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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 텍스트-파라쿼트에서 삼미서옥에 이르는 중심 사상

1 파라쿼트에서 삼미서점까지

본문 연구

첫째, 전반적인 파악

이것은 어린 시절의 생활을 묘사한 산문으로, 노신의' 조화석 줍기' 에 수록되었다. 이 집집에 수록된 것은 모두 그가 어린 시절 생활을 회상한 문장 들이다.

문장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이 글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두 부분 사이에는 작가가 어린 시절의 게임, 놀이, 독서에 이르기까지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작가는 먼저 백초원 생활에서 시작하여 그곳이 한때' 나의 낙원' 이었음을 지적하였다. 왜 "나의 낙원" 인가? "말할 필요도 없고. 말할 필요도 없고. 그냥." 이 문장은 아이들의 눈에는 백초원의 무한한 재미를 모두 포용한다. 기름, 귀뚜라미, 지네, 얼룩덜룩, 그리고 하수우 등 재미없어 보이는 작은 것들은 작가의 눈에는 생기가 넘친다. 일반인의 눈에도 무한한 정취가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재미있긴 한데 아무도 못 가는 곳이 있는데 어디죠? 이곳은 긴 풀이 자라는 곳이다. 왜 그럴까요? "전설에 의하면 이 정원에는 큰 적련사 한 마리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작가는 또 자연스럽게 장모가 말하는 미녀뱀의 이야기를 끌어냈다. 이야기 자체는 조금 무섭고 걱정스럽지만 아이들을 강하게 끌어들이고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백초원에 몇 가지 신비로운 색채를 더했다. 파라쿼트의 겨울은 또 어떤가요? "겨울의 파라쿼트 정원은 비교적 무미건조하다. 눈이 내리면 두 가지다. " 그래서 저자는 또 눈밭에서 새를 잡는 것을 떠올렸는데, 그것은 즐겁고, 그 정취는 그 중에서도 편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백초원의 생활이다. 작가는' 나의 낙원' 을 붙잡아 쓰며 생기와 활력이 넘친다.

천천히,' 나' 가 자라서 가족들이 책을 읽으러' 나' 를 보내야 하고,' 나' 는 어쩔 수 없이' 나의 낙원' 을 떠나야 한다. 여기서 작가는 과도기로 자신의 백초원 생활을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는 학습 생애로 교묘하게 전환했다.

문장 이어 삼미서점의 독서생활에 썼다. 노신은 일찍이 삼미서재에서 7 년을 살았는데, 그는 그해 삼미서재의 진설에 대한 기억이 생생하고, 선생님의' 상냥함',' 자신의' 공경' 이 눈에 선하며, 그 속에서 이 생활에 대한 그의 애틋함을 쉽게 느낄 수 있었다. 이 부분에서 저자는 몇 개의 단편을 선택하여 사립학교 교육의 여러 측면을 사실적이고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선생의 입장에서 볼 때, 하나는 지식이 풍부하지만,' 괴야' 와 같은 질문에 대답하기를 거부한다. 둘째, 교학이 진지하고, 끊임없이 교학 내용을 늘리고, 독서는 매우 몰입하지만, 그다지 속박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학생을 체벌하지 않는다. 학생으로서, 하나는 선생님의 해박함을 경모하고, 질문을 좋아하고, 새로운 지식을 이해하고자 하는 것이다. 둘째, 기회가 있을 때마다 밖으로 뛰쳐나가 독서 이외의 즐거움을 찾는 것이다. 셋째, 선생님이 책을 읽는 틈을 타서 자리에서 각종 게임, 그림 그리기 등을 한다. 이 몇 편의 단편에서 볼 수 있듯이, 당시 사립 학교 교육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만큼 엄하지 않았고, 아이들은 여전히 상당한 자유를 가지고 있었다.

두 번째 단락의 서경은 매우 훌륭하다. 첫째, 사물의 특징을 잡을 뿐만 아니라 아동의 심리에도 부합한다. 석정란이' 매끈하다' 는 것은 우물이 일년 내내 여러 달 동안 사용되었기 때문이다. 그것이' 매끄럽다' 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어린 시절의 노신이 여러 차례 호기심을 가지고 그것을 만졌기 때문이다. 말벌이' 비만' 이라고 말하는 것은 다른 곤충보다 몸매가 비대할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특별한 느낌을 반영한다. 천자가 갑자기' 곧장 하늘로 치솟았다' 고 하면 이런 새의 영리함과 경쾌함을 쓸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부러움도 드러낼 수 있다. 기름가재' 저창',' 거문고' 를 쓰는 것은 어린이 특유의 느낌이다. 둘째, 모양, 소리, 색깔, 맛이 모두 갖추어져 있어 봄, 여름, 가을 경치가 모두 갖추어져 있다. 채소밭의' 청록색', 오디' 자홍색',' 콜리플라워',' 벌' 은 쓰기 색이고,' 비만',' 키',' 비대함',' 작은 산호구슬처럼 모은 공' 은 쓰기 모양이다. 둘 다 시각적으로 쓰여졌다. 매미의' 장음', 귀뚜라미의' 거문고' 는 청각에서 쓴 것이다. 복분자' 시큼하고 달다' 는 미각이 적혀 있다. 이것은 정말 실감나고 흥미진진하다.

