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바라보며·동남형과 승리
왕조: 송나라
저자: 유용
원문: < /p>
첸탕 산우시 남동쪽 싱성(Xingsheng)은 고대부터 번영해 왔습니다. 훈제 버드나무로 칠해진 다리, 바람 커튼, 녹색 커튼 등 수십만 채의 주택이 있습니다. 구름과 나무가 제방과 모래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성난 파도가 서리와 눈을 굴리고 하늘은 끝이 없습니다. 도시에는 진주가 늘어서 있고 집에는 사치가 가득합니다.
이중 호수가 칭자성과 겹친다. 세 번의 가을에는 계수나무 씨앗이 있고 10마일에는 연꽃이 핀다. 강피리 소리가 하늘을 맑게 하고, 수박 노래가 밤을 가득 채우고, 늙은 연꽃 아기들이 놀고 낚시를 합니다. 수천 마리의 말과 큰 이빨. 술에 취해 플루트와 드럼을 듣고 노래를 부르며 안개를 즐겨보세요. 앞으로도 좋은 풍경이있을 것입니다. Fengchi로 돌아가 칭찬해주십시오.
감상: <조수를 바라보다>는 유용의 시 중 널리 읽히는 유명한 시이기도 하다.
첸탕(현 절강성 항저우시)은 당나라 때부터 역사적으로 유명한 도시였으며, 송나라 때 더욱 발전했다. 유용은 항저우에 한동안 거주하면서 항저우의 명승지와 풍속, 관습에 대해 개인적인 경험과 깊은 감정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이 시에서는 생생한 펜과 먹으로 항저우를 웅장하고 비범하게 묘사할 수 있었습니다. 서호의 아름다움, 첸강의 장엄한 조수, 항저우시의 번영, 지역 상류층의 향유, 하층민의 노동 생활이 모두 시인의 펜에 반영되어 아름답고 웅장합니다. , 생생하고 생생한 사진. 이 그림의 가치는 항저우의 아름다운 산과 아름다운 물을 묘사한 데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당시의 현지 풍습과 관습을 표현한 데에도 있습니다.
뤄다징(Luo Dajing)의 "헬린옥이슬(Helin Jade Dew)"에 따르면, 이 시는 유용(Liu Yong)이 그의 오랜 친구인 손허(Sun He)에게 선물한 것입니다. 당시 쑨허(孫河)는 절강(浙江)과 절강(浙江) 사이의 이동사절을 맡아 항저우(杭州)에 주둔하고 있었다. 시에서 "수천 명의 기병과 높은 이빨"이라는 문장은 Sun He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항저우 관리들에게 헌정한 작품이기 때문에 당시 항저우에 대한 묘사를 과장하지 않을 수 없고, 칭찬과 오락의 말로 끝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명품 경쟁'이라는 피상적인 현상을 통해 독자들은 '도시는 진주로 가득하고 집은 사치로 가득하다', '강관은 하늘을 맑게 하고, 바람이 밤에 노래한다'. 가볍고 유쾌하며, '취하고, 피리와 북을 들으며, 노래를 부르고, 안개를 감상하는' 낭만적이고 자유로운 스타일이다. 이 모든 것은 고대 노동자들의 장기간의 노고로 창출된 막대한 물질적 부에 기초하여서만 생산될 수 있습니다. 《산 위에 쌓인 호수》, 《연기와 버드나무가 다리를 그리다》는 것은 자연적인 것이 아니라 근로자들이 강과 산을 관리하고 자연을 개조한 결과이다. "제방과 모래를 둘러싼 구름나무", "계수화의 세 가을과 10마일의 연꽃"은 모두 일하는 사람들의 힘든 손으로 창조되었습니다. 당시 유용은 이를 매우 높이 평가하고 자랑스러워했다. 오늘날 우리는 그러한 시를 읽을 때 너무 무리하게 요구하거나 심지어 “그 당시의 계급모순과 빈부격차를 은폐한다”고 비난해서는 안 되며, 오히려 조국의 강산의 웅장함을 그림에서 느껴야 한다. 고대인의 근면과 지혜는 우리 민족의 자긍심과 민족적 자부심을 높여주었습니다. "위에 천국이 있고 아래에 소주와 항주가 있다"는 오랜 찬양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이것은 칭찬이 아닙니다.
