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자화의 꿈'
저자 사이토 미즈호 (6 월 29 일 도쿄에서 태어나 게자리, B 형 피), 본명:' 안',' 태택재도간천 이삭', 번체자' 재' 와' 치' 가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많은 해적판 도서상들이' 치' 로 번역해 왔다. 참고로' 랑객검심' 에서 사형 집행자가 칼을 뽑는 것은 칼을 뽑는' 금식' 이고,' 난마 1/2' 에서 팔보' 제나라' 는 팔보' 금식' 이 되어야 하며, 팔보밥을 의미한다. )
사이토 는 매우 다산 만화가 로 데뷔작' 검과 아가씨' 부터 최근 연재된' 비천 기연' 에 이르기까지 60 ~ 70 권의 만화 단행본을 출간했다. 각 작품에는 벨벳 이브닝드레스처럼 화려하고 아름다운 화풍, 짙게 녹아버릴 수 없는 로맨틱한 사랑, 신데렐라의 꿈, 왕자님처럼 아름다운 남자 주인공이 전형적인 소녀 만화로 등장한다
사이토 초기 작품들은 대부분' 검과 아가씨' 부터' 떠들지 마! 어린 양' 은 대부분 경희극적인 사랑 이야기에 속하며,' 커플 광장',' 청사과 미로',' 자화정 꿈' 등 개별적인 짧은 장편도 있어 열정과 방해로 가득 찬 사랑 이야기에 속한다. 라마단의 이 시기 작품은 가장 생명력과 활력, 혁명적이었다고 할 수 있다. 회화 기술은 중장후기만큼 성숙하고 화려하지는 않지만, 작품에는 라마단의 개인적 특색을 지닌 오리지널 사상이 가득 차 있다. (대조적으로,' 화이트 왈츠' 와' 발레 인형' 과 같은 중기 물건은 비교적 촌스럽고 모서리가 많이 닳았다.) 이때 재토가 초려를 나서자 작품의 광채가 눈부시게 빛나고, 아직 성숙하지 않은 사탕수수 같은 이야기들을 자세히 씹어 보았지만, 그 속의 달콤함은 여전히 독자들의 뺨에 향을 남기며 잊을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외진' 비, 가끔 미열' 은 사물을 매우 진지하게 대하지만 개성이 괴팍한 여자아이가 방금 같은 반의 한 남학생과 호감을 가졌을 때, 남학생이 곧 가족을 미국으로 이주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남학생이 떠나기 며칠 전, 두 사람은 빗속에서 서로 고백하며 헤어지지 말라고 요청했지만, 남학생은 여전히 떠났고, 여자아이는 마음속에 희망을 남겼다 이런 결말은 1980 년대에는 드물었다. 특히 소녀 만화는 보통 해피엔딩이 있었지만,' 비' 도 이런 결말을 사용했다면, 아주 평범한 단편 만화일 뿐,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기는 어려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끝으로,' 비' 의 성공은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해피엔딩이 아니라 여성 특유의 은은한 슬픔과 은은한 기쁨, 가슴속 깊은 곳에 숨어 있는 희망으로 모든 독자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여운이 오래되어 마음을 놓을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이것이야말로 좋은 작품, 주변에서 일어난 같은 반 소녀의 사랑 이야기이다.
제국 왕자' 도 이런 단편, 촌스럽고 촌스러운 줄거리다. 아랍의 왕자와 일반 일본 소녀의 사랑 이야기, 이런 소재는 이미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채택했는지 알 수 없다 보통 좋은 만화가와 일반 만화가의 차이점은 일반 만화가의 소재가 아무리 참신하고 특이해도 촌스러운 일과를 벗어나기 쉽지 않다는 점이다. 좋은 만화가는 남발된 줄거리로 새로운 느낌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만화가, 만화가, 만화가, 만화가, 만화가, 만화가, 만화가) 아쉽게도' 제국 왕자' 가 끝난 후에도 라마단의 뜻은 끝이 없었고, 독자의 요구는 또 I 후속인' 기사 왕자' 를 그렸는데, 억지로 두 사람이' 타기' 에서 해피엔딩을 하게 한 것은 안타까운 일이었다. 극중 사람들은 확실히 행복했지만 작품 자체도 힘력과 가치를 잃었다.
