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만세의 스승 - 문학성인 공자 2천년이 넘는 중국 역사의 궁궐에서 언제나 '성인'으로 추앙받아온 최초의 인물은 공자이다. 공자는 평생 교육에 종사했으며 사후 수천년 동안 중국 문명에 영향을 준 유교와 유교를 창시했습니다. Liu Yizheng은 "공자는 중국 문화의 중심입니다. 공자가 없었다면 중국에는 문화가 없었을 것입니다. 공자 이전의 중국 문화는 공자에 의해 전해졌고, 공자 이후의 중국 문화는 공자가 발전했다고 말했습니다." 고대 중국의 사상과 문화, 교육의 역사를 통해 그는 '만세의 스승'이자 '문학적 성자'로서의 위상을 확립했다. 2. 하늘의 마음은 거울 같고 춘추의 의는 구름처럼 엷다 - 무성관우는 후세에서 '무성'으로 추앙받는다. 삼국시대 촉한(圓汉)의 후작으로 뛰어난 군사적 공을 세워 한나라의 호명후(密後)로 칭송받았으나, 촉한의 군주가 그에게 시호를 장목후(莊穆伯)로 준 바 있다. 애초에 평판도 그다지 높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별은 변하고 해와 달은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천년이 넘는 중국 역사에서 관우는 송나라부터 청나라까지 황제로서 높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과거 왕조는 그에게 사후 칭호를 점점 더 많이 부여했고, 후작에서 황제로, 황제에서 성인으로 마침내 관우의 가치를 '문학 성인'인 공자와 함께 '무성인'의 지위로 급상승시켰습니다. 관공(Guan Gong), 관예(Guan Ye), 관부자(Guan Fuzi), 관제(Guan Emperor), 관제(Guandi) 성왕(Saint King)과 같은 명예로운 칭호가 되었습니다. 3. 역사가의 백조 - 역사의 성자 사마천. 별이 빛나는 역사의 큰 무대에서 가장 눈부신 사람은 단연 서한의 사마천이다. 그는 뛰어난 지성, 넓은 안목, 심오한 지식으로 유례없는 규모와 남다른 식견을 지닌 역사 저작인 『역사기록』을 창조했는데, 이 작품은 중국 고대사학사에 우뚝 솟은 기념비를 세웠고, 이후 중국의 역사를 변혁시켰습니다. 우리나라는 역사를 새로운 단계로 발전시켜 독립된 학문으로 만들었습니다. 『역사기록』의 등장은 역사서의 내용과 문체 모두를 새로운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후세의 역사가들은 모두 그것을 하나의 모델로 삼아 조상들에게 전수하여 『역사기록』을 만들었습니다. 모체. 4. 영원한 강물을 낭비하지 말라 - 시인 두보성 당나라 시가 중국 고대시 발전의 정점이라면 두보는 이 정점에 서서 영원을 바라보는 위대한 시인이다. 영운의 강한 글씨체, 깊은 감정, 자유로운 붓놀림으로 그는 안시반란 전후의 격동적인 사회 현실을 묘사했습니다. 그의 풍부한 내용, 폭넓은 범위, 심오한 사상은 일련의 장엄한 시를 후대에 남겼습니다.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의 글에서 흘러나오는 구절들을 '시의사'라 부른다. 5~7자로 구성된 그의 고대시는 우여곡절과 우여곡절을 겪으며 쓰이거나 서술된 시이자 역사입니다. 57자 운시는 더욱 창의적이며 깔끔한 쌍과 정확한 리듬으로 완벽함과 성숙의 지점에 도달합니다. 깊고 심오한 사상 내용, 광대한 예술적 재능, '많은 스승에게로 향하는' 학습 태도, '후회하지 않는다'는 진지한 창작 정신, 이러한 예술적 성취는 그를 중국 시사에서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람으로 만들었습니다. 과거를 계승하고 미래를 열어가는 스승으로서 후세들로부터 '시성인'으로 불렸다. 5. 용은 천문 위로 뛰어오르고, 범은 봉황탑에 웅크리고 있다 - 서예의 성자 왕희지 세상에는 다양한 글이 있지만, 글의 서투름도, 아름다움도, 글도 제각각이다. 