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서 간독감 2000 자
에 대해 이야기하다명작 한 권을 읽은 후, 여러분의 수확이 확실히 많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독후감을 쓰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그렇다면 독후감을 어떻게 써야 더 전염성이 있을까? 다음은 제가 모아서 정리한 담화미서 간독후감 2000 자입니다.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미서 간독감 2000 자 편 1
나는 책 한 권이 하나의 세계라고 믿는다. 이번 휴가철에' 미서 제인 이야기' 와 함께 나는 참신한 새로운 세계인 미학 세계로 들어갔다. 그것은 나와 함께 미학 세계를 탐험하며 전진한다.
Zhu Guangqian Lao 의 획은 친절합니다. "미서 제인 이야기" 를 들고, 자세히 읽고, 느끼는 것은 내면의 진동이다. 이 책은 편지 형식으로 많은 문제와 오해를 풀고, 실생활과 추상적인 개념의 아름다움에서 낭만주의와 현실주의에 대해,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인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에서. 이 모든 것이 나를 매우 깊이 느끼게 한다.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아마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우리 모두는 아름다움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지만, 어쩌면 우리의 인식이 충분히 포괄적이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우리는 성장 과정, 사람들과의 교제, 학습에서 자신의 견해를 바로잡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진정한 아름다움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렵다. 아름다움은 자연미와 예술미의 조화로운 통일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문학작품에서 작가는 외적 추함을 통해 내면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키는 경향이 있다. 미추의 대비가 추함을 더욱 추악하게 만들고, 아름다움은 더욱 아름답기 때문이다.
아름다움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통일이다. 왜냐하면 미감은 인간의 의식과 노동, 객관, 주관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그럼, 사람마다 미감이 다른가요? 사실 인간의 본성은 동일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라도 어떤 사물에 대해 * * * 같은 미감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 * * 같은 아름다움" 을 만들어 냅니다. 이 책에는 * * * 와 같은 미감에 관한' 금지 구역' 이 있다고 언급되어 있다.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계급 사회의 존재를 부정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다면, 미감은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에 대한 인간의 쾌감이지만, 단순한 쾌감과는 다르다.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은 단순한' 즐거움' 이 아니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행복명언) 비극에는 미감이 있고, 자연의 풍경에도 미감이 있고, 생활에는 곳곳에 아름다움이 있고, 생활중의 음식은 완전히 다른 느낌을 준다. 하지만 사실 사람마다 다르고 천성은 항상 같기 때문에 * * * 같은 미감과 계급은 모순되지 않는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 * * 같은 미감에 대해 이야기할 때, 반드시 사람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저자는 책에서 "생활은 실천에서 인식까지, 그리고 실천을 인식하는 끊임없는 순환의 발전 과정이다" 고 언급했다. 나는 아름다움이 이 과정에서 생기는 것, 즉 삶에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은 아름다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심미 활동은 사람 자체와 분리할 수 없고, 사람의 어떤 능력을 분리해서 아름다움과 연결시킬 수 없다. 사람은 하나의 전체이고, 심미 활동은 전체와 관련이 있으며, 부분적으로는 완전할 수 없다. 그래서 마찬가지로, 미적 활동은 아름다움과 마찬가지로 주관적이고 객관적으로 분리될 수 없으며 변증법이 필요하다.
생리학에서도 리듬감, 이정 작용 등 아름다움과 관련된 여러 가지 측면이 있다. 예술가들이 이런 방면을 파악했기 때문에, 그들의 작품은 미적 감각을 만들어 내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이 책은 또한 비극과 코미디, 마르크스주의와 미학, 예술, 문예 창작, 이미지 사고, 추상적인 사고, 문예의 사상성 등 여러 가지 측면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감개무량하다. 예전에는 미에 대한 나의 이해가 매우 간단했는데, 지금은 나에게는 새로운 학과, 새로운 세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작가가 책을 쓸 때는 이미 83 세였지만, 그가 여전히 친절한 필치로 우리와 교류하는 것에 나는 매우 탄복했다.
동시에, 작가의 공부에 대한 사상도 우리가 배울 만하다. 작가는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고, 열심히 연습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는 말이 있다 이 말은 나에게 많은 감명을 주었다. 이해하고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연습을 많이 해야 하는데, 이른바' 숙련은 교묘할 수 있다' 는 것이다.
