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와 서기:
보이와 서기는 구주쥔의 두 아들이다. 그의 아버지는 Shuqi를 왕으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의 아버지가 죽은 후 Shuqi는 그의 큰 형 Boyi에게 양보했습니다. Boyi는 "이게 아버지의 뜻이에요."라고 말했어요. 그래서 아버지는 도망쳤어요. Shu Qi도 왕위 계승을 거부하고 달아났습니다. 그 나라 사람들은 다른 형제를 임명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때 백이와 서기가 서백자창이 노인을 존경한다는 말을 듣고 의논하면서 말했다. 우리는 그에게 가는 게 어때? 그들이 도착했을 때 서백은 이미 죽어 있었고, 그의 아들 무왕은 신주를 수레에 실어 문왕으로 추대하고 주왕을 공격하기 위해 동쪽으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백이와 숙기는 무왕의 말을 멈추고 "내 아버지가 장사되기 전에 돌아가셔서 전쟁을 일으키면 효라고 할 수 있겠느냐? 신하로서 왕을 죽일 수 있겠느냐"며 만류했다. 인(仁)이라 할 수 있겠느냐?” 무왕 주변 사람들이 그들을 죽이려고 했으나 태공강상이 “이 두 사람은 의로운 사람이로다!”라고 말하며 그들을 끌어다가 돌려보냈다. 무왕이 은나라를 평정한 후 천하가 주나라에 항복하였지만 백이와 서기는 이를 부끄러워하여 의를 주장하며 주나라의 음식을 먹지 않고 수양산에 은거하였다.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양치류를 모았습니다. 굶어 죽을 지경이 되었을 때 노래를 지었는데, “수양산에 올라가서 잡초를 캐서 먹었다. 신농과 우하가 죽은 후 나는 항복하기가 어려웠다!" 죽음이 다가오고 생명이 희미 해지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그는 수양산에서 굶어 죽었습니다. 은나라 말기 촉나라 구주국(지금의 하북성 노룡시) 왕의 어린 아들의 이름은 관중(Guan Zhong)이다.
중국 이름: 관종(Guan Zhong)
또한 통칭: Yiwu Zi Zhongguan Jingzhong
성별: 남성
연대: 춘추전국시대
출생 및 사망 연도: ?—645 < /p>
관련 인물: 포술
전기
관중(? - 645 BC), 이름은 이우이고 예명은 종(Zhong)이라고도 불렸습니다. 관징중. 주왕은 영상(영수강 기슭)에서 같은 가문의 기씨 성씨를 따라 태어났다. 춘추시대의 뛰어난 정치가이자 명략가, 군사개혁가였던 그는 뛰어난 전략으로 제나라 환공을 도와 춘추시대의 첫 대군주가 되었습니다. 관중의 발언은 『국유·기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대로 전해지는 책 "관자"도 있습니다.
관종은 어릴 때부터 독학으로 열심히 공부해 '시'와 '서예'에 능통했고, 예절을 이해했으며, 지식이 풍부했고, 실력도 뛰어났다. 무술에서. 그와 그의 친한 친구 Bao Shuya는 각각 Master Jiu와 Master Xiaobai의 마스터였습니다. 제나라 양공 12년(기원전 686년), 제나라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공손오오가 제나라 양왕을 죽이고 스스로 왕이 되었습니다. 1년 후 공손무오(孔孫五后)가 다시 살해당하고 제나라에는 한동안 왕이 없게 되었다. 도망치던 구왕과 소백은 둘 다 왕위를 차지하기 위해 하루빨리 고국으로 돌아가려 했다. 관중은 구를 왕으로 삼기 위해 매복 중에 소백을 죽이려고 했으나 그의 화살이 소백의 구리 띠 갈고리에 맞았다. 소백은 죽은 척하다가 보숙아의 도움으로 먼저 집으로 돌아와 왕위에 올랐다. 그는 역사상 유명한 제나라 환공이다. 환공이 왕위에 올랐을 때 구왕과 그를 화살로 쏜 적 관중을 죽였다. 보숙야는 관종이 천하의 천재임을 지적하며 최선을 다해 그를 만류하고, 환공에게 제나라의 번영을 생각하고 옛 원한을 잊고 관중을 더 중요한 자리에 활용하라고 당부했다. 환공은 그 제안을 받아들여 종을 자신의 나라로 데려갔습니다. 곧 그는 총리가 되어 정무를 맡았습니다. Guan Zhong은 그의 재능을 모두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관종은 가까운 이웃을 수리하고 내정과 외무를 우선하며 적절한 때를 기다려 행동함으로써 나라를 다스리고 패권을 추구하는 전략을 환공에게 제안했다. 그의 말을 듣지 않고 군대를 이끌고 이듬해 장소 전투에서 노군에게 패했다.
전쟁이 끝난 후 관중은 제나라를 하루빨리 부강하게 만들어 백성을 부강하게 하고,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부강하게 하기 위해 일련의 개혁을 단행했다. 강한.
