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 Shi Biao
전 Shi Shi Biao
제갈량
Chen Lia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고 황제는 사업을 절반도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길은 있으나 중도(中道)는 무너졌고, 오늘은 다음 세 갈래로 분열되고, 이주는 지치고 불이익을 당하며, 성의의 생존이 위기에 처한 때이다. 그러나 호위대신들은 내정에 지치지 않고 충성스럽고 고상한 사람들은 자신과 외부 세계를 잊어버린 사람들입니다. 이는 선황제의 특별한 대우를 폐하께 보답하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성정을 열어 선제의 유산을 기리고 고상한 이상정신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참으로 마땅한 일이며, 자신을 얕잡아보고, 부당한 비유를 사용하고, 충의의 길을 가로막는 것은 합당하지 않습니다. 충고.
궁궐과 궁궐은 일체가 되어 형벌과 형벌에 있어서 유사점과 차이점이 없어야 한다. 간음한 사람과 충성스러운 사람이 있으면 관에게 신고하는 것이 마땅하다. 폐하의 공평함을 보여주기 위해 형벌과 상을 논의하십시오. 편파적으로 대내외적으로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곽유지(郭伯志), 비의(財儀), 동윤(周雲) 등을 포함한 대신들은 모두 착하고 정직하며 순진하고 충성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제께서 그들을 제거하고 폐하께 맡겼으니 어리석게 생각하였나이다. 궁궐에 있는 일이 크거나 작지 않기 때문에 잘 상의하고 실행에 옮기면 반드시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널리 이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장군 항종은 인품이 좋고 군사에 능통하여 과거에 시험해 보았으나 선제께서 그를 능이라 칭하여 백성들의 동의를 받아 정으로 승격하였다. 진영의 일들은 크고 작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것들을 고려하면 반드시 조직이 조화를 이루고 좋은 것과 나쁜 것이 그 자리에 놓이게 될 것입니다.
선상을 가까이하고 소인을 멀리하는 것은 한나라가 흥성한 이유이고, 선객을 멀리하는 것은 한나라가 쇠퇴한 이유이다. 고(故) 황제가 이곳에 있을 때, 신하들과 이 문제를 논의할 때마다 그는 항상 한숨을 쉬며 환과 링을 미워했습니다! 석종, 상수, 창시, 군대는 모두 진량의 죽음으로 세상을 떠난 신하들이니 폐하께서 그들을 사랑하시고 신뢰하셔서 오늘날 한나라가 번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난양에서 열심히 일하고 어려운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며 왕자들의 말을 들으려 하지 않는 평민입니다. 선제께서는 신하들을 비열하다고 여기지 않으시고 초가집에 세 번이나 찾아오시니 신하들이 천하의 일에 감사하여 선제께서 쫓아내시도록 허락하였습니다. . 나중에 군대가 전복되었을 때 나는 군대가 패배했을 때 그 자리에 임명되었고 위험에 처해 있다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고 황제는 신하들에게 알리는 데 조심스러워서 죽기 전에 신하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보냈다. 나는 그 명령을 받고 나서 그 위임이 효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선제의 지혜를 훼손할까 봐 밤새도록 한탄했습니다. 그래서 5월에 노를 건너 황폐한 땅에 이르렀습니다. 이제 남방이 확보되고 병력이 넉넉하니 이제 삼군을 이끌고 북으로 가서 중원을 지키고, 서민과 우매자를 도살하고, 역적을 청산하고, 한나라를 부흥시키고, 그리고 옛 수도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 대신이 죽은 황제에게 보답하고 폐하에게 충성하는 이유입니다. 이익과 손실을 고려하고 정직한 조언을 하는 것은 You Zhi, Yi, Yun 등이 담당합니다.
폐하께서는 신하들에게 도적들을 살려내라고 명하시고, 그렇게 하지 않으면 벌을 내리실 것이며, 말씀이 없으시면 선황제의 혼을 고하겠습니다. 덕이 있으면 너, 이, 윤 등이 책임을 지게 될 것이다. 폐하께서는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선한 사람들과 상의하며 고상한 말을 듣고 선제의 칙령을 깊이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 눈물이 나고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1) 시황제: 유비를 가리킨다. 이때 유비가 죽었기 때문에 그를 시황제(始皇帝)라 불렀다. 웨이반: 이는 황제의 생애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는 뜻이다.
