.

첫 번째 단계(1919-1925)는 바이마르 시대입니다. 발터 그로피우스는 교장을 맡아 '예술과 기술의 새로운 통일'이라는 숭고한 이상을 제시하고 20세기 디자이너와 건축가를 양성한다는 신성한 사명을 짊어졌습니다. 그는 인재를 폭넓게 모집하고, 가르칠 예술가와 공예가를 고용했으며, 미술 교육과 수공예품 제작을 결합한 새로운 교육 시스템을 형성했습니다.

두 번째 단계(1925~1932)는 데사우 시대입니다. 바우하우스는 독일 데사우에 재건축되어 커리큘럼 개혁을 단행하고 디자인과 제작 교육을 통합한 교수법을 시행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로피우스는 1928년 바우하우스 교장직을 사임하고 건축학과장인 한스 마이어(HANNS MEYER)가 그 뒤를 이었다. 공산주의자였던 이 건축가는 바우하우스의 예술적 급진주의를 정치적 급진주의로 확장시켰고, 이로 인해 바우하우스는 점점 더 큰 정치적 압력에 직면하게 되었다. 결국 메이어는 1930년에 사임해야 했고 미스 반 데 로헤(MIES VAN DE ROHE)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물려받은 미스는 나치군의 압력에 맞서 학교 운영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결국 1932년 10월 나치가 데사우를 점령한 뒤 바우하우스는 폐쇄됐다. >세 번째 단계(1932-1933), 베를린 시대.

미스 반 데어 로에(Mies van der Rohe)는 재편성을 시도하기 위해 학교를 베를린의 버려진 사무실 건물로 옮겼습니다. 바우하우스 정신은 독일 나치에 의해 용납되지 않았기 때문에, 미스는 이제 막 집권한 나치 정부 앞에서 무력했습니다. 그해 8월 바우하우스는 영구 폐쇄될 것이라고 발표됐다. 1933년 11월, 바우하우스는 문을 닫고 14년간의 개발 과정을 마무리해야 했습니다.

바우하우스는 역사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두 가지 주요 특징을 잊을 수 없습니다. 첫째, 예술 교육을 개혁하겠다는 의지와 새로운 유형의 사회 집단을 만들고자 한다는 점, 둘째, 이러한 이상을 위해 돈'이라는 점입니다. 큰 희생을 주저하지 마십시오. 바우하우스의 창립자이자 교장인 월터 그로피우스(Walter Gropius)는 "바우하우스 선언문"과 "바이마르 바우하우스 강의 계획서"를 직접 공식화하여 학교의 목표를 명확히 했습니다. 첫째, 독립적이고 자기 존경하는 모든 예술 범주를 보존하고 미래의 장인, 화가를 양성합니다. 그리고 조각가들이 힘을 합쳐 창작하게 하면, 그들의 모든 기술이 새로운 작품의 창작 과정에 결합될 것입니다. 둘째, 장인정신이 '예술'과 대등할 수 있도록 향상되어야 합니다. 바우하우스는 “예술가와 공예가 사이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예술가는 선배 공예가다… 셋째, 바우하우스는 사회적 생산과 시장경제와 긴밀히 통합되어야 하며 바우하우스의 제품과 디자인은 대중과 산업계에 직접 판매되어야 한다. 바우하우스는 "전국의 주요 장인 및 산업계와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선언문'과 '개요'에 따라 바우하우스는 자체 미술 및 디자인 교육 시스템인 바우하우스 시스템을 확립했다. 이 시스템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디자인의 자유로운 창작 강조, 고정관념에 대한 반대, 2. 수공예품과 기계 생산의 결합, 3. 다양한 예술 간의 교류 및 통합 강조. 실습 기술 능력 및 이론 능력 5. 학교 교육을 사회적 생산과 연결합니다.