또 저자는 신드롬 분화에 대해 한 번 이상 언급했다. 이것은 나에게 모든 일은 다방면으로 생각해야 하며, 절대 편파적으로 결론을 내려서는 안 된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작가는 또 화가 펑자카이가 한 말을 언급했다. "상희소중에서 큰 것을 볼 수 있고, 현 밖에 여음이 있어야 한다." " 나의 이해로 볼 때, 소중에서 크고 현외 여음은 바로 사람들에게 기억에 남을 뿐만 아니라, 또 충분한 상상의 공간으로 남을 수 있는 좋은 작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책처럼 책을 읽는 것 외에 인지가 있고, 인지 외에 반성이 있다. 이 책은 나에게 접촉한 적이 없는 많은 지식을 주었고, 또한 나에게 많은 철사를 주었다. 작가의 사상은 글자의 행간에서 엿볼 수 있다. 책의 많은 곳에서 작가는 함부로 결론을 내리지 않고' 내 생각' 과 같은 단어를 채택하여 작가의 세심함과 엄밀함을 충분히 알 수 있다.
말은 끝이 없고, 이 책에 대한 소감은 내가 이렇게 많이 쓸 수 있을 것 같지만, 마음속의 사조는 멈추지 않고 솟아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미서제인 이야기" 에 감사드리며 제가 부족한 많은 것을 가져다 주셔서 감사합니다. 또한 제가 알지 못한 많은 이치를 알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이런 이치들은 반드시 나로 하여금 평생 쓸 수 있게 할 것이다. 미학에 있어서, 나는 단지 입문일 뿐, 방금 이 세상의 한 귀퉁이를 엿보았다. 다시' 미서제인 이야기' 를 연구하는 동안, 나는 반드시 계속 책을 찾아 미학에서 더 깊이 탐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동시에, 작가의 글쓰기 사고도 내가 공부할 만한 가치가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내가 반복해서 읽을 만한 가치가 있다.
"상희소중에서 큰 것을 볼 수 있고, 현 밖에 여음이 있어야 한다." 이 말은 이 책과 마찬가지로, 나에게 여가 시간에 탐구하고,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아름다운 발자취를 찾으라고 경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미서 제인 이야기" 에 들어가자, 나는 참신한 세계로 들어갔다. 미서 간독감 2000 자 편 2
나는 미학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지만, 잡동사니의 작은 상식을 알고 있다. 예를 들면, 예컨대 일찍이 주광잠은 중국에서 몇 안 되는 몇 분의 미학자라고 할 수 있는 사람들 중 한 명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대학 1 학년 때 사회과학류 책꽂이 앞에서 주선생의' 서양미학사' 를 훑어보았는데, 당시 철학에 관심이 막 있던 단계에 있었고, 이 책을 우연히 만난 것은 완전히 무의식적인 행동이었다. 뒤적거린 후에야' 미학' 이 실제로 학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간 여전히 건곤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학, 미학, 미학, 미학, 미학, 미학) 물론 그때 이것은 나의 흥미가 아니었고, 소재지는 나의 세세한 조사를 받지 못했다. 오늘' 미서제인 이야기' 라는 책도 내가 다른 책을 살 때 가는 김에 (가격이 적당하기 때문인지) 이렇게 보니 이번에는 또 무의식적인 행동인 것 같다.
미서간담' 은 주선생이 82 세의 고령에 쓴 것으로, 자신의 긴 미학 생애와 미학 사상에 대한 회고와 정리를 쓴 것으로, 주선생의' 노년의 심혈' 으로 불린다. 전서는 13 통의 "편지에 답장을 보내지 않은 친구들" 의 편지가 결집되어 있다. 나는 편지체의 책을 거의 읽지 않는다. 최근에도' 찰령가 84 호' 를 한 권 읽었다. 서신체는 일종의 교류감, 대화감이 매우 강하다는 좋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미서제인 이야기' 라는 책은 무미건조한 학문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사람들에게 일종의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주선생이 널리 알려진 미담을 할 수 밖에 없다. 주선생은 일생 동안 좌우명을 삼립한 적이 있다:
