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아리산 신'우펑의 고향-장저우 핑허현 다시진 후시촌은 관광객들, 특히 친척을 방문하기 위해 본토로 돌아가는 대만 동포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오풍(吳鳳, 1699-1769), 예명 원회(圓惠)는 청나라 강희제 38년(1699년) 음력 1월 18일에 장저우(張州) 핑허현(平河縣) 호쓰촌(胡施村)에서 태어났다. 다섯 살 때 대만의 아버지. Wu Feng은 열 살이 넘었을 때 종종 아버지를 따라 아리산으로 가서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했습니다.
강희(康熙) 61년(1723), 우펑(吳峰)은 아리산 총서기를 역임했다. 현지 고산족과 한족이 조화롭게 어울리기 위해 우펑은 고산족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을 많이 했고, 이로 인해 고산족과 한족의 교류가 더 빈번해졌습니다. 하지만 우펑에게는 항상 걱정거리가 하나 있었습니다. 알고 보니 고산 동포들은 쌀 수확기 동안 '기장 제사' 의식을 거행해야 했습니다. 이 의식에는 산동포들이 산에 내려가 외국인(한족)을 죽이는 무서운 전통 풍습이 있는데, 이를 '추차오'라고 한다. 그리고 '데카오'가 사냥한 머리를 '기장절'의 제물로 제단에 올려놓고, 신들에게 그들의 안전을 지켜주고 해마다 풍년을 기원합니다. 이런 식으로 산악 국경을 여행하거나 실수로 침입한 많은 한족이 무고하게 살해당했습니다. Wu Feng은 이것이 산 사람들의 무지로 인해 발생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그러한 나쁜 습관을 없애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했습니다.
우펑 재임 2년차, 쌀이 다시 나오려고 할 때 아리산 산사람들은 우펑에게 '기장절'을 위해 제물(머리)을 바칠 것을 촉구했다. Wu Feng은 추장들에게 사람을 죽이지 말고 "풀을 만드는" 나쁜 습관을 없애라고 참을성있게 조언했습니다. 그러나 Wu Feng이 최선을 다해 좋은 말을 하려고 해도 추장은 여전히 그를 무시했습니다. 그래서 우봉은 추장과 다른 사람들이 술에 취하기를 기다리고 있을 때 강희 60년에 살해된 지역 반란군의 해골 40여 마리를 주일귀의 난을 진압하기 위해 한 명씩 제물로 바치라고 추장에게 충고했습니다. 년도. 산 주민들은 Wu Feng의 조언을 따랐고, 그때부터 Alishan은 40년 이상 "풀 재배"를 중단했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40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옛 추장이 죽고 그의 아들 오게(Oge)가 추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건륭 31년(1766년)에 축적된 해골이 소진되었다. 산 사람들은 "Chu Cao"를 복원하기 위해 Ao Ge에 왔습니다. Ao Ge는 "모든 일에 Wu Feng 스승의 말을 들어야합니다"라는 아버지의 마지막 말을 생각하고 Wu Feng과 어떻게 해야할지 논의했습니다. Wu Feng은 황소 머리를 신에게 바치는 제물로 사용할 것을 제안했고 Ao Ge는 이에 동의하여 황소 머리를 사용하여 3년 동안 신을 숭배했습니다. 3년이 지났고 아리산의 많은 젊은이들은 Wu Feng이 모든 일을 잘하지만 한 가지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해 그들이 '커밍아웃'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모두의 요청에 따라 새 추장 아오가는 어쩔 수 없이 산속의 젊은이들을 이끌고 우펑을 찾아 '풀 밖으로' 진형을 세울 수밖에 없었다. 우펑은 상황의 심각성을 깨닫고 다음 날 산족 대표를 불러 엄숙하고 슬프게 말했다: "나는 재직한 지 40년이 넘었지만 당신을 나쁘게 대한 적이 없습니다. 당신들은 그 살인을 알아야 합니다. 불법이고 신을 숭배하기 위해 선한 사람을 죽이면 신들은 축복하지 않을 것이지만 분노는 재앙을 가져올 것입니다. 이제 내가 당신과 약속했기 때문에 이 사람을 죽이는 것은 허용됩니다. 내일은 빨간 옷을 입고 공식홀 앞에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어서는 안 된다”고 환호하며 자리를 떠났다. 다음 날 아침, 우펑은 약속한 대로 옷을 입고 공식 홀을 나갔을 때 매복 공격을 받은 저격수의 총에 맞아 죽었습니다. 산 사람들은 달려가서 빨간 스카프를 들어올렸고, 죽은 사람이 그들이 신으로 여겼던 오퉁시(吳聲師)임을 발견하고 몹시 슬퍼했습니다. 여러 마을의 추장들이 이 소식을 듣고 차례로 와서 그 시체를 어루만지며 울며 모두 뉘우쳤습니다. Wu Feng의 자비와 정의는 마침내 산 동포들에게 영향을 미쳤고, 그들은 신을 숭배하기 위해 다시는 사람을 죽이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초초'를 위해 한족을 죽이는 나쁜 습관을 없앴습니다. 그 후 한족과 고산족이 함께 농사를 짓고 조직했으며, 통혼도 했다. 사람들은 오봉의 유산을 존경했고, 가청 말기에는 우펑이 평생 관장했던 곳에 아리산 충성왕의 사원인 우봉사를 건립하고 매년 그를 숭배했습니다.
우펑의 고향인 호쓰촌의 우 씨족은 조상들을 기리기 위해 1986년에 '우펑 역사 유물 전시관'을 건립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아리산 열차 전복 사고
2011년 4월 27일 대만 아리산 풍경구에서 소형 열차 전복 사고가 발생해 현지 경찰이 현장을 봉쇄했다. 오후 5시에는 마지막 본토 관광객 2명의 시신이 헬리콥터로 옮겨졌다.
27일 정오 대만 아리산에서 소형열차 전복사고가 발생해 이날 밤 11시 기준으로 본토 관광객 5명이 숨지고, 본토 관광객 100여 명이 부상을 입었다.
대만 관광청과 자이현 정부의 보고에 따르면 사고 이후 112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
27일 오후 11시 현재 중국 본토 관광객 5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들은 쓰촨성 여행사들이 주최한 여행단 소속 멤버인 첸다오화(Chen Daohua), 주오페이쿤(Zhuo Peiqun), 쉬시펀(Xu Xifen), 루차이지(Lu Caizhi), 마루이윤(Ma Ruiyun)이다. 산둥성, 광둥성 및 기타 지역은 모두 여성으로 연령은 50세부터 73세부터 73세까지이다. 이 밖에도 중상 18명, 경상 47명, 경상 42명이 발생했다.
사고 소식을 접한 대만 신화통신 취재진은 곧바로 현장으로 달려가 취재 및 보도를 펼쳤다. 기자는 산을 오르는 도중 구급차가 잇달아 산을 내려오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사건 현장에서 기자는 8량 편성 열차의 객차 여러 대가 선로에서 전복되고 여러 대가 다리 아래로 굴러가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직원들은 현장을 격리하고 관계자 외 출입을 금지했다.
자이현 소방국에 따르면 이 소형 열차는 선무역에서 아리산역까지 70km, 250m를 이동하던 중 갑자기 나뭇가지가 부러져 마지막 객차와 충돌했다. 여러 대의 객차가 전복되어 사고를 일으킵니다. 그러나 대만 관련 당국은 아직 구체적인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