위 서문에서 보듯 바우하우스 발전의 모든 단계에는 시대에 발맞추고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사고의 대표적인 인물이 바로 바우하우스 선박이다. 멀리 항해하는 배의 조타수. 만약 정치적인 이유가 없었다면 바우하우스가 오늘날 우리 시대에도 여전히 살아 있었을 것이라고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바우하우스의 창시자인 그로피우스는 산업혁명 이후 대규모 산업생산에 있어서 '기술과 예술의 대립' 상황에 대응하여 '예술과 기술의 새로운 통일'이라는 슬로건을 내놓았는데, 이 이론은 점차 그 기초가 되었다. 바우하우스 스리랑카 교육사상의 핵심.

바우하우스 이전의 디자인 학교는 예술적인 기술을 가르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왕립 미술 대학의 전신인 디자인 학교는 형태, 색채, 장식의 세 가지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학생들이 수강하고 있습니다. 훈련을 받은 예술가는 극소수이고 예술 디자이너는 극소수입니다. 바우하우스는 디자이너에 대한 현대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학생들의 종합적인 능력과 디자인 자질의 함양을 중시하며, '예술과 기술의 새로운 통일'을 바탕으로 한 현대적인 디자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초를 다졌습니다.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로 구성된 과정: 프로세스 기술 과정, 전문 디자인 과정, 이론 과정, 건설 관련 공학 과정 등 현대 디자인 교육 과정은 예술적 성취와 응용 기술 지식을 겸비한 현대 디자이너를 다수 양성했습니다. 실용적인 기술 교육, 유연한 구성 능력, 산업 생산과의 연결, 이 세 가지의 긴밀한 결합을 통해 바우하우스는 새로운 "예술 + 기술" 디자인 스타일을 갖게 되었으며, 그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용적인 요구 사항 충족에 중점을 둡니다. , 새로운 기술, 새로운 프로세스 및 미적 성능; 모양이 단순하고 구성이 유연하고 다양합니다. 바우하우스의 예술적 방향과 스타일은 바우하우스를 20세기 유럽에서 가장 급진적인 예술 학교의 본거지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그로피우스는 매우 중요한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본질적으로 예술과 공예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활동이 아니라 동일한 대상에 대한 두 가지 다른 분류입니다. 예술가는 예술 이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더 잘 수용합니다. 그들은 구식 공예가보다 학생들을 더 잘 교육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예술가는 모든 예술 활동의 공통 요소를 학생들에게 강조하고 설명함으로써 학생들이 미학의 기초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들은 자신의 경험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만들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그로피우스는 화가 John Eaton, LYONEL FEININGER, 조각가 GREHARD MARCKS, MUCHE, Schlemmer(SCHLEMMER, KLEE, SCHREYER, KANDINSKY 및 MOHOLY-NAGY)를 고용했는데 그들은 1919년에서 1924년 사이에 차례차례 웨이에 왔습니다. 마, 이 사람들은 매우 독창적이고 자기 표현이 뛰어납니다. 그들 모두는 근본적인 문제의 이론을 연구하는 데 관심이 있었습니다. 이 예술가들 외에도 그로피우스는 각자의 공예 부문에 능숙한 많은 장인을 고용했습니다. 예술가들은 학생들이 창의력을 생각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영감을 주며, 워크숍 마스터는 학생들에게 손으로 만드는 기술과 기술적 지식을 가르칩니다.

바우하우스의 새로운 사고는 바우하우스 선언문에도 반영되어 있다. “건축가, 조각가, 화가, 우리 모두는 응용미술로 눈을 돌려야 한다... 미술은 전문적인 직업이 아니다. 장인과 장인의 차이는 전혀 없습니다. 예술가는 자신의 뜻을 뛰어넘는 소중한 순간에 신의 선물에 휩싸인 장인일 뿐입니다. 그러나 장인의 숙달은 모든 예술가에게 필수적입니다. 진정한 창의적 상상력의 원천은 바로 이 바탕에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이너 조직을 건설하자 이 조직에는 장인과 예술가가 전혀 없으며 동시에 새로운 미래의 궁전도 창조합시다. 건축, 조각, 회화를 삼위일체로 결합하여 수백만 명의 예술인의 손을 거쳐 하늘 높이 건설한 건축물입니다.

