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창 자체가 두 골목이기 때문에 선생님께서 평면도를 찾아보라고 하실 것 같지는 않지만, 선생님이 평면도를 그려달라고 하면 유리창의 개요를 알려드릴 거예요. 그런 다음 그 사람이 직접 그리도록 하세요. 그 사람이 그림을 완성하면 나에게 사본을 보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나도 Liulichang의 평면도를 꼭 보고 싶습니다.
1. 형성과 변화
유리창 거리의 이름은 유약을 바른 것에서 따왔다. 유리창 문화거리는 허핑먼 남쪽에 위치하며 신화거리와 경계를 이루고 있으며 유리창 동거리와 유리창 서부 거리로 나누어져 있으며 길이는 690m이고 7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나라 시대 유리창 지역은 연경 동쪽 성벽에서 멀지 않은 연하향 해왕촌(핵심은 현재 현무구 광안문 지역)이었고, 수도의 교외 지역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원나라 4년(1267), 진중수도성 북동쪽 모퉁이에 도성을 건설할 때, 청나라 건륭시대에 해왕촌에 유약가마를 세워 유약기와 등을 굽었다. , 가마 굽기가 중단되고 나중에 Mentougou Glazed Canal로 옮겨졌습니다. 명나라 영락 19년(1421년), 충원문과 현무문 근처에 '상인과 물품을 불러들이기' 위해 집들이 지어졌다. 이때 Liulichang 근처의 Langfangtoutiao, Ertiao, Santiao 및 Dashilan이 형성되었습니다. 유리창 주변 지역에 상업 매장이 발달하기 시작했고, 상업 지구가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명말청초에 도성 서점과 골동품 시장의 중심지는 대명문 서쪽 성황전(成皇店)에 있었다가 이후 북쪽의 자인사(현재의 보국사)로 옮겨졌다. 광안먼 거리 쪽. 청나라 강희 18년(1679년), 수도에 지진이 일어나 자인사가 파괴되고 서점과 골동품이 유리창으로 옮겨지면서 문화의 거리가 형성되기 시작했다. 이후 서적과 골동품 산업에 종사하는 사업가들이 유리창에 와서 사업을 하게 되었고 시장은 점점 번영하게 되었습니다. 민국 초기에는 문화 상품을 판매하는 상점과 공방이 200여 개에 달해 국내외에서 유명한 문화의 거리를 형성했습니다.
류리창 문화의 거리가 조성된 이유: 청나라 순치 원년(1644년) 10월, 성조 황제가 '만주족과 한족은 서로 다른 도시에 산다'는 칙령을 내렸다. 5년(1648)에는 "한족의 관리와 상인은 모두 난성으로 이주하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그 결과, 왕조에 복무했던 한족 관료, 문인, 상인들이 대부분 유리창 주변으로 이주하여 청나라 역사상 '현남석상'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그들은 유리창 근처에 살았고 유리창을 자주 방문했기 때문에 거리의 문화 정신을 확립하고 거리의 상업 풍조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청나라 고대 중국 문학부터 중국학의 번영에 이르기까지 서적 편찬이 일반적인 관행이 되었습니다. . 『가사국 기록』에 따르면, “강희(康熙) 19년(1680)에 우영당 좌우 복도에 63개의 대련이 있어 서적 수리소로 쓰였으며, 인쇄와 장식서가 인쇄되었다." 강희시대 편집자는 57종의 책, 5418권을 편집했다. 청나라 옹정시대에는 장서가 더욱 발전하여 총 72종, 11,998권에 이르렀다. 청나라 건륭시대에는 서적편찬이 전성기를 맞이하여 307종, 19,838책을 편찬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사곡전서』는 건륭 38년(1773년) 2월에 명명되어 편찬되었다. 수리를 완료하는 데 10년이 걸렸습니다. 내정의 도서수리업의 번영은 유리창 고서산업을 중심으로 한 문화거리의 형성을 촉진하는데 직접적인 역할을 하였다. Weng Fanggang의 "Fuchuzhai 시집"에 따르면 매일 아침 관리들이 Hanlin Academy에 와서 황실 서기가 쓴 "Yongle Dadian"과 각 지방의 개인 소장품을 대조하고 서지를 작성하고 Liulichang을 방문했습니다. 서점." 내정부의 서적 수리는 여전히 유리창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을 알 수 있으며, 동시에 유리창 서점, 골동품, 서재 및 기타 상업 문화의 번영을 촉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건륭제 시대에 한국의 유명한 학자 홍대용(洪大隆)이 베이징에 와서 유리창을 여러 번 방문했습니다. 그의 『외기·연기·유리창』에는 “시장에는 책, 비석, 삼각대, 골동품이 많다. 난저우에서 관직을 구하는 기구, 잡화, 상인, 학자들이 많다”고 적혀 있다. 그러므로 시장을 찾는 사람들은 종종 유명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도시의 길이는 5마일이지만, 그 건물은 다른 도시만큼 호화롭지는 않지만, 계단을 따라가면 보물이 가득합니다. 마치 페르시아 보물 시장에 들어가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환경이 너무 썩어서 하루 종일 아무것도 감상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건륭 시대의 유리창의 고대 풍경을 보여줍니다.
