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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이 땅에 대한 신화와 전설을 갖고 있나요?

고대에는 우리나라에 '셰지제사' 제도가 있어서 나라를 '셰지'라고 불렀다. 『백호통』은 왕이 『세지』를 갖게 된 이유에 대해 “세상의 복을 구하고 공덕을 보답하기 위해, 사람은 흙 없이는 설 수 없고, 곡식 없이는 먹을 수 없다”고 질문하고 답했습니다. 하나씩 제물로 바칠 수 없기 때문에 땅은 봉인되고, “그녀”는 “땅의 신”이므로 온통 숭배받을 수 없으므로 곡식이 봉인됩니다. "지"로, "지"는 "곡물 신"의 리더입니다. 이는 당시 나라의 통치자들이 "신"이 모든 것을 가져올 수 있고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이 풍년을 보장할 수 있다고 믿었고 흙과 음식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음을 의미합니다. "지신"과 "곡물신"을 모시는 곳을 "셰지"라고 합니다.

베이징 중산공원에는 명나라 때 건립된 셰지 제단이 남아 있다. 최상층은 15.8㎡의 면적으로 동쪽은 청록색, 남쪽은 빨간색, 서쪽은 흰색, 북쪽은 검은색, 중앙은 노란색 등 5가지 색상의 흙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검은 흙 우리나라 북동부 평야는 습하고 춥고, 미생물 활동이 약해 흙 속의 유기물이 천천히 분해되고 축적되기 때문에 흙의 색이 짙다.

황토 우리나라 황토고원의 토양은 노란색인데, 이는 토양에 유기물 함량이 낮기 때문이다.

붉은 토양 덥고 비가 많이 내리는 우리나라 남부의 토양은 광물의 풍화작용이 강하여 완전히 분해됩니다. 물에 쉽게 녹는 미네랄은 거의 모두 사라지고, 토양의 상층부에 산화철, 알루미늄 등의 미네랄만 남게 되어 붉은 토양을 형성하게 됩니다.

녹색 토양의 배수가 잘 안되거나 오랫동안 물이 차면 붉은색 토양에 있는 산화철이 연청색 산화철로 환원되는 경우가 많고, 토양은 황토의 일부처럼 회청색으로 변하는 경우가 많다. 남쪽. 논.

백색 토양: 마그네슘, 나트륨 및 기타 염분 함량이 높은 염분 토양과 알칼리성 토양은 흰색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오색 흙이다. 그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하다. 오색토란 청(靑), 적(赤), 백(白), 흑(黑), 황(黃)의 다섯 가지 흙을 말한다. 오색토는 광활한 중화권을 상징하며, 셰지 제단의 동쪽에는 녹색 흙이 있고, 서쪽에는 흰 흙이 있고, 남쪽에는 붉은 흙이 있습니다. , 남쪽의 붉은 흙을 상징하고 북쪽은 검은 흙을 상징하며 중앙의 황토는 황토 고원을 의미합니다. 쉐지 제단의 흙의 오색 분포에 관한 또 다른 설이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노란색이 밧줄을 잡고 있는 지신의 도움을 받기 때문에 세상을 다스리는 중앙의 황제를 상징한다고 생각합니다. 네 방향은 동쪽의 태호를 상징하며, 나침반을 들고 있는 나무신은 봄의 신의 도움을 받습니다. 빨간색은 저울을 들고 화신의 도움을 받는 남연 황제를 상징합니다. 여름은 서쪽의 소호를 상징하는데, 이는 통치자를 잡고 가을을 다스리는 황금신의 도움을 받으며, 검은색은 북쪽의 전허를 상징하며, 그는 저울을 들고 겨울을 다스리는 물의 신의 도움을 받는다. 황토가 중앙에 있는 이유는 최고 통치자 황디(Huangdi)가 중앙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동쪽, 서쪽, 남쪽, 북쪽은 녹색, 흰색, 빨간색, 검은색 순서로 되어 있는데, 즉 황제의 사방에는 각각 황제를 보좌하는 통치자가 있습니다.

노란색은 밧줄을 잡고 사방을 관장하는 지신의 도움을 받아 세상을 다스리는 중앙의 황제를 상징한다.

녹색은 동양의 태호를 상징하며 나침반을 들고 샘을 다스리는 나무신의 도움을 받는다.

빨간색은 저울을 쥐고 여름을 관장하는 불의 신의 보좌를 받는 남방 연제를 상징한다.

