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림
그림 이름' 볼가 강의 섬세한 남편'
창작자 이리아 예피모비치 레빈 (러시아)
창작시대 1870~1873 년
스타일 비판 현실주의
사양 131.5×281cm
소재 천 유채색
저장처 상트페테르부르크 러시아 국립미술관
배경 소개
1880 년대 초에 가장 뛰어난 현실주의 유화를 비판하는 걸작은 레빈의 볼가 강 위의 섬세한 남편 (Volga River) 이었다. 이 그림은 오스트리아, 프랑스, 이탈리아로 공비를 취득하기 전 (그의 졸업 창작, 유화' 안와루의 딸 부활' 그림으로 피터부르크 미술학원의 금질상을 수상했다) 그의 민주주의 혁명 사상의 첫 예술 표현이기도 하다.
1860 년대에 러시아의 농민 운동이 급증하기는 했지만, 국내 농노제의 잔재는 여전히 러시아 자본주의의 발전을 심각하게 방해하고 있다. 민간인 지식인들이 참여한 강력한 민주 해방 운동으로 차르 알렉산더 2 세는 1861 년 2 월 농노제 폐지 법령을 발표했다. 하지만 뿌리 깊은 봉건 착취 세력은 조금도 양보하지 않았고, 러시아 농민의 비참한 상황도 개선되지 않았다.
1869 년, 아직 학창시절 열빈에서 네바 강야로 여행을 갔는데, 멀리서 어두컴컴하고 반짝이는 물건들이 앞으로 기어가고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점점 가까워지자 밧줄이 곤돌라 화물선에 묶여 있던 한 무리의 가녀들이 발견되었습니다. 그 봉수세면, 옷 문지방의 이미지가 그를 떨게 했다. 네바 강에서 가녀의 무거운 노동도 열빈의 동정을 불러일으켰고, 그때부터 그는 하층 노동자들의 고통스러운 생활과 사회에 대한 불공평을 암시하기 위해 가부장적 고역과 같은 노동 광경을 표현한 작품을 묘사하고 싶었다. 1870 년 여름, 레빈과 같은 반 친구인 와시리예프 (나중에 섬부에 관한 그림도 그려졌음) 가 볼가 강으로 다시 여행을 떠나 전형적인 러시아 풍경과 섬부의 생활에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이 그림을 창작하기 위해, 레빈은 3 년 동안 볼가 강 여행을 두 번 하고, 섬부들과 친구를 사귀고, 섬부 생활에 대한 오랜 관찰을 하고, 많은 관찰과 사생을 하였으며, 마침내 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품을 완성하여 강한 현실주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
1873 년 평론가 스타소프는 한 잡지에서 이 그림과 저자를 이렇게 평가했다. "레빈은 고고리와 같은 현실주의자이자 그와 마찬가지로 깊은 민족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용감하고, 우리의 비길 데 없는 용감함으로. 인민의 생활, 인민의 이익, 인민의 슬픈 현실의 가장 깊은 곳. 그림의 배치와 표현으로 볼 때, 열빈은 훌륭하고 강력한 예술가이자 사상가이다. 사실, 이 유화는 사상적으로든 기교적으로든 70 년대 현실주의 예술을 비판하는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다.
작품 감상
볼가 강의 섬세한 남편' 은 열빈의 대표작이자 그의 유명한 작품이다. 이 그림의 구도에서, 레빈은 백사장의 지형과 강만의 전환을 이용하여, 11 명의 섬세한 남편을 한 조의 조각상처럼 만들고, 노랑색, 높이 솟은 받침대 위에 빚어 이 그림을 웅장하고 심원한 장력으로 만들고, 그림 속의 배경이 운용하는 색깔이 어두컴컴하고 흐릿하며, 공간은 공허하고 기이하며, 서글프고 외롭고 무력한 느낌을 주며, 절실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무력감, 무력감, 무력감, 절실함) 화면에서 화가는 볼가 강의 경치를 교묘하게 배치해 좁고 긴 현수막으로 이 가녀들의 대열을 과시했다. 볼가 강변의 햇살은 쿨하고, 모래사장은 황무하고, 근경은 모래에 묻혀 있는 깨진 광주리 몇 마리만 장식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경치가 매우 처량하고 적막하다.