여기에는 실제로 봄, 여름, 가을 3 계절의 풍경이 포함되어 있다. 오디, 채소꽃은 봄말, 매미는 한여름에 울고, 귀뚜라미는 가을까지 부른다. 아래에 적힌 겨울의 백초원과 함께 완전한 사계절도가 된 것은 작가의 구상이 정교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계층이 질서 정연하고 조리가 분명하다. 먼저' 말할 필요 없다 ...' 라는 두 문장으로 파라쿼트 전체를 쓴 다음 국부적인' 진흙벽 근방' 을 쓰는 것이 순서다. 첫 번째' 말할 필요 없다' 는 것은 낮음부터 고작정물, 두 번째' 말할 필요 없다' 는 것은 높음에서 낮음까지 동물을 쓰는 것이 또 하나의 순서다. 전체적으로 식물에서 동물로, 부분적으로는 동물에서 식물로 쓰는 것이 또 하나의 순서다. 이 몇 가지 순서가 어우러져 서경이 질서 정연할 뿐만 아니라 활발하고 다채롭다.

이 글은 연상에 능하다. 저자는 하수오근을 쓰고 성선을 연상한다. 전설을 쓴 적연뱀은 장어머니가 미녀뱀의 이야기를 하는 것을 연상하고, 새를 쓰면 윤토의 아버지를 언급하며, 학생을 써서 책을 읽고 선생의 독서 등을 언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등) 이러한 필요한 연상, 문장 개방, 재미, 수집, 표현 센터 서비스, 문장 더욱 생동감 있고 다채롭다.

둘째, 문제 연구

1. 이 글은' 백초원' 과' 삼미서점' 의 두 부분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작가의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는가?

이 문제에 대해 세 가지 다른 견해가 있다. 한 가지 견해는 두 부분이 대조관계라는 것이다. 백초원의 자유롭고 즐거운 생활과 삼미서가의 무미건조하고 진부한 생활과 비교하면, 하나는 아동심리에 얼마나 적합한지, 아동의 광범위한 생활의 즐거움을 표현하고, 하나는 어린이의 심신 발전을 얼마나 방해하는지, 아동에 대한 혐오감을 표현했다는 것이다. 또 다른 견해는 두 부분이 관계를 돋보이게 하고, 자유롭고 즐거운 백초원 생활로 무미건조한 삼미서점 생활을 부각시켜 봉건교육제도의 아동에 대한 속박과 손해를 비판한다는 것이다. 또 다른 견해는 두 부분이 조화롭고 통일된 관계로 전문을 관통하는 감미로운 즐거운 추억, 자연에 대한 사랑과 지식에 대한 추구, 순진하고 장난꾸러기 동심이라는 것이다. 이것이 이 산문의 경지미와 정취가 아름다운 곳이다.

본문 구조에 대한 서로 다른 이해는 실제로 문장 주제 사상에 대한 서로 다른 이해를 나타냈다. 문장 의 주제 사상 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 를 허용할 수 있다.

2. 왜 미녀뱀의 이야기를 써야 합니까?

미녀뱀의 이야기는 본래 글에서 언급한 백초원의 적연뱀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었지만, 작가는 이로 인해 연상되었다. 왜 이 내용을 써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긴 어머니의 미신 사상을 표현하고, 어떤 사람들은 선량한 제복의 사악한 소망을 기탁하고, 어떤 사람들은 백초원에 악독한 것이 있다고 말한다. 가르칠 때 이런 다른 관점을 제쳐두고, 어린 시절 노신이 이 이야기에 대해 매우 흥미를 가지고 있지 않은가? 라고 학생들에게 생각하게 하는 데 중점을 둘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공부명언) 어느 곳에서 보이나요? 이 연상은 저자에게 백초원이' 나의 낙원' 이라는 것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는가?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의 논쟁이 어떠하든, 미녀뱀의 이야기가' 나' 를 깊이 끌어들이고,' 나' 가 교훈을 얻고, 이치를 깨닫고, 파라쿼트에 더 많은 신비로운 색채를 더해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어린 시절 노신은 이 글에서 언급한 선생에 대해 어떤 태도를 보였습니까?

주로 경모선생이며, 그의 해박한 지식에 대해 신복한다. 동시에 그를 매우 사랑한다. 왜냐하면 학생들은 장난이 심하고 노는 것에 탐닉하지만, 선생은 그들을 거의 체벌하지 않고, 보통 눈을 부릅뜨고 있을 뿐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연습 설명

첫째, 필요에 따라 텍스트를 읽고 다음 문제를 토론하십시오.