(2) 중간 방향: 아직 중간 정도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벵시(cú): 죽음. 고대 황제의 죽음을 "붕괴" 또는 "죽음"이라고 불렀습니다.
(3) 이주의 피로: 촉한의 세력이 쇠퇴하고 어려운 상황을 말한다. 현재 쓰촨성 주변 지역인 이저우(Yizhou)는 촉한(Shu Han) 정권을 가리킨다. 피로, 졸음 및 약점.
(4) 쳉: 그렇습니다. 가을: 시간.
(5) 경호대신: 황제를 섬기고 보호하는 대신.
(6) 망각: 자신의 위험에 관계없이.
(7) 표지: 추론된 이유를 나타내는 접속사. 특별 대우: 우수한 대우. 특별하다, 특별하다, 특별하다.
(8)거룩한 듣기의 문을 여십시오: 주님의 듣기를 확장하십시오. 후계자가 다른 사람의 의견을 폭넓게 들어야 한다는 뜻이다. 아래의 "플러그" 반대쪽을 열고 확장하세요.
(9) 가벼운: 앞으로 나아갑니다. 유산(Legacy): 뒤에 남겨진 미덕.
(10) 훌륭함: 앞으로 나아가고 확장하세요. 후이, 크다. 홍, 커요.
(11) 자신을 얕보는 것: 마음대로 자신을 과소평가하는 것입니다. 망상, 무작위. 빈약하고 빈약하며 경멸적입니다.
(12) 암시는 의미가 없습니다. 부적절한 발언입니다. 우화, 인용, 은유. 부당하고, 부당하며, 정의에 어긋납니다.
(13) 궁: 왕궁을 말한다. 저택: 총리의 저택을 말합니다.
(14) 지(zhì): 승진. 처벌: 처벌. 장: 칭찬해. 아니오: 비판.
(15) 유사점과 차이점: 다릅니다.
(16) 간음 및 법률 위반: 부적절한 행위를 하는 것은 법률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간음을 범하고, 나쁜 일을 행하라. 섹션, 섹션, 법령.
(17) 처벌 또는 보상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담당 공무원에게 넘겨야 합니다. 유시(宇宙)는 형벌과 보상을 담당하는 관직을 가리킨다. 논쟁, 판단.
(18) 자오: 디스플레이. 핑밍: 사람들은 평범하지, 평범하지 않아요. 관리: 거버넌스.
(19) 편파성: 편파성.
(20) 안과 밖: 궁궐 안과 밖을 말한다. 다양한 법률: 다양한 법률을 실천하세요. 『삼국·서·전·동윤』에 따르면, 이 문장은 유찬이 환관 황호를 편애했음을 가리키는 것일 수 있다.
(21) Shizhong, Shilang: 공식 명칭, 황제의 친척. 곽유지(郭伯治): 난양(南陽) 출신으로 당시 유찬(劉玄)의 하인이었습니다. 비의(飛夷): 문위(文孝)는 장하(江夏) 출신으로 당시 왕세자 유찬(劉禪)이 왕위를 계승한 후 비문실랑(財文寧lang)으로 임명되어 나중에 시종(十忠)으로 승격되었다. 동운(周曹)은 남군 지강 출신으로 유비(劉皇) 때 태자를 버리고 왕위를 계승하여 제갈량이 군대를 떠나자 진급하였다. 스종에게.
(22) Zhili: 관심, 생각. 종춘: 충성스럽고 순수합니다.
(23)지안: 선택하세요. 당기다: 개선하다. 유산: 남겨진 것.
(24) 참고: 모두. 협의(zī): 곽유지 등의 의견을 구하는 것. 상담하고, 질문하고, 조언을 구하세요. Guo Youzhi 등을 말합니다.
(25) PI(bì): 보충. Quelu: "누락", 단점 및 누락과 동일합니다.
(26) 광이: 이득.
(27) 항총(吳宗): 삼국시대 양양(郡陽) 이성(宣昌) 출신. 당시 아문(左文)의 장군 유찬(劉玄)이 왕위를 이어받아 도정후(後亭后)를 맡았다. 중부지방의 주지사.
(28) Xingxing Shujun: 친절하고 올바른 성격. 슈, 친절해요. 평등하고 공정합니다.
(29) 샤오창: 밍다 씨, 이해해요.