흰색은 서양의 샤오하오(Shaohao)를 상징하며, 통치자를 보유하고 가을을 주관하는 황금신의 도움을 받습니다.

검은색은 북방의 주안허(莊至)를 상징하며 저울을 쥐고 겨울을 관장하는 물의 신의 보좌를 받는다.

황토가 중간에 있는 것은 최고 통치자 황디가 핵심 자리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동쪽, 서쪽, 남쪽, 북쪽은 녹색, 흰색, 빨간색, 검은색 순서로 되어 있는데, 즉 황제의 사방에는 각각 황제를 보좌하는 통치자가 있습니다. 이 배열은 도교의 음양오행설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제단에 있는 흙의 오색은 온 나라의 땅, 즉 "온 세상이 왕의 땅이 아니다"를 상징합니다.

동쪽은 청룡, 남쪽은 붉은 새, 서쪽은 백호, 북쪽은 흑가시, 가운데는 중앙신이다

* 《맹자》에는 산과 숲을 불태운 삼제와 오제의 '공덕'을 기록하고 있다. 사람들을 제압하고 있었는데... 요는 걱정만 하고 순을 일으켜 치료하게 했고, 산과 강을 불태웠고, 짐승들은 달아났다."

* 옛날 옛적에 길들여지기 힘든 야생마였다고 하는 전설이 있는데, 그 말이 밤낮으로 으르렁거리며 활짝 웃으며 수천 에이커의 좋은 농경지를 집어삼켰다고 합니다. 수백만 개의 산이 갉아먹고 있는 황하 양안의 회한족은 산꼭대기와 도랑 밑에서 화전농업을 하는 삶밖에는 살아갈 수 없다.

당시 닝샤는 평지가 아니라 푸른 산이 겹겹이 쌓이고 계곡이 겹겹이 쌓여 있어 평지가 없었고, 황하의 물이 채워질 수 있는 들판도 없었다.

니우수산에는 여러 세대의 회족과 한족이 산 아래에서 물을 길러 산 정상에서 농사를 짓는다는 전설이 있다. 늙은이와 젊은이는 늘 바쁘지만 먹을 것도 없고 입을 옷도 부족하여 오랫동안 이 고문을 견딜 수는 없습니다.

어느 해, 일흔이 넘은 데라는 노인이 산에 참외 과수원을 열고 오이를 심었다. 그는 매일 일찍 일어나 오이에 물을 주러 갔는데, 어깨가 부어오르고 발바닥이 벗겨지더니 오이가 부드러워지고 달콤해졌습니다.

그날 드 노인은 피곤해서 텃밭 문 앞에 누워 잠이 들었다.

그는 잠들자마자 하늘에 떠 있는 흰 구름을 꿈꿨고, 점차 흰 구름은 은빛 수염을 떨며 흰 수염의 이맘으로 변했고, 드 씨에게 말했다. "오늘은 이맘이 있습니다." 정오에는 노란 바람이 불고 오후에는 오이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노인이 깨어났을 때 흰 수염의 이맘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것을 보고 대신 북쪽에서 온 하늘에 누런 바람이 불고 있는 것을 보고 나는 매우 슬퍼했습니다. 1년의 수고가 물거품이 됐다고 했지만 흰 수염 이맘의 말을 생각하면 꼼짝도 하지 않았다.

정오가 되자 검은 바람이 지나가며 산이 흔들리고 나뭇잎도 흔들렸다. , 그리고 나뭇잎을 한 겹 떨어뜨렸습니다. 노인은 오이가 곧 땅에 떨어질 것을 보고 너무 화가 나서 작고 시든 오이를 주워서 황하(黃河)에 던진 것 같았습니다. 신이 강바닥을 보았는데, 노인이 급강하하자 노인은 ​​피곤하고 배가 고파서 눈을 깜빡였다. 황금빛 꽃이 춤추고 있었는데 더 이상 어지러움을 느꼈다.