경제학에 관해서는 “튼튼한 창고가 있으면 예절이 드러나고, 적절한 음식과 의복이 있으면 명예와 불명예가 드러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법은 경제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는 여전히 제나라에 남아 있던 공공 토지 제도를 폐지하고 토지의 비옥도에 따라 세금을 결정하는 토지세 정책을 시행하여 과세를 보다 합리적으로 만들고 사람들의 생산에 대한 열정을 높였습니다. 소금을 요리하는 일을 담당하는 소금 관리, 농업 도구를 만들고 어업을 개발하는 일을 하는 철 관리를 두었고, 가격을 규제하고 상품 유통을 촉진하기 위해 국가에서 동전을 주조하여 상인들이 외국과의 무역을 장려했습니다. Qi의 경제는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정치적 전선에서는 행정 부서와 기관을 개편한다. 수도는 21개 군으로 나누어졌다. 그 중 마을 사람들이 자신의 사업을 전문으로 하고 병역을 수행하지 않는 공업 및 상업 향이 6개 있고, 평시에는 농사를 짓고 전시에는 군인으로 복무하는 농촌 향이 15개 있다. 수도 밖에서는 시, 읍, 면, 군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모두 공무원이 관리한다. 10개 군에 1속이 있고, 전국에 5속이 있으며, 5명의 의사가 관리하고 있다. 매년 초 5명의 관리가 국왕에게 국내 상황을 보고한다.
이것이 나라 전체에 대한 통치를 형성했습니다.
군사 문제에 있어서 관종은 정예병이 많아져서는 안 된다고 믿었고, 군인과 농민의 통합을 강조했으며, 행정 보가 제도와 군사 조직을 긴밀하게 통합했다. 농촌에서는 5가구가 1선, 10선이 1마일, 4마일이 1회사, 10기업이 1면, 5면이 1군이다. 각 가족은 한 사람씩 군인으로 파견하며, 군대는 10,000명으로 구성됩니다. 나라에는 3개의 군대가 있는데, 왕이 하나의 군대를 이끌고, 두 신하가 각각 하나의 군대를 이끈다. 매년 봄과 가을에 군대는 전투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냥을 통해 훈련을 받습니다.
관중의 개혁으로 제나라는 빠르게 강성하고 번영하게 되었다. 관중은 또한 제환공에게 중원의 패권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제안했는데, 그것은 '왕을 존경하고 오랑캐를 물리치는 것'이었다. 소위 "왕을 존경한다"는 것은 주 왕족을 지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시 서주(西周)왕실이 쇠퇴하면서 여러 나라가 서로 전쟁을 벌이게 되었다. 우선, 왕을 공경하는 기치를 높이 올리면 주황제의 명령을 이용하여 합법적으로 동맹 지도자의 지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위 '오랑캐 퇴치'란 우리 나라 북부의 지용족이 중원의 여러 나라들 사이의 전쟁을 틈타 내부적으로 침략하여 만국에 심각한 위협을 가한 것을 가리킨다. 그들은 야만인을 공격하는 데 앞장섰고, 모든 나라의 지지를 얻게 될 것입니다.
제환공 34년(기원전 652년)에 주회왕이 세상을 떠났다. 제나라 환공(桓皮)과 여러 가신국이 정왕(鄭王)을 황제로 삼고 주(周)나라 항왕(極王)이 되었다. 주(周)나라 항왕(極王)이 즉위하자 사람을 보내 환공에게 제사 음식을 바쳤다. 환공은 규구(현재 하남성 고성 부근)에서 모든 제자들과 전국 동맹을 소집하고 선물 수여식을 거행하고 관종의 건의에 따라 동맹을 맺었다. 이때 제환공은 관종의 도움을 받아 3개의 무장동맹, 6개의 평화동맹을 주재하고 한때 왕족을 도왔다. 이는 역사상 '구제왕동맹, 한 사람이 천하를 다스릴 수 있다'로 알려져 있다. ", 그리고 그는 인정받는 대군주가 되었습니다. Guan Zhong은 패권 창출에 불멸의 공헌을했습니다. 제나라에서 뛰어난 업적을 세웠기 때문에 환공으로부터 중복(忠富)으로 추앙받았다.
춘추시대 제나라의 정치가 관종. 그의 이름은 이우(Yiwu)이고, 예명은 종(Zhong)이며, 관징중(Guan Jingzhong)이라고도 불립니다. 그는 초기에는 사업에 종사했고, 이후에는 정치 활동에 종사했다고 한다. 제나라의 왕위를 두고 소백왕(제나라 공환)과 구왕 사이의 투쟁에서 관종은 한때 구왕을 지지했다. Xiaobai가 왕위를 차지한 후 Guan Zhong은 과거의 불만에도 불구하고 Guan Zhong을 가장 중요한 인물로 임명했습니다. Guan Zhong은 또한 Qi의 Huan Duke를 도와 개혁을 수행했습니다. 정치적으로는 나라와 지방을 나누는 신국비제를 실시하여 군주와 재신이 나라를 다스리게 하였으며, 전국 각급에 군사조직을 설치하고 학자, 농민, 산업계에 종사하도록 규정하였다. 상인들은 경제적으로 자신의 의무를 수행해야 하며, 세금 개혁이 시행되었고, 광산 지역에 "토지에 따라 세금이 부과"되었으며(선진세 참조), 경제에 도움이 되는 여러 정책이 채택되었습니다. 농업과 수공예품의 발전.