이 문제는 학생들이 전문을 읽는 기초 위에서 전반적으로 문장 주요 내용을 인식하도록 요구하며, 동시에 학생들이 문장 읽기의 몇 가지 기교와 절차를 이해하도록 유도한다. 첫 번째는 제목을 읽고, 제목이 우리에게 어떤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다. 그런 다음 전체 텍스트 읽기를 바탕으로 문장 구조와 주요 내용을 이해합니다. 마지막으로 저자의 주요 관점이나 감정을 전반적으로 파악하다.

1. 이 글은' 백초원에서 삼미서옥까지' 라는 제목이 붙어 있는데, 당신은 이 제목에서 어떤 정보를 얻었습니까?

"시작 ... 끝 ..." 은 문장 내용이 대략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문장 전후 두 부분의 내용도 알려 준다는 뜻입니다.

2. 본문을 빨리 읽고, 각각 백초원과 삼미서점의 두 부분을 쓰는 시작과 끝 문과 중간 과도기를 찾아낸다.

처음부터' 우리 집 뒤에 큰 정원이 하나 있다' 에서 중간까지' 미처 중간까지 갈 수 없다' 는 것은 백초원을 쓰는 부분이다. "동쪽으로 나가다" 에서 문장 끝까지 "이 물건은 이미 없어졌지" 는 삼미서점을 쓰는 부분이다. 가운데' 왜 가족들이 나를 서당으로 보내야 하는지 모르겠다' 는 두 부분 사이의 과도기다.

3. 본문을 자세히 읽고 읽으면서 앞뒤 두 부분을 연결시켜 생각하고 토론한다. 이 문장: 작가는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는가? 다음 세 가지 진술을 참고할 수 있다.

① 백초원의 자유와 즐거움으로 삼미서점의 무미건조함을 부각시키고 봉건부패를 폭로하고 비판하며 아동의 실제를 벗어난 사당교육을 폭로한다.

② 백초원의 자유와 삼미서점의 무미건조함을 비교해 어린이들이 자연을 사랑하고 자유롭고 행복한 생활을 좋아하는 심리를 보여주면서 아동의 심신 발전을 속박하는 봉건교육에 불만을 나타냈다.

③ 백초원과 삼미서재에 대한 추억을 통해 저자 아동시대의 자연에 대한 사랑, 지식에 대한 추구, 순진하고 유치하며 즐거운 심리를 표현한다.

이 연습은 학생들이 전체와 부분의 결합에서 문장 주제 사상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본문의 내용이 복잡하기 때문에, 중학교 1 학년 학생들은 매우 깊이 이해하기 어렵다. 이해만 하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이 세 가지 설법은 모두 어느 정도 일리가 있으므로, 학생들은 어떤 설법에 찬성하든 모두 적절한 긍정을 해야 한다. 첫 번째 설법은 노신이 한 편 이상의 문장 속에서 봉건 사당교육의 진부함을 비판하고 아동의 천성을 말살했다는 것이다. 이 글에서도 서당 생활의 고지식하고 무미건조하다고 썼다. 두 번째 설법은 첫 번째 설법에 대한 수정으로 첫 번째 설법보다 합리적이다. 세 번째 설법은 현재 사람들이 가장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것 같다. 그 이유는 "관련 자료" 를 참조하십시오.

둘째, 아래의 글을 헤아려 괄호 안의 질문에 대답한다.

이 연습은 학생들이 문맥에 따라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고, 문장 내용을 이해하고, 문장 의미의 중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하기 위한 것이다.

1. 푸른 채소밭, 매끄러운 석정란, 큰 아카시아 나무, 자홍색 오디, 매미가 나뭇잎 속에서 길게 읊조리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고, 뚱뚱한 말벌이 채소꽃 위에 엎드려 경쾌하게 천자 (종달새) 라고 부르며 갑자기 풀 사이로 곧장 하늘로 치솟았다. 주변의 짧은 진흙 담장 일대만 해도, 무한한 재미가 있다.

("말할 필요도없이 ... 말할 필요도없이 ... 단 ..." 어떤 내용이 강조의 초점입니까? 한 구절을 모조하여 써 주세요. )

"단일" 이후의 내용은 저자가 강조하는 중점이다.

2. 아마 하수우가 진흙벽을 파괴했기 때문인지 벽돌을 간벽의 양집에 던졌기 때문인지, 석정란에 서서 뛰어내렸기 때문인지 ...

("나" 는 도대체 사립당으로 보내진 이유를 알고 있는가? 너는 어떤 단어에서 알아차렸니? )

"나" 는 사립당으로 보내진 이유를 모르겠다. 이유에 대해 말할 때 추측의 어조를 나타내는 "어쩌면" 이기 때문이다.