이 시는 예술 분야에서도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작가는 특징적인 것을 파악하고 열정적이고 과장된 문체를 사용하여 단 몇 마디의 글에 설렘이 가득하고, 서호와 전당의 매력적인 풍경이 독자 앞에 펼쳐진다. 첫 번째 부분은 두꺼운 붓터치, 우뚝 솟은 건물, 다양한 분위기를 통해 전당의 '형상'과 '번영'을 주로 설명합니다. 글쓰기 방식은 일반적인 것에서 구체적인 것으로 진행되며, 단계별로 전개되고, 단계별로 심화됩니다. 예를 들어 처음 세 문장은 '승리의 모양', '도시', '번영'을 지적하고 있지만 결국 일반적이고 직접적인 진술이어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기 어렵다. 다음 9개의 문장은 이 6개의 단어를 중심으로 밀접하게 회전하여 이미지를 생성하고 영역이 즉시 펼쳐집니다. "연기 버드나무가 다리를 그립니다." 3개의 문장은 "메트로폴리스", "구름과 나무가 제방과 모래를 둘러싸고, "성난 파도가 굴러갑니다"라고 씁니다. 서리와 눈이 올라간다'는 '성성'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도시는 독특하고 집에는 비단이 가득하다'는 항저우의 부와 번영을 강조합니다. 다음 작품은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과 즐거운 관광, 직장 생활을 그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글쓰기 방식은 '좋은 장면'이라는 단어에 중점을 두는데, 특히 '좋은 장면'에 등장하는 사람들이 그렇다. 세 문장 "중호"는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합니다. 그 중 "계수 세 가을과 십리 연꽃"은 자연스럽게 좋은 단어이며 시대를 초월하여 매력적입니다. "Qiang Guan Nong Qing"이라는 세 문장은 하층민을 묘사하고, "Qiang Guan Nong Qing"이라는 세 문장은 국가 및 군수를 묘사합니다. 칭찬의 말로 마무리됩니다.
감동 넘치는 감정과 절제된 과장은 물론, 단어의 언어와 발음, 톤도 단어의 내용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왕하이차오(Wang Hai Chao)"는 Liu Yong이 창작한 첫 번째 작품이기도 합니다. Ci Pai는 Ci의 내용 및 지역적 특성과 밀접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명승지와 웅장한 Qianjiang 조수를 설명합니다. 단어는 "성난 파도", "서리와 눈", "협곡"과 같은 강하고 강력한 언어를 사용합니다. 조류가 돌진하고 있습니다. 천둥처럼 막을 수 없는 기세가 있습니다. 서호의 고요하고 아름다운 풍광을 글로 쓸 때에는 말이 아름답고 문장이 길어지며 율동이 온화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마지막으로 <삼추계자> 등 전추시대에 낭송되는 좋은 대사가 나타난다. , 그리고 "Qiang Guan Ningqing"및 기타 라인으로 계속해서 풍성해지며 아름다운 서호는 더욱 상쾌합니다.
예술적인 매력이 강한 시입니다. 은인 Wan Yanliang은 "Sanqiu Guizi, Ten Miles of Lotus"라는 노래를 듣고 Qiantang의 번영을 부러워하여 남송 왕조를 횡령하려는 야망을 더욱 강화했다고합니다. 이 때문에 송나라 사의(趙儀)도 시를 지었다. “항주의 노래를 부르지 말라. 연꽃은 10리 떨어져 있고, 계수나무는 세 가을이다. 풀과 나무가 무정하여 수천 마일 떨어진 장강의 슬픔에 영향을 미칩니다.”(Luo Dajing의 "Helin Jade Dew"참조 ") Jin Zhuliang이시의 영향으로 남침을 영감을 받았다고 말하는 것은 믿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전설의 출현은 이 시의 예술적 매력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다. 고위 관료로서 범진(汉眞)도 유용(劉永)의 시를 크게 존경하였다. “인(任) 42년에 한원(汉源)이 10년 이상 탄압을 받아 노래 한 곡도 부르지 못하였다. 그것은 제청시(革淸史)에 있다.”(<제청시>를 보라. 유용의 論의 내용 확장이 보여주는 주요한 표현 중 하나는 그의 자가 도시의 번영과 산과 강의 웅장함을 반영한다는 것이다. Liu Yong의 가사는 항저우에 대한 노래 외에도 소주("Magnolia Slow", "Rui Partridge")에 대한 노래도 불렀습니다. 양저우("린장 선녀"), 청두("금 한 인치"), 낙양("청춘 여행") 및 북송 왕조의 수도인 변경("음악 한 잔을 부어라", "푸른 하늘을 통해") ) 등은 송나라 이미지의 도시 번영에 대한 유산을 남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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