관중은 국내 정치, 경제 상황의 안정과 개선을 토대로 제환공에게 왕을 공경하고 오랑캐를 반대하며 조국의 평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적극적으로 촉구했다. 헤게모니를 확립하기 위해서다. 소위 '오랑캐 격퇴'는 중국 지역을 침략하여 점령한 융과 적에 저항하는 것을 말한다. 기원전 649년 양거취안(楊左泉)과 고지용(高智隆)이 왕실 지역을 침공했다. 그 후 2년 동안 제나라가 이끄는 속국들은 왕도를 지키기 위해 군대를 파견했습니다. 기원전 644년 선군이 연을 공격하자 제군이 연을 구출했다. 기원전 661년, 적족은 싱(오늘날의 하북성 싱타이)을 공격했고, 이듬해에는 위(현재의 허난성 치현현)를 멸망시켰다. 그 후 2년 동안 제왕이 이끄는 가신국은 위국을 회복하고 추추(지금의 허난성 화현현 동쪽)에 또 다른 위나라의 수도를 세웠습니다. 소위 "왕을 존경한다"는 것은 주왕의 권력을 존경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원전 655년, 제나라 군대와 왕자의 군대가 초나라를 공격하여 초나라가 왕실에 비단 조공을 보내도록 강요했습니다(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바오마오라고 말합니다). 귀추회의 연합연설에는 불효처벌, 태자를 바꾸지 않음, 첩을 아내로 삼지 않음, 사사로 나라를 봉헌하지 않음 등의 조항이 있는데, 이는 모두 가부장제를 유지하기 위한 목적이다. 저우 황제 아래에서. 소위 국가 승리는 군사적, 경제적 수단을 사용하여 중소 왕자 국가의 지원을 얻는 것입니다. 담(지금의 산둥 제남 동쪽), 수(현재 산둥 성 페이청 남서쪽) 등 여러 나라는 한때 제나라를 멸시하고 제나라에 멸망했습니다. 순종하는 사람은 법정에 나와 고용될 것이며, 그들은 모두 후한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기원전 651년, 제나라는 규추회의를 소집하여 가신국들이 영수(永河)에 제방을 쌓아 이웃 나라에 해를 끼치는 것을 금하고, 고의로 이웃 나라에 곡물을 팔지 못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고 결정하였다.
Guan Zhong의 대내외 정책은 보수주의와 혁신을 하나로 결합했으며 명백한 이중성과 과도기적 성격을 띠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는 제환공을 도와 패권을 확립하였다.
문학가 - 사마천(Sima Qian):
사마천(기원전 145년경 - 기원전 90년), 호칭 Zichang은 Xiayang Zuofeng Yi(지금의 산시성 Hancheng)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10살 때부터 고대 서적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매우 진지하게 공부했으며 어려운 문제에 직면했을 때 그것을 이해할 때까지 항상 그것에 대해 계속해서 생각했습니다. 사마천은 20세 때 장안에서 출발하여 여러 곳을 여행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장안으로 돌아와 의사가 되었다. 의사는 궁궐 입구를 지키고, 전차와 기병을 지휘하고, 황제의 여행에 동행했다. 그는 한나라 무제와 함께 여러 차례 여행을 떠났고 여러 곳을 방문했습니다. 그가 35세가 되었을 때 한(汉)나라 무제(吳帝)가 그를 운남(雲南), 사천(沙南), 귀주(貴州) 등지에 사신으로 보냈다. 그는 그곳에서 일부 소수 민족의 관습과 관습에 대해 배웠습니다.
아버지 사마담(Sima Tan)이 죽은 후, 기원전 108년(원풍 3년)에 사마천(Sima Qian)이 태사령(Taishing Ling)을 계승했습니다. 기원전 104년(태중 원년), 천문학자 당도(唐来) 등이 '태추 달력'을 제정했습니다. 같은 해에 그는 "역사 기록"을 편찬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원전 99년(천한 2년), 이령이 흉노를 공격하여 패하고, 한나라의 무제가 격분하여 항복하였다. 사마천(Sima Qian)은 한나라의 무제(吳帝)를 화나게 한 이릉(Li Ling)을 변호했고, 체포되어 투옥되어 종서릉(Zhongshu Ling)이 되었습니다. 한나라 법률의 규정에 따라 그는 자신의 죄값을 치르고 '부패'를 겪었습니다. 기원전 96년(태사 원년)에 사면되어 감옥에서 풀려났고, 중서령이 되어 황제의 기밀문서를 통달하였다. 그는 《사기》를 집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55세쯤 되었을 때 마침내 이 책의 집필과 개정을 마쳤습니다. 사마천은 "역사 기록" 외에도 8편의 시를 썼는데, 모두 사라졌습니다. "의문뢰거" 30권에서만 "슬픈 사람에게 바치는 송가"의 일부를 인용하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자신의 투옥과 고문, 그리고 역사를 쓰려는 야망을 설명하는 "임안에 대한 보고서"를 썼습니다.
선빈:
생년과 사망연도를 알 수 없는 선빈은 고문(무릎뼈 제거)을 당해 실명이 전해지지 않는다. 이름은 선빈. 그는 기국(현 산둥성 양구현 아청진, 주성현 북쪽)의 A와 환 사이에서 태어난 손무의 후손이다. 전국시대 제나라의 군사고문. 중국 역사상 뛰어난 군사 전략가이자 군사 이론가. 『손빈손자병법』의 저자가 세상에 전해졌습니다.
