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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각 정보 < /p>
이름: 사상가 < /p>
저자: 아우구스트 로댕 < /p>
시간: 1880 로댕은' 지옥의 문' 구리 장식 돋을새김의 전체적인 구도를 디자인할 때, 나중에 그의 개인 예술의 이정표가 된 이 둥근 조각' 사상가' 를 빚는 데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 미완성' 지옥의 문' 의 문 위에 놓이도록 예정돼 있었다. 원래는 얕은 돋을새김으로 둘러싸여 있었다. 이 돋을새김들은 단테의' 신곡' 에 근거한 것이다. 나중에 독립해서 3 배로 확대했습니다. 처음에 로댕은 이 조각상을' 시인' 으로 명명했는데, < /p>
사상가 국부 < /p>
< P > 는 단테가 지옥의 각종 죄악의 유령에 대한 사고를 상징한다. 이 이미지를 위해 로댕은 엄청난 예술적 힘을 쏟았다. [1]
1888 년 코펜하겐에서 처음으로' 사상가' 가 전시되었는데, 크기는' 지옥의 문' 과 비슷한 크기 (0.72m) 로' 시인' 이라고 불린다. 1889 년' 사상가 시인' 이라는 이름의 이 석고상은 모네 로댕파리 연전에서 전시되었다. 그 후로' 사상가' 가 유일한 이름이 되어 세계 각지의 수많은 전시회에 등장했다. 1904 년에 확대된' 사상가' 석고상이 런던에서 처음으로 전시되었다. < /p>
이 작품은 깊은 정신적 내포와 완전한 인물 형성을 하나로 융합해 로댕조각 예술의 기본 특징을 구현했다. 로댕의 인체 조각상은 인체의 강건한 아름다움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심오하고 영원한 정신을 담고 있다. 이것은 강하고, 내력이 풍부하고, 성숙하고, 깊은 이미지이다. 생명감이 강한 몸은 극도로 고통스러운 사고에서 격렬하게 수축하고, 주름진 눈썹, 턱받이 팔, 낮은 몸통, 구부러진 하체, 마치 인체의 모든 세부 사항이 무형의 압력에 의해 움직인 것 같다. 마치 그가 무겁고 깊은 생각이 몸 전체의 힘이었던 것처럼 안쪽으로 모여들고 움츠러들었다. 로댕은 깊은 사상이 생명력이 풍부한 인체에 의해 표현된다고 믿었기 때문에, 그의 인체 조각상은 인체의 강건한 아름다움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심오하고 영원한 정신을 담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 /p>
' 사상가' 는 1904 년 살롱에서 전시됐지만 이 거대한 조각상으로 로댕은 만년에 또 한 번 맹렬한 공격을 받았다. 미술학원, 프랑스 대학의 지지자들은 그것을' 요괴',' 원인' 이라고 부른다. 로댕의 친구들은 15 만 프랑을 모아 이 동상을 반대파에 대한 답으로 샀다. 그들은 동상을 파리 시에 증정하여 선현사 앞에 설 준비를 했다. 로댕은 시청이' 사상가' 를 파리 시내에 세우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라고 단정했지만, 상대방은 절충안을 제시했다. 로댕은' 지옥의 문' 으로 돌아가는 데 동의한 비용에 이자를 더하고 시청은' 사상가' 를 받아들여 선현사 앞에 세웠다. 로댕은 위로를 받았다. 파리 시내공 * * * 광장에 우뚝 솟은 그의 첫 작품이 될 것이며 미술부는' 사상가' 의 복제품을 사서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 선물로 증여했다. 정식으로 완공된' 사상가' 의 동상이 선현사 앞에 놓여 있다. 사상가' 는 로댕의 만년 가장 위대한 걸작으로 앞으로의 사회 과정에서 줄곧 강력한 역할을 해왔다. 특히 20 세기 초에는 세계력 개조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레닌은 런던에 가서 러시아 사회민주당 대표회에 참석해 프랑스를 경유하는 청년 대표에게 로댕의' 사상가' 를 꼭 보러 가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 /p>
3 조각 역사
< P > < P > 1888 년' 사상가' 는 원래 크기로 코펜하겐에서 전시됐다. < /p>1902 년 헨리 레브세의 도움으로' 사상가' 는 기념상 사이즈로 확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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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4 년 확대된' 사상가' 석고상이 런던에서 처음 전시되었고, 같은 해 확대된 구리 조각상이 파리의 전국 미술전에서 전시되었다. 이후' 사상가' 는 드레스덴, 라이프치히, 베를린, 샌프란시스코 등 중요한 전시회에 자주 모습을 드러냈고 로댕도 명성을 얻었다. < /p>
1903 년 로댕은 국제 조각가 협회 회장이 되었다.