허름한 옷을 입은 한 팀이 화물선을 끌고 있는데, 발걸음이 그렇게 무거워서 나지막한 볼가 뱃사공의 메아리를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따라서 본 그림의 구도, 선, 필력 등 회화 기교는 모두 상당히 성공적이다.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노랗게 그을린 강둑에서, 한 무리의 헝클어진 머리와 누더기 옷을 입은 가녀들이 무거운 발걸음으로 화물선을 끌고, 무더운 날 기진맥진한 채 앞으로 발버둥을 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그들 중에는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옷차림이 허름하고 얼굴이 초췌하다. 선두는 수염이 희끗희끗한 노인으로, 눈이 깊고 끈기 있는 얼굴은 온갖 시련을 겪은 지혜를 드러냈지만, 슬픈 표정은 여전히 힘든 생활에 대한 그의 무력함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지막 섬세한 남자가 고개를 숙이고 손을 늘어뜨리며 무감각하게 대오를 따라 앞으로 이동하는 것은 이미 이런 하루 고역과 같은 생활에 익숙해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오에는 또 한 가지 두드러진 이미지가 있는데, 대오의 중부에 있는 한 소년이 이런 일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눈살을 찌푸리는 것이 아직 익숙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허리를 펴서 손으로 어깨를 느슨하게 하고 어깨를 졸라매는 가느다란 줄을 원했기 때문이다. 결국 젊기 때문에 이런 고통을 참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머지 가녀들은 허리를 구부리고 고개를 숙이고 있는데, 더 이상 별다른 힘이 없는 것 같다. 그들에게 남은 것은 가난, 어려움, 어쩔 수 없는 것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섬세한 남편의 고난의 삶을 반영한 이 그림에서 인간과 자연이 싸우고 있는 것이 아니라 잔인하고 무정한 어둠의 운명과 사회와 싸우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림 속의 섬세한 남편 * * * 은 11 명으로 대략 세 그룹으로 나뉜다. 모든 이미지는 열빈에 의해 자세히 조사되어 인물 사생을 그린 적이 있다. 그들의 나이, 경험, 성격, 체력, 그리고 그들의 정신적 기질은 각각 다르다. 화가는 이 성격들을 고도로 전형화했고, 또 모두 주제에 통일되었다. 현재 화가 본인의 설명에 따르면, 여기 있는 각 인물의 상황을 각각 상세히 소개한다:
마지막 그룹 * * * 네 명, 선두의 이름은 강녕이다. 그의 표정은 온순하지만 성격은 강인하고 내재적인 의지력을 가지고 있다. 이 사람은 약 40 ~ 50 세이다. 그의 깊은 눈은 그의 이마를 더욱 돋보이게 하여 그의 지혜를 보여 주었다. 레빈은 그의 머리에 포두의 넝마를 하나 더 그렸는데, 아마도 그를 고대 그리스 철학자의 모습으로 만들려고 한 것 같다. 그는 원래 사제였는데, 나중에 교회에서 해직되어 한때 교회 노래팀의 지휘를 맡았었다. 그는 몸이 튼튼해서 두 손을 늘어뜨렸다. 가슴 앞의 그 가느다란 밧줄은 매우 팽팽하게 팽팽하게 조여져 있지만, 몸에 있는 삼베 셔츠는 보못으로 가득 차 있다. 이것은 러시아 농민 노인이나 현자의 전형으로 육체와 정신의 고통을 참으며 이 가녀들의 이미지에서 비극적인 주역이다. 그의 오른편에는 우람하고 어수룩한 농민 사나이가 있었는데, 그는 맨발이고, 머리카락이 흐트러져 있고, 얼굴이 빽빽한 수염이 있었는데, 마치 곤닌에게 낮은 곳에서 무언가를 수다를 떨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 이미지는 강녕의 앞으로 기울어진 몸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한다. 그 뒤에는 가늘고 날씬한 사람이 있었는데, 나이가 거의 40 이 되어 몸이 대부분 막혔다. 그는 밀짚모자를 쓰고 흙담뱃대를 물고 있는데, 머리는 좀 뾰족해 보인다. 그는 몸을 곧게 펴서, 이렇게 하면 섬유소가 느슨해지는데, 마치 힘을 좀 아끼려는 것 같다. 이 마른 사람의 왼쪽은 허리를 굽히고 허리를 굽히는 섬세한 사람이었는데, 그는 원래 이칼이라는 선원이었다. 그의 두 손은 아래로 움켜쥐고, 표정이 엄하고, 눈빛이 응시하며, 바로 앞을 향하고 있다. 분명히, 그의 성질은 틀림없이 매우 고집이 세서, 농촌의 터프한 사람이다. 땀은 이미 그의 상의를 부식시켜 만공마른 종기를 부식시켰고, 튼튼한 어깨가 구멍에서 드러나고 있다.