셋째, 다음 단락에서 일련의 동사가 연속적으로 사용되어 눈밭에서 새를 잡는 과정을 정확하게 묘사했다. 자세히 음미하고 직접 한 단락을 쓰거나, 어떤 게임을 하는 과정을 서술하거나 개미가 이사를 하는 과정을 묘사하고, 일련의 동사를 사용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눈 한 조각을 쓸어 지면을 드러내고, 짧은 막대기로 큰 대나무 체질을 받치고, 아래에 곡식을 뿌리고, 막대기에 긴 줄을 묶고, 사람들이 멀리서 끌고, 새가 내려와 쪼아먹는 것을 보고, 대나무 체질 아래로 걸어갈 때 밧줄을 잡아당겨 덮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문제는 수업 내향적인 과외 확장 연습이다. 학생들이 이 문장의 정확한 동사 사용을 체득하는 기초 위에서 일련의 동사로 게임을 정확하게 묘사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제목에 제시된 게임들을 사용하거나 스스로 게임을 선택할 수 있다.

교육 권장 사항

첫째, 교사는 수업 전에 노신의 생애를 간결하게 소개하고, 노신의 어린 시절 생활과 함께 본문과 관련된 부분을 설명하고, 자연스럽게 본문에 대한 분석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노신의 어린 시절 생활을 반영한 산문 ('조화석 픽업') 에서 이 글의 교수를 이끌어 낼 수도 있다. 학생들에게 생각해 보라고 하자: 글의 생활 경험은 어린 시절 노신의 성장 과정에서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둘째, 본문의 용량이 크고 어려움이 많지만, 교수용 수업은 한계가 있어, 교학 중점과 교학난점 사이의 관계를 잘 처리해야 하고, 교학난점 처리에 대해 더 많이 고려해야 한다. 삼미서점을 묘사한 부분은 교육의 난점이다. 어려운 두 가지 점: 하나는 이 부분의 내용에 대한 이해가 어렵고, 다른 하나는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이다. 내용에 관해서는 주로 의견 차이가 있다. 본문 자체에서 출발하기만 하면 시대적 배경과 작가 사상을 전면적으로 고려하면 견해가 다른 것은 정상이다. 교사가 적당히 지도하면, 학생들은 어느 정도 이해하면 된다.

셋째, 이 글의 서경은 매우 정교하여, 이 글법은 학생들이 반드시 일일이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서경의 기본 원칙과 상용수법, 이를테면 사물의 특징을 파악하려면 적절한 순서가 있는 등 학생들을 지도해야 한다. 또 "이 문경은 아동심리학의 풍경이고, 정은 아동심리의 정" (이하림어) 으로, 언어부터 본문의 서경과 서정을 이해하며, 학생은 받아들일 수 있다.

4.' 이 이야기는 사람을 위험에 빠뜨리게 한다' 는 등의 말은 저자가 당시 사회의' 정인군자' 를 풍자하려는 의도였지만, 함축적으로 말하면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지 않지만, 본문의 주요 내용에 대한 이해를 방해하지 않는다. 이런 문장에 대해서는 지나치게 설명할 필요가 없다.

관련 자료

첫째,' 조화석픽업' 작은 인용 (노신)

나는 늘 혼란 속에서 약간의 한가함을 찾고 싶지만, 정말 쉽지 않다. 지금은 이렇게 기괴해서, 마음이 이렇게 잡다하다. 한 사람이 추억만 남아 있을 때, 인생은 아마 항상 지루할 것이다. 그러나 때로는 기억조차 없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중국의 글은 궤간이 있고, 세상일도 여전히 나선형이다. 며칠 전에 내가 중산대학을 떠났을 때, 4 개월 전에 샤먼 대학을 떠난 것이 생각났다. 비행기가 머리 위에서 짹짹거리는 것을 듣고, 1 년 전 베이징성에서 하루 빙빙 도는 비행기를 기억했다. 나는 그때' 잠잠' 이라는 짧은 글도 만들었다. 지금은 이' 잠도' 도 없다.

광저우의 날씨는 정말 일찍 더워서, 석양이 서창에서 들어와 억지로 홑옷을 입을 수밖에 없었다. 책상 위에 있는' 물 곁가지' 는 내가 전에 본 적이 없는 것이다. 바로 한 토막의 나무인데, 물에 담그면 가지와 잎이 푸르게 귀여워진다. 푸른 잎을 보고, 오래된 원고를 편찬하고, 마침내 약간의 일을 하고 있다. 이런 일을 하는 것은 정말 생년월일이지만, 여전히 죽은 해, 더위를 쫓아낼 수 있다.

