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가족제도와 예교의 폐해를 폭로하려는 것' 이다. 이 작품에서 광인은 박해광적인 정신적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오늘은 달빛이 전혀 없다. 나는 좋지 않다는 것을 안다", "조귀옹의 눈짓은 이상하다. 나를 해치려고 하는 것 같다", "저 조씨네 개, 왜 내 두 눈을 보느냐?" " 잠깐, 하지만 작품의 깊은 의미는 의식적으로 수천 년의 역사와 당시 사회의' 식인' 현상을 고대의' 이자와 식식' 에서' 전천늑대 마을 소작인들에게 간을 먹는 일' 까지 가리킨다. 이이가 그의 아들을 쪄서 지렁이에게 먹였다' 에서 서석림 (서석림) 까지 간을 볶았다. 작품의 내용은 광인의 비논리적 심리적 특징을 지니고 있지만, 시종' 식인' 을 둘러싸고 중국 민족의 수천 년 역사를 둘러싸고 끊임없이 일어나는 사찰 () 과 역사 기록 없는 각양각색의 식인 현상을 둘러싸고 그 의도는 분명하다.
첫째,' 광인일기' 에 나오는 광인이 앓고 있는 병은' 박해광' 이다. 의학적 관점에서 볼 때, 그 두드러진 증상은 환자가 일종의 반응성 망상에 처해 있다는 것이다. 주변의 모든 것에 대해 어떤 사물 특성상 의심스러운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누군가 그를 해치는 것을 의심하거나 누군가가 그를 모욕하는 것을 의심하는 것이다. 따라서' 광인일기' 의 광인은 눈에 띄는' 의심' 특징을 지니고 있거나, 반대로 노신이' 광인일기' 에서 강조하는 것은 광인의' 의심' 이다. (물론, 우리는 작품 속의 광인의 의심을 노신에게 씌울 수 없다. 이것은 아래와 같다. )
도전은 없고 각성만 있다. 광인은 반전통, 반도덕, 반억압의 이미지다. 그는 원래 수천 년 동안의 봉건도덕 봉건 문화가 모두 사람이 먹는 문화 도덕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그는 강력한 전통도덕의 억압에 도전할 힘이 없었고, 여전히 먹고 박해를 받을 수밖에 없었다. 모든 사람들이 아직 깨어나지 않고 그가 깨어났을 때, 다른 사람들은 모두 그에게 미치광이로 취급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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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을 꿇고 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