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갈량은 삼국시대의 이상한 사람이었다. 그의 영광스러운 삶이 예술적으로 가공된 후 많은 마술적 이야기와 예언이 탄생했다. , 표지 18, 용이 다시 누울 것인가? 1,000년 후 명청시대에 출토된 석판에 있다.
01. 천년 예언 1: 세상의 일을 계산하고 유보원을 놀림
제갈량의 첫 천년 예언은 명나라 초기에 일어났다. 유보원은 명나라 이후 주원장이 건립되는 것을 도우며 자신이 제갈량 못지않게 유능하다고 느꼈지만, 사람들은 그를 '명나라의 제갈량과 후기 군사고문 유보원'이라고 말했다. 왕조". 흑마법사이기도 한 류 보웬은 평생 제갈량의 후광 아래서 살고 싶지 않은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제갈량의 신비한 무덤을 찾아 발굴해 보여주겠다는 계획을 세운다. 그가 배운 것이 Zhuge Liang을 능가했다는 것입니다.
유 보웬은 계산을 마친 후 제갈량의 무덤을 발굴하자마자 이 돌판에 '나는 여기 있고 여기에는 아무도 없다'라고 새겨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마침내 그는 제갈량이 그 이상은 아니라고 자랑스럽게 말하고 더욱 힘차게 파고들었다.
유 보웬이 무덤 통로를 완전히 파려고 할 때 또 다른 돌판이 나타났습니다. 이 돌판에는 실제로 6명의 놀라운 인물이 있었습니다. 보웬만이 혼자 왔습니다.
Liu Bowen은이 6 단어를 본 후 마치 청천벽력 같았고 Zhuge Liang의 지혜에 완전히 항복하고 그에게 세 번 무릎을 꿇었습니다.
02. 천년 예언 2: 돌판에는 지시가 적혀 있으며, 천년 후에는 평화롭게 잠을 잘 것이다
이 예언은 제갈량의 무후사에서 일어났다고 합니다. 제갈씨가 죽은 후, 세상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우후사를 세웠습니다. 1,000년의 우여곡절 끝에 청나라 시대에 무후사는 황폐해졌기 때문에 송가라는 관리가 이끌었습니다. 수리할 사람들.
그러나 그들은 수리 과정에서 우연히 시간의 흔적이 가득한 고대 석판을 발견했습니다. 거기에는 물과 달의 군주? 시바 가이? 총 12자입니다. 송가는 이 비문을 보고 의아해하여 현지 지식이 있는 사람들에게 문의하여 답을 얻었습니다.
이 비문은 쪼개진 단어 쌍으로 밝혀졌고, 다시 합치면 청(분해하면 왼쪽에 점 3개: "수", "월")이 됩니다. ", 상단의 "Zhu"), 강("Geng"과 "Bu Da"의 결합 변형), 송 왕조(바오 히잡, "Ten" 및 "Eight"가 합쳐져 나무를 형성함), 제갈량은 다시 잠이 들었다.
이 문장을 속어로 번역하면 청나라 강희시대 송이라는 남자가 나를 다시 편히 잠들게 해주었다. ?제갈량
비문의 의미를 이해한 송가는 제갈량의 위대한 지혜에 깊은 감명을 받고 즉시 무후사를 개조하고 비문이 있는 곳에 누각을 세웠습니다. , 제갈량을 기념하기 위해 무덤이 재건되었습니다.
03. 제갈은 신격화되었고, 그 이야기와 예언은 후대에 의해 조작된 것이다
사실 이러한 예언과 이야기를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분석해보면 허점이 많다. 제갈량은 일생 동안 한 왕조를 부흥시키는 데 전념했으며, 온종일 열심히 일했고 모든 일에 헌신했는데, 어떻게 그토록 많은 돌비를 묻을 수 있었겠습니까?
게다가 제갈량이 죽기 전에 유찬에게 네 명의 힘센 사람을 보내 자신의 관을 남쪽으로 운반하고, 제갈량의 무덤은 단순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무덤 통로, 돌판 등 사건 이후이 네 명의 강한 남자도 Liu Chan에 의해 침묵되었으며 기본적으로 아무도 그의 무덤을 찾지 않았습니다.
유보웬은 주원장이 자신의 대업을 완수하도록 도운 후 성숙하고 꾸준한 사람이 됐다. 그는 누군가의 무덤을 파낼 필요가 없는 바보가 아니었다.
그리고 수련생들은 제갈량에 불만이 있더라도 사람의 무덤을 파는 그런 부도덕한 일을 하지 않을 것이고, 가장 기본적인 존경심도 갖지 않을 것입니다. 롤모델로 불린다.
이 이야기를 만든 사람은 아마도 Liu Bowen의 팬일 것입니다. 사람들은 Liu Bowen을 신으로 여겼습니다. 이 이야기는 청나라의 이야기꾼에게서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청나라 무후사의 12자 예언은 더욱 믿기지 않는다. Wuhou Temple은 Zhuge Liang 자신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습니다. Zhuge Liang은 여기에 어떤 예언도 남기지 않을 것이므로 누구도 그를 다시 묻을 필요가 없습니다.
무후사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상징적인 무덤만 있을 뿐이다. 동기나 조건 등으로 볼 때 이는 단지 강호 이야기꾼들이 만들어낸 이야기일 뿐이다. 간단히 말해서, 전설의 관점에서 보면, 이 이야기들은 정말 매력적으로 들리며 사람들이 제갈량을 더욱 존경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우리는 천년 예언이 제갈월룡 선생의 친필이 아니라 그의 신화와 전설의 일부일 뿐이라는 점을 분명히 깨달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