처음으로 홍콩 대학 교육과에서 공부할 때였다. 그는' 항함, 고요함, 성실, 용' 이라는 네 글자를 자신의 좌우명으로 삼았다. 항심은 항심을 가리킨다. 즉, 사람이 일을 하든, 항상하고 백절불굴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고요함은 담담하고 소박하며, 자기 소유를 중시하며, 물질적인 즐거움을 추구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성실은 성실하고 성실하며, 숨김없이 솔직하고, 마음이 거울처럼 보이고, 자신을 속이지 않고, 남을 속이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용은 용기, 기개, 용감히 앞으로 나아가는 진취정신을 가리킨다. 이 네 글자는 주선생이 공부할 때의 정신 상태를 집중적으로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일생을 관통했다. 아주 간단한 네 글자를 쓰지만, 이 속의 깊은 뜻은 일생으로 숙고, 깨달음, 실천을 하는 것이지만, 왕왕 단순한 이치일수록 쉽지 않다. 주선생은 "이 네 글자는 평생 변함없이 지킨다" 고 말했다. 이런 정서는 우리 젊은이들이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번째는 영국 에딘버러 대학교에서 공부할 때였다. 주광천 선생은 흥미가 넓어서 문학 심리학 철학을 배운 적이 있다. 비교와 사색을 통해 그는 미학이 그가 가장 흥미를 가지고 있는 문학 심리학 철학의 * * * 연락 단서라는 것을 깨닫고 연구미학을 자신의 평생 분투의 사업으로 삼았다. 당시 그의 지도 선생님의 유명한 칸트 전문가 스미스 교수는 극력 반대하였다. 그는 주광잠에게 미학이 수렁이고 신비롭다고 경고했다. Zhu Guangqian 은 진지하게 생각한 후 어려움에 직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때, 그는 자신에게 "저항력이 가장 큰 길을 가라!" 라는 모토를 세웠다. " 그 후로 그는 전심전력으로 미학 연구에 몰두하여' 비극심리학',' 문예심리학',' 변태심리학' 등 창조적인 논저를 썼다. 이번에 세운 좌우명은 이상, 사업의 선택에 관한 것이다. 이것은 우리 나이 청년들이 가장 혼란스러워하는 것이다. 하고 싶은 것과 할 수 있는 것, 하고 있는 것과 함께 비교하고 고민하는 것, 많은 사람들이 현실의 골감에 얽매여, 뜻을 느끼지 못하고, 따라서 기분과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행복감은 매우 낮아진다. 사실 주선생의 이런 시각으로 볼 때, 우리는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하지 않고
세 번째는 1930 년대였다. 좌우명 ***6 자 "이 몸, 지금, 여기." 이 몸은 이 몸이 마땅히 해야 할 일과 할 수 있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전가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이때 해야 할 일과 할 수 있는 일을 말하며, 결코 미래로 미루지 않는다. 이 곳, 이 곳 (지위, 환경) 이 마땅히 해야 할 일, 할 수 있는 일, 상상 속의 더 좋은 경지를 결코 기다리지 않겠다는 뜻이다. 이 모토의 격려로 주광잠씨는 끊임없이 자신에게 새로운 분투 목표를 세웠고, 80 대 때 여전히 어려운 비코의' 신과학' 번역 임무를 자신있게 맡았다. 이 좌우명에서 주선생이 자신에게 요구한 구체적이고 세심함을 충분히 알 수 있다. 우리는 왕왕 대충대충 이 일생을 보내며, 구체적으로 어떤 사람이 일을 해야 하는지 학문을 해야 할지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그래서 종종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결국 자신에게 너무 예의를 차리고, 생각하는 것이 너무 적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바로 이런 주선생이다.' 서양미학사',' 미서제인' 등 그의 저작을 등신하게 하는 이런 작품들은 이 사람의 인격력과 매력만으로도 우리가 평생 가르침을 받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돌아가서' 미서 제인 이야기' 라는 책을 다시 이야기하자.