(30) 과거 활용 시도: 『삼국지·서지·상랑전』에 따르면 유비가 2년(기원 2년)에 직계 지역에서 소주군에게 패했다. 장무(222년)와 항총의 군대 손실이 매우 적었다는 것을 "과거에 시도해 보라"는 뜻이다.
(31) 주지사: 중앙 주지사를 의미합니다.
(32) 캠프: 군사 캠프, 군대.
(33) 行(háng) 진 : 군대를 가리킨다. Chen은 "형성"을 의미하는 고대 단어입니다.
(34) 좋은 것과 나쁜 것이 제 자리에 있어야 한다: 좋은 능력과 나쁜 능력이 제 자리에 있어야 한다. 즉, 사람을 적절하게 채용해야 한다.
(35) 한 초기(early Han): 전한(前한), 즉 서한 왕조.
(36) 후한: 동한 왕조. 전복: 전복, 파괴.
(37) Huan, Ling: Huan Liu Zhi 황제와 Ling Liu Hong 황제를 가리킨다. 동한 말기 이 두 황제의 정치적 부패로 인해 유한 왕조가 무너졌습니다.
(38) Shizhong: Guo Youzhi, Fei Yi, Dong Yun 등을 지칭합니다. 상서(商書) : 난양(南陽) 출신의 진진(陳眞)을 가리킨다. 그는 225년(건흥 3년)에 상서로 임명되었고 나중에 상서령으로 승격되었다. 창시: 청두 출신 장이(張夷)를 가리킨다. 그는 유비 시대 백향향 출신으로 당시 군에 복무했다. 제갈량은 한중(hanzhong)에 주둔하고 강완(江灣)과 장이(張儀)에게 총리실 업무를 맡기고, 나중에 비밀리에 유찬(劉玄)에게 보고했다: "나에게 불행한 일이 생기면 완의 일은 나중에 처리하겠습니다. "
(39) 죽음의 축제: 나라를 위해 죽는 도덕적 완전성.
(40) 길다: 번영. 날짜 계산: 날짜를 계산하면 시간이 멀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41) 평민: 민간인.
(42) 공갱(Gonggeng): 혼자서 농사를 짓습니다. 난양(南陽) : 호북성 샹양시 서쪽의 룽중(龍中)을 가리킨다. 당시 룽중은 난양현 관할하에 있었습니다.
(43) Wen: 유명해요, 유명해요. Da: Tongda, 이것은 공식적인 행운을 의미합니다. 왕자(Princess): 당시 한쪽에서 분리주의자였던 군벌을 가리킨다.
(44) 비열함: 낮은 지위, 지위, 비열한 지식. 겸손하고 낮은 지위. 비열하고, 비열하고, 무례합니다.
(45) Wěi: 굴욕. 헛됨: 헛되이 제출함. Zhuge Liang은 Liu Bei가 자신을 초대하기 위해 초가집을 세 번 방문하는 것이 굴욕적인 일이며 Liu Bei가 개인적으로 그를 방문하는 것처럼 대우 받아서는 안된다고 믿었습니다. 정중하게 표현하는 방법이네요.
(46) 초가집에 장관을 세 번 방문함: "세 번 방문"은 이 문제를 의미합니다. 구, 봐, 방문하세요.
(47) Xu: 약속해요, 약속해요. 드라이브: 효율성을 위해 달리는 것을 말합니다.
(48) 나중에 가치 전복: 미래에 위험에 직면하게 됩니다.
건안 13년(208년) 유비는 당양 장반포에서 조조에게 패하고 하구로 퇴각하여 제갈량을 손권에 보내 조조에 맞서게 하였다. 이 문장은 다음 문장과 함께 이 문제를 나타냅니다.
(49) 얼라이: 그때부터요. 즉, 유비가 세 번의 초가집 방문부터 제갈량의 북벌까지.
(50) 주요 사건 : 장무 3년(서기 223년) 유비가 제갈량에게 유찬을 도와 한나라를 부흥시키고 죽기 전에 중국을 통일한 주요 사건을 말한다. .
(51) 수예: 낮과 밤. 수, 이른 아침.
(52) 5월 노를 건너다: 건흥(建興) 원년(서기 223년), 운남 소수민족의 상류층 통치자들이 건흥(建興) 3년(서기 225년)에 반란을 일으켰다. , Zhuge Liang은 그의 군대를 이끌고 남쪽으로 행진했고 달은 Lu River를 건너 가을에 반란이 진압되었습니다. Lu, Lushui는 Jinsha 강입니다.