이때 데 노인은 흰 수염의 이맘이 다시 “이 오이는 황을 정복하는 열쇠다”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강은 황하의 흐름을 막을 수도 있고 황하가 다른 사람의 말을 듣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황하(黃河)는 두 이블리(Iblis) 황펑(Huang Feng)과 흑풍(Black Wind)을 괴롭히고 있다. 조급해하면 안 되고, 인내심을 갖고,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내년에는 또 다른 오이 밭을 심고, 오이가 익으면 가장 큰 것을 골라 황하(黃河)에 버립니다. 그때 당신은 강바닥에 있는 동굴에 들어가 보석을 골라내고, 곡식을 얻고, 용과 악마를 죽일 수 있는 검을 가지고, 당신이 가리키는 곳마다 황하를 길들일 수 있었습니다. 강물이 흐를 것입니다. "

이듬해 독일에서 온 부지런한 노인은 또 다른 오이 밭을 심었습니다. 그는 긴 여정을 두려워하지 않고 황하에서 물을 길어 멜론에 물을주기 위해 땀을 흘리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노고가 결실을 맺었고, 결국 정원에는 열쇠처럼 생긴 3피트 길이의 오이가 들어 있었습니다. 노인은 멜론이 익을 때까지 밤낮으로 행복하게 잠을 잤습니다. /p>

이 날은 날씨가 너무 맑아서 구름 한 점 없었습니다. 이때 노인은 3피트 길이의 오이를 주워서 황하(黃河)에 던졌습니다. , 그는 황하에서 포효하는 소리를 듣고 긴 균열이 생기고 강 바닥에있는 돌이 뚜렷하게 보입니다. 초 노인은 강 바닥으로 내려가서 구멍을 보았습니다. 강둑에는 온갖 종류의 진주와 마노가 있었고 그가 막 걸어 나왔을 때 강물이 으르렁거리고 파도가 치는 소리가 들렸다. 노인 게르트는 칼을 집어 수십 개를 베었다.

이때 황하가 터졌다. 점차 노인은 이 검이 황하를 정복할 수 있다는 백수염의 지시를 기억하고 깨달음을 얻었다. 생각: 황하(黃河)로 참호를 메우고 능선을 평탄하게 하리라 노인은 두 자루의 검을 들고 황하(黃河)를 향해 행진하다가 마치 만리장성이 있는 듯 갑자기 흐르던 물이 멈췄다. 그런데 점점 높아져 멀리서 보면 정말 무섭게 보였습니다.

3일 뒤 남쪽으로는 유판산, 서쪽으로는 허란산까지 이르렀습니다. 사방이 물이었고 산봉우리 몇 개만 남았습니다. 그제서야 노인은 칼을 뽑아 황하의 물을 앞으로 흐르게 했습니다.

그때부터 닝샤는 깊은 계곡이 있는 산지가 되었습니다. . 황하 양쪽에 사는 회한족은 열심히 일한 손으로 운하를 파고 밭을 일구며 행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신화와 전설:

다유의 통치 황하에는 세 가지 보물이 있는데, 첫째는 산을 부수는 도끼이고, 셋째는 물을 피하는 검이다. 황하의 물신 허보의 다유.

고대 화인통에 고향에 농사일을 걱정하지 않고 불멸의 사람이 되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수선화 즙을 100일 동안 마시면 선녀의 몸으로 변신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래서 여기저기서 수선화를 찾아봤습니다.

다유가 황하를 규제하기 전에는 황하가 고정된 수로가 없어 어디든 흘러가며 종종 재난을 일으켰습니다. 땅에는 시냇물, 도랑, 갈림길이 가득하며 모두 황하수로 채워져 있습니다. Feng Yi는 수선화를 찾아 돌아 다니며 종종 황하를 건너고 건너고 건너고 종종 황하를 다루었습니다. 99일 후, 그는 수선화를 발견하고 하루 동안 그 즙을 빨아먹었고, 그는 불멸의 존재가 되었습니다. Feng Yi는 매우 자랑스러워서 수선화를 찾기 위해 황하를 건너 작은 마을로 갔습니다. 이곳의 물은 깊지 않았기 때문에 Feng Yi가 강을 건너 강 한가운데에 이르렀을 때 물이 갑자기 불어났습니다. 그는 겁에 질려 미끄러져 황하(黃河)에 빠져 산 채로 익사했다.