그저께, \ "잡초 \" 가 설정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무모원' 에 속속 실린' 옛일을 되짚어 볼 차례' 로, 나는 그를 위해' 조화석 줍기' 라는 이름을 바꿨다. 이슬을 끼고 꽃을 꺾으면 색향이 자연히 훨씬 좋지만, 나는 할 수 없다. 바로 지금 마음 속의 기괴함과 순무입니다. 나도 그를 즉시 환화시켜 기괴하고 잡다한 문장 로 바꿀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니면, 그가 하늘을 우러러볼 때, 내 눈앞에서 반짝 빛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한때 어린 시절 고향에서 먹었던 야채와 과일을 자주 회상했다: 마름모, 나한콩, 하백, 참외. 이 모든 것은 매우 신선하고 맛있다. 모두 나로 하여금 고향을 생각하게 하는 미혹이었다. 나중에, 나는 오랜 이별 후 맛을 봤지만, 그렇다. 기억에만 옛 의미가 남아 있다.

그들은 아마도 나를 평생 속여서, 나로 하여금 수시로 뒤돌아보게 해야 할지도 모른다.

이 열 편은 기억에서 베껴 쓴 것으로, 실제용과 다소 다르지만, 나는 지금 이렇게 기억하고 있다. 문체는 아마 매우 어수선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혹은 중퇴하여 9 개월이 넘었기 때문이다. 환경도 다르다: 처음 두 편은 베이징 숙소의 동쪽 벽 아래에 쓰여졌다. 중 3 편은 실향민이고, 장소는 병원과 목수실이다. 후자의 다섯 편은 샤먼대학교 도서관 위층에 있는데, 이미 학자들이 그룹을 짜낸 뒤였다.

1927 년 5 월 1 일, 노신은 광저우 백운루에서 기록하였다.

('노신전집' 제 2 권, 인민문학출판사 1981 년판)

둘째, 삼미서점 정보

삼미서점은 노신 선생이 어릴 때 책을 읽는 곳이다. 그는 12 살 때 이곳에 와서 학교에 다녔다. 이듬해 가을 이후, 할아버지가 감옥에 가셨기 때문에, 소년 노신은 집을 떠나 사오싱 농촌으로 갔다. 황보장, 샤오가오 () 가 피난을 했기 때문에 학업이 중단되었다. 1894 년 여름 집에 돌아와 여전히 삼미서집으로 돌아갔다. 이렇게 해서 약 1898 년 난징수사학당에서 공부한 지 6 년 전쯤에야 떠났다.

이곳의 모든 것은 아주 잘 보존되어 있는데, 여전히 노신이 회상할 때 쓴 바와 같다. "검은 기름 대나무 문으로 들어가면 세 번째 방은 서재이고, 중간에 편액이 걸려 있다. 삼미서집; 편액 아래에는 커다란 꽃사슴 한 마리가 고목 밑에 엎드려 있는 그림이 그려져 있다. " 이 편액과 그림은 해방 전에 분실된 적이 있는데, 해방 후 당파 간부들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야 찾아왔다. 그해 노신과 함께 공부했던 동창들, 해방 초에는 주매경, 장상요, 왕복림 세 명이 건재했고, 이 세 명의 옛 동창들의 추억에 따라 삼미서집은 원래의 배치를 회복했다. 방 안은 마치 중국의 오래된 거실인 것 같은데, 이것은 오늘날의 청소년들에게는 기묘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학생 좌석은 1 * * * 11 개입니다. 노신의 좌석은 북쪽 담장 옆에 늘어서 있는데, 서랍이 달린 직사각형 탁자로, 책상 뒤에는 약간 낮은 의자가 놓여 있다. 이곳의 빛은 매우 어둡고 공기도 축축해 보인다. 그의 책상 오른쪽 모서리에는 지금까지 약 1 인치의 네모난' 아침' 자가 새겨져 있는데, 칼법은 소박하고 곧게 펴져 있는데, 그것은 노신의 어린 시절에 새겨진 매우 귀중한 목각 유물이다. 그 내력에 관해서는, 어느 날 노신이 학교에 늦었고, 서당사로부터 책망을 받았을 때, 그는 작은 칼로 정사각형의' 아침' 이라는 글자를 새겨 자신을 독촉했다고 한다. 그 이후로 그는 다시는 지각한 적이 없다.

셋째, 사립 학교 정보

서당은 우리나라 고대 사립이 설립한 교육 장소이다. 우리나라 2 천여 년의 역사 과정에서 조국 문화를 전파하고, 교육사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계몽아동을 양성하고, 학동들이 독서식리방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하였다.

서당의 학생은 여섯 살 이상 계몽되었다. 학생 입학은 입학 시험을 거치지 않아도 되며, 일반적으로 선생님의 동의를 구하고, 공자의 간판이나 성상 앞에 공립하여 공노인과 선생에게 각각 머리를 두드리거나 절을 한 후에 입학할 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서당 규모는 일반적으로 크지 않아, 학생을 많이 받는 사람은 20 여 명, 적은 사람은 몇 명이다. 서당에는 학생의 입학 연령, 학습 내용, 교수 수준 등에 대한 통일된 요구와 규정이 없다.