나치 시대에 독특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결국 바우하우스는 폐쇄될 수밖에 없는 운명을 겪었지만, 그 교육사상은 멈추지 않았고 나치의 탄압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상을 모색했다. 바우하우스를 발전시킨 바우하우스 교육자 그로피우스는 3년 동안 영국에 머물다가 미국으로 건너갔다. 1937년 하버드대학교 건축학과 학과장을 역임하다. Mies van der Rohe는 1937년에 미국으로 건너가 Silber Seymour와 Peter Hans도 가르쳤던 Illinois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가르쳤습니다. 1937년 바우하우스의 스승인 모홀리 나기는 독일 시대의 바우하우스 정신을 계속해서 알리기 위해 시카고에 "THE NEW BAUHAUS"를 설립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나중에 "SCHOOL OF DESIGN IN CHICAGO"(SCHOOL OF DESIGN IN CHICAGO)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후 일리노이 공과대학(Illinois Institute of Technology)과 합병하여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디자인 학교(INSTITUTE OF DESIGN)가 되었습니다. Chicago School of Design은 미국 바우하우스 디자인과 교육 아이디어의 최전선으로 간주됩니다. dolcn.com

1953년, 전후 바우하우스로 알려진 독일의 울름 미술 아카데미가 물리학자 아인슈타인이 태어난 작은 도시 울름에 설립되었습니다. 디자인, 초대 교장을 역임했습니다. 그와 그의 교사들의 노력으로 대학은 점차 독일 기능주의, 신 합리주의 및 구성주의 디자인 철학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비록 대학이 폐쇄된 지 수년이 지났지만, 대학이 형성한 교육 시스템, 교육 아이디어 및 디자인 개념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오늘날 사용되는 것은 독일 디자인 이론, 교육 및 디자인 철학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울름은 디자인 합리주의 연구에 전념하고 있으며 바우하우스 학교 모델을 거의 전적으로 채택하고 있으며, 가장 큰 공헌은 산업 제품 디자인, 건축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등을 포함한 현대 디자인을 이전의 그럴듯한 디자인에서 완전히 변화시킨 것입니다. 예술과 기술 사이의 스윙 위치는 과감하고 완벽하게 과학기술의 기반으로 옮겨졌으며, 디자이너는 과학기술의 방향에서 훈련받아야 합니다.

바우하우스의 목적은 미래사회를 건설하는 집단을 양성하는 것이다. 그들은 20세기 산업시대의 추세와 요구를 인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과학기술적 지식을 최대한 활용하여 높은 수준의 정신적, 물질적 문명을 갖춘 새로운 환경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그로피우스가 말했듯이 “디자이너의 첫 번째 책임은 소유자에 대한 것입니다.” Nagy가 말했듯이 “디자인의 목적은 제품이 아니라 사람입니다.

따라서 미술과 디자인 교육의 여러 면에서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해왔습니다. 첫째, '순수미술'과 '실용미술'을 구분하는 낡고 낙후된 교육관념을 깨고, '집단창작'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했습니다. 둘째, '예술'과 '산업'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는 작업을 완성하고, 예술과 기술의 새로운 통일성을 달성했으며, 셋째, 기계를 예술가와 디자이너의 창조적 도구로 받아들이고 대량 생산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넷째, '기술적 지식'은 가르칠 수 있지만 '창조적 능력'은 영감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여 현대 디자인 교육의 좋은 규범을 확립했습니다. 다섯째, 현대 디자인 스타일을 개발하고 현대 디자인에 대한 지침을 제공했습니다. 여섯째, 바우하우스는 단호히 반대합니다. 스타일을 경직된 도그마로 바꾸고 디자인은 시대의 변화에 ​​보조를 맞춰야 한다는 점만 인식합니다.