유리창 주변에는 길드 홀이 세워져 있고, 많은 길드 홀은 시험을 보는 응시자들의 거주지이기도 하며, 1918년에 유리창의 고객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등불 시장이 이곳으로 옮겨졌고, 옛날에 유리창에 세워졌던 창뎬의 사찰 박람회, 투투사, 루조사로 관광객들이 모여듭니다. 이것이 문화의 거리가 형성되고 발전되는 이유 중 하나이다.
1980년 중앙문화부와 베이징시 정부는 유리창 문화거리를 재건하기로 결정하고 막대한 자금을 투입해 4년여의 개조 및 확장 끝에 건설을 완료했다. 1984년에 59개의 고풍스러운 건물로 총 건축 면적이 34,000제곱미터에 달하는 우아하고 전통적인 매장입니다. Liulichang East Street과 West Street을 연결하는 흰색 대리석 돌다리가 있습니다. 동쪽 거리에는 Jigu Pavilion, Tiangong Pavilion, Jinchang, Shibaozhai, Yanjing Painting and Calligraphy Society, Moyuan Pavilion, Songjun Pavilion, Yunyuzhai, Wenshengzhai, Yueguzhai, Yueyatang 및 베이징 문화 유물 상점 인수 부서, Beijing Hanhai Art Auction Company, Zhenhuan Pavilion이 포함됩니다. , Dunhua Zhai, Cuiwen Pavilion, Bo Cui Pavilion, Bao Jin Zhai, Millennium Old Store, Jing Ya Zhai, Huai Yin Tang, Hua Jin Zhai, Yi Hua Tang, Jizhen Zhai, Feihong Hall, 앤틱 가구 매장, Duobao Pavilion, Yungu Pavilion , Lu Xuezhai, Qiushi Shanfang, Yinghong Pavilion, Sanqiu Hall, Hongguzhai, Jubaozhai, Huiya Pavilion, Zizhu Pavilion, Red Rose, Quanyou Zhai, Yifang Zhai, 우체국, Xuanwu 지역 문화 센터, Ruyi Pavilion, Shengtang Zhai, Heguangshan Pavilion, 동료 마을 주민, 카드 상점, Pinggu Zhai, Hongguang Pavilion, Baogu Zhai, Ruicheng Zhai, Yanhu Zhai, Yi Dege, Jianguo Zhai, Huaiyin Shanfang, Bogu Zhai, Dai Yuexuan, Longfeng Pavilion, Lehaixuan, Wenfang Sibaotang, Guyage, Xinyuanzhai, Baocuitang, Guyizhai , Anhui Sibaotang, Suiyazhai, 중국 서점 및 3 개의 개별 골동품 서예 및 그림 노점 포함: Kongfangzhai, Baorongzhai, Tongguzhai, Qingmi Pavilion, Zhuojinzhai, Cultural Relics Publishing House Sales Department, Ziyun Pavilion, Huacai Culture Company, Zhengpinzhai, Wenkuitang, 고서 서점, 란바오탕, 관푸자이, 칭윈탕, 고대 동전 상점, 래순관, 조화 서예 학회, 화샤 회화 및 서예 학회, 쿵샨탕, 추이젠자이, 롱바오자이, 룽싱지우 상품 시장, 구진자이, 상업 언론 판매 부서, 중화 서적 회사 판매 중국서점 학과.
'한 길에 있는 9개 도시 중 최고'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는 유리창은 2002년부터 베이징은 물론 전국에 전통 문화 산업 센터를 건설하는 데 전념하기 시작했습니다. 계획된 유리창 문화 산업 단지는 상업 지역과 수공예품 지역을 통합하고 81헥타르의 면적을 차지하며 기본 틀은 "1248"로 요약됩니다. "1"은 중앙 지역, 즉 동서 "2개"를 의미합니다. "는 두 개의 랜드마크 건물인 "동방고미술관"과 "국제문화교류센터"를 말하며, "4"는 4개의 문화 전문 분야, 즉 상업 구역, 전통 공예 구역, 경관 구역 및 종합 개발 구역을 의미합니다. 8'은 책의 거리, 옥의 거리, 도자기의 거리, 조각의 거리, 청동의 거리, 서화의 거리, 4대 학문의 거리, 악기의 거리 등 8개의 문화 상업 거리를 형성한 것을 말합니다. 완공 후 유리창 공업원구는 베이징 최대 규모, 최고 수준의 문화 예술 유통 중심지이자 고대 수도 스타일의 관광 지역이 될 것입니다.