는 1907 년 옥스퍼드 대학에서 명예박사 칭호를 수여받았다. < /p>
지금까지 로댕의' 사상가' 는 파리 코펜하겐 모스크바 뉴욕 도쿄 등 20 여개 도시에 각각 서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사상가' 가 여전히 사상가의 이미지라고 생각한다. 로댕 자신이 말했듯이, "그는 뇌, 큰 코, 닫힌 입술로 생각할 뿐만 아니라 팔, 다리, 등 위의 근육으로 생각하고, 꽉 잡은 주먹과 긴장된 발가락으로 생각한다." < /p>
4 조각상 분석 < /p>
조각상' 사상가' 는 강력한 노동자를 만들었다. 이 거인은 허리를 구부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 /p>
사상가 부분 < /p>
, 오른손으로 턱을 받치고 아래에서 일어나는 비극을 묵인하고 있다. 그의 깊은 눈빛과 입술이 주먹을 물어뜯는 자세는 극도로 고통스러운 심정을 보였다. 그는' 절대적' 명상에 빠져들고, 그 건장한 몸을 움츠리고 구부려 뭉치려고 애썼다. 그의 근육은 매우 긴장되어 온 정신을 집중하여 생각할 뿐만 아니라 고민에 빠져 있다. 그는 다음과 같은 비극을 주시하고, 인간을 동정하고 아끼며, 죄를 지은 사람들에게 최종 판결을 내릴 수 없기 때문에, 그는 극도의 모순된 심정을 품고, 그 깊은 사색에서 위대한 시인 단테의 마음속의 고민을 표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고민스러운 내면의 감정은 얼굴 표정과 사지 근육의 기복을 통해 생동감 있게 표현된다. 예를 들면, 눈에 띄는 이마와 눈썹 활, 두 눈을 움푹 패이고, 그림자 속에 감추고, 고민스러운 사색을 증강시키는 표정, 꽉 구부러진 종아리 힘줄과 경련처럼 구부러진 발가락처럼 이런 고통스러운 감정을 강력하게 전달한다. 이런 표면이 차분하고 안에 숨어 있는 힘은 더욱 깊이 생각하게 한다. < /p>
5 조각상 분석 < /p>
' 사상가' 는 프랑스 조각가 로댕의 조각 명작이다. 이 인체좌상은 원래 로댕의 거대한 조각' 지옥의 문' 의 일부였다. 그는 지옥의 문턱 위에 높이 솟아 있었고, 그 밑에는 지옥의 문 위에 악과 고난과 절망 속에서 발버둥치는 인물처럼 조각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몸을 숙여 고개를 숙이고, 손으로 턱을 받치고 있었다. 마치 눈앞의 짜릿한 참혹한 광경에 진동하는 것처럼, 고통스러운 사색에 빠지고 있었다.' 사상가' 라는 이름이 바로 이것으로부터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지옥의 문' 거대한 군조각 중 통령과 점정의 의미를 지닌 중요한 작품들, 로댕은 창작에 그의 심혈과 비범한 예술창조재능을 쏟았다. < /p>
' 사상가' 는 몸을 숙이고 고개를 숙인 자세를 취했다. 첫째, 조각상은 인간의 죽음과 고난을 직시하는 사상을 반영해야 한다. 이는 이성적이고 냉정하며 심오하며 모순과 고통으로 가득 찬 정신활동 과정이어야 한다. 이런 고통스러운 사색의 주제를 반영하려면 조각상의 전반적인 동적 경향은 상대적으로' 차분하고 무겁다',' 무겁다',' 응고하다' 를 비교해야 한다. 자세보다 몸과 팔다리를 접어서 수축하는 자세는 무게감, 체감, 침착함, 두터운 자세가 있어 이런 주제를 표현하는 데 더 적합하다. < /p>
둘째,' 지옥의 문' 이라는 거대한 조각에서의 조각상의 위치와 작용으로 그 아래에 있는 군조각과 교류, 호응, 통령의 관계가 필요했기 때문에 이런 몸을 숙여 고개를 숙이는 자세가 자연스럽게 가장 적합하다. < /p>
셋째, 이런 자세는 사람들이 묵상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세이기도 하고, 관객이 이해하는 관점에서 보면 가장 쉽게 받아들이고 공감할 수 있는 자세이기도 하다. 즉, 이런 자세는 실제로 상당히' 남속' 한 스타일링의 위험에 빠질 수 있다. < /p>
앉은 자세의 조각상을 굳고 고지식한 자세에서 벗어나 움직임을 일으키는 가장 쉽고 일반적인 방법은 조각상의 상반신을 몸의 무게 중심 축에서 벗어나는 기울기를 만드는 것이다. 로댕의 작품은 그의 또 다른 유명한 인물 조각상' 우고' 와 같은 이 방면의 성공 사례를 제공할 수 있다.
