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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평가 및 영향

본 작품은 두루마리 게임 유형을 더욱 보급하고, 동일한 기본 이념에 기반한 일련의 속작을 유도했다. 게임은 총 4024 만 세트를 팔았고, 지금까지 마리오 시리즈 게임 판매량 1 위를 차지했으며,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리는 비디오 게임 ('Wii Sports' 는 2008 년 말 1 위를 추월했다) 이 됐다. 하지만 개발자 궁본무는 원래 150 만 벌만 팔 것으로 예상돼 전 세계적으로 수천만 벌을 팔 수 있었던' 완전히 운이 좋다' 고 회고했다. 거대한 캐릭터 라인업에서 풍부한 수준 설정에 이르기까지 게임의 거의 모든 면에서 찬사를 받았다. 게임에서 가장 호평을 받는 점은 정확한 제어이며, 플레이어는 마리오 또는 루이가 얼마나 높이, 얼마나 멀리, 얼마나 빨리 뛰는지 결정할 수 있다. Nintendo Power' 는 FC 베스트 게임 4 위에 올라 비디오 게임의 현대세대를 열었으며' 궁본무의 걸작' 이라고 밝혔다. 게임은' 비디오 게임 월간지' 의' 역사상 가장 위대한 200 게임' 차트에서 1 위를 차지했고, 2005 년과 2007 년에는 IGN 사상 게임 100 강에 두 차례 뽑혔다. ScrewAttack 은 역사상 두 번째로 뛰어난 마리오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2009 년' Game Informer' 는'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를' 역사게임 200 강' 2 위로 선정해' 젤다의 전설' 에 이어' 여전히 세심하게 디자인하고 재미있는 놀이게임을 하는 기념비' 라고 밝혔다.

이 작품은 전무후무한 사회현상을 일으켜 FC 게임 홍보, 가용기 게임 인지도가 가장 큰 게임으로 꼽힌다. 게임도 많은 게임 종사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오시마 수부는 본작 발매 25 주년을 맞아 "게임뿐만 아니라 모든 오락산업의 미래도 바꿨다" 며 게임 디자이너의 길을 도입해야 한다고 극찬했다. 당시 스크웰에서 근무했던 한구박신은 본 작으로 데이터 구조와 그래픽 화면이 긴밀하게 결합된 게임의 심오함을 깨닫게 되었다고 밝혔다. 시세가의 중유사는 자신이 이 작품을 철저히 연구한 적이 있다고 밝혀 게임 완성도가 높은 것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고, 그 대항작' 소닉' 이 탄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소닉, 소닉, 소닉, 소닉, 소닉, 소닉, 소닉) 벼선경 2, 명월양, 삼상진사, 히노 아키보 등 다른 프로듀서들도 이 작품의 영향력과 완성도를 크게 높이 평가했다.

이 작품은'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2' 일판,'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USA','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3',' 슈퍼마리오 월드',' N64 플랫폼' 슈퍼마리오 64',' 가메큐브플랫폼' 선샤인 마리오 게임은 또한 미국에서 1989 년부터 방송되는 TV 프로그램'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슈퍼쇼' 와 같은 다양한 미디어 제작 작품들을 만들어 냈다. 그리고 1993 년 개봉한 리얼리티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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