서당의 교재로 볼 때 우리나라 고대에 통용된 몽골 교본' 삼자경',' 백가성',' 천가시',' 천자문',' 딸경',' 교아경' 이 있다 그 교학 내용은 문해습자를 위주로 하며, 시를 배우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서당의 교학 시간은 일반적으로 사람이 때때로 융통성이 있기 때문에,' 단학' 과' 장학'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교육 시간이 짧은 것을' 단학' 이라고 하는데, 보통 1 개월에서 3 개월까지 기다리지 않는데, 학부모들은 이런 사립학교에 대한 요구가 높지 않아, 단지 학생들이 앞으로 글자를 알고, 장부를 쓸 수 있고, 대련을 쓸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반면' 장학' 은 매년 음력 정월 반개관, 겨울월에야 산관한다. 그' 긴' 의 의미는 서당의 선생이 명성이 있고 교령도 길다는 의미다. 둘째, 학생이 공부하는 시간이 길다는 의미다. 공부하는 내용도 많다.

사립 학교의 교육 원칙과 방법에 관해서는, 몽골 교육 단계에서 몽골 어린이들의 교육 교육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몽골 어린이들이 좋은 도덕적 자질과 생활 습관을 개발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몽동에 대한 행동예절, 옷, 포크, 주오, 행로, 시청각 등에 대한 엄격한 구체적인 규정이 있어 우리나라 교육의 전통이다. 교수법에서 선생은 완전히 주입식을 채택하였다. 강의할 때, 선생은 한창 위태롭게 앉아 있고, 학생들은 차례대로 책을 선생님의 책상 위에 놓고, 그리고 옆에 서서, 선생님의 동그라미를 듣고 흥얼거리며, 필을 말하고, 학생들에게 복창하도록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 후 학생들은 자기 자리로 돌아가 소리내어 읽었다. 무릇 선생이 규정한 소리내어 읽는 책은 학생은 일률적으로 외워야 한다. 한편 서당에서는 체벌이 성행하고 부주의하거나 장난꾸러기 학생을 만나면, 선생은 학생의 피부와 귀를 잡아당기고 손바닥을 때리는 등 자주 한다.

넷째, 이 기사의 주제에 대한 의견 차이

파라쿼트에서 삼미서집까지' 의 주제는 무엇입니까? 의견이 분분하다. 그 주요 불일치에 대해 말하자면, 한 가지 의견은 이 글의 주제가 봉건 교육 제도를 비판하는 데 있다. 또 다른 의견은 봉건 교육 제도를 비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1. 주제는 봉건교육제도를 비판하는 것이다

이호림은 이 편의 중심 사상은 봉건부패를 폭로하고 비판하고, 어린이의 실제 사당교육을 이탈하고, 파라다이스 같은 백초원으로 생활하며 음산하고 냉혹하고 무미건조하며 진부한 삼미서집에 비해 어린이 심리에 얼마나 적합한지, 아이들의 광활한 생활의 즐거움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나는 어린이의 심신 발전을 얼마나 방해하는가:' 논어',' 유아학경림',' 주역',' 상서' 등 봉건독소를 선전하는 고서는 이해하기 어렵고, 학생들에게 암기하도록 강요하고, 이해하지 못하고 물어볼 수 없다.

봉건교육을 비판하고 서당이 아동의 심신 발전을 훼손하는 것을 폭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지만, 백초원은 결국 학교가 아니라 생산투쟁과 계급투쟁의 교실이 아니라 아동의 즐거움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이것은 두 개의 교실을 쓰는 것이 아니다.

작가는 이 서당노선생을 쓰면서 "일찌감치 들었는데, 그는 본 도시의 매우 정사각형이고, 질박하며, 박학한 사람이다" 고 말했는데, 이것은 소문이지 작가의 견해가 아니다. 작가의 견해는 이미 전편의 서술에 스며들었다: 백초원과 삼미서점의 생동감 있는 대비를 통해; 이 어르신에 대해 생사를 가르치면서 책을 읽고 사서를 읽으면서 수업 시간에 고개를 저으며 지루한 문장 묘사를 감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특히 학생들이 규칙에 따라 공자를 먼저 경배한 후 그를 경배하는 방법, 노신이 어떻게 지식탐구의 갈망과 추앙의 심정을 안고 천진한 문제를 가지고 그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코재를 건드렸는데 ...... 그가 공맹의 도를 반영하는, 무술을 배우지 않는 전형적인 유유라고 설명한다. 그러나 저자는 아직 그를 심하게 쓴 것은 아니다. 그는 학생에 대해서도 "소리 지르고", "눈을 부릅뜨고", "노여움", "때로는" 계자 ","벌무릎 "을 쳤지만, 이것들은 모두 자주 사용되지 않았다. 이 어르신에 대해 작가는 가볍고 유머러스한 필조로 폭로했다.