로댕은 똑같이 앉는 이 조각상에 대해 이런 처리 방법을 채택했다. 그는 조각상의 상체를 오른쪽으로 기울이고 왼쪽 하체를 그에 따라 왼쪽으로 들어 올려 이 자세에 하늘하늘한 느낌이 들게 했다. 그러나 이런 구상과 형체 처리 방법은' 사상가' 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우고' 는 위대한 문학거장이로, 문사가 분발하고 열정과 활력이 넘치는 대사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지만,' 사상가' 는 고난과 죽음에 직면한 인류의 애통 깊은 명상을 반영해야 한다. 같은 표현사상이지만, 그 생각은 격앙된 것이 아니라 깊고 깊기 때문에 비스듬히 뻗는다 의심할 여지 없이' 사상가' 는 침착하고 엄숙한 자세에서 특별한 내면의' 이동' 감을 표현해야 한다. < /p>
정상적인 왼쪽 팔꿈치 왼쪽 무릎 동작보다 오른쪽 팔꿈치 왼쪽 무릎은 정상 상태에서 비교적 균형 잡힌 인체 자세를 크게 변화시켜 불균형, 비틀기, 대비, 충돌-오른쪽 팔꿈치 왼쪽 무릎이 안정된 수직 아래에서 불안정한 왼쪽 아래로 기울어져 슬래시를 형성합니다 원래 상체 전체의 안정상태를 완전히 파괴하고 오른손은 손바닥으로 턱을 받치고 손등으로 턱을 받치고, 마찬가지로 오른쪽 어깨 안으로 비정상적으로 구부려 오른쪽 팔뚝을 팔꿈치에서 왼쪽으로 넘어뜨리고 또 사선을 형성합니다. 이렇게 되면 어깨, 팔꿈치 윗부분, 팔꿈치까지 오른팔 전체가 사선을 형성합니다. 팔꿈치, 팔뚝에서 손목까지 두 번째 슬래시를 형성합니다. 손목, 손, 손가락 안쪽에서 손가락 안쪽으로 손꼽히는 어깨까지 세 번째 사선을 형성하여 삼각형, 바깥쪽의 삼두근, 척골 쪽 팔뚝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안쪽의 이두근, 방사상 쪽 팔뚝 근육이 수축하여 완전히 안쪽으로 비틀어지는 자세를 형성한다. 동시에 오른쪽 팔꿈치가 오른쪽 어깨 왼쪽 견인으로 기울어져 뼈 근육이 등을 향해 확장되고 가슴에서 수축하는 로댕은 이런 심상치 않은 긴장변화, 충돌하는 팔다리, 신체로 만든 조각품 언어로 인류가 고난과 죽음에 직면했을 때 마음이 무겁고 고통스러웠던 사색을 표현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 /p>
조각상 팔다리의 다른 부분에서도 로댕도 상당히 독창적으로 처리했다. 조각상의 두 발은 지면과 평행하게 지면에 붙지 않는다. 조각상의 발 아래 지면이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조각상의 두 발은 평평하게 기울어지는 것이 아니라 비스듬하게 기울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버그,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자기관리명언) 이로 인해 지면과 안정된 균형을 이루고, 몸의 종아리와 발을 평온하게 지탱할 수 있는 동작이 불안정해지고, 하향력, 하향의 불균형이 생기며, 지면에 평평하게 놓일 때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 수 있는 종아리와 발이 생기게 된다. 이런 불균형을 극복하기 위해서도 긴장하게 된다. 이 아래로 문지르는 동작으로 발등과 정강이 앞근이 늘어나 펼쳐지고 종아리 뒤의 빌장근이 수축되고 발가락은 발바닥이 경사면에서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긴장하게 구부려 지면을 잡아당긴다. 따라서 종아리와 발 전체가 매우 긴장된 상태에 처해 있다. < /p>
6 조각원인 < /p>
' 사상가' 의 창작은' 지옥의 문' 에서 나온 것으로 파리 장식예술박물관을 위한 대문이다. 로댕은' 지옥의 문' 구리 장식 돋을새김의 전체적인 구도를 디자인할 때, 나중에 그의 개인 예술의 이정표가 된 이 둥근 조각' 사상가' 를 빚는 데 많은 심혈을 기울였다. 미완성' 지옥의 문' 의 문 위에 놓이도록 예정돼 있었다. 원래는 얕은 돋을새김으로 둘러싸여 있었다. 이 돋을새김들은 단테의' 신곡' 에 근거한 것이다. 나중에 독립해서 3 배로 확대했습니다. 처음에 로댕은 이 조각상을' 시인' 이라고 명명했는데, 이는 단테가 지옥의 각종 죄악의 유령에 대한 사고를 상징한다는 뜻이다. 이 이미지를 위해 로댕은 엄청난 예술적 힘을 쏟았다. 1988 년' 사상가' 가 코펜하겐에서 처음 전시된 것은' 지옥의 문' 과 비슷한 크기 (0.72m) 로' 시인' 이라고 불린다. 1889 년' 사상가 시인' 이라는 이름의 이 석고상은 모네 로댕파리 연전에서 전시되었다. 그 후로' 사상가' 가 유일한 이름이 되어 세계 각지의 수많은 전시회에 등장했다. 1904 년에 확대된' 사상가' 석고상이 런던에서 처음으로 전시되었다.