2. 신서점과 헌서점
명대 유리창 서적산업에는 이우당(立休堂) 등 서점이 있었다. 강희(康熙) 시대에 보국사 서점(寶國寺店店)이 유리창(琉絲昌)으로 이전하면서 고서 산업이 발전하기 시작했다. 건륭 38년(1773년)에 『사전서』의 편찬이 시작되었고, 세계 각지의 서예가들이 유리창에 와서 고서 사업에 종사하였다. Eryoutang의 Fu 가족, Wenguanglou의 Shi 가족, Wenbaotang의 Cao 가족, Shanchengtang의 Rao 가족, Dawentang의 Liu 가족, Zhengwenzhai의 Tan 가족을 포함하여 30 개가 넘는 가족이 있습니다. 광서 통치 초기에는 이 거리에 서점이 220개가 넘었습니다. 1898-1894년 청일전쟁 이후에는 신학문과 서학문의 번역이 꾸준히 이루어졌고, 고서는 거의 무시되었다. 1911년 이후 상업출판사와 중화서점이 이곳에 지점을 열었고, 이후 회문당, 광지, 광이, 세계 여러 서점, 선저우 국광서 등이 차례로 유리창 거리로 몰려들었습니다.
유리창 서점에는 다양한 시대의 판본과 카탈로그 전문가가 많이 있다. 최근에는 Zhengwenzhai의 소유자 Tan Dusheng, Huiwenzhai의 소유자 He Houfu, Wende Hall의 소유자 Han Fengyuan (별명 Han Datou), Tongxuezhai의 소유자 Sun Dianqi, 소유자 Wang Jinqing 등 Wenlu Hall, 개인 사업을 운영하는 Baodi County 출신의 Liu Yuqing (송나라의 별명 Liu), Hengshui County 주민 Xiao Jinming 등이 비교적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쑨(Sun)과 왕(Wang)이 눈에 띈다. 윤저루 선생이 『1911년 이래의 문집연대기』에서 “나중에 우승한 사람은 손야오칭과 왕진칭뿐이다”라고 말한 내용이다. 그는 또한 "옛 수도에 서점이 많지만 그 판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엑스포에 대한 강한 기억이 없으면 충분히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Tongxue Zhai의 Yaoqing과 Wenlu Hall의 Wang Jinqing은 Sun의 저서 인 "Shu Shu Ou Ji", "Collections of Books", Wang의 "Wen Lu Tang의 비서 인터뷰"는 모두 매우 지식이 풍부합니다. Tan Dusheng과 He Houfu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 "Sun 가족을 제외하고. 두 번째 목록 외에도 "청나라 금서 목록 (보충)", "Zhijianlu"와 같은 작품도 있습니다. 청나라의 금서', '유리창소지' 등의 작품. 물론 위의 사람들은 모두 유리창의 전문가들이다. 게다가 일반 서점 친구들도 자신의 업무를 능숙하게 수행하려면 일정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언급되는 지식은 다양한 서지를 숙지하는 것인데, 우선은 시구의 서지이고, 두 번째로는 남북, 고대와 현대의 민가, 모금지구관의 서지, Liaocheng Haiyuan Pavilion, Ningbo Tian A 파빌리온 등. Song edition, Yuan edition, Jian 조각, Shu 조각, Baikou, Heikou, Jia 조각, Fang 조각 등을 포함한 다양한 버전에 익숙합니다. 묘권손이 “송나라와 원나라를 보면 알 수 있고, 촉본과 복건본은 속이지 않고 볼 수 있다”고 말한 것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기술에 가깝다.
언급된 스킬은 고서 정리, 다시 제본, 페이지 보호대와 책 표지 교체, 책 표지 준비, 원고 흉내내기, 사라진 페이지 흉내내기 등이다. 너덜너덜하고 곰팡이 핀 송나라 책이 고명대사의 손에 들려 있었는데, 그는 다시 펼쳐서 한 장 한 장 부드럽게 펴서 곰팡이 얼룩을 제거하고 그 위에 뒷면지를 씌운 뒤 곰팡이 핀 곳을 고치고 한 장씩 접었습니다. 하나씩 정리하고, 먼저 종이로 비틀어서 스테이플하고, 편평하게 누른 다음, 오래된 종이 페이지 보호기에 올려 놓고, 오래된 밤나무 껍질 색 종이나 도자기 파란색 종이에 책 재킷을 입히고, 구슬실로 고정하세요. 두꺼운 비단 실), 파란색 천과 이쑤시개 책 표지와 짝을 이루는 오래된 종이 비문을 추가합니다. 낡고 낡은 책이 새로운 희귀서로 거듭나는 것은 이런 세심한 작업을 통해서이다. 마스터 마스터가 이러한 작업을 수행할 때 그는 실제로 그 작업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최근 장식의 대가인 왕중화는 부증상을 위해 북송판 '악부시집'을 다시 설치한 적이 있다. 그는 또한 "개정 후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세련되고 밝다"고 말했다. 판화의 대가 반얼양(Ban'er Yang)과 장라오시(Zhang Laoxi)처럼 둘 다 유리창 문화와 공예의 대가이다. 또는 책 수집가가 오래된 종이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보통 분류합니다. 여분의 오래된 책 표지와 페이지 가드를 교체하여 일반 오래된 책을 다시 제본하는 것은 물론이고 송, 위안본과 같은 희귀한 책을 수리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 p>200년 동안 유리창은 서적, 그림, 골동품을 판매하는 문화 상업 지구였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문화 유물과 예술적 재능을 배양하고 양성하는 특수 학교와도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재능은 대가에서 견습생으로 전수됩니다. Sun Dianqi가 편집한 "서적 판매 및 급여 기록"에는 현대 서예 산업의 대가 계승에 대한 비교적 자세한 기록이 있습니다. p>Fangke Liulichang 책 조각 워크숍은 Shanchengtang, Wenchengtang, Juzhentang, Hanwenzhai, Laixunge, Suiyazhai, Zunguzhai, Zhili Bookstore, Fujin Bookstore 등을 포함하여 청나라 건륭 시대에 시작되었습니다. 의학', '손자병법', '고전해석', '서방의 낭만' 등이 있다.