바우하우스 교육 모델은 기본 과정에서 입체적 결합에 대한 연구에 중점을 두는 것입니다. , 소재연구, 색채연구가 과학을 바탕으로 확고히 확립되어 있으며, 현대적 소재를 디자인에 활용하고, 대량생산을 목표로 모더니즘적 특성을 지닌 산업제품 디자인 교육을 확립하고 있습니다.

바우하우스의 교육 이념은 1942년 설립된 세인트존스대학교 건축학과에도 영향을 미쳐 현대적인 디자인 교육 시스템을 도입했다. 바우하우스는 처음부터 실용적, 기술적, 경제적, 현대적 미적 사상을 강조하여 중국 모더니스트 건축의 요람이 되었으며 중국 모더니즘 건축 교육의 종합적 구현을 ​​개척한 것은 건축학과의 인재 양성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세인트존스대학교의 이념은 대상하이 도시계획 수립을 비롯한 일련의 건축작업에도 반영되었습니다. 1951년 세인트존스대학교는 해체되고 다양한 학과가 바우하우스와 관련 기관으로 통합되었습니다. 디자인 이론은 통지대학교에서 이어졌고, 이후 바우하우스의 교육사상과 디자인 이론은 서구 자본주의로 비판받았고, 바우하우스의 디자인과 교육사상은 중국에서 점차 희석됐다. 바우하우스의 일부 교사들이 가져온 아이디어는 미술에 대한 기술적 관심, 디자인 요소에 대한 관심, 재료에 대한 실험적 태도, 예술에 대한 다양한 감정 방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미적 태도와 환경의 통합이 촉진되었으며, 그 결과 사진과 사진의 사용이 늘어나고 건축도 더욱 광범위해졌습니다.

예술과 공예에 대한 영향은 Tian Zibing의 "예술과 공예 입문"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20세기 초... 예술과 산업의 결합을 주창했습니다. 산업이 고도로 발전하는 시대에는 과학적 성과를 활용하여 산업기술을 바탕으로 장인정신의 새로운 기능미를 창출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기계제품은 단조롭고 지루하지만 기계는 단지 도구일 뿐입니다. 기계생산과 예술적 표현 사이의 모순을 해결하여 디자인, 생산, 경제가 유기적으로 통합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바우하우스의 공예적 사고는 현대 재료, 현대 기술, 현대 구조의 응용을 중시하며, 현대 산업이 직접 창출하는 미적 가치는 예술과 공예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치며 시대의 발전에 부응합니다. , 삶의 요구를 결합하고 예술과 공예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 것은 큰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바우하우스 공예사상은 공예미는 기능을 반영하고 구조를 활용하는 필연적인 결과임을 강조하며, 전통은 기계제품의 디자인을 방해하는 요소라고 믿으며, 따라서 기능을 아름다움으로 믿고 민족문화의 역할을 무시한다. 전통.

바우하우스의 출현은 현대 산업과 예술이 융합된 필연적 결과이다. 이는 현대 건축, 산업 디자인, 예술, 예술 디자인 교육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이정표이다. 학교의 성공은 우리에게 교육 모델에서 학습하고 참고할 가치가 있는 많은 경험을 제공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사회적 발전을 따라가고, 개념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적극적으로 새로운 사고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4월. 1919. 1일 독일 바이마르에 설립된 국립 바우하우스 학교는 현대 디자인 교육을 개척했으며, 지식과 기술을 동등하게 강조하고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교육 시스템은 오늘날에도 우리나라 디자인 교육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아직은 초기 단계이므로 건전하고 실용적인 이론적 지도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으면 급속히 발전하는 경제 및 문화 상황과 극도로 양립할 수 없습니다.

사람들에게 보다 아름답고 편안하며 합리적인 삶과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디자인 예술 인재를 양성하는 동시에 전 국민의 디자인 인식을 강화하고 미적 감각을 향상시키는 것도 필요합니다. "디자인을 모르는 리더가 디자인 계획을 결정한다"는 말은 역사적 비극이다. 따라서 디자인 교육의 강도를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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