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가'의 여주인공 임도경에 비하면 작가가 세심하게 만들어낸 조연이 마음에 든다. 유용제는 복잡하면서도 단순한 캐릭터다. 상황이 너무나 긴박했던 전쟁 시절, 따뜻한 공부방에 웅크리고 있던 학생들은 과거의 안락함을 버리고 일어나 유혈과 희생의 위험을 무릅쓰고 무의미해 보이는 대규모 시위에 참가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독서는 우리의 임무입니다"라고 그들은 계속 말했습니다. “교리를 덜 말하고 실제적인 일을 더 많이 하라”는 후시는 그들에게 변명을 제공한 것입니다. 누구에게나 각자의 삶의 방식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열정과 성실함이 없는 청춘도 도덕적인 문제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이들에게 선택받는 청춘이다. 게다가 유영제는 결국 자신이 원하는 대로 겸손하고 '고상한' 방식으로 자신의 삶을 살았을 뿐이고 배신자가 되지도 않았다. 영광스러운 혁명가들의 마음 속에 그의 이미지는 짧고 심지어 가증스럽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나는 그가 루쉰 선생이 묘사한 구경꾼과 같다고 생각한다. 그는 어떤 시대에도 중국에 존재하는 무위, 안주, 자기기만의 공통된 현상을 대표한다.
캐릭터화 측면에서 보면 다이유는 제가 이 책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입니다. Lu Jiachuan과의 싸움에서 그의 등장은 사건에서 그의 다가오는 부정적인 역할을 암시했습니다. 편안한 소부르주아 생활은 그의 의식을 충분히 확고히 하지 못하게 만들었고, 그는 물질적 제약에 깊이 속박되어 있었고, 적들은 쉽게 반란을 선동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믿음과 영혼이 없는 사람이 순수한 사랑을 가질 자격이 있습니까? Wang Fengjuan의 대답은 '아니요'입니다. 하지만 저는이 문제가 실제로 해결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Dai Yu 자신이 자신에게 사랑할 권리가 있다고 믿지 않았고, Wang Xiaoyan의 "공산당에 투표"하는 것이 "자살"보다 더 끔찍하다고 느낄 때까지 말입니다. 이 시점에서 그는 오랫동안 자신을 괴롭혀온 모순에 대해 어두운 정의를 내렸고, 자신이 이기적이고 비겁하며 꼭두각시 같은 걷는 시체임을 인정했다. 이것이 가장 큰 슬픔입니다. 정치적 입장이나 도덕적 기준을 떠나 그는 정말로 영혼을 잃은 사람입니다. 갈등하는 심리와 이제 어둠을 버리고 빛으로 향하고 싶은 충동마저도 더 깊은 이기심과 속이는 사랑이 자극한 일시적인 생각인 듯하다. 결국 유용택이 린도징을 향해 필사적으로 돌진하는 것처럼 끝나겠지만, 큰 놀이터는 마운드 옆에서 멈춰 섰다. , 처음에는 죽은 것이되고, 단지 충동적인 생각입니다. ——처음 그런 생각이 들었던 순간, 귀엽고 저장 가능하다고 생각했어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샤오위이다. 그녀를 읽을 때 나는 항상 영화 "난징!"을 생각합니다. 난징! "마지막 장면 - 사람들을 눈물짓게 만드는 간단한 대사입니다. Xiaodouzi, 아직 살아있습니다... Lin Hong이 영웅적으로 죽고 Jiang Hua와 Lin Daojing이 그들의 삶이 의심스러운 가운데 퍼레이드를 이끄는 가운데 Xiao Yu는 16살이 된 그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말과 '크고 열정적이고 순수한 눈'은 상징이 되었고, 초원의 불을 피우는 새로운 젊은 공산주의, 민족 재탄생의 희망이 되었습니다. Xiao Yu에 관한 모든 구절은 읽기에 상쾌합니다. 비록 마음 속에는 항상 약간의 괴로움이 있지만, 그것은 항상 미래가 가깝고 밝으며 꿈만큼 멀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이것이 진정한 청춘의 노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