어린 시절 방연과 함께 귀곡자에게 병법을 배웠고, 이후 방연은 위국 위회왕의 장군이 되어 위왕의 신임을 얻었다고 한다. 그러나 자신의 재능이 선빈만큼 뛰어나지 않다고 생각하여 선빈을 군대에 보내려고 음모를 꾸몄다. 손빈이 도착한 후, 방연은 손빈의 재능이 자신의 재능을 능가할까 봐 더욱 두려워했고 그를 더욱 미워했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손빈에게 속임수를 써서 그의 슬개골을 자르고 이마에 문신을 새겼습니다. 법의. 선빈도 여기서 이름을 따왔다. 방연의 목적은 손빈을 묻어 세상에 더 이상 경쟁자가 없도록 하는 것이었다. 곧 제국의 사신이 위국의 대량에 와서 포로로 되어 비밀리에 그를 만나 제국의 사신을 설득하였다. 제국 사신은 손빈이 천재라고 생각하여 몰래 그를 마차에 태워 제국으로 돌려보냈다. 제나라 장군 천기는 손빈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고 예의바르게 대했다.
손빈의 군사적 재능은 곧 제왕에게 발견됐다. 당시 제위왕은 종종 왕자, 귀족들과 마차를 몰며 승패를 다투곤 했습니다. Tian Ji는 말의 힘이 약간 떨어지기 때문에 대회에서 종종 패배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경쟁을 관찰한 후, Sun Bin은 말의 힘이 상, 중, 하의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수준의 차이가 크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한번은 손빈이 천지에게 말했다: "큰 돈을 걸면 내가 당신이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천지는 손빈의 비범한 지능에 감탄하여 손빈의 조언에 따라 천금을 걸었습니다. 제나라 위왕과 귀족들.
게임이 시작되기 전 손빈은 천지에게 "먼저 낮은 등급의 말과 높은 등급의 말을 경주하고, 높은 등급의 말과 중등급의 말과 경주하고, 마지막으로 경주를 한다"고 말했다. 낮은 등급의 말은 중등급의 말과 경쟁합니다." 중급의 말은 낮은 수준의 말과 경쟁했습니다. "3번의 경주를 거쳐 2승 1패를 거두고 마침내 기왕의 천냥금을 얻었습니다. 따라서 Tian Ji는 Sun Bin을 Qi의 Wei King에게 추천했습니다. 제나라 위왕이 손빈에게 병법에 대한 조언을 구하자 손빈은 군사에 있어서는 손빈이 우월하다고 깊이 생각하고 즉시 그를 장군으로 추앙했다. 이후 손빈의 경마 이야기는 군사 전략의 가장 독창적이고 생생한 사례가 되었습니다.
주헌왕 16년(기원전 354년) 위나라는 방연에게 8만명의 병력을 파견해 대량(지금의 하남성 카이펑시 북서쪽)에서 출발해 북쪽으로 향하여 한단을 공격했다. , 자오(趙)국(현 남서쪽 허베이성 한단)의 성도. 조(趙)는 위(魏)군의 포위 공격을 무너뜨릴 수 없어 제(秦)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제왕은 손빈을 장군으로 삼고자 했으나 손빈은 “남은 백성을 벌할 수 없다”고 거절했다.(<사기-손무기 전기>) 그래서 기원전 353년에 제나라에서는 천기를 장수로, 손빈을 군고문으로 보내 종을 병거에 태우고 8만명의 병력을 이끌고 조나라를 구출했다. 천기는 군대를 곧장 조나라로 이끌고 싶었지만 손빈은 그를 만류했다. 싸우지 말고 피하세요." 상황이 강하고 적이 억제되면 포위 공격은 자연스럽게 해제됩니다. 이제 웨이가 자오를 공격하고 있으니 가볍고 예리한 병사들이 최전선에 있어야 합니다. , 노약하고 남은 병력이 집에 머무르는 동안 당신은 병력을 이끌고 주빔을 포위하고 수송 지점을 점령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우리는 조의 포위를 완화하고 위의 약점을 공격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 Tian Ji는 Sun Bin의 비판을 채택했습니다. 제안에 따르면 주력은 미리 설정된 위치 Guiling (현재 Henan Changyuan 의 북서쪽)에 집결하여 준비를해야합니다. 적을 전멸시키세요. 11월경 방연은 계릉으로 돌아왔지만 제군에게 저지되어 다시 대량으로 돌아갔다.
위(魏)를 포위하고 조(趙)를 구출한 성공적인 경험은 이후 중국 역대 군사 전략가들의 참고 자료로 활용되었으며 중국 전쟁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다.
