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조세혁의' 화품' 에서 제기된' 육법' 은 기운이 생동감 있고, 골법용 펜, 상형물, 종류별 채색, 경영위치, 전송모필이다.
1, 생생한 매력
이것은 6 법 중 가장 중요한 법으로, 천여 년 동안 우리나라 회화 창작과 회화 비평의 중요한 준칙이다. 우수한 회화 작품은 출동인의 이미지를 형성해야 하며, 교묘한 구조, 펜, 잉크, 채색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한 폭의 그림이 이 모든 것을 갖추면 전반적인 인상, 즉 내면적 경지, 이미지 형성, 구도, 색채 등을 통해 완벽하고 구체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셰이크가 제기한' 기운이 생동감 있다' 는 것이 바로 이런 느낌이다. 감정의 깊이는 작품의 생활미에 대한 계시 깊이와 형상 창조의 완벽성에 달려 있다. 기운이 생동감 있다' 는 모양과 신의 화면상의 통일로, 이 통일은 매우 높은 예술성을 가지고 있다.
2, 뼈 방법 펜
골법으로 펜을 쓰는 것은 회화 표현에 관한 문제이며, 선을 사용하여 대상의 형체를 표현하는 중요한 기법이다. 당대의 장언원은' 역대 명화기' 에서 "부상은 반드시 모양처럼 생겼고, 모양은 반드시 그 기개가 전부여야 한다" 고 말했다. 기개 모양은 모두 본의에 불과하지만, 붓으로 돌아간다. "
3, 상형물
응물상형은 이미지 형성에 관한 문제이다. 소위' 응물' 은 대상의 겉모습을 추구하는 모양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대상의 특성과 내면정신을 인식하는 것이다. 묘사할 때, 단지 상형일 뿐, 물건을 가져서는 안 되는 것은 옳지 않다. 당대의 장언원이 말했다. "기개 모양은 모두 입의에 기반을 두고 있고, 입의는 중발심원이다." 따라서' 응물' 은 단순히 대상에 따라 그리는 것이 아니라, 모양의 기초 위에서 대상의 정신적 본질을 잘 표현한 것이다.
4, 클래스 지정
종류에 따라 색채를 부여하는 것은 색칠에 관한 문제이다. "클래스" 는 "모든 것"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클래스는 페인트 객체가 나타내는 특성, 모양 및 색상의 범주입니다. 색채의 표현에 대하여 중국화는 매우 색다르다. 물체의 고유색을 중시하고, 그런 다음 물상과 같은 것을 따라 이미지 특징상 개략적으로 색채를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색채)
5, 사업장
경영 위치는 그림의 레이아웃 장법 문제, 즉 그림의 구도와 구성이다. 그림의 위치란' 경영' 이 있어야 한다. "경영" 이라는 단어는 의미가 매우 깊기 때문에 대상의 구조와 구조에 따라 고심하여 조직하고 배치해야 한다. 따라서 화룡점정 표현에서 경영 위치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셰이크가 이 방법을 제기한 것은 바로 중국 회화의 구도에 대한 표현 특징을 요약한 것이다.
그림의 위치가' 경영' 으로 나왔기 때문에 화가와 함께 세심하게 조직하고 배치했기 때문에, 중국의 산수화는 초점 투시의 한계를 받지 않고 재치 있고 교묘하게 산점 투시를 운용할 수 있으며, 한 폭의 그림은 심원, 고원, 평원 등 화가와 함께 꾸밀 수 있다.
6, 전송 다이 쓰기
전전 모필이란 고대인의 우수한 작품을 모사하고 유산으로부터 배우는 문제를 말한다. 장언원은 이 법이' 그림의 기본일' 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이 방법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고, 모사는 선인의 각종 기법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와 기초연구일 뿐, 그림의 목적이 아니라 더 나은 창작을 위해 공부하는 수단이다. 고대인의 우수한 작품을 모사할 때는 반드시 진지하고, 형신을 겸비하고, 진정으로 에센스를 배워야만' 전송 모필'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