Liulichang 책 조각 워크샵에는 Fuwentang, Shanchengtang, Wenchentang, Bansong Jushi, Wuliuju, Eryouzhai, Longwei Pavilion, Laoeryoutang, Zhengwenzhai, Yiyitang, Baojingtang 및 Liwenge, Baoshu Hall, Shuye Hall, Wenguang Building, Eryou Hall, Lailu Hall, Wenkuo Hall이 포함됩니다. , Youshan Hall, Ronglu Hall, Huijing Hall, Huiwenzhai, Rongjin Bookstore, Jinggu Bookstore, Wenku Hall Baotang, Hongdaotang, Wenguitang, Hongbaozhai, Wenchengtang, Juzhentang, Hanwenzhai, Laixun Pavilion, Songjun Pavilion, Wenkuitang, Xiuxutang, Wenlutang, Tongxuezhai, Zaoyutang, Hong Shoutang, Kaiming Bookstore, Book Company, Zhili Bookstore, Wendinge, Xiuwentang, Fujin Bookstore, Suiyazhai, Beizhi Wenchang, Zunguzhai, Jinwenzhai, Longyunzhai, Yongshengzhai, Longguang Zhai, Tonggutang, Qingmi Pavilion 등
선정
① 라이순정은 선풍시대에 개관되었으며, 예전에는 고친을 수집하고 판매하던 곳입니다. 그는 1911년부터 고서 수집 및 판매를 시작했으며 Chen Lianbin 소유의 Lai Xun Pavilion Qin Shu Office라고 불렀습니다. 1922년에는 그의 조카 진항(陳房)이 경영에 참여하여 가게가 번영하기 시작했습니다. 1940년에는 상하이에 Laixunge 지점이 개설되었습니다. 가게 주인은 종종 남부와 내륙 지방에 가서 오래된 책을 찾아보고 다양한 희귀 서적을 구입합니다. Chen Hang은 책을 수집하고 판매하기 위해 일본을 네 차례 방문했습니다. 『충의수호』(100권 28권, 시내안 저, 나번 편집, 이지 평론, 명나라 만력 판화, 황제 5년에 석곡각 개정) 청나라 강희(康熙))는 현재 베이징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이 상점에서 기증한 것입니다. "서방의 낭만(The Romance of the West Chamber)"은 북경대학교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지금까지 발견된 최초의 전집이며 이 상점에서도 구입했습니다. 이 서점에서는 10종 이상의 책을 출판했습니다. 여기에 왔다가 간 유명한 학자로는 Qian Xuantong, Liu Bannong, Hu Shi, Zhou Zuoren, Chen Yuan, Zheng Zhenfeng, Shen Yinmo, Ma Yuzao, Ma Heng, Xie Guozhen 등이 있습니다.
②문회당은 청나라 광서 7년(1881년)에 개업했는데, 창업자는 하북성 술루 출신인 왕윤단(王雲端)이었다. 매장은 Liulichang West Street에 위치해 있습니다. 원귀당은 청나라 말기 도시에서 가장 큰 중고서점이었습니다. 이 가게에서는 책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책을 수집, 인쇄, 출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고서 외에도 서학사보, 서예, 그림, 장신구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③한원자이(Hanwenzhai)는 하북성 형수이 출신인 한신위안(Han Xinyuan)이 광서 12년(1886년) 유리창에서 설립한 회사이다. Hanwenzhai 명판은 내각 학자인 Sun Yichen과 Li Wentian이 작성했습니다. 그는 Li Wenzao, Li Qinbo, Miao Quansun 등의 컬렉션에서 수십 권의 책을 수집했습니다. 개업 후 몇 년 만에 대형 서점과 경쟁하게 됐다. 광서 20년(1895년)에 그의 아들 한림위(hanlinwei)가 경영을 이어받았고, 유명한 학자인 성백이(Sheng Boyi), 왕이롱(Wang Yirong)과 교류했습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자금성에서 여러 권의 서적이 수집되었습니다. 1956년 민관합작 이후 중국서점의 판매부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4 송준관은 광서 29년(1903년)에 창건되었으며, 창시자는 하북성 헝수이 출신이다. 창립 당시 매장은 106 West Liulichang Street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고대 서적을 주로 취급했으며 잡지도 판매했습니다. Langfang Toutiao에 Jiwenge 지점과 Dong'an Market에 Tongwen Bookstore를 열었습니다. 송중게는 잡지 검색에서 큰 성과를 거두며 '잡지왕'으로 불린다. 그의 아들 Liu Dianwen이 편집한 "중국 잡지 지식 목록"은 4권에 125만 항목을 담고 있습니다. 다양한 지역 연대기를 보유하고 있는 것도 사업 특징 중 하나이며, 서적 출판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서예, 회화, 수공예품, 미술서적 등을 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⑤Tongxuezhai는 1919년에 문을 열었습니다. 허베이 성 계현 출신의 Sun Dianqi가 운영하고 북경 대학교 교수 Lunming이 투자했습니다. Sun Chu는 Hongjingtang Book Shop의 견습생이었고 Hongbao Pavilion과 Wenhuizhai에서 점원으로 일했습니다. 서점을 연 후 그는 여러 번 남쪽으로 가서 책을 찾고 많은 고대 서적을 구했습니다. 그는 또한 1936년에 출판된 "서적 판매 이상한 기록", 1957년에 출판된 "청나라 금서의 지간로" 및 그 부록을 포함하여 여러 다른 저작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유리창서점삼기』, 『성림잡기』, 『고서안기』, 『북경풍관시』, 『유리창서점네기』 등의 저서를 남겼다.