위군은 계릉전투에서 패했지만, 위군은 큰 타격을 입지 않았다. 계릉전쟁(기원전 341년, 제위왕 16년) 13년 후, 위나라는 조나라와 연합하여 남한을 공격했고, 한국은 제나라에 도움을 요청했다. 한나라와 위나라의 군대가 오랜 전투로 지치자, 제나라는 천기를 장군으로, 손빈을 군사고문으로 임명하여 한나라를 구출하고 위나라의 수도인 대량을 함락시켰다. 위(魏)나라 군대가 위(魏)나라를 쳐들어와 조선을 구한 것을 알게 된 위(魏)나라 왕 위회왕(魏惠王)은 주력을 집중하여 제나라 군대를 공격하기로 결심하고 한(汉)을 둘러싸고 있던 군대를 철수시켰다. Guiling 전투의 실패를 복수하십시오. 그래서 신왕을 장군으로, 방연을 장군으로 임명하여 10만 대군을 이끌고 적극적으로 제군을 공격하여 결전을 모색하였다. Sun Bin은 Tian Ji에게 제안했습니다. 삼진 왕조의 병사들이 항상 용감하고 용감하다는 사실을 이용하여 제군을 경멸하고 제군이 소심하고 비겁하다고 생각하고 약점을 보여주고 적을 유인하십시오. 그들을 추적하고 치명적인 타격을 줄 기회를 잡으십시오. 손빈은 적을 유인하는 방법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위군과 접촉한 후 퇴각하는 척하면서 첫날에 난로를 10만 개 파고 둘째 날에는 5만 개, 3만 개로 줄였다. 3일째 되는 날, 위군이 퇴각하도록 허락했다. 그들은 매일 많은 수의 제군이 도망쳐 전투력이 급격히 약화되고 있다고 착각하여 필사적으로 추격했다. 방연은 제나라 군대의 화로가 나날이 줄어들고 있는 것을 보고 자랑스럽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나라 군대가 소심하고 비겁한 줄 알았습니다. 우리 나라에 들어온 지 3일 만에 군인의 절반 이상이 도망쳤습니다! " 그래서 그는 보병을 버리고 경무장한 정예 몇 명만 이끌었습니다. 군대는 끝까지 추격했습니다. 손빈은 방연의 행군 속도라면 해가 질 때쯤 말령(지금의 범현 남서쪽 한난)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그러나 말령의 길은 좁고 그 옆에는 군인과 말이 많은 위험이 있었다. 매복 당할 수 있습니다. 그는 큰 나무의 껍질을 벗겨내라고 명령하고, 노출된 흰 나무에 "방연이 이 나무 아래에서 죽었다"라고 적고, 제나라 군대에 활쏘기를 잘하고 강력한 석궁으로 무장한 1만 명을 보내라고 명령했다. 합의서에는 "밤에 불이 켜지면 수천 개의 화살이 발사될 것이다"라고 적혀 있었다. 과연 방연은 밤에 큰 나무에 와서 흰 나무에 적힌 글을 보았다. 일제히 화살이 쏘아져 위군은 서로를 배려할 수 없는 혼란에 빠졌다. 그제서야 방연은 자신이 손빈의 계획에 빠져 패배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확신하지 못하고 자살하기 전에 "이제 그는 왕자로 알려졌습니다!"( "역사 기록 : Sun Tzu Wu Qi의 전기") 제나라 군대는 승리를 이용하여 전멸했습니다. 위군 10만 명이 위태자 심씨를 포로로 잡고 승리하여 돌아왔다. 손빈은 뛰어난 군사적 재능으로도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1972년 산둥성 린이 은작산한묘에서 출토된 죽편 '손빈병법'에는 쑨빈의 군사사상이 반영되어 있다. 《손빈병법》은 일반적으로 손무의 군사사상을 계승하고, 전국시대 중기 이전의 전쟁 경험을 요약하며, 전쟁 이념, 군대 건설, 전투 지도 측면에서 여러 가지 귀중한 견해와 원칙을 제시합니다. . 손빈은 전략과 전술에 있어 일정한 법칙이 있다고 믿었고, '힘'이 중요하다고 믿었다. 즉, 선대의 속결론을 깨뜨리고 주도권을 잡는 것이다. 춘추전국시대의 경제발전에 적응하여 성을 포위하고, 군대를 전복하고 장군을 죽임으로써만 완전한 승리를 거둘 수 있다고 믿으며 전멸전의 이론을 창안하였다. 야전에서의 전차와 장벽의 사용, 진형에 대한 연구, 장군에게 필요한 조건 등이 모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과 외국 학자들에 의해 높이 평가되고 가치가 있습니다.
논평: 손빈은 천계의 경마를 지휘하든, 계령말령 전투를 지휘하든 뛰어난 군사적 재능을 발휘했으며, 전략적으로 전투의 시간과 공간을 정확하게 선택했으며 전술적으로도 뛰어난 능력을 발휘했습니다. 그는 상황을 이용하여 위(魏)를 포위하고 조(趙)를 구출하며, 윗사람을 비난하여 약자를 약화시키고, 적의 힘을 약화시켜 적을 과시하는 등의 전략을 사용하여 적이 스스로 오판하고 굴복하게 만들었다. . 이것은 중국 전쟁사의 영광스러운 장을 썼습니다. 특히 그가 창안한 '위(魏)를 포위하고 조(趙)를 구출하는 전략'은 역대 군사전략가들의 참고자료로 활용됐다.
루쉰:
루쉰은 작가이자 사상가이자 혁명가였습니다. 원래 이름은 Zhou Shuren이고 별명은 Hencai였습니다. 저장(浙江)성 소흥(少興) 출신. 그는 7세에 공부를 시작했고 12세에 Shou Jingwu 선생에게 Sanwei 서점에서 공부했습니다. 열세 살이 되던 해, 집안에 큰 변화가 생기고, 경제 사정도 점점 어려워지더니 아버지가 병들어 경제적 여유가 없어 냉담한 표정과 멸시를 겪게 되자 “진짜 얼굴을 보라”고 했다. 세상의."
1898년 고향을 떠나 난징의 강남 해군사관학교에 입학했고, 이후 강남 해군사관학교 부속 광산로 학교로 전학했다. 1902년 초에 졸업한 후 일본유학에 선발되어 처음에는 의학을 공부하였고, 이후 민족정신을 바꾸기 위해 의학을 포기하고 문학을 공부하였다. 1909년 8월 중국으로 귀국.
1911년 혁명 이후 채원배의 초청을 받아 난징임시정부 교육부에서 일했고, 이후 교육부와 함께 북경으로 이주했다.