풍의가 죽은 후 그는 원망과 원한으로 가득 차 있었고, 이를 갈면서 황하를 미워했고, 황하의 상태에 대해 불평하기 위해 옥황상제에게 갔다. 옥황상제는 황하(黃河)를 다스리는 사람이 없고, 황하(黃河)가 사방으로 흘러 백성들을 위태롭게 하고 있다는 말을 듣고 몹시 노했다. 풍이가 99일 수선화의 즙을 빨아먹고 불멸의 존재가 되려고 하는 것을 보고 풍이에게 황하수신이 되어 황하를 다스리고 싶은지 물었습니다. Feng Yi는 매우 기뻤습니다. 동의가 가득합니다. 이것은 불멸자가 되고자 하는 그의 소망을 성취할 것이고, 둘째, 그는 익사하여 그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펑이(Feng Yi)는 황하(黃河)의 물신이 되어 허보(河母)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이전에 홍수를 통제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갑자기 황하를 통제하는 일을 맡게 되었습니다. 그는 무기력하고 걱정스러웠습니다. 무엇을 해야 할까요? 저는 지식도 없고 마법 능력도 없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옥황상제님께 조언을 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옥황상제는 황하를 잘 관리하려면 먼저 황하의 수질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천지도를 그려야 한다고 말했다. 황하를 관리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허보는 옥황상제의 지시에 따라 강의 지도를 그리고자 먼저 고향에 가서 마을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싶었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가 게으르고 나태하다는 이유로 그를 미워했고, 아무도 그에게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그는 마을 노인에게 가서 황하를 다스리려는 야심을 이야기했습니다. 나중에 노인은 자신이 불멸자가 된 것을 보고 사람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여 그를 도와 주기로 했습니다. 그 이후로 허보(Hebo)와 허우로한(Hou Laohan)은 황하(黃河)의 수질을 관찰하기 위해 모든 날씨에 산과 강을 여행했습니다. 두 사람은 몇 년 동안 도망쳤고, 결국 노인은 지쳐서 병에 걸렸습니다. 나중에 노인은 돌아갈 수밖에 없었고 허보(He Bo)는 계속해서 황하(黃河)의 물 상태를 관찰하게 되었습니다. 헤어질 때 허우 노인은 허보에게 끝까지 열심히 일해야 하며 도중에 포기하지 말라고 거듭 말했다. 인력이 부족하니 황하의 관리를 시작하겠다고 마을 사람들을 설득했다. 돕다.

물 상태를 확인하고 하천 지도를 그리는 일이 고된 일이다. 허보는 강을 다 그렸을 때 이미 늙고 약해졌습니다. 허 보는 강 지도를 보고 황하의 깊은 곳과 얕은 곳, 제방이 무너지기 쉬운 곳, 파야 할 곳과 막아야 할 곳을 명확하게 그렸습니다. 물을 끊을 수 있는 곳과 홍수를 막을 수 있는 곳. 황하를 계획대로 규제할 여력이 없다는 것이 한탄스러울 뿐입니다. 허보는 언젠가 황하를 관리할 수 있는 유능한 사람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 때 그에게 강 지도를 준다면 그가 걱정한 것이 헛되지 않았다는 뜻일 것이다.

허보는 황하(黃河) 밑에서 남은 여생을 평화롭게 보냈고 다시는 나타나지 않았다. 뜻밖에도 황하(黃河)는 계속해서 솟아오르고 자주 범람했습니다. 백성들은 옥황상제가 허보를 보내 물을 다스리게 했다는 사실을 알았지만 그의 얼굴을 보지 못했습니다.

노인은 병원 침대에서 매일 허보를 고대했고, 그들은 몇 년 동안 그를 보지 못했다. 그는 황하(黃河)의 경영이 걱정되어 하보를 찾고자 하였다. 그의 아들의 이름은 이(夷)인데 활쏘기의 대가였다. 노인이 무슨 말을 하든 이순신은 그를 허보에게 보내지 않았다. 나중에 노인은 아들의 만류를 듣지 않았다. 그 결과 황하(黃河)가 터져 떠내려가 시신조차 발견되지 않았다. Hou Yi는 He Bo를 매우 미워했으며 이를 악물고 조만간 He Bo를 쏴 죽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다유가 홍수를 막기 위해 나왔을 때 허보는 그에게 황하 지도를 주기로 결정했다.

이날 허보는 다유가 산을 여는 도끼와 물을 피하는 검을 들고 황하로 왔다는 소식을 듣고 강 지도를 들고 물 밑에서 나왔다. 다유. 허보와 다유는 이전에 만난 적이 없었고, 서로를 알아보지도 못했습니다. 허보는 오랫동안 걸어오다가 너무 피곤해서 강 건너편에서 한 청년이 걷고 있는 것을 보고 쉬고 싶었습니다. 이 청년은 용감하고 위엄이 있어서 다유인 게 틀림없어서 허보는 "야, 너 누구냐"라고 소리치며 물었다.