⑥ 중국서점(China Bookstore)은 수집, 유통, 출판을 통합한 중국 최초의 국영 고서 전문 서점입니다. Xuanwu District Liulichang West Street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시 언론출판국에 속해 있으며 1988년에 별도의 계획 관리를 구현하기 위한 관리 시스템 개혁 시범 단위로 등록되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 베이징의 고서 산업이 마비되면서 고서와 문화 유물이 심각하게 훼손되고 유실되었습니다.
1952년 11월 4일 전문가와 학자들의 주도 하에 북경 고서 산업의 지도력을 결집하고 단결하고 변혁하며 고서와 문서를 구출하고 보호하기 위해 공식적으로 이 서점을 설립했습니다. 매장 명판은 Guo Moruo가 새겼으며 매장은 베이징 Dongsi South Street에 있습니다. 1958년까지 111개의 개인 골동품 서점이 민관 협력을 통해 이 상점에 합병되었고, 중국 서점이 베이징 골동품 도서 산업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1963년 중국 서점은 현무구 유리창 해왕촌공원 옛터로 이전했는데 총 면적은 21,200㎡이다. 총 직원 수는 478명이며 그 중 중간 및 중간 기술 인력 51명(국내 버전 전문가 4명)이 있습니다. 베이징의 장서, 방문구매, 유용한 고서 및 정기간행물을 선별하는 폐차장 외에도 중국 서점에서는 전국의 도시와 농촌에 깊숙이 진출하여 고서 및 정기간행물의 구매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가게에 있던 모든 책이 완전히 보존되었을 뿐만 아니라, 고대와 현대의 많은 문서와 자료도 사회와 제지 공장에서 구출되었습니다. 1994년까지 중국 공산당은 600만 권이 넘는 귀중한 고대 서적과 문서를 구출하고 보호했으며 그 중 5000권이 넘는 희귀 도서가 국가 도서관의 영구 소장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및 "Shuowen Jiezi Wu "음성 스펙트럼", Su Zhe의 노래 버전 "Collected Poems", Zhu의 주석이 포함된 노래 버전 "Chu Ci", Yongzheng의 지폐 버전 "Yi Shi" 등 200,000권이 넘는 희귀한 고대 서적; 7,000만 권이 넘는 고대 서적을 조달 및 판매했으며, 8,000권이 넘는 중국 및 외국 정기 간행물과 신문을 수집하고 정리했습니다. 300,000세트 이상, 고대 서적 2,000만 권(목판화 230권, 신간 5억 권 이상)이 출판되었습니다.
3. 고풍스러운 서화와 그림
원류유리창에 고물상을 여는 역사는 청나라 강희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강희(康熙) 11년(1672), 송주자이(宋宇審)가 유리창 서가(柳昌西街)에 문을 열었고, 유리창 문화거리에서 가장 먼저 서화를 파는 가게이다. 청나라 도광기(1831-1839) 중기, 보구자이 손유통이 유리창에 창건하고 주로 금석, 서화, 회화에 종사했습니다. 그 후 Sun Yutong과 Zhao Peizhai는 Liulichang에 Rugu Zhai를 열었습니다. 나중에 Zhao Peizhai는 Liulichang에 Daguanzhai를 열었습니다. 청나라 함풍 원년(1851), 유진경(劉眞淸)이 유리창(端宗昌)에 덕보재(德寶起)를 개업하였다. 청나라 동치 4년(1865년), 원호민이 유리창에 비채재를 개업했습니다. 청나라 광서제 23년(1897년), 황흥복(黃興富)이 유리창(立寂昌)에 준고자이(章象趙)를 개업하였다. 청나라 말기, 산시(陝西) 출신 양(楊)이라는 사람이 유리창에 청운당(靑雲堂)을 열었습니다. "유리창 소지"에 따르면 강희(康熙)부터 현동(玄塘) 시대까지 유리창에는 40개의 골동품 가게가 있었다고 한다. 1919년 소티푸(Su Tifu)는 유리창(Liulichang)에 정구자이(Zhengu Zhai)를 열었습니다. 1923년 Lin Huating은 Liulichang에 Hongguang Pavilion을 열었습니다. 1944년 Qiu Zhensheng은 Liulichang에 Baoguzhai를 열었습니다. 1948년까지 Liulichang에는 31개의 골동품 상점이 있었으며 그중 서예와 그림을 다루는 사람들은 Wen Zhai, Zhen Ya Zhai, Mo Yuan Ge, Rugu Zhai, Bao Gu Zhai, Lun Gu Zhai, Yue Gu Zhai 및 Zhengu Zhai였습니다. Zhai, Baozhenzhai, Yunguzhai, Guhuange, Qixin 및 Boyunzhai에는 Taolu, Bowenzhai 및 Jianzhenzhai가 포함되며, Youyunguzhai, Jianguzhai 및 Yunzhai Yuzhai, Xinguzhai 및 Shangqizhai가 포함됩니다. Yanguzhai와 Guguangge는 금, 돌, 도자기를 다루고, Yunzhenzhai는 벼루와 인장을 다루고, Yunsongge는 고대 동전과 오래된 옥을 판매합니다. 옥을 파는 Yawenzhai가 있고 골동품과 잡화를 파는 Zhibaozhai가 있습니다.