첫 번째 "세대 서문: 미학을 배우는 법? 주선생은 "미학을 연구하는 사람들이 문학, 예술, 심리학, 역사, 철학을 조금 배우지 않으면 더 큰 결핍이 될 것이고' 공미학자' 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Zhu 씨는이 편지에서 "하나 또는 두 개의 외국어를 배우십시오" 라고 말하면서 외국 서적을 직접 읽습니다. 특히 마르크스주의 이론을 공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하지만 번역 된 책은 미신적이지 않습니다. 내가 알기로는 주 선생이 환갑의 해에도 러시아어를 독학한 것은 마르크스 레닌주의 원작을 쉽게 읽기 위해서이다. 나는 또한 외국 서적을 읽는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나는 학문을 해야 하기 때문에 책을 읽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론적인 책을 거의 읽지 않았기 때문에, 당시에는 외국 소설만 읽을 생각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주선생은 통역가이기도 하기 때문에 번역과정에서 번역가가 서의에 얼마나 많은 변화를 할 수 있는지 자연스럽게 알고 있다. 사실 악의적으로 사실을 왜곡하는 것은 아니지만, 같은 말 두 사람이 함께 듣는 것은 여전히 다른 의미를 들을 수 있다. 하물며 한 언어에서 다른 언어로 전환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나는 외서를 보고 원저에 충성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한두 가지 외국어를 배우고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언제 배우든 오늘부터 시작하는 모든 공부는 늦지 않다. 오늘은 우리 삶의 가장 어린 날이기 때문에 일찍 늦으면 안 된다. 주씨처럼 환갑의 해가 여전히 고학에 몰두하고 있는 선배가 바로 우리의 본보기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네 번째' 마르크스주의와 미학에 대한 오해' 부터 나는 주 선생과 마르크스주의에 대한 오해가 생긴 것 같다. 지금 나는 아마도 나의 이 방면의 사상성에 문제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씨는 "나는 * * * 산당원은 아니지만, 나는 진정한 마르크스주의자다" 고 말한 적이 있는데, 이는 주씨가 처한 시대와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나는 그가 1950 년대부터 마르크스 레닌주의를 연구하기 시작했다는 것에 매우 신경을 쓴다. Zhu 씨는 홍콩 대학, 에딘버러 대학, 스트라스부르 대학에서 일찍 공부했고, 1933 년 귀국한 뒤 베이징 대학, 쓰촨 대학, 우한 대학에서 교편을 잡은 적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 때, 그는 더 일찍 마르크스 레닌주의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충분히 있었지만, 왜 50 년대 후반에야 시스템 연구를 시작했을까? 또한, 아마도 나는 학문에 관한 책에서 자신의 신앙을 반복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을 거의 본 적이 없을 것이다. (마르크스 레닌주의는 확실히 일종의 신앙이라고 할 수 있다.) 비록 주 선생이 말했다. "해방 후, 특히 50 년대 전국적인 미학 비판과 토론에서, 나는 변증법적 유물주의와 역사 유물주의를 진지하게 배우기 시작했고, 그리하여 점차 자신의 과거의 미학적 관점의 잘못을 인식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하지만 그가 강조한 인식의 쇄신과 사고상의 돌파구는 내가 보기에 어떻게 주류 대중에게 굴복할 수 있을까? 우리 모두는 20 세기 후반에 우리나라 역사에서 특별한 시기를 겪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많은 문인들의 작품 중, 생애 기록에 이 특별한 시기만의 특유한 낙인이 찍혔고, 심지어 그 기간 동안 고통을 견디지 못하고 자살을 선택한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주선생의 몸에서 나는 이런 흔적을 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오직 그가 50 년대부터 자신의 마르크스 레닌주의 신앙을 거듭 되풀이했다. "카드집" 과 같은 정치소설을 제외하고, 나는 학문을 하는 순수한 일을 정치, 계급, 혹은 어떤 주의에 납치당할 것을 주장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것들은 또한 나의 일방적인 주관적인 억측일 수도 있고, 아마도 주선생과 그의 작품에 대한 나의 개인적인 오해일 것이다. 그러나 나는 이 책을 읽는 과정에서 정말 깊은 이런 체험을 가지고 있어서 여기서도 기탄없이 말할 수 밖에 없다. 솔직히 말해서, 내 사상적으로 형성된 이런 편견은 미학 연구의 가치 자체에 대한 이 책의 판단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마치 한 사람의 결점을 확대한 것 같다. 그에게 반짝이는' 가장 눈부신 장점 빛' 이라도, 음, 재미없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책은 이번에 읽고 나서 놓아야 한다. 나는 인간의 인식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내가 오늘 이해하는 것은 이런 정도와 형태이다. 아마도 시간과 공간을 바꾸었을 수도 있고, 아니면 다른 방면에서 보충할 수 있는 지식을 얻었을지도 모른다. 그때 같은 일에 대해 다시 판단하고, 예전보다 진보하고, 진실과 진리에 더 가까워질 것이다.
이 밖에도 주선생은' 독서이야기' 라는 책을 쓴 적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고, 내용 소개를 보고 흥미를 느꼈고, 4 월 책표에 먼저 이 책에 자리를 남겨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미서 간독감 2000 자 편 3
이' 미서 제인 이야기' 를 다 읽고 나니, 마음속으로 많이 느꼈고,' 미서 제인 이야기' 를 읽으면 느낌이 들었다. 이' 담미서 제인' 이 82 세의 노인에게서 나온 것이라고는 상상도 할 수 없다. 만년에 평생을 모은 심혈이 이 고전을 쓴 것도 당연한 일이다. 작가 주광천 (1897-1986), 중국 현대유명 미술가 문예이론가의 주요 저서는' 비극심리학',' 문예심리학',' 시론',' 논미' 등이다. 작가는 만년 때 자신의 미학적 생애와 자신의 독특한 사상을 회고했고, 모든 편지가 답장을 받지 못한 친구에게 집단 답변을 했다.