이 산문은 풍경이 세심할 뿐만 아니라, 장면에도 정이 있다. 경경은 아동심리의 광경이고, 정은 아동심리의 정이며, 독자로 하여금 이 정경이 친절하고 귀엽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 글의 정경을 사랑하게 하고, 장면의 정을 더 사랑하며, 이런 천진한 감정을 가진 어린이를 더 사랑하며, 따라서 아동을 빼앗는' 좋은 경치' 를 빼앗는 봉건 교육을 더욱 증오하게 된다.

(리호린 "베이징시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서 15 편의 노신 작품에 대한 질문 답안",

베이징 인민출판사 1974 년판)

설보는 "작가는 백초원과 삼미서점 아동시대의 두 가지 전혀 다른 생활묘사를 통해 공맹도를 핵심으로 하는 봉건교육제도를 폭로하고 비판하는 주제로 노신의 봉건사회와 교육제도에 대한 철저한 부정을 표현했다" 고 말했다.

"

(산둥 사단 랴오 청분원 중문과 도서관 편편' 노신 교서')

2. 주제는 봉건교육제도 비판 (장석성)

이 아니다

파라쿼트에서 삼미서집까지' 라는 주제사상은 예로부터 파라쿼트의 자유롭고 즐거운 생활과 삼미서가의 무미건조한 생활에 비해 어린이들이 자연을 사랑하고 자유롭고 행복한 심리를 추구하고 봉건교육제도가 어린이에 대한 속박과 손해를 비판했다는 것을 요약하였다. 이 개괄은 허친문' 국어 수업 중 노신 작품의 교수' (상해교육출판사 1961 년) 에서 유래한 것으로, 예년 중 중학교 국어 교육 참고 자료로 답습되었다.

필자는 이 개요의 전반부가 정확하다고 생각한다. 후반부는 작품의 실제에 맞지 않으며, 노신의 창작 본의에도 맞지 않는다. 이 산문은 봉건 교육 제도를 비판하는 취지가 없다.

백초원에서 삼미서집까지' 는' 조화석주집' 중 한 편 (원제' 옛일을 되짚다' 의 6 편) 이다. 노신은' 조화석픽업' 전집의 창작 인연과 본의에 대해 명확한 설명을 했다. 그는' 조화석 픽업' 에서 이 산문집은 베이징에서 샤먼까지 쓴 것으로 광저우에서 편성되었다고 말했다. 이때는 바로 노신 생활에서 가장 전전하며, 마음이 가장 고민할 때이다. 노신은' 분란함 속에서 약간의 한가함을 찾아내기 위해' 옛 아름다운 것들을 회상하여 현재의 고민을 배제하고' 한가함' 을 찾아 약간의 위로를 보낼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백초원에서 삼미서옥까지' 는 샤먼대학교 도서관 위층에 적혀 있었다. 당시 그는' 학자들에 의해 그룹에서 밀려난 후' 로 이런 어린 시절의' 작은 꽃' 을 빌려 외로움을 달래야 했다. 이것은 하나입니다. 둘째,' 작은 인용' 은 원래 집명이' 옛일' 이라고 설명했다. 시간을 정하며' 조화석 픽업' 이라는 이름을 바꿨다. 이 변경은 이 산문의 내용 실제에 더 잘 맞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고민에 실망한 노신은 당시 어린 시절 고향의 과과를 자주 떠올렸기 때문이다. 이 산문은 바로 어린 시절 고향 과과의 풋풋하고 감미로운 맛이 배어 있는 소품이다. 노신의 책상 위에 있는 그 대야' 수횡가지' 처럼 나뭇잎이 푸르고 사랑스럽다. 그래서 노신은 이 아름다운 추억의 산문을 아침 햇살에 피어난 꽃과 비교했다. 상을 줍고, 자위하는 것이지, 직접 싸우기 위해서가 아니다. 조화석줍기' 는 적의 투총과 비수가 아니라 소년시절 생활의 연가라고 할 수 있다. 백초원에서 삼미서집까지' 는 그 중 하나로, 그 창작사상은' 조화석주야' 에서 벗어날 수 없다.