1918년 『신청년』에서 신문학의 첫 토속소설 『광인의 일기』를 출간하였고, 1926년에는 단편집 『절규』와 『방랑』을 펴내며 본격적인 창작 활동을 시작하였다.
'4·12' 반혁명 쿠데타는 그의 사상의 비약을 가져왔고, 거기서 진화론이 마르크스주의 계급론으로 지배적인 사상이 됐다. 1930년 3월 '좌좌동맹'이 결성되자 그는 상무위원으로 추천되어 중국공산당이 령도하는 좌익문화운동의 지도자가 되었다.
앞으로 10년 동안 쓴 에세이는 단검과 창처럼 더욱 심오하고 날카로우며, 유물론적 변증법의 정신이 가득하다. 이 작품은 "Ji Ji Ji", "San Xian Ji", "Er Xin Ji", "Nan Qian Bei Diao Ji", "Pseudo Free Letter", "Quan Feng Yue Tan", "Lace Literature", "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Qiejieting Essays' 등 특별집중. 1936년 10월 19일 상하이에서 병으로 사망.
마오쩌둥은 루쉰이 '문화신군의 가장 위대하고 영웅적인 기수'이자 '가장 열정적이고 전례 없는 민족 영웅'이라고 믿었다. 또한 위대한 사상가이자 위대한 혁명가이다.", "루쉰의 방향은 중화민족의 새로운 문화의 방향이다."
중국 세대의 문학 거장 바진이 10월 17일 19시 6분 상하이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는 101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바진의 전기:
바진은 1904년 11월 25일 쓰촨성 청두 정퉁순 거리에서 태어났습니다. 원래 이름은 리야오탕이고 예명은 푸간이었습니다. 쓰촨성 청두 출신으로 무소속. 1921년에 청두외국어학교에 입학했다. 1923년 상하이로 건너간 뒤 난징으로 가서 동남대학 부속 고등학교에서 공부하고 1925년 졸업했다. 1927년 프랑스에서 살았다. 1928년 중국으로 돌아와 상하이문화생활출판사, 핑밍출판사 편집장, 『문예계간』 편집위원을 역임했다. 1934년 일본에 왔다. 그는 1935년 중국으로 돌아와 상하이 문화생활 출판사 편집장을 역임하며 '문화생활 시리즈', '문학 시리즈', '문학 시리즈'를 출판했다. 1936년 그와 진이는 『월간문예』를 창간했다. 항일전쟁 당시 마오둔과 함께 '봉화'를 공동 창립하고 전중문예계 반적협회 이사를 역임했다.
1950년 이후 상하이 문예계 연맹 부회장, 회장, 정무위원회 문화교육위원회 위원, 당 문화교육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화동군정위원회, 중국문예계연합회 부주석, 중국작가협회 상하이지회 부주석, 부주석, 상하이정협 부주석. 《월간문예》 《추수》 《상하이문학》의 편집장, 마오둔문학상위원회 위원장, 중국문학재단 이사장, 중국천한재단 명예회장이 당회 부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1983년과 1988년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6, 7차 전국위원회. 1993년 3월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8기 전국위원회 부주석으로 선출됐다. 1996년 12월 중국작가협회 제5기 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1998년 3월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9기 전국위원회 부주석으로 선출됐다. 2001년 12월 중국작가협회 제6기 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2003년 3월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0기 전국위원회 부주석으로 선출됐다.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 제5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을 역임했다.
바진 작품 서지
'파괴'(중간편) 1929, 계몽
'아나키즘과 실천적 문제'(이론), 케강 등 공동저자, 1927년, 상하이민중학회
"자본주의에서 무정부주의로"(이론), 1930년, 상하이 자유서점
"죽은 태양"(소설)1931, 계몽< /p>
"복수"(단편 소설집) 1931년, 신중국
"안개"("사랑의 3부작" 중 하나, 중편) 1931년, 신중국
"해몽"(중편) 1932년 신중국
"가을의 봄"(중편) 1932년 계몽
"해행"(수필집), "하이싱잡기"라고도 알려져 있음, 1932년, 신중국
"밝음"(단편소설집) 1932년, 신중국
"비" "(두 번째 부분 "사랑의 3부작", 중편) 1933년, 좋은 친구들
"정어리"(중편) 1933년, 계몽
"전기 의자"(단편소설집) 1933년, 신작 중국
"Rag"(단편소설집) 1933년, 북경 Xingyuntang 서점
"Home"(장편소설 "Torrent Trilogy" 중 하나) "Torrent") 1933년, Enlightenment
"Sprouting"(중간 소설, "Snow"라고도 함) 1933년, 현대