아름다움에 대해서는 누구나 낯설지 않을지 모르지만, 깊이 연구하면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보통 우리는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의 법칙, 아름다움의 범주 등에 대해 심오하고, 연구도 거의 하지 않고, 이 문제들에 대해 주광잠로 선생이 이 책에서 함께 회답하고, 그리고 매우 상세하게 회답하고, 사상, 문학, 방법, 이론 등에 대해 상세한 진술을 하였다.
아름다움의 경우, 우리가 보는 것은 모두 일방적이고, 말할 수 있는 표면이며, 이 책을 다 읽으면, 아름다움에 대해 새로운 견해를 갖게 되는데, 이것도 이 책을 읽는 수확이지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나는 이 책이 중학생들뿐만 아니라 우리 어른들에게도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이' 논미서 제인' 은 주로 일부 독자들이 제기한 질문에 답신으로 통일적으로 대답하는 작은 책으로, 비교적 이해하기 쉽다고 할 수 있다. 체계적인 미학 저작은 아니지만, 매우 중요한 각도에서 미학의 입문자의 질문에 답했고, 여러 방면에서 영감을 주는 역할을 했다. 예를 들어'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인물' 이라는 글에서 저자는 비교적 구체적이고 완전하게 문학과 연극 작품 인물과 환경의 관계를 설명했다.
그는 먼저 이 이론의 탄생과 발전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전형적인 인물은 사회사 발전의 일부 법칙을 반영하고 뚜렷한 개성적 특징을 지닌 인물의 이미지이며, 전형적인 환경은 전형적인 인물이 처한 사회사 발전 현황과 추세를 반영할 수 있는 구체적 상황과 배경이라고 지적했다. 전형적인 인물은 전형적인 환경에서 살아야 하며, 환경과 단절되어서는 안 된다. 여기서, * * * 성은 개성을 통해 표현되며, 특수하게 일반화된다. 또 다른 예로,' 낭만주의와 현실주의' 라는 절에서 우리는 수년 동안 미학사 연구에 심혈을 기울인 학자가 낭만주의, 현실주의 문파, 그 역사와 영향을 독자에게 전달하는 것을 보았다. 지식을 확장하려는 독자나 미학 연구나 문학 창작에 관심이 있는 독자에게 매우 유익하다.
"미서간 이야기" 에서 작가는 친신의 경험으로 많은 학문 위인의 이치를 이야기했다. 또한 어떤 일을 하든 무슨 일을 하든 성실하게 사람이 되고 착실하게 일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선생은' 미서간담' 에서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많은 학문 위인의 이치를 이야기했다. 예를 들어, "대서문: 미학을 배우는 법" 에서 선생은 "우리가 하는 일은 과학작업이다. 반드시 실사구시를 해야 하고, 약간의 거짓된 고된 고된 일을 가지고 놀아서는 안 된다. 맑은 정신과 확고한 항심도 있어야 하고, 모든 방해와 방해를 배제할 용기도 있어야 한다." 라고 말했다 아니면 인간 문화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기로 마음먹었을까요? 어떤 과학을 연구하기로 결심한 사람은 우선 인생 태도를 단정하게 하고, 방향을 분명히 알고, 성실한 사람이 되고, 진실을 말하고, 성실한 일을 해야 한다. 모든 부정직한 사람은 실사구시를 필요로 하는 어떤 과학적 일도 바른 길로 나아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 문품은 인품을 표현하는데, 이 말은 청년들이 미학을 배우는 태도 질문에 대답했을 뿐만 아니라, 노인의 일관된 사람됨을 대표한다.
최근' 파리성모원' 을 숭상하기 때문에' 파리성모원' 에 대한 저자의 서술에 특히 관심이 쏠리고 있다. "종을 치는 사람은 예술이 창조한 기적이다." 이 말은 꽤 일리가 있다. 이렇게' 자연추로 영혼미를 받쳐 준다' 는 캐릭터는 말하지 마라.' 자연미와 영혼미가 공존한다' 는 것도 어렵다. 지금의 길거리 건달은 보편적으로 보기 좋게 생겼는데, 아마 이 현상에 대한 아이러니일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문학재자의 공력에 감탄해야 한다. 이런 불가능한 캐릭터는 여전히 생동감 있고 심금을 울린다.