선정 소개
① 롱바오자이(龍寶寨)는 강희(康熙) 11년(1672년) 명나라 말기 장로(張張)가 유리창 101호에 '송주자이'를 창건하였다. 사업 범위는 세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첫째, 서화용 종이를 비롯하여 각종 부채, 액자 생일 대련, 애가, 앨범 등. 둘째, 각종 펜, 잉크, 벼루, 잉크 카트리지, 물그릇, 세 번째는 서예, 그림, 전각 예술가를 위한 붓 목록입니다. 건륭제 시대 4대 가게주인 장위펑(張玉峰)은 고품질의 제품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데 능숙했으며 정부 배경을 활용하여 사업을 번영시켰습니다. 도광 시대에 가게 주인인 장양산(張陽山)은 유명한 서예가이자 조각가였으며, 서예가이자 화가인 조지겸(趙至吉)과 오대성(吳大智)은 그의 친구였습니다. 당시 Songzhuzhai는 주로 골동품과 Nanzhi를 거래했습니다.
아편전쟁 이후 경제는 불황에 빠졌고, 사교적이고 지식이 풍부하며 돈을 물처럼 쓰는 두 세대의 상점 주인의 일관성 없는 사업 관행과 함께 송주자이는 급속히 쇠퇴했습니다. 상점 주인인 Zhang Li는 Zhuang Huchen을 매니저로 고용했습니다. 광동은 수도에서 유명해졌습니다. 광서 20년(1894년)에 영보자이(舍寶寨)라는 이름으로 다시 문을 열었고, 가게 주소를 유리창 86호로 바꾸었습니다. Rongbaozhai는 "문학을 통해 친구를 사귀고 명예는 보물이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동치 시대 최고의 학자 Lu Runxiang이 명판을 새겼습니다. Zhuang Huchen 관리자의 유연한 관리 방법으로 Rongbaozhai는 빠르게 번영했습니다. 광서 22년, 부주인 장중여(張忠瑞)는 간징위안 후통(甘景庭) 2호에 '용보재포스터유한회사'를 설립하고, 그때부터 조각가 대광자이(大廣寧)와 목판화의 대가 왕웨쉬안(王趙臣)을 고용하여 조각을 했다. 이는 다른 경쟁업체보다 우수할 뿐만 아니라 목판 워터마킹 기술 개발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이때 간행된 《진심》(공식 명록)은 궁궐에서 관호를 구입한 장호진이 필사한 것인데, 정확할 뿐만 아니라 인쇄도 잘되어 수도에서 독점으로 인기를 끌게 되었다. Rongbaozhai의 효율성. 1925년 왕인산(王仁山)이 경영자가 되면서 롱바오자이는 전성기를 맞이했다. 1928년에 난징 지점이 개설되었고, 1931년에 상하이 지점이 개설되었으며, 1932년에 뤄양 지점이 개설되었고, 1936년에 두 번째 난징 지점이 개설되었으며, 1940년에 천진 지점이 개설되었습니다. 당시 유명한 서예가 수시공(Shou Shigong)은 "롱바오 고자이(Rongbao Gaozhai)가 두 수도에 서 있고, 랑야(Langya)의 멋진 손이 그의 삶을 되살린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1937년 8월, 북평이 함락된 후, 롱바오자이는 점차 쇠퇴했습니다.