추악하지만 역사가 길고 유명한 인물이 대거 등장하며, 계속해서 종파와 종파가 생겨나고 저마다 독특한 화려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직 한자만이 서예가 되었습니다. 일본의 "서예"도 이 어근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중국 서예는 글쓰기의 실용성에서 예술로 진화한 것이다. 비록 어떤 '실용적인' 요소에서 완전히 분리된 적은 없지만, 실로 '실용적인 것'을 넘어 펜과 먹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광대한 세계를 열어준 셈이다. 단순해 보이는 선의 점묘법은 놀라운 공간적 분포와 시간의 리듬, 생생한 붓놀림과 잉크의 흥미를 통해 매우 풍부하고 심오한 정서적 함의와 정신적인 세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특별하고 우아한 예술은 강한 철학적 의미를 갖고 있으며 중국 민족 문화 정신을 극도로 응축한 운반체가 되었습니다. "책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그림이다." 전 세계의 많은 예술 분야 중에서 우리는 실제로 동일한 예술 스타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고대 중국인은 글쓰기의 주술적 효과에 대해 깊은 신비감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전설과 상상을 통해 반신인 창힐을 글쓰기의 조상으로 확립하고 그를 신으로 숭배했습니다. 하지만 글쓰기는 단순한 캘리그라피가 아닙니다. 서예가 일정한 역사적 발전을 이룬 후, 사람들은 동진의 위대한 서예가인 왕희지를 '서예의 성인'으로 여겼습니다. 이것은 물론 우연이 아닙니다. 왕희지를 공부하는 것은 중국 서예 문화를 이해하고 이해하는 열쇠이자 중국 문화 연구에 있어서 중요한 연결고리이기도 합니다.
6. 이 그림은 고대와 현대에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정교하다. 회화성인 오도자(吳道子). 오천년의 찬란한 문명을 지닌 중국의 유구한 역사 속에서 유명한 화가는 수천 명이 넘고, 그 중에도 유명한 화가가 많다. 앞장서고 있지만 '화성'이라 불리는 사람은 단 한 사람, 그는 당나라의 오도자(五道子)이다. 그는 모든 세대의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아왔고, 민화에서도 그를 '조상'으로 존경하고 숭배하기까지 했습니다. 오도자는 세상을 떠난 지 100년도 채 되지 않아 당시 사람들로부터 '화성인'으로 추앙받았습니다. 7. 의술선인 방조(冥興舌柱) - 의술선인 장중경(張忠靈) 한의학은 중화민족의 번영과 세계의학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한 위대한 보물창고입니다. 한의학의 발전은 근로자들이 생산현장에서 쌓아온 의학적 경험과 떼어놓을 수 없으며, 또한 많은 뛰어난 의학자들의 지혜와도 떼어놓을 수 없습니다. 한나라 말기의 유명한 의사인 장중경(張忠景)은 매우 고상한 의학적 윤리와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의술로 수많은 환자들을 치료했으며, 고대의 가르침을 부지런히 연구하고 다른 사람들의 장점을 배워 글을 썼습니다. 영광스러운 의학 걸작 "열성 질병 및 기타 질병에 관한 논문". 그는 처음으로 장티푸스 육경선과 잡병에 대한 증후군 감별의 8원칙을 주창하여 한의학의 "증후군 감별 및 치료"의 기초를 마련했으며, 한의학 이론과 임상 실무를 밀접하게 통합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의학 발전을 크게 촉진하고 임상 의학 및 처방을 촉진했습니다. 