반대편 청년은 다유가 아니라 허우이였다. 고개를 들자 강 건너편에서 불멸의 노인이 소리치는 것을 본 그는 "당신은 누구냐"고 물었다.

허보는 "나는 히보다. 너는 다유다"라고 큰 소리로 말했다. 허우이는 허보라는 말을 듣고 곧바로 화를 내며 "나는 다유다"라고 비웃었고, 말을 하다가 활을 뽑아 "쉭"하고 화살이 허보의 왼쪽 눈에 맞았다. 허보는 화살을 뽑고 고통에 땀을 흘리며 눈을 가렸다. 그는 마음속으로 “젠장 다유야, 넌 너무 불합리해!”라고 욕했다. 생각할수록 화가 나서 워터맵을 찢어버리러 갔다.

이때 갑자기 "헤보! 그림을 찢지 마세요"라는 외침이 들렸다. 허보는 마지못해 오른쪽 눈으로 바라보다가 반대편에서 대나무 모자를 쓴 남자가 후이를 막는 것을 보았다. 이 사람은 다유(Dayu)였습니다. 그는 허보가 황하 지도를 그린 것을 알고 허보에게 조언을 구하려고 했습니다. 허우이는 다유를 밀어내고 다시 활을 뻗었다. 다유는 그를 꽉 붙잡고 허보에게 그림 그리기의 어려움을 말했다. 허우이는 자신의 경솔함을 후회하고 왼쪽 눈에서 허보를 쏘았다.

후이는 다유와 함께 강을 건넜다. Hou Yi는 He Bo에게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습니다. Hebo는 Hou Yi가 Hou Laohan의 아들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를 크게 비난하지 않았습니다. 다유는 허보에게 "저는 다유입니다. 특별히 황하를 규제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하러 왔습니다"라고 말했다.

허보는 "강을 규제하기 위한 나의 노력과 방법"이라고 말했다. 다유는 이 지도에 다 있는데, 지금 주겠다”고 말했다.

다유는 사진을 보여주면서 사진에 원이 빽빽하게 들어차 있고, 물 상태도 상하좌우로 빽빽이 들어차 있는 것을 확인했다. 황하(黃河)의 오른쪽이 명확하게 그려졌다. 다유는 매우 기뻤습니다. 그는 허보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었고 고개를 들었을 때 허보는 황하로 뛰어들어 사라졌습니다.

다유는 황하 수황 지도를 입수해 밤낮으로 지도에 적힌 지시에 따라 마침내 황하를 장악했다.

원나라 시인 사두라의. "고대 황하 제방을 건너다": "황하는 고대에 있었지만 지금은 경작지입니다. 도로는 천진과 연결되고 바다는 먼지로 변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오래전, 고대 황하(黃河)는 길들이기 힘든 야생마였고, 야생마처럼 마음대로 달리며 밤낮으로 울부짖으며 수천 헥타르의 비옥한 땅을 집어삼켰습니다. 수백만 개의 산이 갉아먹고 있는 황하 양안의 회한족은 산꼭대기와 도랑 밑에서 화전농업을 하는 삶밖에는 살아갈 수 없다.

당시 닝샤는 평지가 아니라 푸른 산이 겹겹이 쌓이고 계곡이 겹겹이 쌓여 있어 평지가 없었고, 황하의 물이 채워질 수 있는 들판도 없었다.

니우수산에는 여러 세대의 회족과 한족이 산 아래에서 물을 길러 산 정상에서 농사를 짓는다는 전설이 있다. 노인과 젊은이는 늘 바쁘지만 먹을 것도, 입을 것도 부족합니다. 누구도 이런 고문을 오랫동안 견딜 수 없습니다.

어느 해, 일흔이 넘은 데라는 노인이 산에 참외 과수원을 열고 오이를 심었다. 그는 매일 일찍 일어나 오이에 물을 주러 갔는데, 어깨가 부어오르고 발바닥이 벗겨지더니 오이가 부드러워지고 달콤해졌습니다.

그날 드 노인은 피곤해서 정원 문에 누워 잠이 들었다.

그는 잠들자마자 하늘에 떠 있는 흰 구름을 꿈꿨고, 점차 흰 구름은 은빛 수염을 떨며 흰 수염의 이맘으로 변했고, 드 씨에게 말했다. "오늘은 이맘이 있습니다." 정오에는 노란 바람이 불고 오후에는 오이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바람이 아무리 강해도 오이를 따서는 안 된다.