(53) 불모지: 식물이 자라지 않는 황량한 지역을 말한다.
(54) 시상률: 리더십을 장려합니다. 세 군대: 고대 속국의 군대는 상군, 중군, 하군 등 세 군대로 나누어졌습니다.
(55) 슈 : 희망. 지쳤습니다: 지쳤습니다. 블런트(Blunt): 자신의 열등한 재능에 대한 은유. 말(驽)은 열등한 능력을 가리킨다. 칼날이 날카롭지 않은 둔기(Blunt)는 마음의 경직성과 일 처리 속도가 느린 것을 의미합니다.
(56) 怪(ràng) 대피하다: 배제하다, 근절하다. 배신적(Treacherous): 이는 조위(Cao Wei) 정권을 의미합니다.
(57) 옛 수도: 동한의 수도 낙양, 서한의 수도 장안을 말한다.
(58) 고려 사항: 무게를 측정하십시오.
(59) 나는 신하들에게 도둑을 데려오라고 요청했습니다. 조위를 정복하고 한나라를 부흥시키는 임무를 나에게 주십시오. 맡기고, 맡기고, 넘겨주세요. 효능, 자신의 삶에 봉사하는 임무.
(60) 느림: 느림, 게으름.
(61) 장: 보여주세요. 유죄: 죄.
(62) 蘘诹(zōu) 좋은 방법: 좋은 조언을 구하는 것. 수, 상담해 보세요.
(63) 차나: 검사하고 입양하세요. 야얀: 올바른 의견입니다.
(64) 깊이 추구하고 깊이 기억하십시오. 사후칙령: 황제가 죽기 전에 내린 칙령. 유비가 죽기 직전에 유찬에게 이렇게 말했다.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작다고 선을 행하지 말라.”
(65) 시계 앞에서 눈물: '시계' 앞에서 운다. 눈물과 눈물.
사석표(번역)
고 황제는 생애 중반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제 세계는 세 개의 나라로 나누어졌습니다. 촉한의 사람들은 지쳤고, 지금은 그들의 생존을 위한 정말로 중요한 순간입니다. 그러나 수도에서는 공화국의 일군들과 중앙정부의 일군들이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있으며 충직하고 야심찬 군인들은 선제께서 그들에게 베풀어주신 각별한 은혜를 기억하고 폐하의 은혜에 보답하고자 목숨을 걸고 싸우고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의견을 널리 경청하고, 선제께서 남긴 미덕을 계승하며, 야망 있는 사람들의 야망을 고양시켜야 합니다. 우리는 함부로 자신을 무시하고 부적절한 말을 해서 사람들의 충고와 조언을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
궁궐에 있는 사람이나 총리실에 있는 사람은 모두 나라의 관료이고, 관료의 승진이나 강등은 그 사람이 궁궐에 있든 집에 있든 따라 달라서는 안 됩니다. 만일 악한 일을 행하거나 법령을 위반하거나 선한 일을 하여 국가에 공헌한 자가 있으면 담당 관리에게 인계하여 처벌과 보상을 결정하게 하여 폐하의 공의를 보여야 합니다. 엄격한 통치, 편파성이나 이기심이 있어서는 안되며, 황실 안팎의 형벌과 보상에 관한 법률이 달랐습니다.
대신 둔유지, 비의, 동윤 등은 모두 친절하고 정직하며 충성스럽고 순결한 뜻과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었기 때문에 선황제가 그들을 폐하로 뽑았습니다. 크고 작은 모든 법원사무를 집행하기 전에 그들과 협의해야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누락을 예방할 수 있으며 더 많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성격이 좋고 군사에 정통한 항종장군은 황제에 부임하면서 선제로부터 그 능력을 칭찬받아 모두가 그를 군사로 추천했다. 감독. 나는 군대에 관한 모든 문제에 대해 그와 협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군대의 단결과 화합이 이루어지고 우월한 사람들과 무관심한 사람들이 합당한 자리에 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선상과 가까워지고 악당과 멀어지는 것이 전한이 흥한 이유였고, 악당과 가까워지고 악당과 멀어지는 것이 후한이 멸망한 이유였다. .