우선, 이 책을 읽은 후, 나는 마침내 주광잠이라는 사람에 대해 새로운 이해를 갖게 되었다. 예전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주광잠은 여전히 각 주요 신문과 잡지에' 문씹기' 와 같은 작은 문장 같은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펴면 주광잠은 이미 1988 년에 세상을 떠났고, 그가 살아 있을 때도' 진리를 추구하는 미학 노인' 이었는데, 결코 영문을 알 수 없을 정도로 글자를 씹는 사람이 아니었다
이' 논미서 제인' 은 주로 일부 독자들이 제기한 질문에 답신으로 통일적으로 대답하는 작은 책으로, 비교적 이해하기 쉽다고 할 수 있다. 체계적인 미학 저작은 아니지만, 매우 중요한 각도에서 미학의 입문자의 질문에 답했고, 여러 방면에서 영감을 주는 역할을 했다.
소책자, 총 * * * 하지만 7 만, 8 만 자, 13 통의 편지가 결집되어 있다. 하지만 그 중 한 줄마다, 한 글자마다 노인이 평생 몸소 실천해 온 진지한 태도가 스며들어 있어, 네가 감동하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사람들은 "표범을 엿볼 수 있다", "엽지추" 라고 말하는데, 이 짧은 글만으로도 당신과 내가 이 미적 노인의 학문을 이해하는 태도에 감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처음으로' 미서제인 이야기' 를 읽는 데 3 일밖에 걸리지 않았다. 주선생이 얕고 묘례가 겹친 서술이 나를 그 기묘한 미학세계로 완전히 데려왔기 때문이다. 비록 무미건조해 보이는 이론론저였지만, 나는 흥미진진하게 읽었다. 첫 독서가 너무 급해서 많은 보물을 놓쳤기 때문에, 나는 두 번째 독서할 때 읽는 동안 독서노트를 만드는 방식을 택했다. 필기에는 원문의 에센스 발췌와 그 당시의 독서 깨달음이 모두 포함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그 결과, 자신이 항상 동경해 온' 완벽주의' 로 인해 앞으로 노트를 더욱 참고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두 번째 독서변은 세 번째, 네 번째, 심지어 나중에 많은 내용을 7, 8 번 읽을 수 없을 정도로 확장되었다.
작가는 1930 년대부터 40 년대까지 미적 경험에서 마음이 드러나는 것은 직관일 뿐, 물건을 받는 사람은 이미지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따라서 미감의 태도는 과학적이고 실용적인 태도와는 달리 개념, 실용성 등을 포함하지 않고, 단지 사물이 고립되어 절연된 이미지를 감상하는 데 집중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1950 년 이후 주객관 통일설은 아름다움이 반드시 객관적인 사물을 사물로 삼아야 한다는 이미지를 제시하고 아름다움을 제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960 년대에 그는 마르크스주의의 실천 관점을 강조하여 주관을 실천의 주체인' 사람' 으로 보고 객관적인 세계와 주관적 능동성이 실천에 통일되었다고 생각했다.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이 질문은 주광잠씨가 쓴' 미서 제인 이야기' 를 다 읽을 때까지 답을 찾지 못했다.---------조화는 아름다움이다.
우리 생활에서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미에 대한 발견이 부족하다. 생활의 구석구석을 자세히 살펴보고 생활의 모든 작은 일을 자세히 음미하면 생활 속에 아름다움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로댕의 금성 동상을 가져 가라. 그것은 두 손이 부족하지만, 끼운 후에 오히려 약간의 화사가 발을 더한 것을 느끼게 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반대로, 바로 그 두 손의 자연이 떨어져 조화되고 자연스러운 미감을 주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있어. 외모가 아름답거나 아름답지 않은 것은 중요하지 않고, 중요한 것은 마음의 아름다움이다. "외모의 아름다움은 일시적인 것만을 기쁘게 할 수 있고, 마음의 아름다움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을 수 있다" 는 말이 있지 않습니까? " 나는 최근에 이런 예를 들었다. 여영창이라는 국장이 홍수가 범람할 때 급류 속으로 뛰어들어 자신과 상관없는 어린 소녀를 구하기 위해 희생했다. 여기서부터 한 사람의 인정미와 심령미의 통일이 드러났다. 이것은 사람이 일부러 흉내낼 수 없는 것이다. 이것은 마치 리 국장처럼 내면의 아름다움의 표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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