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 작품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물론, 나는 Guo Beiping 의 많은 인체 작품을 언급해야합니다. 이 작품들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일부는 고전적인 여성 인체입니다. 그들은 화가에 의해 환상적인 자연 장면에 배치되었지만, "안시" (1993), "유산" (1994) 과 같은 스튜디오의 특성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작품들에서 인물들이 가지고 있는 빛의 모양은 배경과 실제로 일치하지 않는 공간의 논리적 관계를 보여 주는 것으로 우리를 곤혹스럽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런 고전식 여성인체는 자연환경에서 몸을 펴는 자세를 취하고 있다. 서양 고전 유화사에는 이미 이런 구도의 역사가 있었지만, 각기 다른 색깔의 캔버스가 그들의 몸 아래에 깔려 있어 인위적인 조합의 구도 흔적을 보이고 있다. 곽북평의 자서전에 따르면 그는 많은 인체 작품을 가지고 있는데, 화실 스케치의 결과가 아니라 다년간의 사생 축적과 시각적 경험으로 캔버스에 묵묵히 쓴 것은 물론 화가의 탄탄한 인물 형성 능력을 보여 주지만, 어떤 개념화 창작의 흔적도 드러낸다. 이에 대해, 나는 이것이 화가가 자각하는 이물스케치, 묵화에서 그림의 주관성을 강화하는 실천 방식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낫겠다. 나는' 산천' (1992) 과 같은 작품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비록 곽북평의 그림 중 극히 소수에 불과하지만) 작품의 달콤함뿐만 아니라 작품에 반영된 학원 유화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창백함과 공허함을 벗어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