1950년 초 서비홍, 정진다, 우샤오링, 저우양 등의 중재와 국가출판국의 투자를 거쳐 5월 민관협력 절차가 완료됐다. Xinji'가 Rongbaozhai 이후에 추가되어 10월 19일 정식으로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Rongbaozhai Xinji의 원래 사업은 실제 요구 사항과 매우 일치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오래된 빚을 갚지 않았기 때문에 채권자는 법원에 가서 Rong Baozhai에게 빚을 갚기 위해 자신의 재산을 경매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 경우 국가가 빚을 갚은 뒤 1953년 초 '신지'라는 단어를 삭제해 모두 국유화됐다. 그 이후로 Rongbaozhai는 국영 문화 기업이 되었습니다. 1960년 이후 그는 전통기법을 연구, 개발, 개량하면서 산재한 서화문화유물을 수집하기 시작했다. 유명인들이 수집한 서화와 그림 중 희귀한 보물은 규정에 따라 고궁박물원으로 보내져 소장되고, 나머지 좋은 물품은 목판화 워터마크로 유명해지며 '전용 미술품'이 됐다. Qi Baishi는 또한 자신의 작품의 진위를 구별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오대 고홍중의 '한희재의 야연' 목판화 워터마크 이후 너무나 생생해 세상에 충격을 안겼다. 마오 주석과 저우 총리는 한때 외국 국가 원수들에게 국가 선물로 목판화 워터마크 그림 "머리핀을 쓴 여인"을 선물한 적이 있습니다. 1959년 라이프치히 국제도서전에서 롱바오자이의 목판 워터마크 작품 전 전시관이 '특별금상'을 수상했습니다. Rongbaozhai는 Xu Beihong의 "달리는 말", Qi Baishi의 "바나나 아래 우는 개구리", Zhao Ji의 당나라 예술가 Zhang Xuan의 "국국 부인의 봄 나들이", Zhang Zeduan의 "강을 따라 강을 따라"와 같은 목판화를 연속적으로 워터마크 처리했습니다. 청명절' 등 매장의 목판 워터마크는 1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48개국에서 전시되었습니다. Rongbaozhai는 복원 기술과 고대 그림 복사에도 능숙합니다. Tang Yin의 "Fuxi is Nuwa"는 신장에서 발굴되었으며 비단은 조각으로 부서졌습니다. Shanxi 성 Yingxian 카운티의 목탑 두루마리 그림은 800 년 이상 부처님 몸에 숨겨져 있습니다. 습기로 인해 막대기처럼 끈적해지며 Rongbaozhai 장인의 검사를 거쳐 오래된 것을 새 것처럼 만들 수도 있고 원래의 모습을 복원할 수도 있습니다. 롱바오자이(Rongbaozhai)의 회화 약 100점은 고궁박물원과 요녕성 박물관에 복사 및 수집되었습니다. Jin Zhenzhi는 송나라 Huizong의 "Snow River로 돌아 가기"를 복사했으며 Feng Zhonglian은 청나라 Yuan Yao의 "만 송과 녹색 그림"을 복사했으며 Wang Zongguang은 사람들의 "Lion Cong"을 복사했으며 Chen Linzhai는 송나라 Ma Hezhi의 "Tang Feng"을 복사했습니다. 그림", Guo Muxi는 Tang Han Huang의 "Tian Feng Tu" "Wenyuan Picture", Sun Tianmu의 송나라 "Snowy Fishing Village Picture"복사 등을 복사했습니다. Rongbaozhai는 또한 고대 및 현대 서예와 그림을 장착하는 데 능숙합니다. 인민 대회당에있는 대규모 산수화 "So Many Beautiful Lands and Mountains"는 유명한 장착 마스터 Zhang Guitong이 이끄는 소규모 그룹에 의해 장착되었습니다. 한 미국 친구는 거대한 그림을 액자에 담고 싶어서 수천 마일을 여행하여 룽바오자이(Rongbaozhai)까지 가서 액자를 완성한 후 만족스럽게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1972년과 1984년에 Rongbaozhai는 두 번의 개조 및 확장을 거쳐 Dongzhai와 Xizhai로 나누어진 2층짜리 비즈니스 건물 2개를 건설했으며 총 사업 면적은 6,750m2이고 생산 공간은 2,300m2입니다. 1987년, 홍콩 카오룽 그랜빌 로드에 Rong Bao Zhai Co., Ltd.가 문을 열었습니다.
1989년 홍콩에서 첫 번째 경매가 열렸는데, 청나라 광서 이후 263점의 회화와 서예 작품이 경매에 올랐으며 일일 매출액은 2천만 홍콩달러에 달했습니다. 1994년 Rongbaozhai에는 직원 240명이 있었고 매출액은 1천만 위안 이상, 이익은 500만 위안 이상이었습니다.
② 시류리창(Xiliulichang)에 위치한 준구자이(Zunguzhai)는 광서(廣書) 23년(1897년)에 개업하였으며, 창설자는 호북성 운몽(雲孟) 출신 황샤오푸(黃孝富)이며, 후계자는 그의 조카 황보천(黃伯泉)이다. 1939년에 레스토랑을 설립한 Zun Gu Zhai는 문을 닫았고, Tong Gu Zhai는 Dongliuchang의 이전 Baomingtang 서점 자리에 문을 열었습니다. 1945년 Huang Jinghan은 그의 아버지로부터 사업을 물려받았습니다. 운영자는 청동기에 능숙하며, 현재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는 중요문물인 망권과 망형 등을 이 상점에서 구입한 것입니다.
③Baoguzhai는 1944년에 문을 열었습니다. 주인인 Qiu Zhensheng은 허베이성 산허현 출신이며 과거 왕조의 서화 사업을 전문으로 합니다. 추는 어린 시절 홍광각의 견습생으로 지내며 유인, 이페이지 등의 집을 방문했으며, 특히 천진의 수집가 장수청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유명한 문화 유물 감정 전문가가 되었다.