틸랴오천

토양:토양, 하천:작은 강이라는 뜻이기도 하다. 계속해서 축적되면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 p> 『역사기록·리시전기』: “태산은 흙이 자라는 것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만큼 커질 수 있다. ; 강과 바다는 작은 개울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최대한 깊어질 수 있습니다. "

재머리 흙얼굴

발음 huī tóu tōmian

먼지로 뒤덮인 머리와 얼굴의 모습을 설명합니다. 표현도 설명합니다. 팔산, 하나의 물, 하나의 밭

먹을 수 없는 땅

bù shí zhī dì

〖정의〗 경작할 수 없다는 것은 땅을 생산할 수 없다는 뜻이다.

〖출처〗 『예서·탄공』: “내가 죽으면 먹지 않을 땅을 택하여 살겠다. 분별 없는. ”

〖예〗산, 숲, 계곡, ~. ("Zi Zhi Tong Jian·Zhou Ji의 Nan왕 42년")

무를 따고 피부가 넓어질 것입니다

< p>bá le luó bo dì pí kuān

〖설명〗편의상 눈에 거슬리는 것을 없애라는 비유이기도 합니다

〖원래〗명. ·란링샤오샤오셩의 『진핑메이치화』 51장: "토끼처럼 뛰어다니지 않도록 무를 뽑아서 주었어요. ”

〖예〗

어디서나 피어난다

biàn dì kāi huā

〖설명〗 출현이나 일반에 대한 비유이다.

〖출처〗동비우의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10주년을 축하합니다": "어디서나 꽃이 피고, 기운이 하늘로 퍼지고 있습니다.

곡물과 면화 생산량이 크게 증가했고, 석탄과 철은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

〖예〗

단 황혼이 땅에 들어간다

dàn mù rù dì

〖설명〗 단: 아침. 저녁. 지구: 조만간 당신이 늙어 언제든지 죽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예:

dàn wán zhī dì

〖설명〗 발사체: 새총에 사용된 철 알갱이 또는 점토 알갱이는 아주 작은 장소를 묘사합니다.

〖출처〗 "역사 기록: 평원 준우청 전기. ": "이 작은 땅은 진나라에게 주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진나라가 내년에 다시 왕을 공격할 것인가? ”

〖예〗Xiqicheng은 ~보다 낫지 않으며 Jiang Ziya는 Qianxing의 남편에 불과합니다. ★Ming Wang Xu Zhonglin의 "Fengshen Yanyi"44 장

꼭 승리해야합니다. /p>

bì zhēng zhī dì

〖설명〗적대가 경쟁해야 하는 전략적 위치

〖출처〗 "주서·왕월전. ": "백마 요새." 는 전장입니다. 오늘날의 도시는 과부이고 약하기 때문에 계획을 세우기가 쉽습니다. ”

〖예〗 무적의 땅

bù bài zhī dì

〖설명〗원래 의미는 싸움을 잘하는 자가 반드시 승리한다는 뜻이고, 그리고 싸움을 잘 못하는 사람은 반드시 승리한다.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성공에 대한 완전한 자신감을 갖는 것을 말한다. 싸움을 잘하는 사람은 무적의 위치에 있어 적을 잃지 않는다." ”

〖예〗

불모지

bù máo zhī dì

〖설명〗 식물이나 작물이 자라지 않는 황무지. 묘사하다.

〖출처〗 "공양전·현공 12년": "시(허가) 황량한 땅. ”

〖예〗남~역병의 땅, 총리는 준행의 무거운 책임을 지고 있으며 원정을 떠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명나관중의 『삼인의 낭만』. 왕국' 87장

토양에 익숙하지 않다

bù xí dì tō

〖설명〗그 곳의 기후 조건이나 식습관에 적응할 수 없다 < /p>

〖 출처〗 "남부사·왕영전": "송편은 '토양에 익숙하지 않은 것이 당연하다'고 말했다. '"

〖예〗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겠어요

bù zhī tiān gāo dì hòu

〖 설명〗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땅이 얼마나 깊은지 모른다

〖출처〗 "장자·랑왕":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얼마나 깊은지 모른다. 땅 아래에 있어요." ”

〖예〗 올해가 지나고 보니 어린 시절의 ~한 말을 생각하면 아쉽습니다. ★문강 『아들과 딸의 영웅』 제34장. 의 청나라

총이지

cān tiān èr dì

〖설명〗"의"에 있는 육각형 이수를 뜻하는 것입니다.