작품의 실제 내용으로도 봉건 교육을 비판하는 의미를 볼 수 없다. 우선 백초원과 삼미서점의 전후 묘사는 소위' 비교' 나' 대비' 를 형성할 수 없다 파라쿼트 생활의 묘사는 말할 필요도 없이 얼마나 즐겁고 순진한가. 삼미서점의 생활 묘사가 어찌 이렇지 않겠는가. 작가는 서재에 처음 도착했을 때 안에 진열된 장식에 대해 먼저 신기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었다. 그' 검은 기름의 죽문',' 삼미서점' 의 큰 편액,' 커다란 꽃사슴이 고목 밑에 엎드려져 있다' 는 화폭, 공자의 패가 없는 경공자와 경배례식, 어린 애티를 벗지 않은 노신에 대한 만약 백초원이 미련을 불러일으킨다면, 삼미서집에 들어가면 또 그의 호기심을 새로운 천지로 끌어들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물론,' 무슨 괴야' 와 같은 호기심은 선생의 입이나 책에서 해답을 얻을 수 없는 것이지만, 저자가 이런 글을 쓸 때, 아이들에 대한 속박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학생이 되는 것은 이런 일을 묻지 말아야 한다' 고 말했을 뿐이다. 그리고 선생은 반드시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단지 말하고 싶지 않다. 이어 독서 생활의 즐거움을 묘사했다. "정오 습자, 저녁 대 수업", "모두들 목을 놓아 책을 읽다", "사람 소리가 들끓는다", "선생님 자신도 읽는다", 그가 공부할 때, "항상 미소를 짓고, 머리를 들어 올리고, 흔들고, 뒤로 구부리고, 고집을 부린다" 고 말했다.

이 묘사들은 똑같이 즐겁고 천진한 필조로 가득 차 있다. 성인을 안고 어린이들이 목청껏 노래하고 읽는 즐거움, 어르신의 약간 진부한 표정에서 나온 유머가 문장 속에 얽혀 있어 즐겁고 재미있는 감상 효과를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여기서 어떻게' 무미건조한' 숨결을 볼 수 있습니까? 비판적이거나 비하적인 격조가 어디 있습니까? 통치자, 벌무릎 등 봉건사도의 상징품을 쓸 때도 작가는 편안한 말투로 썼다. "그는 통치자를 가지고 있지만, 자주 쓰지는 않고, 벌무릎을 하는 규칙도 있지만,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다. 보통은 눈을 부릅뜨고 큰 소리로 말했다.-'독서!' 연속 두 개' 자주 쓰지 않는다' 와' 한 개' 는 작가의 삼미서가에 대한 태도를 반영하기에 충분치 않습니까? 삼미서점 뒤에는 작은 정원과 어린이들이 정원에서 장난치는 놀이가 하나 있는데, 수업할 때 몰래 밑에서 종이 갑옷을 가지고 놀고 그림을 그리는 것은 백초원의 즐거운 생활을 쓰는 것과 더 다르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장 끝날 때까지 작가는 삼미서재에서 그린 자신의 성적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이 그림들의 매각을 안타까워했다. 이 안타까운 가운데, 우리는 삼미서재 생활에 대한 작가의 미련과 아쉬움을 알 수 있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위에서 언급한 이러한 묘사와 내용을 보면 저자가 삼미서점의 봉건교육에 대한 아동의 속박을 비판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정말 주제에서 벗어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작가의 두 인물에 대한 묘사에서 우리도 표창과 대조의 색채를 볼 수 없다. 긴 어머니는 그녀의 자애와 감동적인 이야기로 어린이 노신의 사랑을 얻었다. 선생은 그의 품행' 정방, 소박함, 박학' 과 학생에 대한 관용으로 소년 노신의 존경을 받았다. 문장 (WHO) 는 이렇게 선생님을 묘사했다. 그는 학생에게 상냥하고 엄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좋아졌다. 학생이 정원에서 빠져나와 노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다. 단지 가는 사람이' 너무 많다',' 너무 길다' 면 안 된다. 그는' 무슨 괴기' 와 같은 이상한 질문에 대답하는 것을 하찮게 여기지 않지만, 학생을 쉽게 체벌하지 않고, 학생이 말을 듣지 않을 때 "보통 몇 번 노려보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는 좀 낡은 선비의 진부함을 가지고 있지만, 이것은 학생에게 약간의 악감을 가져다주지 않았고, 어린 마음 속에 공포의 그림자를 남기지 않았다. 따라서 작품의 삼미서점 선생에 대한 묘사에서도 작가가 봉건교육을 비판하는 뜻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없다.

"백초원에서 삼미서옥까지" 전문을 관통하는 것은 달콤하고 즐거운 추억이며 순진하고 장난꾸러기 동심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 산문의 경지미와 정취가 아름다운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떤 주관적인 요구에 따라 혁명을 지닌 문예가의 작품은 반드시 화약 냄새라는 편견을 가지고, 허공에서 봉건교육을 비판하고, 그것의 전반부와 후반부를 대조로 갈라놓는다. 이 작품 전체의 조화로운 통일을 훼손할 뿐만 아니라, 그 시적인 것도 파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따라서' 백초원에서 삼미서옥까지' 라는 주제사상은 백초원과 삼미서옥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추억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을 사랑하고 신선한 지식을 추구하고 순진하고 유치하고 즐거운 심리를 추구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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