킹스맨' 은 매우 특별한 단편이다. 여주인공은 강인하고, 자신감 있고, 지지 않고, 사생활은 매우 신중하지 않은 것 같고, 풍평이 매우 좋지 않은 여대생으로, 어떤 일에도 냉정하고, 남자를 이용하고, 남자를 미혹시키는 것을 좋아한다. 그녀는 어떤 남자에게도 진심을 드러내지 않는 것 같다. 그녀의 카드는 중요한 고비에 있다. 이런 여자, 대학 강사인 남자 주인공을 미혹시켰고, 여자아이가 가끔 드러내는 외로움과 연약함은 그를 더욱 감동시켰고, 결국 고등학교 때 큰 감정적 점령을 당한 여자, 사람, 어쨌든 살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여주인공은 이렇게 강하고, 자신감 있고, 냉정하게 자신을 위해 견고한 갑옷을 짜냈다 그녀의 처지는 사람을 아프게 하고, 그녀의 위장은 사람을 슬프게 하며, 전체 이야기는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한다.
"에이스" 와는 달리, "떠들지 마! 어린 양' 은 동취가 가득한 작품으로 양원중학교 중학생들의 활기찬 캠퍼스에 드라마 사랑 이야기가 담겨 있다. 그중에는 동창들과 동창들의 연애도 있다. 소 숟가락 선생님의 연정을 배우는 것은 또 다른 학교의 승용차당과 납치 등 줄거리를 다루고 있으며, 작품 전체가 때때로 QR 의 어린 양 문양이 산재 해 있는 가운데 공장에서 익살스럽고 유머러스한 분위기를 더해 주기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많은 화면 줄거리가 분석표현 방법을 운용하는 것도 절묘하다. 예를 들면, 물 두 통을 들고 있는 매이, 한 통을 빈토 소녀 앞에 놓고 말했다. "선생님에 대한 당신의 사랑 ..." 또 다른 통을 내려놓는다. "선생님에 대한 사랑은 똑같다!" 허무맹랑한 사랑 아래 묵직한 물 두 통이 되어 이 사랑이 과연' 무게' 라는 인상을 주고 중학생들이 사랑에 대한 느낌과 표현이 단번에 튀어나와 준금 금지를 참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리고' 안안의 키스 이야기': 안안은 소메이에게 첫키스의 경과를 묘사하며 소설 속 얼마나 도취적이고 감동적인 줄거리는 언급하지 않고 반쪽 얼굴을 가리고 쑥스럽게 말했다. ".결국 치아에 부딪혔는데도' 찰칵' 하는 소리." 웃음을 자아냈다. 또' WAITING TO YOU' 시리즈의 매듭 천과 아선 같은 쌍도 코믹한 색채로 가득 찬 가볍고 코믹한 사랑 이야기로 라마단 초기 단편 작품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사이토 초기 장편 작품 중 대표는' 자화정몽' 이 이부모의 남매 사이에서 힘든 연애 이야기로 시작과 끝이 모두 같은 학교의 도서관에 있다. 그 도서관에는 혼자 관에서 만난 남녀라면 누구나 장렬한 연애를 펼칠 수 있다는 아름다운 전설이 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처음엔 자화와 흔들생이 관에서 만났고, 마지막에는 자화흔들생 * * * 어떤 여동생은 관에서 다른 남자를 만났고, 새로운 연애는 다시 시작된다.
자화정몽' 의 1, 3 권에는 각각 만엽시대를 배경으로 한' 송풍가' 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라는 단편 두 개가 수록돼 있다. 두 이야기는 각각 큰 친구 황자, 바다인 황자, 그들의 아버지 세대의 사랑을 묘사하고 있다 자세히 연구한 결과' 바람' 의 필법이 다른 작품보다 그리 세심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왜 시각 효과가 그렇게 좋은가 하는 것은 단 한 가지뿐이었다. 사이토 필치의 인물은 독특하게 사극과 이국적인 풍토에 적합하다. 역시 얼마 지나지 않아 메이지유신 시대를 배경으로 한' 화이트 왈츠' 를 연재하기 시작했다.
화이트 왈츠' 는 일본의 신구시대가 번갈아 가는 신여성 분투의 여정을 표현하고 있지만, 대화기가 있는' 뉴욕 미녀' 가 먼저 있기 때문에' 화이트' 는 깊이가 부족해 당시 특유의 역사적 배경 아래 있어야 할 깊은 의미를 파헤치지 않고, 다만 이런 배경을 이용해 로맨틱한 사랑 이야기를 그리는 것이다. 이런 이야기는' 꿈' 일 뿐 "화이트" 의 이야기는 결코 성공한 것은 아니지만, 아스와 장군, 영인 혼혈이 열정적인 혁명 청년, 겉모습이 냉혹하고 마음이 부드럽고 어려서부터 무사 정신 교육을 받은 일본의 젊은 장교 등 두 가지 중요한 인물을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이 두 인물은 독자의 마음을 꽉 잡았기 때문에, 여러 해가 지나도 독자들은 이미' 백' 의 줄거리를 잊어버렸지만, 아스와 장군의 그림자는 여전히 머릿속에 깊이 새겨질 것이다. 이 두 인물의 이미지가 인상적이어서 사이토 () 는' 발레 인형' 과' 화관 천사' 가 연재된 후' 화이트 왈츠' 의 속인' 백목란 왈츠' 를 전문적으로 그렸다.