——이에 선제(後帝)가 동쪽으로는 오(吳)월, 서쪽으로는 파(左)촉과 연합하여 군사를 일으켜 북쪽으로 행군하여 하후(夏侯)를 지도자로 삼았다. 성공하다. ——그런 다음 오경은 동맹을 깨고 관우는 패하고 자계는 치욕을 당하고 조비가 황제가 되었습니다. 모든 것이 이렇고 되돌리기 어렵습니다. 목사가 목숨을 걸고 죽었는데, 성공이냐 실패냐를 되돌릴 수 있는 것은 목사의 지혜가 아니다.
(나중에) 석시표 번역:
고제는 촉한과 조도적이 동시에 존재할 수 없으며, 왕실 산업의 회복이 가능하다고 생각했다. 어느 한 쪽에만 치우치지 않고 조도적을 토벌하는 중요한 임무를 나에게 맡겼다. 선제의 지혜는 원래 내가 조조의 도적들을 토벌하러 갔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적은 강했습니다. 그러나 조조의 도적들을 물리치지 못한다면 그가 창조한 왕실 산업이 사라지고 앉아서 멸망을 기다리는 것이 어찌 적을 정복하는 것과 비교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고제는 서슴없이 나에게 조조의 도적들을 물리치는 임무를 맡겼다.
죽음을 받아들이고 나서 잠도 잘 못 자고 매일 밥도 잘 못 먹었어요. 북쪽의 적을 제압하려면 먼저 남쪽으로 가서 군을 평정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5월에 병력을 이끌고 여수(魯河)를 건너 초목도 곡식도 자라지 않는 깊은 곳까지 들어가 싸웠다. 하루에 충분한 음식을 섭취하는 데 이틀이 걸렸습니다.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것이 아니라 단지 촉한의 왕권이 촉나라의 수도에서는 결코 자리잡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선제의 뜻을 수행하기 위해 고난과 위험을 무릅썼을 뿐입니다. 그러나 일부 평론가들은 이것이 최선의 생각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막 서쪽에서 지친 조조는 동쪽에서 손오와 싸우기 위해 힘쓰고 있다. 병법은 그가 지쳤을 때 적을 공격한다고 말한다. 폐하께 정중한 상황을 다음과 같이 말씀드립니다.
황제는 해와 달처럼 지혜로우시고, 그의 조언자들은 심오하고 지혜로우나, 그들은 고난과 트라우마와 위험을 겪었습니다. 이제 폐하께서는 소(少)가 고제(高帝)만큼 좋지 못하였고, 그의 조언자들도 장량(張梁)과 진평(陳平)만큼 좋지 못하였지만, 그는 장기적인 교착상태 전략을 사용하여 승리하고 안정을 취하고자 하였느니라. 이것이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첫 번째 요점이다.
유야오와 왕랑은 각각 현과 현을 점령하며 어떻게 하면 안전할지 논의하고 다양한 전략을 제안할 때마다 현자들의 말씀을 인용하며 질문으로 가득 찼다. 올해 싸우지 않으면 내년에도 싸우지 않을 것입니다. 손책은 더욱 강력해져서 강동을 합병했습니다. 이것이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두 번째 요점입니다.
조조의 지혜와 전략은 보통 사람들의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다. 손빈이나 오계와 마찬가지로 병력을 사용했지만, 남양에 갇히고 오소에서 위험에 빠지며 기련산에서 공격을 받게 된다. .Danger는 Liyang에서 강요 당했고 Beishan에서는 거의 실패했으며 Tongguan에서는 거의 죽을 뻔한 후 한동안 표면에서 안정되었습니다. 게다가 내 재능은 많이 미약하지만, 위험을 겪지 않고 세상을 안정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것이 제가 이해하지 못하는 세 번째 요점입니다.
조조는 장바를 5번 공격했지만 성공하지 못했고, 조호를 4번이나 건너지 못했다. 이복을 임명했지만, 이복은 그를 죽이려고 했고, 하후원을 임명했으나 하후원은 패하고 죽었다. . 고(故) 황제는 조조를 재능 있는 사람이라고 자주 칭찬했지만, 그에게는 여전히 이런 실수가 있었습니다. 내 재능이 보잘것없고 낮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이것이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네 번째 요점이다.