〖출처〗 "사기·제117권·사마향록전" 57: "본문을 고수하고 따른다." 관습을 따르고, 전통을 따르며, 현대 사회에서는 그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홍 대표의 의견을 반드시 존중하고, 전 세대의 룰이 되는 통일된 기업을 확립해 나가겠습니다. 그러므로 추구는 만능이며, 부지런한 생각은 놀랍습니다. ”

〖예〗

하늘과 두 곳이 우뚝 솟아오른다

cān tiān liūng dì

〖설명〗 ① 그것은 '의'에 나오는 육각형의 수 ②사람의 도덕적 품성은 하늘과 땅에 비유될 수 있다.

〖예〗

땅에 닿는 공덕은 하늘.

< p>chù dì hào tiān

〖설명〗하늘을 향해 소리치고 땅을 붙잡으러

〖출처〗명나라 장경수 외. 의 "문중공흥시": "나오자마자 땅에 닿는다. 하늘에서 사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

〖예〗

땅에 봄이 돌아온다

chūn huí dà dì

〖설명〗 봄이 돌아온 것 같습니다 매서운 추위가 지나고 세상에 따뜻함과 활력이 돌아왔음을 묘사합니다.

〖출처〗 송나라 주쯔지의 '태창 판미집: 연말 비눈 두 시': "나무 꼭대기에 쌓인 눈은 매화를 남겼으나 나무 위의 버드나무는 봄에는 땅을 알 수 없습니다."

〖예〗

여기에는 삼백냥의 은이 없습니다

cēdì wú yín sān būi liūng

〖설명〗 뭔가를 숨기고 싶다는 비유다.

〖출처〗민담: 어떤 사람이 은을 땅에 묻고 그 위에 "여기에는 삼백냥이 없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이웃 A'er는 은화를 훔치고 다음과 같은 메모를 남겼습니다. "이웃 A'er는 그것을 훔친 적이 없습니다."

〖예〗

天thornjing

dì jí tiān jīng

〖설명〗은 곳곳에 가시가 있다는 뜻입니다. 나쁜 환경에 대한 비유입니다.

〖출처〗 Zhu Qianliang의 "감정과 병든 영웅들": "누가 땅과 하늘의 가시를 통제할 수 있는가, 이 몸은 바로 Shuiyun 마을로 보내진다."

〖. 예〗

地老천야

dì lò tiān huāng

〖설명〗는 매우 긴 시간을 의미합니다.

〖출처〗당나라 리허의 '즈지우싱': "마저우가 과거에 새로운 손님이었다고 들었는데, 세상에 그를 아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예〗그러나 바다는 마르고 돌은 썩었다. 이 증오는 제거하기 어렵다, ~, 이 감정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명나라 굴유의 『녹색의 남자 건등신화전』

디라오천훈

dì lώo tiān hūn

〖설명〗변경사항 설명 극심한.

〖출처〗명나라 당현조의 『모란정·기모기』: “땅이 늙고 하늘이 어두워 어머니를 모실 곳이 없구나. 생각해보면 , 친척도 없고 영혼을 소환할 방법도 없습니다."

〖예〗

지상천관

dì shàng tiān guān

〖설명〗 사회생활의 번영과 행복을 비유한 표현입니다.

〖출처〗

〖예〗

Diwang Tianluo

dì wòng tiān luó

〖 설명: 천뤄(Tianluo): 공중의 새를 잡는 데 사용되는 그물. 하늘과 땅 곳곳에 그물이 있습니다. 주변 원의 위아래 설정을 나타냅니다. 적, 도망자 등의 긴밀한 포위 공격에 대한 은유.

〖출처〗 헝이 수집한 '송하 파견': "저승을 떠나기가 매우 어렵고, 대풍과 재난의 시기이기도 하다." 잠긴 마법의 거울(원나라 익명): "천군에 의해 누명을 쓴 자는 두 개의 마굴에서 벗어날 수 없다."

〖예〗 송공명은 너무 충격을 받아 그는 어안이 벙벙했고, 민사 기술과 군사 기술을 모두 갖추었다면 어떻게 탈출할 수 있겠습니까? ★명나라 시내안의 '수호' 제47장

지하개정

dì xià xiū wén

〖설명〗오래된 것은 재능을 가리킨다 문인 일찍 죽습니다.

〖출처〗 '태평위란' 88권은 왕인의 '금서' 인용: "소는 천지를 다 아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안원과 부상은 이제 수문랑이다. .”