4 청운당은 원래 산시성 양(陝西) 출신이었는데, 1931년 하북성 우현(河願) 출신의 장옌성(張燈聖)이 인수하여 비문을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게 이름은 Li Hongzhang과 Lu Runxiang이 새겼습니다. Zhang은 초기에 Liguzhai Stele and Calligraphy Shop에서 견습생으로 일하며 비서예 수집 및 판매, 문지르기 및 장착 기술을 습득했으며 Wang Dabian, Liang Qichao와 같은 비서예 수집가들과 접촉했습니다. 유유인, 장보잉 등은 개업 후 비서예 구입을 위해 전국을 돌며 가창사, 곽모약, 진수통 등을 만났다. 1956년 이후 중국 역사박물관 고문으로 활동했다. 국가문화재청 자문위원으로 비문에 관한 에세이와 "비문에 관한 희귀도서 및 비문"을 집필했습니다. 새로운 베이징 도서관의 비문 부서에 있는 많은 자료가 이 상점에서 나옵니다.
4. 4대 학문
4대 학문은 종이, 먹, 펜, 벼루의 총칭이다. Liulichang의 Four Treasures Shops의 부상은 "Xuannan Shixiang" 및 그 주변의 많은 길드 홀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문인을 위한 종이를 취급하는 거리의 최초의 사업은 "송주자이"로 강희 시대에 문을 열었으며 "남지"도 운영했습니다. 잉크 가게의 주인은 여전히 "Yide Pavilion"입니다. 청나라 Tongzhi 4 년인 1865 년에 설립되었으며 설립자는 Xie Songdai였습니다. 64번은 잉크를 생산, 판매하며 사업이 번창했던 곳이다. Xie는 "세상이 하나의 기술로 충분하며 고대부터 많은 법을 배웠습니다. "라고 칭찬하는 쌍을 썼습니다. 가게 이름은 대련의 첫 글자에서 따왔고, 명판은 Xie Songdai가 썼습니다. Xie 가문의 제자인 Xu Jiebin이 오래된 가게를 운영한 후, 그는 각각 Changdian과 No. 325, Guang'an Mennei Street에 잉크 제조 공장과 "담배 제조 작업장"을 열고 천진과 지점을 열었습니다. 정저우, 상하이 및 시안 매장에 독점 판매 대리점을 개설했습니다. 1956년 각 매장의 리더들이 Yidege Ink Factory를 조직했습니다. 잉크에는 "오일 스모크"와 "소나무 연기"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기름 연기"에는 Yun Touyan, Lan Yan, Guangguang, Tung smoke, Large Single Boy, Double Boy, Oil Smoke 및 기타 품종이 포함되며 작은 일반 스크립트와 세심한 그림을 작성하는 데 탁월합니다. "Songyan"에는 당나귀 가죽 젤라틴, Wulaosong이 포함됩니다. , Xiaosongyan 및 기타 품종은 밝은 잉크, 강한 내수성, 유창한 쓰기, 쓰기 후 건조하기 쉽고, 돌로 자른 종이, 퇴색하지 않으며 장착에 적합하며 강한 향기가 특징입니다. 1950년대 이후에는 과학적인 실험과 분석을 거쳐 보다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새로운 제조법과 새로운 공정이 개발되어 과거 '등잔에 연기를 피우고, 솥에 풀을 끓이고, 손으로 갈기'라는 낡은 방식을 바꾸어 놓았다. 연삭은 전기 기계를 사용하고 충전은 파이프라인으로 연결되며 현대적인 제품 검사실이 구축됩니다. 연간 생산량은 1천만 병 이상에 달하며 그 중 약 20병이 해외에서 판매됩니다. 현재 잉크 제품은 베이징 잉크, 서예 및 회화 잉크, 중국 잉크, Yi Xinge 잉크 및 Songyan 잉크의 다섯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Yidege가 생산한 팔보 잉크 패드는 잉크만큼 유명합니다. 팔보(八寶)는 홍옥, 붉은 산호, 진주, 금원주, 진사, 사향, 보르네올, 피마자기름을 말하며 100년 이상 보관되어 왔습니다. 겨울에 햇볕에 건조시킨 후 자연 냉동시켜 사계절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그 특징은 순수한 색상, 투명한 밀봉, 햇빛, 불, 물 침수, 장기 보관, 향기로운 냄새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결코 퇴색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잉크 패드로 만든 인장은 밝고 아름다우며, 종이를 태워 재로 만들어도 인장은 여전히 밝은 빨간색을 유지합니다.
Dai Yuexuan이 설립되었습니다. 1916년 다이빈(Dai Bin). Yuexuan이라는 이름의 Dai Bin은 저장성 후저우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베이징에 와서 허련칭 펜 가게에서 미술을 공부했고, 임기를 마친 후 동류창에 자신의 이름을 딴 펜 가게를 열었습니다.
앞쪽에 매장이 있고 뒤쪽에 공장이 있고 펜을 만드는 재료는 모두 후저우산입니다. 다이가 직접 펜을 만들고 품질이 날카롭고 깔끔하며 둥글고 건강해야 합니다
Xuanyuan 전설적인 플레이어는 보물 발굴 기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공유합니다
논리 설계의 예