한중에 도착한 지 1년밖에 안 됐는데 조윤, 양춘, 마유, 연지, 정리, 백수, 유태, 등통 등을 잃었다. 부곡 사람들도 있고, 수비대에는 지도자와 장군이 70명이 넘고, 장수들이 있고, 강족과 강족의 병사가 1,000명이 넘고, 각종 기병과 무장 기병이 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모인 엘리트 세력은 한 국가가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몇 년 안에 전체 군대의 3분의 2가 손실된다면 적을 파괴하기 위해 어떤 힘이 사용될 것입니까? 이것이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다섯 번째 요점입니다.
이제 백성은 가난하고 군인들은 지쳤지만 전쟁은 멈출 수 없다. 전쟁은 멈출 수 없다. 군대를 주둔시키는 것과 적을 공격하는 데 드는 노력과 비용은 똑같다. 이 경우에는 지금 북쪽을 취하는 것을 고려하는 대신 한 국가의 땅을 사용하여 조조의 도적들과 장기적인 교착 상태를 유지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여섯 번째 요점입니다.
세상의 일을 논평하고 판단하는 것은 어렵다. 옛날에 선제(故帝)가 초(楚)나라에서 패한 일이 있는데 이때 조조는 천하를 평안하였다고 생각하여 손뼉을 치며 환호하였다.
그 후, 선제(後帝)가 동쪽에서 오(吳), 월(趙)과 연합하여 서쪽에서 파수(来舌)를 함락시키고 북쪽을 정벌하려고 군대를 보내니, 이는 조조가 생각지 못한 일이요, 한나라를 부흥시키는 큰 원인이 되었다. 왕조는 곧 성공할 뻔했습니다. 나중에 소주는 태도를 바꾸어 동맹을 어겼고, 관우는 패하고 죽고, 선제는 자계에서 또 다른 실수를 저질렀고, 조비는 황제가 되었는데, 모든 일이 이렇기 때문에 예측하기 어려웠다. 나는 죽을 때까지 나라를 위해 정성껏 온 힘을 바쳤습니다. 그 경력이 성공할 것인지 실패할 것인지, 순조롭게 진행될 것인지는 내 지혜를 넘어서는 일이다.
악비가 『해설』을 쓴 이유에 대하여
남송 소흥 8년(1138년) 8월, 진나라를 공격하던 악비가 군인들이 난양을 지나 무후사를 방문했습니다. 악비는 "소흥(소흥) 무무8월에 앞을 보고 남양을 지나 무후사를 방문했습니다. 비가 올 때 나는 나는 사찰에 머물며 촛불을 더욱 깊게 들고 돌 앞의 두 탁자 위에 놓인 옛 현자들이 칭송한 문예사찰과 시, 시들을 주의 깊게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다. 밤이었는데, 차를 대접한 뒤 도사가 솜씨에 개의치 않고 글을 쓰기 시작했고, 악비는 안도감을 느꼈다. 난양의 무후사(Wuhou Temple), 전국 각지의 무후사(Wuhhou Temple)와 악비 기념관(Yue Fei Memorial Hall)에 "시시 시계(Shishi Watch)"의 석조 조각이 있습니다. 청두 무후사 제2문에 들어서면 긴 복도 벽에 위에 다이(Yue Dai)가 쓴 앞뒤 "추시표(Chu Shi Biao)"라는 돌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돌판은 높이 63cm, 너비 58cm의 돌판 37개로, 조각이 훌륭하다.
제갈량 이후 변증법의 대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도원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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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와 촉 연대기의 제갈량 주석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한나라와 진나라가 말했다. '... 양은 손권이 조수를 격파하고 위군이 동쪽으로 가며 관종이 약해졌다는 말을 들었다. 모든 것이 빠졌음을 분명히 했고, 장옌은 그것을 조용히 녹음했다." 사건의 『삼국지』 주석에는 한진진 춘추시대에 기록된 '표표'가 기재되어 있는데, 이는 세계인이 전하여 낭송하는 '대사의 표'이다. . 이 표는 양전서에서 누락되어 더 이상 양전에서 발견되지 않기 때문에 그 진위 여부는 학자들 사이에서 소송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He Zhuo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조운(趙雲)은 건흥(建興) 7년에 죽고 6년에 삼관(三關) 전투가 일어났다고 하여 후세들은 이 탁자가 가짜라고 의심할지도 모른다. 한중아, 난 중년에 조운을 잃었어...") 그렇지도 않다. 원순(제갈가)의 전기를 보면 자명하다. 첫째, 이 드라마가 끝이라는 것이다. 만약 한중에서 출판된다면 학자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고, 촉에서 잃어버려 오(吳)에게 퍼질 수도 있고, 아니면 보송(제갈교)이 상자를 뒤에 두고 귀에 걸었을 수도 있다. 그의 시체가 기록되지 않으면 Wu Hou가 조심 스러웠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Zhao Yun의 전기에서 Chen Shou의 "7 년"이 아니라 Yunben의 신뢰받는 장관과 늙은 장군이어야합니다. , 지구는 패배했고, 법을 명확히 하고 관문의 전투를 분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직함을 지닌 장군들을 강등시켰습니다. 그들이 여전히 거기에 있다면 그들은 모든 사신을 통합하고 책임을 되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다시 나오지 않으면 겨울이 되기 전에 죽는다." (이먼 독서 노트) 이 편지는 저자 Zhen Liang이 썼습니다. 궁궐경전에 대한 문헌연구는 그의 이론에 기초하고 있다.