〖예〗~배가 고파서 벽을 비운 주오랑. ★당나라 사공도의 시 "미친 제목"

변장한 지옥

dì yù biàn xiàng

〖설명〗오래된 비유는 사회의 어둠과 잔인함.

〖출처〗송나라 황수복의 '이저우 명화': "오도자는 변장하여 지옥을 그렸는데, 모두가 그것을 지켜보며 죄를 두려워하고 선행을 실천했습니다."

한치도 없습니다. 땅을 땅에 쳐서 향을 피우고 건축을 하여야 한다

북쪽과 하늘이 남쪽이다

네 곳이 네 곳이라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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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은 추하고 덕은 기(氣)

땅은 비슷하고 덕은 기(趙)이다. 서로 대등하다고 합니다

땅은 추하고 강하다

땅은 비슷하고 힘은 같다고 합니다

국토가 넓고 자원이 풍부하다

나라에는 영토가 넓고 생산물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지진이 일어나고 산이 무너진다

'땅이 흔들리고 산이 흔들리다'를 보라.

땅은 바다의 능력을 품고 있다

땅은 만물을 품고 바다는 그것을 수용한다는 뜻이다. 설명은 모든 것을 포괄하고 의미가 풍부합니다. 당나라 한유가 쓴 『남양범소수비문』원문에는 “살아있는 것만큼 풍부하고 만물이 다 소유되어야 한다. 바다는 땅의 짐을 담고 있고 다루기 힘들고 다루기 어렵습니다." 당나라 한유가 쓴 남양 범소소의 비문: "부유하면 바다가 땅의 짐을 담을 것이며, 당신은 그것을 성취할 것이다. 규칙이나 규정 없이 자유롭고 무질서하게 행동하세요.

지구는 뒤집어졌다

거대한 변화를 묘사하라

땅은 넓고 사람들은 희망에 차 있다

참조 '땅은 넓고 사람은 적다'

땅은 넓고 사람은 적다.

'땅은 넓고 사람은 적다'라고도 한다. 땅은 넓고 사람은 적다는 뜻이다. /p>

어디에나 가시가 있다는 뜻이다.

땅은 척박하고 백성은 가난하다

땅은 척박하고 백성은 가난하다

세상의 종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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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먼 곳, 혹은 서로 멀리 떨어져 있는 곳을 묘사함

영원히

1오래 지속되는 사랑을 표현합니다 ②영원히 지속되는 사랑을 표현합니다

땅은 넓고 사람은 드물다

'를 보세요 땅은 넓고 사람은 적다"

땅은 넓고 사람은 적다

①오랜 시간 동안 경험한 시간을 묘사한다 ②여전히 언급한다 땅에 대한 묘사가 참 감동적이네요.

땅은 늙고 하늘은 어둡습니다.

땅은 신령하고 사람은 위대합니다. .

뛰어난 캐릭터는 땅이 아름다워서 생긴다고 합니다

땅은 평평하고 하늘은 완벽하다

라는 비유이다 위아래가 비례하고 모든 것이 정돈되어 있다

지상의 천상궁전

번영하고 아름다운 곳을 비유

지구가 무너지고 하늘이 무너진다.

하늘과 땅이 무너진다는 뜻으로도 쓰인다.

지하개정

상황에 따라. 진나라 은왕이 쓴 『진서』에는 종모가 소소에게 자신이 죽은 후에 나타나라고 명령하고 그의 사촌 소지에에게 안원과 부상은 현재 지하 수문랑에 있으며 여덟 명의 수문랑은 모두 귀신의 성인이라고 말했다. 그의 의무를 지키라.'태평옥란' 883장을 보라. 나중에 '지하서적'은 서기관의 죽음을 암시하는 말로 사용되었다.

집주인의 의식

"집주인의 우정"을 참조하세요. "

집주인의 우정

"좌전·애공 12년": "자부징보가 자재에게 말했습니다. '왕자들의 만남이 끝났다는 것은 지주가 서로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돌아왔다는 뜻이다. '” Du Xuan의 메모: “Hou 삼촌은 예의로 경의를 표합니다. 집주인, 회의의 주인. 윽, 생물. 공영달서(孔寧大老)가 말했다: “손님에게 예의를 갖추는 것은 예의를 갖추는 것이라고 말해야 하고, 음식과 술을 대접하는 것도 마땅합니다. "나중에 '집주인의 우정'은 현지 호스트의 예의와 손님을 위한 음식 선물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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