"Rebirth"(중간 소설) 1933년, Kaiming
"여행 수필집"(수필집) 1934년, 생애
"일반"(단편 소설집) 1934년, 생애
"바진의 자서전"( 전기 ) 1934년, 중국
"전기"("사랑의 삼부작" 중 세 번째, 중편) 1935년, 양유
("안개", "비", " "전기" 『사랑삼부작』(1936, 양유)
『작은 조각』(수필집) 1935년 계몽
'신, 귀신, 인간'(단편소설)로 편찬되었다. 컬렉션) 1935, Wen Sheng
"바진의 단편 소설"(1-3권) 1936-1942, 계몽
"인생의 고백"(에세이 컬렉션) 1936, 경영< /p> p>
"The Fall"(단편 소설집, "The Fall"이라고도 함) 1936, Business
"Memories"(회고록) 1936, Wen Sheng
< p>"The Story of Hair" "(단편소설집) 1936년, 빈센트"영생의 탑"(동화집) 1937년, 빈센트
"Thunder"(단편) 이야기집) 1937년, 빈센트
< p>"Brief"(수필집), 1937, Liangyou"Plaint"(수필집), 1937, Chongqing Fenghuo Society
"봄"("급류 삼부작" 중 첫 번째 2. 소설) 1938년, 카이밍
"꿈과 술취함"(수필집) 1938, 카이밍
" Reflections'(수필집) 1939년, 충칭 봉화학회
'Black Soil'(수필집) 1939년. 빈센트
"가을"("토렌트 삼부작"의 세 번째 부분, 소설) 194O, 계몽
"리나"(중편 소설) 1940, 빈센트
"불"(*** 세 부분, 두 번째 부분은 "풍문수"라고도 불리고, 세 번째 부분은 "천회시"라고도 함, 소설) 1940-1945, 계몽
"별" (영중, 중편소설) 1941년, 홍콩 기어사설
"무제"(수필집) 1941년, 빈센트
"용·호·개"(수필집) ) 1941년, 빈센트
"부활의 풀"(단편소설집), 1942년, 빈센트
"황무지 밖"(산문집), 1942년, 충칭펑화학회
"작은 "The Little Things"(단편 소설집), 1943, Vincent의 "The Garden"(중편), 1944, Vincent의 "The Fourth Ward"(중편), 1946, Liangyou
"Journey Miscellaneous Notes"(수필집), 1946, 상하이 만요 서점
"Cold Night"(소설), 1947, Morning Light
"
"기억"(수필집) 1947년, 계몽
"고요한 밤의 비극"(수필집) 1948년, 빈센트
"나치 학살 공장—아우슈비츠"(수필집) 1951년, 핑밍
"바르샤바의 축제 - 폴란드 기타 노트"(수필집) 1951년, 핑밍
"바진의 선정 작품"(단편 소설, 수필 등 모음) .) 1951년, 카이밍
"애도 편지 및 기타"(수필집), 1951, 핑밍
"영웅들 사이에서 산다"(수필 및 서신집), 1953, 인문학
'영웅 이야기''(단편수필집) 1953년 핑밍
'평화를 지키는 사람들'(수필과 서신집) 1954년 중경
>"바진 단편선집" 1955, 인문학
"바진 산문집", 1955, 인문학
"기합부 이야기"(이론), 1955, 핑밍
"The Great Happy Day"(산문집)1957, 작가
"강전사"(수필집) 1957, 어린이
"Mingzhu and 유지'(동화집) 1957년, 어린이
< p>'생명을 구하기 위한 전투'(보도) 1958년, 중경'바진 전집'(1권~14권) ) 1958-1962, 인문
"바진선집" 》(단편수필집) 1959, 인문
《신목소리집》(수필과 단편집) 이야기) 1959, 인문
《우정집》(수필집) 1959, 작가
"돼지와 닭"(단편소설) 1959, 작가
"찬송가"(수필집) 1960년, 상하이 문학과 예술
"리다하이"(단편소설집) 1961년, 작가
"끝없는 감정"(수필집) ) 1963년, 백화
'덕교 옆'(수필집) 1964년, 작가
p>'다자이로의 여행'(산문) 1965년, 산시 사람들< /p>
'바진 근작'(1, 2화, 수필집) 1978-1980, 쓰촨 사람들
'바다의 꿈'(단편집, 수필집) 단편), 1979, 인문학
"Fireworks Collection"(에세이 모음), 1979, 인문학
"Random Thoughts"(에세이 모음), 1979, 홍콩 삼련
"바진의 선정 소설과 소설"(1권, 2권), 1980년, 쓰촨성
"바진의 선정 작품"(1권, 2권), 1980 , 인문학
" "탐구집"(수필집 "Random Thoughts" 제1권) 1981년, 홍콩 삼련
"바진 선선 작품"(수필집) 수필과 단편 소설) 1981. 홍콩 자오밍 출판사
"창의적인 회고록" 1981, 홍콩 삼련
"탐험과 추억"("바진의 최근 작품" 제3권, 에세이 1) 1982, 쓰촨성
p>"바진선집"(1~10권, 소설, 수필집 등) 1982년 쓰촨성
"창의회고록"(수필집) ) 1982, 인문
"서문집"(산문집), 1982, 화성
"바진선선문문"(1권, 2권), 1982, 절강성
"기억집"(산문집), 1982, 닝샤족
"진실집"("무작위의 생각" 제3권, 산문집) 1982 , 홍콩 삼련
"바진의 창조"(이론) 1983, 상하이 문학 예술
p>"바진의 선정 산문" 1983, 문예계 연맹
라오서 등과 공저한 『문학회고록』, 1983, 쓰촨족
'병든 모음'('무작위의 생각') 4화, 산문집) 1984, 홍 공산련
"어린 시절의 추억.