같은 해 구리 조각상은 파리의 전국 미술전에서 전시되어 대궁전 중심 돔 아래 귀빈들의 위치에 놓여 있다. < /p>
로댕이 왜 이 굵고 튼튼한 나체 이미지로' 사상가' 를 만들고' 지옥의 문' 의 꼭대기에 놓을 준비가 되었는지에 대해 로댕의 몇 마디로 설명할 수 있다. 그는 "한 사람의 이미지와 자세가 반드시 그의 마음속의 감정을 드러낼 것" 이라고 말했다. 이런 견해를 아는 사람에게는 누드가 가장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 조각가는 이 작품에서 현실주의의 정확한 수법을 채택하면서 시인 단테와 일치하는 휴머니즘 사상을 표현했고, 그들은 인류의 고난에 대해 큰 동정과 슬픔을 겪었다. < /p>
7 작품평가 < /p>
로댕의 조각' 사상가' 는 어느 정도 로댕예술의 화신이다. 작품 자체가 전하는 심미적 요소든 작품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이야기와 소문이든 약간의 신비와 상상력과 시적인 배후에는 항상 로댕과의 느린 감정을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8 저자 소개 < /p>
아우구스트 로45840 ~ 1917).
프랑스의 유명한 조각가. 그는 가난한 기독교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경찰 메신저이고, 어머니는 가난한 민간인 여성이다. 로댕은 어려서부터 미술을 좋아했지만, 다른 숙제는 형편없었다. 언니 메리의 지지로 실망한 아버지는 그를 파리 미술공예 학교에 보내는 것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언니 메리는 자기가 번 품삯으로 숙식비를 공급해 주었기 때문에 로댕은 어려서부터 그의 언니를 깊이 사랑했다. 그는 열네 살 때 홀라스 레콕 (Lecongde Boisbaudran) 과 함께 그림을 배웠고, 이후 바예와 함께 조각품을 배웠으며, 게리 벨레스 (Carrier·Belleuse) 의 조수로 벨기에 브뤼셀에 가서 5 년 동안 장식 조각품을 창작했다. 1875 년 이탈리아를 여행하면서 미카이 < /p>
로댕 < /p>
랑키로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현실주의 창작 수법을 확립했다. 그의' 청동시대',' 사상가',' 우고',' 갈레의민',' 발자크',' 걷는 사람' 등의 작품들은 모두 새로운 창조를 가지고 있어 프랑스 학원파의 비난을 받았다. 186 개의 조각품을 담은' 지옥의 문' 의 디자인, 즉 당시 공식 방해로 계획대로 실현되지 못하고' 사상가',' 키스',' 이브' 등 일부 작품만 완성했다. 그는 풍부하고 다양한 회화적 수법으로 표정이 생동감 있고 힘이 넘치는 예술적 이미지를 만드는 데 능하다. 생애에 많은 스케치를 하고, 색다른 풍격을 지녔으며,' 예술론' 이 전해졌다. 로댕의 유럽 조각사에서의 지위는 시인 단테가 유럽에서의 지위와 같다. 로댕과 그의 두 학생인 마요르와 부델은 유럽 조각' 세 기둥' 으로 불린다. 현대인에게 그는 구기 (고전주의 시대) 의 마지막 조각가이자 신시기 (현대주의 시대) 의 첫 조각가이다. 그의 한쪽 발은 고전파의 정원에 남아 있고, 다른 한 발은 이미 현대파의 문턱을 넘었다. 로댕은 고전주의 시절 성숙하고 강력한 두 손을 단련하고 전통에 얽매이지 않는 창조정신으로 새로운 시대를 위해 현대 조각의 문을 열었다고 할 수 있다. 젊은 예술가들이 몰려들어 앞으로 뛰어갔을 때, 그는 이미 쇠퇴의 해에 접어들어, 그는 걸을 수가 없었다. 그의 창작은 유럽 근대 조각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1]
9 단순한 의미 < /p>
위의 조각상' 사상가' 와는 달리 이 사상가는 한 부류의 사람을 가리키므로' 단순한 사상가' 로 구분한다. < /p>
사람은 여러 가지로 나뉘는데, 사상가는 그 사상의 빛으로 알려져 있다. 사람의 정신이 어느 정도 높아질 때, 사상이 순수하게 승화되는 것은 바로 이 사상가의 근본 표상이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광범위한 의미에서 "완벽한 사람" 입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