Qian Dazhao는 "Liu Yao가 Xingpingzhong에서 Yuzhang의 현으로, Wang Lang이 Jian'an 초기에 Kuaiji의 현으로, Sun Tini (반란을 담당한 장군)"라고 말했습니다. 위(魏)에 의하면 춘추시대는 건흥(建興) 5년 손권(孫權)이 조수(曹保)를 격파한 때부터 시작된다. Wei Taihe")이므로 다시 언급 할 필요가 없습니다. "Liu Yao와 Wang Lang이 현과 현을 장악했습니다 ..." 또한 "Sun Ce가 강력 해져서 Jiangdong과 합병되었습니다"라고도합니다.) 또한 이보가 임명되었고 이부도는 이를 의심하지 않고 후세에 의해 위조되었으며 한진금(한진금)의 저자인 서지(秦智)가 이를 빠뜨리지 않고 기록했다고 한다. 성조(진수)는 이 글을 채택하지 않았는데, 이는 통찰력이 매우 깊다.”(삼국논쟁서)
린국잔은 "또 다른 주석(제갈량이 촉전 주석)에서 한진춘추시대 이후의 무장 명단을 인용한 것은 도저히 설명할 수 없다. , 누구도 이길 수 없다”, 장바의 동중국 해에 대한 반란 사건은 첫 번째 주인의 전기에서 볼 수있는 유일한 사건입니다. Chen Zhi (삼국 연대기 참조)의 시작 부분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5번의 공세는 없고 조운(趙雲) 등을 애도하기 위해 한중에 갔다고도 한다. 그러나 이 표는 건흥(建興) 5년에 쓴 것이라고 한다. 그해 겨울과 봄에 도적을 공격하는 것이 지혜롭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지만, 그는 고집이 세서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계속 찔렀습니다. 해결되었는데, 이 또한 매우 의심스럽습니다.
Wei Ji Xuchangxi의 Zhiwu 황제는 Bei가 패배 한 후 Liu Bei에게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시진핑의 난은 패전 전에 준비됐고, 조조는 패전 후 시진핑의 난을 공격했다. 위지는 편의상 패전 후의 난을 준비로 기재했다. Wei Zhi의 Zhang Liao 전기에는 "Yuan Shao가 Liao를 돌파하여 Lu State의 카운티를 공격하도록 보냈고 Xia Houyuan과 함께 동중국해에서 Changxi를 포위했습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는 창바와 창희가 실제로 동일인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Chen Zhi의 기록에 따르면 Cao Cao는 Xi를 세 번 공격했습니다. 유비는 패했지만 원소는 처음으로 창희를 패하지 못했다. Yuan Shao는 패배 한 후 Zhang Liao와 Xia Houyuan을 보내 동중국해에서 Xi를 포위했습니다. 몇 달 후 Xi는 두 번째로 항복했습니다. 기주가 평안해지자 조조는 다시 우금을 보내 그를 공격했으나 실패했고, 우금을 보내 원과 합세하게 하여 희의를 참수했다. 세 번째. (위자무실기, 하후원기, 장료기, 우금기 등을 참조하라. 린은 이 점을 자세히 조사한 바는 없지만 단지 다섯 번의 공격이 있었음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사실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결국 Gai Changxi가 머리를 받았지만 Cao는 실제로 Changxi를 세 번만 공격했습니다. ⑵ 이 진술은 Zhao Yun이 죽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안린이 이렇게 말한 이유는 사실이지만, 선배들이 말한 바 있기 때문에 그의 설명은 린의 독창적인 생각이 아닙니다. ⑶ 당시에는 안린이 이렇게 말하는 것이 불합리하다고 말하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촉연대기(論史記)에 있는 이연(Li Yan)의 전기에는 다음과 같이 분명하게 나와 있습니다. “시황제(始皇帝)가 죽은 이후로 평(燕)은 작은 이익을 위해 가문을 운영하며 정착을 모색하고 있다. 