(회고록) 1984년, 쓰촨 어린이
'흙으로 변하고 싶다'(수필집) 1984년, 백화
'고발집'(수필집) 1985년, 해협 문학과 예술
< p>"마음으로 말하다"("바진 근작" 제4권, 수필집) 1986년, 사천문학예술"10년의 꿈"(수필집) 1986년 인민일보출판사
< p>'바진 60년 선정문'(수필집) 1986년 상하이 문학예술'바진 전집' Jin" (1-6권) 1986-1988, 인문학 (전부 출판되지 않음)
"무제 모음" (수필집 "Random Thoughts" 제5권), 1986, 홍콩 삼련< /p>
"바진"(단편소설과 수필집), 1986년, 홍콩 삼련
"현대수필선집·바진전" 1986년, 후난문학과 미술
"이상적인 젊은 친구를 찾아서"(편지집) 1987년, 어린이
"눈니집"(편지집) 1987년, 삼련
"바진 Letters. New Edition' 1987년, 쓰촨 문학과 예술
번역 작품:
'과학적 사회주의'(이론) 작성자: Aris, 1927년, Minzhongshe
'빵 생략"(이론) 저작: 러시아 크로포트킨, 1927, 상하이 자유 서점; "빵과 자유"로도 알려짐, 1940, 핑밍
< p>"감옥과 탈출"(회고록), 러시아 크로포트킨 공동 저작 Li Shizeng과 번역, 1927, 광저우 개혁 도서 회사"Vina"(단편 소설, 대본 모음) 폴란드어 Liao .Kang Fu 지음, Li Shizeng과 공동 번역, 1928, Kaiming
"생명의 철학: 그것의 기원과 발전"(1부, 2부, 이론), 러시아 크로포트킨 저, 1928-1929, 상하이 자유서점
"지식과 자유를 위하여" (단편소설집) Russian Prilok et al., 1929, New Universe
"The Life of a Fish Seller"(전기) Written by Italian Vanzait, 1929, Shanghai Free Bookstore
"프루동의 삶의 철학"(이론), 러시아 크로포트킨, 1929년, 상하이 무료 서점
"전야"(스크립트) 필란리오 지음, 강푸, 1930년, 상하이 치지 출판사
"단둥의 죽음"(대본) 소련 A. 톨스토이 지음, 1930년, 카이밍
소련 고리키 지음, "초원 이야기"(단편소설집), 1931년, 상하이 말라야 서점
'봄의 가을'(전 소설) 헝가리인 Yuli Baki 지음, 1932년 계몽주의
p>
'여객의 꽃'(대본) 이탈리아인 지음 Amecius, 1933, Enlightenment
"자서전" 러시아 크로포트킨 저, 1933, 상하이 신민 서점
< p>"감옥 일기"(전기) 미국 버크먼 저, 1935, 빈센트"러시아 니힐 운동의 역사"(역사 서사), 러시아 출신 스테프니악 저, 1936년, 빈센트
>"문턱"(단편소설집) 러시아 투르게네프 외, 1936년 , 빈센트
"밤은 젊다"(대본) 폴란드 랴오 캉푸, 1937, 빈센트
>"청춘에게 보내는 연설"(이론) 저자 러시아 크로포트킨, 1937년 출판 San Francisco Press Press
'가족 드라마'(전기, '가족 드라마'라고도 함) Russian Herzen, 1940, Vincent
'반군의 노래'(시 모음집) ) Russian Pu Shigeng et al., 194O, Vincent
"Father and Son"(장편소설) Russian Turgenev, 1943, Vincent
"The Late Blooming Rose"(단편소설) 컬렉션) German Storm, 1943, Vincent
"Virgin Land"(소설) Russian Turgenev 작성, 1944, Wensheng
"Prose Poems"(산문 시 모음) 작성 러시아 투르게네프, 1945년, 문성
'행복한 왕자'(동화와 산문시집) 영국 오스카 와일드 지음, 1948년, 빈센트
'톨스토이의 추억' "(회고록) 소련에서 고리키가 쓴, 1950년, 핑밍
"투르겐느의 추억" "남편"(회고록) by 러시아 파블로프스키, 1950년, 핑밍
"프레리 컬렉션 "(단편 소설
컬렉션) 소련 고르키, 1950, 핑밍
러시아 투르게네프의 "투르게네프 단편집", 샤오샨과 공동 번역
라오서:
라오서(Lao She), 중국 소설가이자 극작가. 1899년에 태어나 1966년에 사망한 그는 만주족이었고 조상의 고향은 베이징이었다. 원래 이름은 Shu Qingchun이었고 예의는 Sheyu였습니다. Lao She는 그의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필명입니다.
라오서의 주요 작품으로는 소설 '낙타향자', '조자리', '노장의 철학', '한지붕 사대', '두 마리의 말', '샤오포 탄신일' 등이 있다. "이혼", "고양이 도시", "붉은 깃발 아래", 각본 "잔영안개", "방진주", "얼굴 문제", "용서구", "봄과 가을 사실", "청년 특공대", "컬렉션" 드라마', '버드웰', '샵걸', '가족의 초상', '찻집', 르포르타주 '무명고원에는 유명하다', 중편소설 '초승달', '마이 라이프', '엑시트', 단편집 『시장에 가다』, 『사쿠라바다 모음』, 『조개해조 모음』, 『기차 모음』, 『빈혈 모음』 외 작품집 『라오서전』(16권) 등
1918년 베이징 사범학교를 졸업하고 교외의 북구에서 초등학교 교장과 학생 상담사를 역임했다. 5·4신문화운동이 촉발한 민주주의, 과학, 개인해방이라는 이념적 경향은 그를 '성실하게 초등학교를 운영하는 것'에서 멀어지게 만들었다.
진백린이 출연한 공포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