백목란 원무곡' 은 회화 기교, 구도, 이야기 편성이' 백원무곡' 보다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는데, 아마도 비극의 원인일 것이다.' 백목란' 의 이야기 내포와 그 속에서 드러난 깊은 슬픔이 감동적이다. 소녀 만화의 가장 큰 성공 설법은 소녀에게 감동을 주고 소녀의 뜨거운 눈물을 가져간다는 점에서' 백목란' 은 상당히 성공적이다. 한 친구가 손수건으로 샘솟듯 쏟아지는 눈물을 닦으며 나를 가리키며 말했다. \ "너 이 사람 왜 이렇게 냉혈해! 이렇게 좋은 이야기를 보니 울지 않는구나! " 나는 그녀에게' 백목란' 편 외편인' 라일락 야성곡' 에서 장군의 말을 대답했다. "아무리 불행하더라도 인간은 그 속의 고통에 익숙해질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바다처럼 그녀가 얼마나 깊든 그녀의 표면은 항상 평온하다." 솔직히, 나는 그리 슬프지 않다. 다만 아스가 죽었을 때의 비장함, 장관이 죽었을 때의 뿌듯함이 계속 머릿속을 맴돌고 있다.' 백목란' 을 본 지 2 년이 지난 오늘까지, 때로는 생각나기도 하고, 여전히 조용히 한숨을 내쉬기도 한다.
화관 천사' 와' 화음' 은 사이토 글 중 가장 화려한 두 편이다. 화관' 의 배경은 르네상스 시기, 교황의 통치하에 있는 이탈리아, 이국적인 풍토가 자이토 전시 소장을 만들 수 있고, 의류, 소품 럭셔리, 광채가 눈부시게 빛날 수 있다. 꽃음' 에서 화려한 느낌은 음악에 대한 해석에서 비롯된다. 이때 사이토 () 의 회화 기술은 이미 멋대로 된 것 같고, 화면 표현은 매우 적절하다. 화음이 바이올린을 잡아당기면 그야말로 산하의 색채가 변하는 것 같다. 마치 소리가 나는 음악이 소리 없는 프레임에서 흘러나오는 것 같다. 고요하거나, 높거나, 그윽하거나, 아득하거나, 혹은 팽배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또 한 가지 더 언급할 만한 것은' 발레 인형' 부터' 발레 인형' 부터' 라마단' 은 그런 순수한 사랑에 흥미를 잃고 비교적 과격한 연애에 대해 독특하기 때문에' 바' 에서 명웨이의 인격을 두 개로 나누는데, 공영 자신도 자신이 어느 것을 더 좋아하는지 모른다. 화관' 에서 악마 같은 두 번째 남자 주인공 시젤을 형상화했다. 처음으로 사이토 작품에서 남자와 여자가 이렇게 다르다는 것을 실감하게 했다. (이곳의 시젤은 공격적이고 종마 같은 남자였다.) 그 결과 시젤의 광채는 힘들이지 않고 첫 남자 주인공의 왕자를 덮었다.' 화관' 을 본 독자뿐 아니라 이로써 사이토 작품에는 더 이상 순수하고 흠잡을 데 없는 연애가 나타나지 않고, 라마단의 작품이 깊이화와 성숙화, 사회현실에 더 가깝다는 상징이 쌓여 있지 않다.
시젤이 너무 인기가 많은지,' 화백' 에서 사이젤과 매우 비슷한 남자 삼신현을 만들어냈고, 전통적인 좋은 남자형 강원천동도 누가 첫 남자 주인공인지 알 수 없었지만, 배경이 다르기 때문에 삼신은 시젤처럼 악랄할 수 없었다. (그러나 패기가 넘친다) 또 다른 이야기의 끝에서 삼신이 원래 화음의 아버지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 최근 연재된' 비준기연' 은 이미 제 5 권까지 나왔고 화려함은 여전하지만 끝나지 않아 라마단이 어떤 예상치 못한 결말을 마련할지 몰라 잠시 평가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플라잉 천' 이전에 사이토 유부가 다른 사람과 합작한 작품' 소녀혁명', * * * 5 권은 최근 애니메이션으로 개편되었지만 대본이 다른 사람이 쓴 것이기 때문에 작품에는 그녀의 오리지널 사상이 없고 평가도 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요컨대 사이토 작품은' 꿈' 과' 현실' 사이의 산물이다. 꿈이 아름답고 현실의 냉혹함, 바야흐로 사회에 닿지 않은 소녀들의 독서 감상에 적합하다. 이는 사이토 작품이 환영받는 또 다른 이유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