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엔터테인먼트 주제 - 원문 잔자(Yuanmen Zhanzi)

원문 잔자(Yuanmen Zhanzi)

명나라 충진 17년(1644년)쯤 칭하이성 다퉁에 그림자 인형극이 전래됐다. 민국 34년, 대동현에는 8명의 그림자 인형극 예술가가 있었는데, 즉 징양 향의 양 진춘과 양 성회, 수석구 출신의 양사명, 양원휘, 바오바오 출신의 구류류, 장거이, 구구 가문의 바오시잉.

칭하이의 광대 한 시골 지역에서 등불 그림자 연극 '원문 참수'는 가명이라고 할 수있어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이 극의 가수인 바오스잉(寶寫節)은 다퉁성 쉰랑(徐興)의 토족 농부이다.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등불과 그림자 예술을 좋아해 많은 유명 예술가들에게 배웠다. 그의 노래 스타일은 순수하고, 가사는 명확하며, 그의 연주는 거칠고 부드러운 연주로 유명합니다. 1960년대와 1970년대 등불과 그림자 공연이 붐을 이루던 시절, 등불과 그림자 극단은 칭하이 시골 전역을 순회하며 각 민족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의 "원문잔자" 공연은 성의 등불과 그림자 오페라 공연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당시 칭하이인민방송국은 매주 목요일 밤 '농촌라디오'를 방송했는데, 각 에피소드의 마지막은 '원문 참수형'이었다. 그래서 농부들은 목요일을 등불 그림자의 날로 간주하고 매주 목요일에 들어야 합니다. 남자, 여자, 어린이는 오페라를주의 깊게 듣고 녹음 할 테이프를 찾았습니다. 이 작품은 북송 시대에 요나라가 북송의 영토를 탐내고 군대를 일으켜 중원을 침공하던 때의 양씨 장군들이 용맹하게 싸워 적을 죽이고 나라를 수호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Taijun She, Yang Liulang, Mu Guiying 및 Yang Zongbao로 대표되는 양 가문의 장군은 이전 전투에서 반복적으로 놀라운 업적을 수행했으며 Beiliao의 오만함에 심각한 타격을 입혔습니다. 칭찬할만한 점은 양씨의 남자들이 전장에서 죽은 후 태준이 직접 지휘를 맡아 양씨의 12명의 과부들도 전투에 나가 귀신과 늑대처럼 울부짖으며 요병들을 죽였다는 것이다. 산을 흔들기는 쉽지만 양씨 장수는 흔들기가 어렵다'라고 요병들 사이에 퍼뜨렸다. 양종보(楊宗寶)는 아버지의 뜻을 이어받아 28세에 전장에 나갔다. 양군이 대결할 때 사랑에 빠져 전투 전에 아내를 모집하여 진나라와 금나라의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무계이잉과 함께. 이 움직임은 요군 천문진에 갇힌 양류랑 원수를 화나게 하여 성문에서 아들을 참수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다. 극 중 가장 흥미진진한 부분은 목계영이 남편을 구하기 위해 혼자 말을 타고 가다가 시아버지 양류랑을 물리치고 양가가 결혼에 동의하도록 강요하는 장면이다. 양 가문은 무커 마을의 보물인 용이 떨어지는 나무를 이용해 신비한 천문층을 물리치고 위기에 처한 북송 왕조를 다시 한 번 구했습니다. 극 전체는 엄밀한 구조와 서스펜스로 가득 차 있으며, 북송의 유명한 두 장군인 초찬과 맹량의 개그도 섞여 있어 긴장감이 편안하고 진지함이 유머러스하다. 사람들의 관습, 인간의 친절, 예절이 모두 여기에 반영됩니다. 극장 팬들은 애국심 함양을 통해 지역 생활의 풍부한 맛을 느꼈습니다. 예를 들어, Mu Guiying이 Yang Liulang을 물리 친 후 Jiao Zan과 Meng Liang은 "두렵습니다. 두렵습니다. 시아버지가 며느리를 보면 두려워합니다." , 여자, 아이들이 폭소를 터뜨렸습니다. 이에 근거해 농민들이 윤리규범을 어겼다고 비난할 때 '양가에는 대소인이 없고 며느리가 시아버지를 데리고 도망친다'는 주제를 사용한다. 거기에는 비난과 승인이 모두 있습니다. 농부들은 오랜 노고 속에서 등불 그림자극, 동요, 도교 정서 등 민속예술을 통해 삶의 즐거움을 얻었으며, 이러한 대중적 유머는 역사와 문화의 축적에서 비롯되는 동시에 사람들의 마음을 자양분으로 삼았습니다. .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