중간 그룹도 네 명이다. 분홍색 셔츠를 입은 소년의 이름은 라리카다. 보아하니 이 소년은 이 대열에 처음 가입한 것 같은데, 아직 검게 타지 않은 그의 피부는, 꽉 찡그린 눈살을 찌푸리며 관람객들에게 이런 노동은 그에게 과부하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어깨에 눌려 있는 피부를 아프게 하는 섬유소를 조절하는 데 쓰고 있다. 화가는 이 새로운 억압자에게서 착취를 달가워하지 않고 반항해야 한다는 희망을 찾아야 할 것 같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 소년의 목에는 십자가가 걸려 있는데, 이것은 부모가 아이에게 주신 증표이며, 하느님께서 그의 길에서 핑안 가호를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열빈은 이 소년 가녀를 그리기 위해, 일찍이 그의 익숙한 어린이 이미지 중에서 모델로 한 명을 골랐다. 소년 라섬유 현상은 자본가가 아동 노동을 이용해 노동력을 착취하는 것만큼 잔인하다. 이는 차르 러시아의 농노 제도의 죄악이자 화가가 비난해야 할 주요 목표이다.
래리카 바로 뒤에는 풍상으로 고생하는 대머리 노인이 있었는데, 그의 피부는 검고 안색이 침울하며 섬유소에 비스듬히 기대어 자신의 담뱃대를 열고 있었다. 자신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한가한 담배를 피우고 싶었다. 그와 앞의 소년은 색채에 강한 대비를 이루었다. 두 세대, 다른 운명은 밧줄에 묶여 있다. 소년의 오른쪽은 허약하고 병든 가프였다. 그는 걸음걸이가 어렵고 온몸이 허약하여 소맷부리로 갈색 땀을 흘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머리카락이 처마가 없는 바깥에 드러나 광대뼈가 우뚝 솟아 있고, 눈물주머니가 부어올랐고, 그의 미래 여정은 더 큰 액운을 의미했고, 우리는 그의 급한 숨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래리카와 노인 사이에 또 다른 섬세한 남편의 머리 꼭대기가 드러났다. 이 사람의 얼굴은 검고 콧구멍은 바깥쪽을 향하고 입술은 두꺼워 타타르족인 것 같다.
마지막 세 그룹, 앞에 걸어가는 것은 퇴역 군인이다. 하얀 셔츠 밖에 조끼가 하나 더해져 모자가 매우 낮게 눌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등 뒤에는 피부가 어두웠고, 순회 전시파 평론가 스타소프는 그가 방랑하는 그리스인이라고 말했다. 마지막 사람은 그의 낮게 늘어진 머리 꼭대기만 보았는데, 그 사람은 더 힘겹게 걷는 것 같아 작은 비탈을 향해 움직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화는 옅은 녹색, 옅은 보라색, 어두운 갈색 등의 색조로 상반부의 공백을 묘사하여 볼가 강을 더욱 참담하게 보이게 했다. 인물의 비극성을 강화하기 위해 건조하고 무더운 날씨를 부각시키기 위해서다 (레빈은 곤닝과 이칼 두 인물에게 약간의 수정을 한 적이 있는데, 특히 이칼이 흰 천을 감고 있는 머리가 가장 많이 바뀌었다).
볼가 강의 섬세한 남편' 이 묘사한 초황색의 강둑, 텅 빈 하늘, 약간의 푸른 강물, 그리고 무거운 발걸음을 내디뎠고 생존의 위기에 허덕이는 그 몇 세대의 중국인들의 미술상상
에 영향을 미쳤다.작성자 소개
레빈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나, 1844-1930) 은 러시아 19 세기 후반 러시아 비판 현실주의 회화 주요 대표 중 한 명이다.
레빈은 모든 작품의 창작에서 항상 열심히 사생하며 가장 전형적인 환경과 인물 이미지를 찾아 꼼꼼하게 묘사하고 퇴고하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매우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며 러시아 풍속화에 새로운 언어를 더해 러시아 사회생활의 진실한 묘사로 불린다. 10 월 혁명 이후 레빈이 거주하는 고향-러시아 국경성 하르코프 주의 추구예프 레닌은 여러 차례 편지를 써서 그에게 조국으로 돌아가라고 요청했지만, 결국 노년력이 쇠약해져서 1930 년 9 월까지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