학습이 새로운 단계로 발전했습니다. 그러므로 후세들은 장중징(張忠景)을 '의학성인'으로 추대하고 그의 의학 저술을 고전으로 여겨 여러 세대에 걸쳐 연구하였다. 8. 신의 손과 기적의 의사, 백세 의왕 - 의술사 손사묘 우리 나라의 광대한 도시와 농촌에는 요왕사(姫王寺)나 요왕석(張王窟)이 아직도 도처에 있다. 산시성(陝西省) 현. 약왕은 누구인가? 사람들은 왜 수천 년 동안 그를 존경하고 기념해 왔을까요? 의왕은 본래 수당(隋唐)나라의 유명한 의학자 손사묘(孫沙護)였으며, 80여년의 임상치료 경력을 지닌 노의사이기도 하다. 4,000편이 넘는 처방전이 있습니다. 『전진이방』에는 2,000편이 넘는 시가 있습니다. 이 두 걸작은 우리나라 최초의 의학 백과사전이자 세계 의학 역사상 보기 드문 걸작입니다. 그는 또한 많은 새로운 치료법을 창안했으며 우리나라의 전통 의학에 지대한 공헌을 했습니다. 손심아오는 건강보존과 장수, 안마기공 분야에서도 뛰어난 업적을 남겼으며, 100세 이상을 살았습니다. 9. 왜 두강만이 근심 걱정을 해소할 수 있는가? 한나라 술현자 두강(興康) 초연수(趙密命)가 지은 『의림』에는 “술은 즐거움을 주고 근심을 없애고 행복을 가져다준다”는 말이 있다.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는 포도주. 지도자(고대에는 "보"가 지도자를 의미함).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까지 사람들은 가장 흥미로운 것을 "술, 성, 부, 에너지"라는 네 단어로 요약했지만 여전히 "술"이 첫 번째로 나열되었습니다. 수천년 동안 술의 '환보'로서의 지위는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의 합리화 정도가 높아짐에 따라 우리나라 원시시대의 사물숭배는 봉건시대의 성인숭배로 전환되었다. 그 결과 술의 창시자 두강은 술의 상징이 되어 고대의 가장 높은 성자의 반열에 올랐고, 술 산지 사람들과 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숭배를 받아왔다. 당대의 위대한 영웅 조조(曹操)의 시 "두강만이 어찌 근심 걱정을 해소하리요."라는 시는 마치 큰 종소리와 같아서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의 귀에 울려퍼지고 있다. 10. 등불이 타오르는 밤의 고요함 속에 상사병의 종소리가 울린다. - 차성 여우 차 문화는 중국 전통 문화 정원의 멋진 꽃이다. 수천년 동안 독특한 내용과 형태로 국내외에서 유명해졌습니다. 중국 차 문화 발전의 역사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를 알리는 역할을 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가장 눈에 띄는 공헌을 하고 가장 광범위한 영향력을 행사한 사람을 이야기한다면, "차성자"로 알려진 루유임에 틀림없다. 그는 평생 동안 풍부한 경험과 폭넓은 지식을 갖고 있었으며, 문학, 역사, 희곡, 음운론, 향토기, 서예 등 다방면에 업적을 남겼다. 그러나 후세들에게 가장 영향력 있고 칭찬받는 것은 그의 차 지식과 그의 논문 "The Classic of Tea"입니다. 또 다른 말이 있습니다. 1. 가장 성스러운 공자 2. 하위 성인 맹자 3. 의성인 장중경 4. 시인 성인 두보 5. 시의 성인 소식 6. 의학 성인 이시진(그리고 당나라의 유명한 도사이자 의학자인 손심오(孫沙念) 7. 차성 여우(魯禹) 8. 구양수(湯陽)성 9. 무도자(吳道子) 10. 왕희지(王羲治)성 11. 장서(張徐)성 12. 손무(孫吳) 13. 장량(張梁) 14 . 성목(과학성) 장형 15. 성주 16 .역사성 사마천 17.무성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