내 조국은 북쪽으로 가서 한중을 확보하고 싶지만 가난하고 올 생각이 없기 때문에 다섯 현을 팔주(八州)의 지사로 삼고 싶다." 이연은 단지 한 쪽을 장악하고 싶었기 때문에 거절했다. 한중이 양의 지배를 받았을 때 그는 양의 북벌에 반대하지 않았다. 석시표(속명에서)가 "논의한 사람들이 무리하다"고 말했다면 진지는 양의 북벌에 반대하는 내용을 다음과 같이 기록했어야 했다. 강웨이에 대한 장의의 반대, 그 사건과 그 말은 이번전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오늘의 진즈에는 양의 북벌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말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요라이트는 말을 많이 했지만 반대하지 않았다). 양의 북벌). 양의 북벌에 반대한 사람의 기록은 없다. ⑷ Chen Shou가 양의 글을 모두 버린 것은 아니다. Zhang Yan이 이것을 기억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Chen Shouguo는 이것이 걸작이라고 믿지 않더라도 Wu Zhi 및 Lu Kai의 전기와 같은 별도의 메모가 있는 전기 또는 걸작 모음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것은 폐기되어서는 안 되며, 포함되어서도 안 된다. 따라서 Qian Zuo는 이 글을 채택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말은 상당히 만족스럽다. Gai Liang의 컬렉션과 Liang의 전기에는 그러한 표가 없다.
네 번째. Li의 이론의 요점은 Lin의 이론과 거의 동일하므로 여기서는 논의하지 않겠습니다.
< p> 또한 이 표의 내용에는 의심스러운 점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아래를 보았다: ⑴ 이전 시시 테이블(일반 이름에서)에는 "그래서 5월에 루를 건넜고 깊이가 불모지였다"라는 두 단어가 있었습니다. 이 테이블은 "건널 때 머리카락이 없을 것입니다"라고 다시 말합니다. 5월 루". 우후작이 왜 그런 의심을 표현했을까? (2) 앞선 진술에는 "머리카락이 전혀 없다", "일식이 있다"고 했는데, 이 역시 의심스럽다. ⑶ 군대를 떠나기 전 , 그는 "장군은 성품이 온화하고 싸우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과거에 사용되었습니다. 고 황제는 그를 능이라고 불렀고 여론에 의해 주지사로 선출되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조조의 지혜는 대단하다." 이봐, 그의 병력 운용은 손무와 같다... 선제께서 조조를 '능'이라고 부를 때마다 그는 여전히 이런 허물을 가지고 있었다..." 이것이 사후 표현인 것 같다. ⑷ 이 표에 '유요'를 가로로 삽입한다. 다음의 운율은 상당히 비윤리적이다. (5) 전 스승은 후자가 "자신을 폄하하고 부당하게 비유를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제 이 표에서는 Liu Yao와 Wang Lang을 비유로 사용하고 있으며 Liu Yao의 이름은 주지사로서 그의 통제하에 있는 카운티가 한두 개밖에 없었고 Wang Lang은 주지사였습니다. 효과가 있으면 신하들을 벌하고 선제의 혼령을 벌하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양은 가정이 패배한 후 즉시 편지를 써서 자신을 강등시켰다. 이제 이 표는 조조의 일을 인용하여 전선을 지키는 것에 가깝다. 6. ⑺ 이 표에는 "내가 한중에 도착한 이후로 70명 이상을 잃었다"고 적혀 있다. Zhao Yunyang, Ma Yu, Yan Zhi, Ding Li, Bai Shou, Liu Tai, Deng Tong 등의 사람들과 Qu Changtun 장군을 포함합니다… 그들은 Chen Zhi에서 보였습니다. Yang Qun과 다른 사람들이 중요한 장군이 아니라면 왜 굳이 그들의 이름을 언급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